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모바일 Open market 상용화를 계기로 본 통신사업자-CP간 새로운 상생관계 모색과 정책적 과제 검토 / 나경원 [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나경원의원실], 2009
청구기호
328.3456 -9-11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5장 : 도표 ; 30 cm
총서사항
정기국회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 3(제284회)
제어번호
MONO1200972815
주기사항
단면인쇄임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절. 검토배경 4

1. 무선인터넷 시장 현황 4

2. 새로운 거래방식의 등장 5

제2절. 기존 이동통신사와 CP간 관계 7

1. 기존 무선인터넷 거래 구조 7

가. 무선인터넷 구조 7

나. 모바일콘텐츠 유통구조 8

다. 모바일콘텐츠 유통구조 변화 8

2. 무선인터넷 시장 현황 9

가. 모바일 인터넷 매출 현황 9

나. 모바일콘텐츠 매출 현황 10

3. 무선인터넷 관련 개선과제 12

가. 이동통신사 중심의 서비스 환경 12

나. 열악한 콘텐츠 제작환경 및 유통 환경 12

다. 무선인터넷에 대한 부정적 인식 12

라. 모바일콘텐츠 유통 환경 변화 13

제3절. 모바일 Open Market 14

1. 개념정의 및 유형 14

가. App Store를 통해 본 모바일 Open Market 개념 14

나. 개방성에 기초한 모바일 Open Market 14

다. Open Marketplace의 개방성 유형 15

2. 국내·외 사업자 동향 17

가. 해외 사업자 동향 17

나. 국내 사업자 동향 18

3. T-Store 사례 20

가. 상용화 개요 20

나. App Store 대비 T-Store의 특징 21

다. T-store 이용방식 21

4. 모바일 Open Market의 파급효과 22

가. 국내·외 사례의 시사점 22

나. 이동통신사-CP간 관계에 미칠 파급효과 23

제4절. 향후 과제 25

1. 시장전망 25

2. 새로운 Eco-System 형성을 위한 과제 26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462282 328.3456 -9-11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927899 328.3456 -9-11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