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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행정 PR 트레이닝 : 對 언론응대 및 홍보전략 / 홍장선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고양 : 디프넷 : 이안에, 2009
청구기호
352.748 -9-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64 p. : 삽화, 사진 ; 22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5608364
제어번호
MONO1200969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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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문

제 1 장 뉴스

1 뉴스와 뉴스

2 뉴스와 프레임

3 뉴스와 게이트 키핑

제 2 장 행정 PR이란?

1 행정기관 PR의 개념과 정의

2 행정기관 PR의 중요성

제 3 장 행정 PR의 실제

1. 행정 PR의 도구(tool)

2. 퍼블리시티(publicity)

3. 인터뷰(interview)

4 언론보도 분석

5. 옴부즈맨(ombusman)

제 4 장 행정 PR의 위기관리

1 기자는…

2 위기관리

3 오보대응 요령

제 5 장 퍼블리시티(Publicity)의 실제와 뉴스보도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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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453111 352.748 -9-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453112 352.748 -9-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행정기관 PR 실무의 모든 것, 행정 PR 트레이닝

    - 행정 PR을 위한 對 언론홍보 및 홍보전략 -
    - 기자 응대 및 보도자료 작성법 등 실무 트레이닝을 위한 지침서 -


    바야흐로 PR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서 일반 기업체 뿐만 아니라 공기업이나 중앙 및 지방행정자치단체에서도 P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행정기관은 다양한 사고를 가진 한 사람 한 사람의 주민들과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한다. 주민들에게 각종 정책을 알리고 그들의 여론을 수렴하고, 언론기관에 대한 결정사항 등을 알려준다. 이런 커뮤니케이션이 언제(When), 어떻게(How), 무엇(What)을 이용해서, 누구에게(Whom), 어떠한 방법(How to)으로 실행에 옮길 것인지 관리하는 전체적 활동을 행정기관의 '행정 PR'이라고 한다.

    즉, 행정 PR이란 주민들의 의견을 파악해 정책 프로세스에 반영하고, 결정된 사실이나 의도가 최대한 잘 이해될 수 있도록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사람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달해 이해와 동참을 요청하는 일이다.

    책은 바로 이러한 관점에서 출발하여, 행정 PR을 위한 對 언론홍보 및 홍보전략에 대한 실무를 설명하고 있다. 언론사의 기자 응대 및 보도자료 작성법, 퍼블리시티 행위 등 다양한 실무 트레이닝을 위한 지침서로서 홍보업무의 실제를 담은 것이다.

    이를 위해 저자는 행정기관 PR 담당자들이 기초적으로 숙지해야 할 엑기스만을 책에 담았다. 1장에서는 PR의 실질 플랫폼인 미디어에서 보도되는 뉴스에 관한 개괄적인 소개와 성격을 다루었고, 2장에서는 지자체 및 행정PR 분야에 대해서 그 개념과 정의, 중요성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3장에서는 자자체 및 행정 PR분야에 대한 실제적인 PR을 구체적으로 담았고, 4장에서는 PR수행을 위한 대인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위기관리 대처법을 소개했으며, 5장에서는 퍼블리시티(Publicity)의 실제와 뉴스보도에 관한 예시를 제시하였다.

    따라서 책은 일차적으로는 지자체나 행정기관에서 PR을 담당하는 공무원들을 위한 것이지만, 이차적으로는 PR에 관심 있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도 좋은 학습서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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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행정 PR 트레이닝>은 일차적으로 지자체나 행정기관에서 PR을 담당하는 공무원들을 위한 책이지만, 이차적으로는 PR에 관심 있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도 좋은 학습 지침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서문 중에서-

    뉴스는 뉴스 이용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한된 주제나 포맷, 의미의 틀 내에서 보도된다. 뉴스 이용자는 새로운 정보에 접했을 때, 자신이 기존에 알고 있는 것과 연관시켜 이해하기 위해 어떤 프레임이나 스키마를 활용한다.
    - '제1장 뉴스' 중에서-

    행정기관은 다양한 사고를 가진 한 사람 한 사람의 주민들과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한다. 주민들에게 각종 정책을 알리고 그들의 여론을 수렴하고, 언론기관에 대한 결정사항 등을 알려준다. 이런 커뮤니케이션이 언제(When), 어떻게(How), 무엇(What)을 이용해서, 누구에게(Whom), 어떠한 방법(How to)으로 실행에 옮길 것인지 관리하는 전체적 활동을 행정기관의 '행정 PR'이라고 한다.
    - '제2장 행정 PR이란'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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