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판권기
저자서문 / 이철우
추천의 글 / 박정근
목차
1. 한탄강은 내 삶의 탯줄 25
1. 난생 처음 라면 먹던 날 26
2. 중학교 때 우리 학교의 구호는 '유신'이었다 29
3. 내 꿈은 유정회 국회의원이였다 31
4. 숯불 다리미와 필립스 다리미 33
5. 내 동생은 진짜 군인 35
6. 양복 입고 입학식 간 사연 38
7. 금반지와 은반지 40
8. 옥중 예배 42
9. 소년수 용선이 44
10. 터부 없는 세상을 위하여 49
11. 마음을 닫아버린 세대를 위하여 52
12. 중·고등부는 영원한 스승 55
13. 담배 끊는다고 약속하면 면회 올게요 59
14. 정치가는 합창단의 지휘자 61
2. 한탄강은 우리민족의 관상동맥 65
1. 한탄강. 최초의 강 네트워크 선언 66
2. 물, 생명 그리고 인간 71
3. 임진강, 북한강 그리고 한탄강은 두 개의 나라를 흔든다 75
4. 한탄강과 DMZ의 새로운 Design 1-한탄강에 국제적인 평화 대학을 세우자 80
5. 한탄강과 DMZ의 새로운 Design 2-DMZ와 민통선은 지자체의 것이 아니다 84
6. 한탄강과 DMZ의 새로운 Design 3-DMZ는 20세기 인류최대의 설치미술 88
7. 한탄강과 DMZ의 새로운 Design 4-DMZ 위원회 92
8. 한탄강과 DMZ의 새로운 Design 5-철원평야 97
9. 한탄강에는 이 시대의 모든 것이 녹아 흐른다 100
10. 한탄강에 144km 세계 최장의 하이킹 도로를 건설하자 112
11. 정치혐오증의 실체-그 이중성을 말한다 118
12. 시민단체의 정치 진출은 과도기적 현상이다 123
13. 정치개혁-바로 이것이다 129
14. 우리가 넘어야 할 것들 1-세대의 단절 134
15. 우리가 넘어야 할 것들 2-이념 1 139
16. 우리가 넘어야 할 것들 3-이념 2 145
17. 우리가 넘어야 할 것들 4-지역감정 149
18. 시국 선언문 154
3. 한탄강에서 바라본 세상 165
1. 지역에서 교육을 말한다 1-무엇이 과외를 부추기는가? 166
2. 지역에서 교육을 말한다 2-교육관료 그들은 누구인가? 169
3. 지역에서 교육을 말한다 3-군 소재지 학교의 허와 실 173
4. 지역에서 교육을 말한다 4-교사·학생·학부모! 그 일그러진 자화상 177
5. 지역에서 교육을 말한다 5-지역사회가 21세기 학교다 183
6. 학교자치의 방향과 실천과제-학교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188
7. 우리가 바라본 풀뿌리 지도자 1-이장 196
8. 우리가 바라본 풀뿌리 지도자 2-지방의회 198
9. 우리가 바라본 풀뿌리 지도자 3-지방 공무원 201
10. 우리가 바라본 풀뿌리 지도자 4-종교인 203
11. 우리가 바라본 풀뿌리 지도자 5-선생님(스승) 206
12. 온고지신-디지털과 아날로그 208
13. 니들이 의제를 알아? 213
14. 21세기 담론 : 평화와 상생 통일의 걸림돌은 화석화된 이념이다 222
15. 주한 미군을 바라보는 우리 눈의 변화 55년 227
16. 제대로 된 지역신문을 만들자 232
4. 한탄강의 노래 235
1. 새로운 시대정신과 문학 236
2. 밀레니엄과 문화에 대한 단상 247
3. 새 천년 포천 문학을 위한 제언 253
4. 하루 260
5. 아프리카 견문록 268
6. 교육부 장관님께 278
7. 금강산에서 생일을 맞다-금강산은 연천, 포천을 거쳐 가야 진정한 육로관광이다 291
한탄강의 노래 295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