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발간사
시정방침
심볼마크
시의상징
정읍시민의 노래
이용자를 위하여
도표로 본 통계
1. 행정구역 9
2. 인구 10
3. 면적 12
4. 기상개황 13
5. 농업 14
6. 사업체 현황 15
7. 교육 16
8. 자동차 등록 17
9. 위생관계업 18
10. 재정 19
11. 시민의 생활 21
목차
I. 연혁 32
1. 시의 연혁 36
II. 토지 및 기후 40
1. 위치 44
2. 행정구역 45
3. 토지지목별 현황 47
4. 일기일수 51
5. 기상개황 53
6. 강수량 55
III. 인구 58
1. 인구 추이 61
2. 읍·면·동별 세대 및 인구 63
3. 연령별(5세 계급) 및 성별 인구 65
4. 혼인상태별 인구(15세이상 인구) 71
5. 교육정도별 인구(6세이상 인구) 73
6. 주택점유형태별 가구 (일반가구) 77
7. 사용방수별 가구 (일반가구) 78
8. 인구동태 79
9. 인구이동 81
9-1. 시·군·구별 인구이동 83
10. 주민등록 전입지별 인구이동(타시도→정읍) 85
11. 주민등록 전출지별 인구이동(정읍→타시도) 85
12. 외국인 국적별 등록 현황 87
13. 외국인 국적별 혼인인구 91
IV. 노동 94
1. 노동조합 97
2. 읍·면·동별 노동조합 99
3. 산업연맹별 노동조합 101
V. 사업체 104
1. 사업체 총괄 107
2. 종사자규모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109
3. 산업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111
VI. 농림수산업 118
1. 농가 및 농가 인구 121
2. 경지면적 123
3. 경지규모별 농가 125
4. 농업 진흥지역 지정 127
5. 한국농촌공사 128
6. 식량작물 생산량 (정곡) 129
6-1. 미곡 129
6-2. 맥류 131
6-3. 잡곡 131
6-4. 두류 133
6-5. 서류 133
7. 채소류생산량 135
8. 특용작물생산량 141
9. 과실류생산량 143
10. 공공비축 미곡 매입실적 145
11. 보리매입실적 147
12. 정부관리양곡 보관창고 149
13. 정부관리양곡 가공공장 151
14. 농업협동조합 153
14-1. 축산·산림협동조합 155
15. 농업용 기계보유 157
16. 비료공급 159
17. 가축사육 161
18. 가축 전염병 발생 163
19.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적 163
20. 수의사 현황 165
21. 도축검사 167
22. 배합사료 생산 167
23. 축산물위생관계업소 169
24. 소유별 임야면적 171
25. 임상별 산림면적 173
25. 임상별 임목축적 175
27. 임산물 생산량 177
28. 입목벌채 허가(신고) 179
29. 보안림 지정 현황 181
30. 병해충 발생 및 방제상황 181
31. 사방사업 183
32. 조림 185
33. 산림피해 187
34. 어가 및 어가인구 189
35. 어선보유 191
36. 친환경농산물 인증현황 193
VII. 광업·제조업 및 에너지 196
1. 광업·제조업 199
2. 종사자 규모별 광업 및 제조업 201
3. 제조업 중분류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203
4. 광종별광구수 207
5. 광산물생산 207
6. 산업 및 농공단지 209
7. 민수용탄 수급 211
8. 연탄생산 211
9. 석유류 소비량 212
VIII. 전기·가스·수도 214
1. 발전현황 217
2. 용도별 전력 사용량 219
3. 제조업 중분류별 전력 사용량 221
4. 가스공급량 227
5. 상수도 229
6. 상수도관 231
7. 급수사용량 233
8. 급수 사용료 부과 233
9. 하수도 인구 및 보급률 235
10. 하수사용료부과 237
11. 하수관거 239
IX. 유통·금융·보험 및 기타 서비스 242
1. 유통업체 현황 245
2. 금융기관 247
3. 금융기관 예금·대출 및 어음 249
4. 새마을 금고 및 신용협동조합 249
5. 농산물 도매시장별 유통량 251
6. 수출·입 통관 실적 253
6-1. 수출실적 255
6-2. 수입실적 257
7. 농림수산물 수출·입 실적 259
8. 상공회의소 현황 261
X. 주택·건설 264
1. 주택 현황 및 보급률 267
2. 건축허가 269
2-1. 읍·면·동별 건축허가 273
3. 아파트건립 275
4. 토지거래 허가 277
5. 토지거래 현황 279
6. 용도지역 281
7. 용도지구 283
8. 공원 285
9. 하천 287
10. 하천부지점용 288
11. 도로 289
12. 도로시설물 291
13. 교량 293
14. 건설장비 295
XI. 교통·관광 및 정보통신 298
1. 자동차등록 301
2. 업종별 운수업체 303
3. 영업용자동차 업종별 수송 305
4. 주차장 309
5. 철도수송 311
6. 관광사업체등록 313
7. 주요 관광지 방문객수 315
8. 지정(법정) 관광지 현황 및 방문객수 316
9. 관광지 지정 316
10. 우편시설 317
11. 우편물취급 319
12. 우편요금 수입 321
XII. 보건 및 사회보장 324
1. 의료기관 327
2. 의료기관 종사 의료인력 331
3. 보건소 인력 333
4. 보건지소 및 진료소 인력 335
5. 부정 의료업자 단속실적 (의료인 등) 337
5-1. 부정 의료업자 단속실적 (의료기관) 337
6. 의약품 등 제조업소 및 판매업소 339
7. 식품위생관계업소 341
8. 공중위생관계업소 343
9. 예방접종 345
10. 법정전염병 발생 및 사망 347
11. 한센병 보건소 등록 349
12. 결핵환자 현황 351
13. 보건소 구강 보건사업 실적 353
14. 모자보건사업실적 354
15. 건강보험 적용인구 355
16. 건강보험급여 357
17. 건강보험대상자 진료실적 359
18. 국민연금가입자 360
19. 국민연금 급여 지급현황 361
20. 국가보훈 대상자 363
21. 국가보훈대상자 취업 365
22. 국가보훈대상자 및 자녀 취학 367
23. 사회복지시설 369
24. 노인여가복지시설 371
25. 노인주거복지시설 373
26. 노인의료복지시설 375
27. 재가노인복지시설 377
28.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379
29. 여성폭력상담 381
30. 소년·소녀 가정 현황 383
31. 아동 복지시설 385
32. 장애인복지 생활시설 387
33. 장애인 등록현황 389
34. 저소득 모·부자 가정 393
35. 묘지 및 납골시설 395
36. 방문 건강관리 사업실적 397
37. 보건교육실적 399
가. 건강생활실천교육 399
나. 성인병예방 및 관리교육 399
38. 보육시설 401
39. 자원봉사자현황 403
XIII. 환경 406
1.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409
2. 환경 오염배출사업장 단속 및 행정조치 409
3. 대기오염 411
4. 쓰레기 수거 413
5. 생활폐기물 매립지 415
6. 하수 및 분뇨 발생량 및 처리현황 417
7. 하수종말 처리장 419
8. 수질오염 421
XIV. 교육 및 문화 426
1. 학교총개황 429
2. 유치원 431
3. 초등학교 435
4. 중학교 (공립) 439
5. 중학교 (사립) 441
6. 일반계 고등학교 (공립) 443
7. 일반계 고등학교 (사립) 443
8. 전문계 고등학교 (공립) 445
9. 전문계 고등학교 (사립) 445
10. 대학 (사립) 447
11. 기타학교 449
12. 적령아동 취학 451
13. 사설학원 및 독서실 451
14. 공공도서관 453
15. 문화재 455
16. 예술단 461
17. 문화공간 463
18. 체육시설 465
19. 시립운동장 467
20. 청소년 수련시설 469
21. 언론매체 469
22. 출판·오디오물 출판 및 원판 녹음업 현황(산업세분류별) 471
XV. 재정 474
1. 국세징수 477
2. 지방세 부담 479
3. 지방세 징수 481
4. 예산결산 총괄 483
5. 일반회계 세입예산 개요 485
6. 일반회계 세입결산 487
7. 일반회계 세출예산 개요 489
8. 일반회계 세출결산 491
9. 특별회계 예산 결산 493
10. 교육비 특별회계 세입 결산 495
11. 교육비 특별회계 세출결산 497
12. 시공유재산 499
XVI. 공공행정 및 사법 502
1. 공무원총괄 505
2. 본청공무원 507
3. 직속기관·사업소 의회 사무국 공무원 509
4. 정읍시 공무원 511
5. 읍·면·동 공무원 513
6. 소방공무원 515
7. 퇴직 사유별 공무원 517
8. 관내 관공서 및 주요 기관 519
9. 민원서류 처리 521
10. 여권 발급 523
11. 범죄발생 및 검거 525
12. 연령별 피의자 527
13. 학력별피의자 529
14. 소년범죄 531
15. 외국인범죄 533
16. 화재발생 535
17. 발화요인별 화재 발생 537
18. 장소별 화재발생 539
19. 산불발생현황 541
20. 소방장비 543
21. 119 구급활동 실적 545
22. 119 구조활동 실적 547
23. 재난사고 발생 및 피해현황 549
24. 풍수해 발생 551
25. 소방대상물 현황 553
26. 위험물 제조소 설치현황 555
27. 교통사고 발생 (자동차) 557
28. 자동차 단속 및 처리 559
29. 운전면허 소지자 561
부록 564
1. 도량형 환산표 567
2. 곡류용량 중량 환산 569
3. 역대 정읍군수 570
4. 역대 정주시장 571
5. 역대 정읍시장·부시장 572
6. 역대 국회의원 573
7. 역대 정읍시 도의회 의원 574
8. 정읍시 의회의원[개인신상정보 삭제] 575
9. 정읍시 간부 공무원 576
10. 읍·면·동장 578
11. 행정구역일람표 579
판권기 582
Title Page
Statistics in charts
1. Area and number of administrative units 9
2. Population 10
3. Area of land category 12
4. Summary of meteorological(meteorlogical) data 13
5. Agriculture(Agricultlture) 14
6. An enterprise data 15
7. Education 16
8. Registered motor vehicles 17
9. Entertaining business 18
10. Public finance 19
11. Citizen life 21
Contents
I. History 32
1. History of City 36
II. Land and Climate 40
1. Location 44
2. Area and Number of Administrative Units 45
3. Area of Land Category 47
4. Weather Days 51
5. Summary of Meteorological Data 53
6. Precipitation 55
III. Population 58
1. Population Trend 61
2. Households and Population by Eup·Myeon·Dong 63
3. Population by Age(5-year age group) and Gender 65
4. Population by Marital Status(15 years old and over) 71
5. Population by Educational Attainment(6 years old & over) 73
6. Ordinary Households by Type of Occupancy 77
7. Ordinary Households by Rooms Used 78
8. Vital Statistics 79
9. Internal Migration 81
9-1. Migration by Si, Gun and Gu 83
10. Migrants, by Place of Origin(Other Provinces→Jeongeup) 85
11. Migrants, by Place of Destination(Jeongeup→Other Provinces) 85
12. Registered Foreigners by Major Nationality 87
13. Marriages by Foreigner's Nationality 91
IV. Labor 94
1. Labor Unions 97
2. Labor Unions by Eup·Myeon·Dong 99
3. Labor Unions by Industrial Federation 101
V. Establishment 104
1. Summary of Establishments by Industry 107
2. Number of Establishments & Workers, by Workforce Size 109
3. Number of Establishments and Workers, by Industry 111
VI. Agriculture, Forestry and Fishing 118
1. Farm Households and Population 121
2. Area of Cultivated Land 123
3. Farm Households, by Size of Cultivated Land 125
4. Land Designated for Agricultural Promotion 127
5. Korea Rural Community & Agriculturee Corporation 128
6. Production of Food Grain (polished) 129
6-1. Rice 129
6-2. Wheat and Barley 131
6-3. Miscellaneous Grains 131
6-4. Beans 133
6-5. Potatoes 133
7. Vegetable Production 135
8. Production of Oil Seeds and Cash Crops 141
9. Fruit Production 143
10. Government-purchased Rice by Class and Kind 145
11. Government-purchased Barley by Class 147
12. Warehouse of Government-controlled Grains 149
13. Processing Plants of Government-controlled Grains 151
14. National Agricultural Cooperative Federation 153
14-1. Livestock·Forest Cooperative Federation 155
15. Agricultural Machinery Holdings 157
16. Supply of Chemical Fertilizers 159
17. Number of Livestock, Poultry and Feeders 161
18. Infectious Livestock Diseases by Case 163
19. Livestock Vaccinated Against Infectious Diseases 163
20. Number of Veterinarians 165
21. Inspection of Slaughtered Livestock 167
22. Production of Assorted Feed 167
23. Number of Licensed Livestock Products Premised by Business Type 169
24. Area of Forest Land by Ownership 171
25. Area of Forest Land by Forest Type 173
26. Growing Stock by Forest Type 175
27. Production of Forest Products 177
28. Lumbering Permits 179
29. Forests Designated for Protection 181
30. Forest Damage Occurrence and Prevention by Forest Pest Insect and Disease 181
31. Erosion Control 183
32. Reforestation by Project 185
33. Forest Damage 187
34. Fishery Households and Population 189
35. Fishing Vessel Ownership 191
36. Certification of Environment-friendly Farming 193
VIII. Mining and Manufacturing 196
1. Mining and Manufacturing 199
2. Mining(Mingin) and Manufacturing by Division of Industry 201
3. Number of Establishments and Workers, by Division of Industry 203
4. Number of Mines by Kind 207
5. Mineral Production 207
6. Industrial and Agricultural Complex 209
7. Demand and Supply of Coals for Residential and Commercial Uses 211
8. Production of Briquet 211
9. Petroleum Consumption 212
VIII. Electricity, Gas and Water-supply 214
1. Electricity Generation 217
2. Electric Power Consumption by Use 219
3. Electric Power Consumption by Division of Industry 221
4. Gas Supply 227
5. Public Water Services 229
6. Public Water Pipe 231
7. Consumption of Water Supplied 233
8. Charges for Water Consumption 233
9. Sewage Population and Distribution Rate 235
10. Charges for Use of Sewage Facilities 237
11. Sewage Pipe 239
IX. Trade, Banking, Insurance and Other Services 242
1. Distribution Stores 245
2. Financial Institutions 247
3. Deposits, Loans and Bills of Financial Institutions 249
4. Sammaeul Funds and Credit Union Federations 249
5. Trading Volume of Agricultural & Fishery Products, by Wholesale Markets 251
6. Exports and Imports Cleared 253
6-1. Exports 255
6-2. Imports 257
7. Experts and Imports of Agricultural, Forestry & Fishery Products 259
8.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 261
X. Housing and Construction 264
1. Type of Housing units and Hosing Supply Rate 267
2. Building Construction Permits 269
2-1. Building Permits by Eup·Myeon·Dong 273
3. Construction of Apartment 275
4. Permits for Land Transaction 277
5. Land Transactions by Use and Purpose 279
6. Specific Use Area 281
7. Land by Purpose 283
8. Parks 285
9. Rivers and Streams 287
10. Use of River Sites 288
11. Roads 289
12. Road Facilities 291
13. Bridges 293
14. Construction Machinery and Equipments 295
XI. Traffic, Tourism and Information Communications 298
1. Registered Motor Vehicles 301
2. Transportation Companies, by Type of Business 303
3. Transportation of Commercial Motor Vehicles, by Type of Business 305
4. Parking Lot 309
5. Railroad Transportation 311
6. Registration of Tourist Service Establishments 313
7. Number of Visitors 315
8. Designation of Tourist Attractions 316
9. Designation of Tourist Attractions 316
10. Postal Service Facilities 317
11. Handling of Postal Matters 319
12. Receipts From Postal Charges 321
XII. Health and Social Security 324
1. Number of Medical Institutions 327
2. Number of Medical Personnels Employed in Medical Institutions 331
3. Number of Staffs in Health Centers 333
4. Number of Staffs in Health Subcenters and Primary Health Care Centers 335
5.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Practices (Medical Practitioners Etc) 337
5-1.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Practices (Medical Institutions) 337
6. Manufactures and Stores of Pharmaceutical Goods Etc. 339
7. Number of Licensed Food Premises, by Business Type 341
8. Number of Licensed Sanitary Premises, by Business Type 343
9. Vaccinations Against Major Communicable Diseases 345
10. Incidents of Communicable Diseases and Deaths 347
11. Registered Leprosy Patients at Health Centers 349
12. Registered Tuberculosis Patients 351
13. Oral Health Activities at Health Centers 353
14. Maternal and Child Health Care Activities 354
15. Beneficiaries of Health Insurance 355
16. Benefits in Medical Insurance 357
17. Medical Treatment Activities of The Medically Insured 359
18. Number of National Pension Insurants 360
19. Paying Benefit National Pension Insurant 361
20. Number of Patriots and Veterans 363
21. Employment of Patriots & Veterans, and Bereaved Families 365
22. Educational Benefits for Patriots & Veterans, and Their Families 367
23. Social Welfare Institutions and Inmates 369
24. Senior Leisure Service Facilities 371
25. Senior Home & Medical Service Facilities 373
26. Senior Home & Medical Service Facilities 375
27. Community Senior Service Facilities 377
28. Basic Livelihood Security Recipients 379
29. Counseling Activities for Women 381
30. The State of Households Headed by Child 383
31. Children Welfare Institutions 385
32. Welfare Institutions for The Disabled 387
33. Registered Disabled Persons 389
34. Low-income Single Parent Families 393
35. Cemeteries, Crematorium and Charnel Houses 395
36. Home Visiting Health Service 397
37. Health Education 399
가. Health Life Practice 399
나. Adult Disease Prevention 399
38. Day Care Centers for Children 401
39. Volunteers 403
XIII. Environment 406
1. Environmental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 409
2. Inspection and Administrative Measures for Environmental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 409
3. Air Pollutant Emission 411
4. Waste Collection and Disposal 413
5. General Waste Landfill 415
6. Sewage & Night Soil Discharge and Treatment 417
7. Sewage Treatment Plants 419
8. Water Pollution by Rivers 421
XIV. Education and Culture 426
1. Summary of Schools 429
2. Kindergartens 431
3. Elementary Schools 435
4. Middle Schools (Public) 439
5. Middle Schools (Private) 441
6. General High Schools (Public) 443
7. General High Schools (Private) 443
8. Vocational High Schools (Public) 445
9. Vocational High Schools (Private) 445
10. Junior Colleges (Private) 447
11. Other Schools 449
12. Enrollments of Children at the Right Age for Compulsory Education 451
13. Private Institute and Reading Room 451
14. Public Libraries 453
15. Cultural Properties 455
16. Art Performing Organizations 461
17. Cultural Facilities 463
18. Public Sports Facilities 465
19. Municipal Stadiums 467
20. Youth Facilities 469
21. Mass Media 469
22. Publishing, Audio Publishing(Pubilishing) and Original Master Recordings(by Industrial Classes) 471
XV. Public Finance 474
1. Collection of National Taxes 477
2. Local Tax Burden 479
3. Collection of Local Taxes 481
4. Summary of Budget and Settlement 483
5. Budget Revenues of General Accounts 485
6. Settled Revenues of General Accounts 487
7. Budget Expenditure of General Accounts 489
8. Settled Expenditure of General Accounts 491
9. Settled Budget of Special Accounts 493
10. Settled Revenues of Special Accounts for Education 495
11. Settled Expenditure of Special Accounts for Education 497
12. Public Properties Commonly Owned 499
XVI. Public Administration and Justice 502
1. Summary of Government Employees 505
2. Government Employees of Head Office 507
3. Direct of Affiliated Agencues & Government Employees 509
4. Government Employees of Head Office 511
5. Government Employees of Eup·Myeon·Dong 513
6. Fire-fighting Officials 515
7. Government Employees by Cause of Retirement 517
8. Number of Government & Public Offices, and Major Agencies 519
9. Handling of Civil Request Documents 521
10. Passport Issues 523
11. Criminal Offenses and Arrests 525
12. Suspects by Age-group 527
13. Suspects by Education Background 529
14. Juvenile Delinquency 531
15. Criminal Offenses by Foreigners 533
16. Fire Incidents 535
17. Fires Incidents by Cause 537
18. Fires Incidents by Place 539
19. Forest Fires 541
20. Fire-fighting Equipment 543
21. Performance of EMS Activity 545
22. Performance of 119 Rescue Activity(Activit) 547
23. Calamities and Damage 549
24. Damages from Storms and Floods 551
25. Facilities Subject to Fire-fighting Regulation 553
26. Manufactory, Stores and Agencies of Dangerous Objects 555
27. Traffic Accidents (automobile) 557
28. Traffic Regulation and Punishment of Violations 559
29. Number of Driver's License Holders 561
Appendix 564
1. Conversion Table of Measurement 567
2. Conversion Table of Grain by Volume and Weight 569
3. Successive Names of Jeongeup County Head 570
4. Successive Names of Jeongju City Mayor 571
5. Successive Names of Jeongeup City Mayor·Deputy Mayor 572
6. The Chronicles of Names of Assembly(Aaaembly) Man 573
7. Successive Member(Nember) of Jeongeup City Province Assembly 574
8. Names of Jeongeup City Councilor[개인신상정보 삭제] 575
9. List of Executive Offices 576
10. List of Chief's Eup Myeon Dong Offices 578
11. Table of Administrative District (Eup·Myeon) 579
copyright 582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