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요약
목차
제1장 서론 15
제1절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17
1. 연구의 배경 17
2. 연구의 목적 19
제2절 연구범위 및 연구방법 20
1. 연구범위 및 주요내용 20
2. 연구방법 20
3. 연구 흐름도 21
제2장 문화생태탐방로 개념 및 조성 여건분석 23
제1절 문화생태탐방로 개념 및 유형 25
1. 탐방로의 개념 25
2. 문화생태탐방로 개념 26
3. 문화생태탐방로 구성요소 28
4. 문화생태탐방로 유형 29
제2절 문화생태탐방로 유사개념 및 사례 31
1. Scenic Byway(경관도로) 31
2. 독일의 관광가도 33
3. 일본의 관광가도 34
4. 건강·문화·생태회랑 35
제3절 문화생태탐방로 관련 정책동향 분석 36
1. 생태탐방로 조성사업(환경부) 36
2. 국가등산로 및 자연관찰로 조성사업(산림청) 38
3. 경관도로 선정사업(국토해양부) 39
4. 시사점 39
제3장 전라북도 문화생태탐방로 조성방안 41
제1절 기본방향 및 추진전략 43
1. 기본방향 43
2. 추진전략 44
3. 문화생태탐방로 계획의 방향 및 방법 45
제2절 테마 선정 및 노선선정 기법 46
1. 테마 선정기법 46
2. 노선 선정기법 54
제3절 사례대상지 선정 60
제4절 고창군 문화생태탐방로 계획 63
1. 대상지 현황분석 63
2. 문화자원분석 66
3. 고창군 SWOT 분석 73
4. 테마선정 75
5. 문화생태탐방로 노선 선정 78
6. 이용프로그램 계획 106
제5절 남원시 문화생태탐방로 계획 114
1. 대상지 현황분석 114
2. 문화자원분석 117
3. 남원시 SWOT 분석 127
4. 테마선정 128
5. 문화생태탐방로 노선 선정 131
6. 이용프로그램 계획 155
제6절 문화생태탐방로 관리·운영방안 163
1. 문화·생태탐방 자원의 효율적 관리 및 활성화 체계 구축 163
2. 탐방객 편의시설 정비 163
3. 통일성 있는 탐방로 심볼 체계 구축 164
4. 다양한 정보시설 및 안내센터 운영 164
5. 스토리텔링을 위한 전달 매체 개발 165
제4장 요약 및 정책건의 167
제1절 요약 및 정책건의 169
1. 요약 169
2. 정책적 제언 171
제2절 연구의 한계 173
참고문헌 177
부록 179
〈부록 1〉 전라북도 관광스토리자원 분석(역사형) 183
〈부록 2〉 전라북도 관광스토리자원 분석(예술형) 184
〈부록 3〉 전라북도 관광스토리자원 분석(생활형) 185
〈부록 4〉 전라북도 관광스토리자원 분석(생태형) 186
〈부록 5〉 전라북도 관광스토리자원 분석(기타) 187
〈부록 6〉 전라북도 문화재지정 현황 188
〈부록 7〉 고창군 역사문화자원 DB리스트 189
〈부록 8〉 고창군 예술문화자원 DB리스트 191
〈부록 9〉 고창군 생활문화자원 DB리스트 191
〈부록 10〉 고창군 연계관광자원 DB리스트 192
〈부록 11〉 고창군 숙박시설 DB리스트 192
〈부록 12〉 고창군 테마마을 DB리스트 194
〈부록 13〉 남원시 예술문화자원의 현황 195
〈부록 14〉 남원시 생활문화자원의 현황 196
〈부록 15〉 남원시 역사문화자원 DB리스트 197
〈부록 16〉 남원시 예술문화자원 DB리스트 200
〈부록 17〉 남원시 생활문화자원 DB리스트 201
〈부록 18〉 남원시 연계관광자원 DB리스트 201
〈부록 19〉 남원시 숙박시설 DB리스트 201
〈부록 20〉 남원시 정부지원 체험마을 DB리스트 203
판권기 205
뒷표지 207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