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자기계발을 위한 15분 명상 / 호우사이 아리나 지음 ; 이필원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불광출판사, 2009
청구기호
158.128 -10-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89 p. : 삽화 ; 19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4795702
제어번호
MONO1201012012
주기사항
원표제: 始めよう。瞑想 : 15分でできるココロとアタマのストレッチ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503783 158.128 -10-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503784 158.128 -10-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혁신적이고 과학적인 명상법, f 명상과 M 만트라
    언제 어디서나, 초보자도 할 수 있는 하루 15분 명상법


    명상은 정신적인 능력을 놀랍게 향상시키고, 정서적인 문제를 해결하며 더불어 몸의 건강까지 유지시켜 준다. 반면 명상은 복잡하고 어렵다거나 특정 종교에서 하는 것이라는 등 실제로 명상하는 것을 부담스럽게 만드는 생각들이 많이 퍼져 있음도 사실이다.
    [자기계발을 위한 15분 명상]은 오랫동안 명상을 실천하면서 대중적으로 쉽게 할 수 있는 명상법을 개발, 보급하여 대중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명상 지도자 호우사이 아리나 씨가 명상법의 과학적 원리와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쉽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명상은 매우 과학적인 원리에 기반을 둔, 정신적인 기술(technique)이라고 할 수 있다. 세상에는 수많은 종류의 명상이 있지만, 그 모든 명상에 적용되는 기본적인 원리가 있다. 이 책은 그 기본적인 원리, 즉 명상이라는 특별한 ‘노하우'에 맞춰 매우 간단하고 효과적인 명상법을 소개하고 있다. 때문에 명상을 해 본 적 없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명상을 과학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명상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 논리적으로 해설하고 있다.
    한마디로 테크놀로지인 ‘명상’을 21세기 과학기술의 다른 분야와 만찬가지로 과학적으로 취급, 사용하는 방식이나 사용법에 대한 지식, 노하우 등을 전달하고 있는 책이다.

    명상은 복잡하고 어렵거나 신비한 것이 아니다
    명상은 과학적인 원리에 근거한 하나의 기술(technique)이다


    이 책은 명상을 하는 데 복잡한 준비과정을 강요하지도 않고, 비밀에 쌓인 신비로운 만트라(신성한 말, 眞言)로 유혹하지도 않는다. 또한 놀라운 초능력이 생기는 어려운 호흡법을 배워야 한다면서 잘난 체 하지도 않는다. 하루에 엄청난 시간을 투자해서 날마다 하지 않으면 아무 효과가 없다고 으름장을 놓지도 않는다. 겸손하고 솔직한 자세로 명상의 기본 원리를 설명한다. 그 설명을 들으면 명상 즉,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 것’이 왜 중요한지, 어떻게 하면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을 수 있는지’를 터득하게 된다.
    이를 위해 저자가 창안한 명상법이 바로 ‘f 명상’이다. ‘f 명상’은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 상태’에 이르기 위해서 ‘M 만트라’를 사용하여 편안하게 명상하는 것인데 이때 사용하는 ‘M 만트라’는 저자가 100여 가지 이상의 만트라를 분석해서 새롭게 만들어낸 것으로 특정 종교와 아무 관련 없는 중립적인 만트라다.
    ‘f 명상’은 잡념을 제거하는 도구로 ‘M 만트라’를 사용해서 무의식이 생각과 감정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본 명상이다. 집중하는 시간이나 장소, 명상의 자세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 받지 않으면서, 명상을 전혀 몰랐던 사람도 하루에 15분만 투자하면 놀라운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명상법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f 명상’은 어떤 신비한 비법이 아니라 인간의 뇌를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과학적인 노하우(know-how)다.

    집중력, 기억력, 이해력, 판단력 증진
    기획력, 창의력, 교섭력, 통찰력 향상


    ‘아무것도 하지 않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 즉 명상을 지속적으로 하면, 뇌 기능이 향상되는 효과가 먼저 나타난다. 명상을 통해 불필요한 생각과 감정을 처리하고 나면, 불필요한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컴퓨터처럼 뇌가 생각에 사용하는 여유 공간이 커지기 때문에 이해력, 집중력, 기억력, 창의력, 교섭력 등 다양한 기능이 더욱 향상된다. 또한 빠르면서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능력이 향상되기 때문에 통찰력이 길러진다. 짧은 순간에 많은 것을 종합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있기 때문에 통찰력이 생기고, 이런 통찰력은 상대가 곤란하거나 힘든 상태인 경우에는 ‘배려’나 ‘부드러움’ 또는 ‘포용성’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또한 명상을 하게 되면, 목적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것들을 다면적으로 자유롭게 그리고 깊이 있고 신속하게 검토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큰 어려움이나 장애에 부딪히더라도 다양한 상황과 자원 그리고 자신이 아는 것을 조합해서 그 상태를 극복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하게 된다. 또한 그와 관련된 많은 사람과 조직, 단체 등을 빠짐없이 배려하면서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 모든 것을 간단히 말하면, 기획력이 탁월하게 향상된다는 것이다.
    이처럼 명상으로 마음의 힘이 커지면 사고의 패턴을 바꾸는 힘이 강해진다. 그 자세한 방법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하루 15분 초보자도 혼자서 쉽게 할 수 있는 f 명상은 언제 어디서나 어떤 자세로도 명상할 수 있다. 출퇴근길에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도 할 수 있고, 은행에서 차례를 기다리는 동안에도 충분히 할 수 있다. 점심 식사 후 짧은 휴식 시간에도 얼마든지 가능하고 심지어 소란스러운 카페 안에서도 할 수 있는 명상법이다. 그것은 복잡한 준비나 어려운 호흡 없이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기초 명상’이다.
    명상 시간도 자신이 집중할 수 있는 만큼 집중해서 명상하면 된다. ‘f 명상’은 한 번에 최대 15분으로 충분하다. 15분의 시간을 낼 수 없다면, 10분도 좋고 10분이 힘들다면 5분도 좋다.
    이 책을 차례대로 읽어나가면, 명상이 뇌를 활성화시키는 데 가장 뛰어난 방법임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명상을 직접 실천하면서 그 효용을 몸으로 느끼게 될 것이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명상은 종교가 아니라 과학이다
    … 명상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주 쉽습니다. 연습만 하면 누구든지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개발한 명상법으로 명상한 사람들 중에는 여러 가지 멋진 체험을 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명상은 남녀의 성별이나 나이의 많고 적음과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제가 개발한 명상법은 고대의 원초적인 방법 즉 고전적인 명상법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것이기 때문에 누구라도 쉽게 체득할 수 있고, 아주 간단하면서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명상이라는 말을 들으면, 먼저 종교를 떠올리거나 어떤 종교와 관련된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명상은 종교가 세상에 나오기 전부터 있었던 것으로, 뇌를 활용하는 과학적인 노하우입니다.
    단 15분으로도 효과가 있다
    짧은 시간 동안만 명상을 해도 충분한 효과가 있습니다. 명상하는 시간은 3분도 좋고, 5분이나 10분도 좋습니다. 명상을 하면 한 만큼 효과가 있습니다. 3분 동안 하면 3분만큼의 효과가 있고, 5분 동안 하면 5분만큼의 효과와 효용이 있습니다. 집중해서 15분 정도 명상하면, 엄청난 효과를 보게 됩니다.
    만트라의 소리는 갓난아이 때 자기 울음소리
    만트라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는 특정한 종교와 관련된 것도 있습니다. 명상은 과학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어떤 종교와도 전혀 관계 없는 ‘M만트라’를 이야기하겠습니다. ‘M만트라’는 제가 컴퓨터를 이용해서 세계 여러 나라에서 사용하고 있는 100여 가지 이상의 만트라를 분석해서 만들어낸 중립적인 만트라입니다. ‘중립 만트라’라고도 하는데, ‘옴 남 스바하’가 M만트라입니다.
    아마 여러분도 눈치챘겠지만 ‘옴’이나 ‘아멘’, ‘나무’ 등의 만트라에 모두 들어있는 소리입니다. 발음기호로 쓰면 ‘AUM’이 됩니다. 이 소리는 아주 깊은 명상에 들었을 때 분명하게 자각되는데, 사실은 자기 자신이 갓난아이 때에 ‘응애 응애’하고 울던 소리를 내면에서 들은 소리입니다. 갓난아기라면 누구나 인종(人種)에 관계없이, 음계로 말하자면, 한결같이 ‘라’ 음(880헤르츠)으로 운다고 합니다. 그리고 누구나 태어나서 처음으로 듣는 ‘그 소리’를 기억한다고 합니다. 그것이 ‘AUM’입니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