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녹색성장 및 환경교육에 관한 국민의식조사 결과 보고서 / 환경부 인기도
발행사항
과천 : 환경부, 2009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222
제어번호
MONO1201002350
주기사항
분석기관 : 월드리서치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조사 개요 6

1. 조사의 목적 7

2. 조사 설계 7

3. 전체 조사 내용 8

4. 일반국민 응답자 특성 9

5. 초ㆍ중ㆍ고등학생 응답자 특성 10

Ⅱ. 조사결과 요약 11

Ⅲ. 일반국민조사결과 분석 36

[1] 녹색성장 관련 37

1. 녹색성장 인지도 37

2. 녹색성장 인지경로(Base=녹색성장 인지자) 39

3-1. 녹색성장 인지 내용(Base=녹색성장 인지자) 41

3-2. 녹색성장 연상 이미지(Base=녹색성장 비인지자) 42

4. 녹색성장 10대 정책방향 공감도 43

5-1. 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49

5-2. 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긍정평가 이유 51

5-3. 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보통평가 이유 52

5-4. 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부정평가 이유 53

6-1. 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54

6-2. 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긍정평가 이유 56

6-3. 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보통평가 이유 57

6-4. 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부정평가 이유 58

7. 녹색성장 추진시 장애요소 59

8.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 61

[2] 환경교육 관련 68

1. 환경문제 심각성 인지도 68

2. 환경교육의 환경문제 기여도 70

3. 환경문제 인지경로 72

4-1. 환경보호 활동 참여 여부 74

4-2. 참여하는 환경단체 유형(Base=환경단체 참여자) 76

5. 강화해야할 환경교육 유형 78

6. 환경교육 추진을 위해 우선 할 일 80

Ⅳ. 초ㆍ중ㆍ고등학생 조사결과 분석 82

[1] 녹색성장 관련 83

1. 녹색성장 인지도 83

2. 녹색성장 인지경로 85

3-1. 녹색성장 인지 내용(Base=녹색성장 인지자) 87

3-2. 녹색성장 연상 이미지(Base=녹색성장 비인지자) 88

[2] 환경교육 관련 89

1-1. 학교 환경교육 경험 89

1-2. 환경교육 빈도 및 시간(Base=환경교육 경험자) 91

1-3. 환경 관련 수업 경험(Base=환경교육 경험자) 93

2-1. 학교 환경체험교육 실태 95

2-2. 학교 환경체험교육 참여 빈도(Base=환경체험교육 참여자) 97

3. 환경문제 심각성 인지도 99

4. 환경교육의 환경문제 기여도 101

5. 환경문제 인지경로 103

6. 환경교육의 정보 충분성 105

7. 효과적인 환경문제 해결방안 107

8. 강화해야할 환경교육 유형 109

9. 학교 환경활동 현황 111

10. 환경 행사 참여 현황 113

11. 기억나는 환경교육 활동의 이름 및 내용 115

별첨 1-1. 일반국민 기초 통계표 116

별첨 1-2. 초ㆍ중ㆍ고등학생기초 통계표 184

별첨 2. 조사 설문지 213

판권기 222

별첨 1-1. 일반국민기초 통계표 118

[표01] 녹색성장 인지도 118

[표01-1] 녹색성장 인지경로 119

[표01-2] 녹색성장 인지 내용 121

[표02] 녹색성장 연상 이미지 123

[표03-1]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효율적 온실가스 감축) 124

[표03-2]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탈석유/에너지자립 강화) 125

[표03-3]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기후변화 적응역량 강화) 126

[표03-4]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녹색기술개발 및 성장동력화) 127

[표03-5]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산업의녹색화 및 녹색산업육성) 128

[표03-6]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산업구조의 고도화) 129

[표03-7]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녹색경제 기반 조성) 130

[표03-8]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녹색국토/교통의 조성) 131

[표03-9]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생활의 녹색혁명) 132

[표03-10] 녹색성장 정책방향 공감도(세계적인녹색성장 모범국가 구현) 133

[표04] 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134

[표04-1] (기여하는 이유)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평가 이유 135

[표04-2] (보통 이유)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평가 이유 137

[표04-3] (기여못하는 이유)녹색성장의 경제성장 기여도 평가 이유 138

[표05] 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139

[표05-1] (기여하는 이유)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평가 이유 140

[표05-2] (보통이유)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평가 이유 142

[표05-3] (기여 못하는 이유)녹색성장의 환경문제 기여도 평가 이유 143

[표06] 녹색성장 추진시 장애물 144

[표07-1]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적정 냉난방 온도 유지) 145

[표07-2]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절전형 전등으로 교체) 147

[표07-3]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가전제품의 플러그를 뽑기) 149

[표07-4]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친환경 상품 구매) 151

[표07-5]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냉장고 문 여닫기 자제) 153

[표07-6]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장바구니 애용) 154

[표07-7]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개인컵 사용) 156

[표07-8]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샤워시간 단축) 158

[표07-9]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빨래/설거지 모아서 하기) 160

[표07-10]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음식쓰레기 배출 최소화) 162

[표07-11]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계단 이용) 164

[표07-12] 그린스타트 생활수칙 일치도(걷기/자전거/대중교통 이용) 166

[표08] 환경문제 심각성 인지도 168

[표09] 환경교육의 환경문제 기여도 169

[표10] 환경문제 인지경로 170

[표11] 환경보호 활동 참여 여부 172

[표11-1] 중앙/지방정부 환경단체 참여 여부 173

[표11-1-1] 중앙/지방정부 환경단체 참여 횟수 174

[표11-2] 공공/교육기관 환경단체 참여 여부 175

[표11-1-2] 공공/교육기관 환경단체 참여 횟수 176

[표11-3] 시민사회단체/NGO 환경단체 참여 여부 177

[표11-1-3] 시민사회단체/NGO 환경단체 참여 횟수 178

[표11-4] 민간친목단체/동호회 환경단체 참여 여부 179

[표11-1-4] 민간친목단체/동호회 환경단체 참여 횟수 180

[표12] 강화해야할 환경교육 유형 181

[표13-1] 환경교육 추진을 위해 우선 할 일(1순위) 182

[표13-2] 환경교육 추진을 위해 우선 할 일(종합) 183

별첨 1-2. 초ㆍ중ㆍ고등학생 기초 통계표 186

[표01] 녹색성장 인지도 186

[표01-1] 녹색성장 인지경로 187

[표01-2] 녹색성장 인지 내용 189

[표02] 녹색성장 연상 이미지 190

[표03] 교내 환경교육 경험 192

[표03-1-1] 환경교육 빈도 193

[표03-1-2] 환경교육 시간 194

[표03-2] 환경 관련 수업 경험 195

[표04] 교내 환경체험교육 경험 196

[표05] 환경문제 심각성 인지도 198

[표06] 환경교육의 환경문제 기여도 199

[표07] 환경문제 인지경로 200

[표08] 환경교육의 정보 충분성 202

[표09] 효과적인 환경문제 해결방안(1순위) 203

[표09-1] 효과적인 환경문제 해결방안(종합) 204

[표10] 강화해야할 환경교육 유형 205

[표11] 교내 환경활동 현황 206

[표12] 환경 행사 참여 현황 207

[표12-1] 기억나는 환경교육 활동-수업 이름 208

[표12-2] 기억나는 환경교육 활동-수업 내용 21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