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조사 개요 6
1. 조사의 목적 7
2. 조사 설계 7
3. 전체 조사 내용 8
4. 일반국민 응답자 특성 9
5. 초ㆍ중ㆍ고등학생 응답자 특성 10
Ⅱ. 조사결과 요약 11
Ⅲ. 일반국민조사결과 분석 36
[1] 녹색성장 관련 37
1. 녹색성장 인지도 37
2. 녹색성장 인지경로(Base=녹색성장 인지자) 39
3-1. 녹색성장 인지 내용(Base=녹색성장 인지자) 41
3-2. 녹색성장 연상 이미지(Base=녹색성장 비인지자) 42
4. 녹색성장 10대 정책방향 공감도 43
5-1. 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49
5-2. 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긍정평가 이유 51
5-3. 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보통평가 이유 52
5-4. 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부정평가 이유 53
6-1. 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54
6-2. 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긍정평가 이유 56
6-3. 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보통평가 이유 57
6-4. 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부정평가 이유 58
7. 녹색성장 추진시 장애요소 59
8.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 61
[2] 환경교육 관련 68
1. 환경문제 심각성 인지도 68
2. 환경교육의 환경문제 기여도 70
3. 환경문제 인지경로 72
4-1. 환경보호 활동 참여 여부 74
4-2. 참여하는 환경단체 유형(Base=환경단체 참여자) 76
5. 강화해야할 환경교육 유형 78
6. 환경교육 추진을 위해 우선 할 일 80
Ⅳ. 초ㆍ중ㆍ고등학생 조사결과 분석 82
[1] 녹색성장 관련 83
1. 녹색성장 인지도 83
2. 녹색성장 인지경로 85
3-1. 녹색성장 인지 내용(Base=녹색성장 인지자) 87
3-2. 녹색성장 연상 이미지(Base=녹색성장 비인지자) 88
[2] 환경교육 관련 89
1-1. 학교 환경교육 경험 89
1-2. 환경교육 빈도 및 시간(Base=환경교육 경험자) 91
1-3. 환경 관련 수업 경험(Base=환경교육 경험자) 93
2-1. 학교 환경체험교육 실태 95
2-2. 학교 환경체험교육 참여 빈도(Base=환경체험교육 참여자) 97
3. 환경문제 심각성 인지도 99
4. 환경교육의 환경문제 기여도 101
5. 환경문제 인지경로 103
6. 환경교육의 정보 충분성 105
7. 효과적인 환경문제 해결방안 107
8. 강화해야할 환경교육 유형 109
9. 학교 환경활동 현황 111
10. 환경 행사 참여 현황 113
11. 기억나는 환경교육 활동의 이름 및 내용 115
별첨 1-1. 일반국민 기초 통계표 116
별첨 1-2. 초ㆍ중ㆍ고등학생기초 통계표 184
별첨 2. 조사 설문지 213
판권기 222
별첨 1-1. 일반국민기초 통계표 118
[표01] 녹색성장 인지도 118
[표01-1] 녹색성장 인지경로 119
[표01-2] 녹색성장 인지 내용 121
[표02] 녹색성장 연상 이미지 123
[표03-1]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효율적 온실가스 감축) 124
[표03-2]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탈석유/에너지자립 강화) 125
[표03-3]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기후변화 적응역량 강화) 126
[표03-4]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녹색기술개발 및 성장동력화) 127
[표03-5]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산업의녹색화 및 녹색산업육성) 128
[표03-6]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산업구조의 고도화) 129
[표03-7]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녹색경제 기반 조성) 130
[표03-8]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녹색국토/교통의 조성) 131
[표03-9]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생활의 녹색혁명) 132
[표03-10]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세계적인녹색성장 모범국가 구현) 133
[표04] 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134
[표04-1] (기여하는 이유)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평가 이유 135
[표04-2] (보통 이유)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평가 이유 137
[표04-3] (기여못하는 이유)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평가 이유 138
[표05] 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139
[표05-1] (기여하는 이유)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평가 이유 140
[표05-2] (보통이유)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평가 이유 142
[표05-3] (기여 못하는 이유)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평가 이유 143
[표06] 녹색성장 추진시 장애물 144
[표07-1]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적정 냉난방 온도 유지) 145
[표07-2]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절전형 전등으로 교체) 147
[표07-3]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가전제품의 플러그를 뽑기) 149
[표07-4]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친환경 상품 구매) 151
[표07-5]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냉장고 문 여닫기 자제) 153
[표07-6]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장바구니 애용) 154
[표07-7]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개인컵 사용) 156
[표07-8]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샤워시간 단축) 158
[표07-9]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빨래/설거지 모아서 하기) 160
[표07-10]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음식쓰레기 배출 최소화) 162
[표07-11]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계단 이용) 164
[표07-12]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걷기/자전거/대중교통 이용) 166
[표08] 환경문제 심각성 인지도 168
[표09] 환경교육의 환경문제 기여도 169
[표10] 환경문제 인지경로 170
[표11] 환경보호 활동 참여 여부 172
[표11-1] 중앙/지방정부 환경단체 참여 여부 173
[표11-1-1] 중앙/지방정부 환경단체 참여 횟수 174
[표11-2] 공공/교육기관 환경단체 참여 여부 175
[표11-1-2] 공공/교육기관 환경단체 참여 횟수 176
[표11-3] 시민사회단체/NGO 환경단체 참여 여부 177
[표11-1-3] 시민사회단체/NGO 환경단체 참여 횟수 178
[표11-4] 민간친목단체/동호회 환경단체 참여 여부 179
[표11-1-4] 민간친목단체/동호회 환경단체 참여 횟수 180
[표12] 강화해야할 환경교육 유형 181
[표13-1] 환경교육 추진을 위해 우선 할 일(1순위) 182
[표13-2] 환경교육 추진을 위해 우선 할 일(종합) 183
별첨 1-2. 초ㆍ중ㆍ고등학생 기초 통계표 186
[표01] 녹색성장 인지도 186
[표01-1] 녹색성장 인지경로 187
[표01-2] 녹색성장 인지 내용 189
[표02] 녹색성장 연상 이미지 190
[표03] 교내 환경교육 경험 192
[표03-1-1] 환경교육 빈도 193
[표03-1-2] 환경교육 시간 194
[표03-2] 환경 관련 수업 경험 195
[표04] 교내 환경체험교육 경험 196
[표05] 환경문제 심각성 인지도 198
[표06] 환경교육의 환경문제 기여도 199
[표07] 환경문제 인지경로 200
[표08] 환경교육의 정보 충분성 202
[표09] 효과적인 환경문제 해결방안(1순위) 203
[표09-1] 효과적인 환경문제 해결방안(종합) 204
[표10] 강화해야할 환경교육 유형 205
[표11] 교내 환경활동 현황 206
[표12] 환경 행사 참여 현황 207
[표12-1] 기억나는 환경교육 활동-수업 이름 208
[표12-2] 기억나는 환경교육 활동-수업 내용 21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