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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목차
표제지 2
인사말 3
I. TV홈쇼핑 현황 4
1. TV홈쇼핑 개요 4
2. TV홈쇼핑 현황 4
3. TV홈쇼핑 업체 경영현황 7
II. 현재의 TV홈쇼핑 문제점 9
1. 지나치게 높은 방송송출수수료 및 방송발전기금 납부로 인해, 실질적인 피해가 중소기업체나 소비자에게 전이되고 있는 현실 9
2. 업체들에게 높은 판매수수료 요구로 막대한 이윤 창출, 중소기업의 부담 가중 11
3. 당초 TV홈쇼핑 승인취지 상실 13
4. 방송통신심의위 심의결과, TV홈쇼핑 부적격 방송 매년 발생 17
III. 현재의 TV홈쇼핑 중소기업 지원정책 내역 및 문제점 18
1. TV홈쇼핑 중소기업 지원 정책 18
2. 정액방송제 확대로 인한 중소기업 부담 심각 19
3. 중소기업제품 방송진출 애로점 심각 20
4. 독과점 시장구조로 인한 부당거래 21
공정거래위원회 TV홈쇼핑사별 조사내역 22
IV. 주요국의 방송홈쇼핑 정책 및 시장현황 26
주요국의 홈쇼핑 방송정책 26
주요국의 홈쇼핑 방송시장 현황 27
V. 중소기업 전용 TV홈쇼핑 채널 도입 관련 추진내역 28
V. 중소기업 전용 TV홈쇼핑 필요성 29
1. 중소기업에 판로기회 획기적 확대 및 안정적인 판매 유통채널 제공 29
2. 방송판매 재고 부담 완화로 안정적 생산 가능 29
3. 기존 홈쇼핑의 과다한 수수료 및 과점폐해 완화 가능 29
4. 중소기업지원 경제적 효과 30
5. 정책적 효과 30
VI.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채널 정책 방안 제언 31
[뒷표지]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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