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서, 2009 / 한국관광공사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관광공사, 2010
청구기호
338.4791 -9-17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70 p. : 도표, 양식 ; 26 cm
제어번호
MONO1201023232
주기사항
이전표제: 관광불편신고 연간종합분석서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관광불편신고 분석 개요 7

1. 발간목적 7

2. 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 현황 7

1) 관광불편신고센터 주요 연혁 7

2) 공사 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현황 8

3. 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에 관한 주요규정 (문화체육관광부 훈령 99호, 2009. 9. 1 개정) 9

1) 신고센터(제3조) 9

2) 처리기관(제7조) 9

3) 보고 등(제12조) 10

II. 관광불편신고 현황 11

1. 관광불편신고 연도별 접수현황 (2000~2009년) 11

2.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접수현황 13

1)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접수현황 13

2)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불편내용 15

3.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16

1) 관광불편사항 내·외국인 접수현황 16

2)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18

3) 불편신고 유형별 국적 현황 20

4. 관광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21

1) 관광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21

2) 불편사항 유형별 접수방법 현황 23

3)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방법 현황 24

5. 관광불편신고 발생지역별 현황 25

6. 관광불편신고 월별 접수현황 27

7. 관광불편신고 처리방법 및 조치결과별 현황 28

1) 관광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28

2) 관광불편신고 조치 결과별 현황 29

III.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세부 분석 30

1. 여행사 30

1) 연도별 여행사 불편신고 접수 현황 30

2) 여행사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30

3) 여행사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32

4) 여행사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33

5) 여행사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34

6) 여행사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36

2. 쇼핑 39

1) 연도별 쇼핑 불편신고 접수 현황 39

2) 쇼핑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39

3) 쇼핑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41

4) 쇼핑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41

5) 쇼핑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43

6) 쇼핑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44

3. 택시 45

1) 연도별 택시 불편신고 접수 현황 45

2) 택시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45

3) 택시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47

4) 택시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47

5) 택시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49

6) 택시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50

4. 숙박 52

1) 연도별 숙박 불편신고 접수 현황 52

2) 숙박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52

3) 숙박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54

4) 숙박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54

5) 숙박 불편신고 숙박업 형태별 불편신고 내용 56

6) 숙박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57

7) 숙박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59

5. 관광종사원 60

1) 연도별 관광종사원 불편신고 접수 현황 60

2) 관광종사원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60

3) 관광종사원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61

4) 관광종사원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62

5) 관광종사원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63

6) 관광종사원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64

6. 음식점 65

1) 연도별 음식점 불편신고 접수 현황 65

2) 음식점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65

3) 음식점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66

4) 음식점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67

5) 음식점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68

6) 음식점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69

7. 공항 및 항공 71

1) 연도별 공항 및 항공 불편신고 접수 현황 71

2) 공항 및 항공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71

3) 공항 및 항공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73

4) 공항 및 항공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73

5) 공항 및 항공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75

6) 공항 및 항공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76

8. 분실 및 도난 77

1) 연도별 분실 및 도난 불편신고 접수 현황 77

2) 분실 및 도난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77

3) 분실 및 도난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78

4) 분실 및 도난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78

9. 기타 79

1) 기타 불편신고 현황 및 주요 내용 79

2) 기타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79

3) 기타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79

4) 기타 불편신고 주요 신고 내용 81

5) 기타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81

10. 불편 외 사항 83

1) 연도별 불편 외 사항 접수현황 83

2) 불편 외 사항 국적별 접수현황 83

3) 불편 외 사항 접수 내용 84

IV. 관광불편신고 종합 분석 결과 85

1. 관광불편신고 전체 현황 85

2.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특성 및 개선방안 89

1) 불편유형 및 접수방법별 국적 분포 현황 89

2) 주요 불편유형별 세부 불편내용 및 개선방안 91

3. 2009년 관광불편신고 분석 총평 96

V. 부록 99

1. 2009년 주요 신고사례 99

가. 여행사 101

나. 쇼핑 105

다. 택시 108

라. 숙박 111

마. 관광종사원 114

바. 음식점 117

사. 공항 및 항공 119

아. 기타 121

자. 불편 외 사항 123

2. 관광관련 참고규정 127

가. 소비자 분쟁해결기준 129

나. 국내여행 표준약관 138

다. 국외여행 표준약관 142

라. 기획여행 실시 지침 146

마. 여행상품 광고관련 사업자 가이드라인 148

바. 식품 허위·과대광고 관련 규정 150

사. 자동차대여 표준약관 156

아. 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에 관한 규정 163

3. 전국 관광불편신고센터 설치현황 173

4. 지자체 자체 신고접수 현황 174

판권기 177

【표 1】 연도별 불편신고 접수현황 (2000~2009년) 11

【표 2】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접수현황 (2007~2009년) 13

【표 3】 2009년 불편사항 유형별 주요 불편내용 15

【표 4】 불편사항 내·외국인 접수현황 (2008~2009년) 16

【표 5】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 현황 (2007~2009년) 19

【표 6】 관광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2007~2009년) 21

【표 7】 관광불편신고 발생지역별 현황 - 내/외국인별 (2007~2009년) 26

【표 8】 관광불편신고 월별 접수현황 (2007~2009년) 27

【표 9】 관광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2007~2009년) 28

【표 10】 2009년 관광불편신고 조치결과별 현황 29

【표 11】 여행사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09년) 30

【표 12】 여행사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7~2009년) 31

【표 13】 2009년 여행업 등록 업종별 불편내용 32

【표 14】 쇼핑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09년) 39

【표 15】 쇼핑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7~2009년) 40

【표 16】 택시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09년) 45

【표 17】 택시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7~2009년) 46

【표 18】 숙박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09년) 52

【표 19】 숙박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7~2009년) 53

【표 20】 2009년 숙박업 형태별 불편신고 내용 56

【표 21】 관광종사원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09년) 60

【표 22】 관광종사원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7~2009년) 60

【표 23】 음식점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09년) 65

【표 24】 음식점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7~2009년) 65

【표 25】 공항 및 항공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09년) 71

【표 26】 공항 및 항공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7~2009년) 72

【표 27】 분실 및 도난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09년) 77

【그림 1】 연도별 불편신고 접수현황 (2000~2009년) 12

【그림 2】 불편사항 유형별 접수현황 (2009년) 14

【그림 3】 불편사항 유형별 접수 비율 (2007~2009년) 14

【그림 4】 불편사항 내국인 접수현황 (2008~2009년) 17

【그림 5】 불편사항 외국인 접수현황 (2008~2009년) 17

【그림 6】 2009년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 현황 18

【그림 7】 2009년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 현황 및 전년대비 증감율 19

【그림 8】 2009년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접수인 국적 현황 20

【그림 9】 2009년 관광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21

【그림 10】 2009년 관광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및 전년대비 증감율 22

【그림 11】 2009년 관광불편사항 유형별 접수방법 현황 23

【그림 12】 2009년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방법 현황 24

【그림 13】 2009년 관광불편신고 발생지역별 현황 25

【그림 14】 2009년 관광불편신고 발생지역별 현황 및 전년대비 증감율 26

【그림 15】 관광불편신고 월별 접수현황 (2007~2009년) 27

【그림 16】 관광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2007~2009년) 28

【그림 17】 2009년 여행사관련 불편신고 내용 31

【그림 18】 2009년 여행사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33

【그림 19】 2009년 여행사 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33

【그림 20】 2009년 여행사 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34

【그림 21】 2009년 쇼핑관련 불편신고 내용 40

【그림 22】 2009년 쇼핑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41

【그림 23】 2009년 쇼핑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 42

【그림 24】 2009년 쇼핑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 42

【그림 25】 2009년 택시관련 불편신고 내용 46

【그림 26】 2009년 택시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47

【그림 27】 2009년 택시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48

【그림 28】 2009년 택시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48

【그림 29】 2009년 숙박관련 불편신고 내용 53

【그림 30】 2009년 숙박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54

【그림 31】 2009년 숙박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 55

【그림 32】 2009년 숙박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 55

【그림 33】 2009년 관광종사원관련 불편신고 내용 61

【그림 34】 2009년 관광종사원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현황 61

【그림 35】 2009년 관광종사원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 62

【그림 36】 2009년 관광종사원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 62

【그림 37】 2009년 음식점관련 불편신고 내용 66

【그림 38】 2009년 음식점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현황 66

【그림 39】 2009년 음식점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 67

【그림 40】 2009년 음식점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 67

【그림 41】 2009년 공항 및 항공관련 불편신고 내용 72

【그림 42】 2009년 공항 및 항공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현황 73

【그림 43】 2009년 공항 및 항공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74

【그림 44】 2009년 공항 및 항공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74

【그림 45】 2009년 분실 및 도난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현황 77

【그림 46】 2009년 분실 및 도난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78

【그림 47】 2009년 기타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79

【그림 48】 2009년 기타 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80

【그림 49】 2009년 기타 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80

【그림 50】 2009년 불편 외 사항 연도별 접수현황 (2007~2009년) 83

【그림 51】 2009년 불편 외 사항 국적별 접수현황 83

【그림 52】 2009년 불편사항 전체 유형별 분류 85

【그림 53】 2009년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현황 86

【그림 54】 2009년 관광불편신고 신고방법별 현황 87

【그림 55】 2009년 전체 불편신고접수 처리방법별 현황 88

【그림 56】 2009년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접수인 국적 현황 89

【그림 57】 2009년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방법 90

【그림 58】 2009년 내·외국인별 불편사항 유형별 분포 96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529895 338.4791 -9-17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529896 338.4791 -9-17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