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0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지자체 독서 프로그램 표본 개발 연구 : 15개 독서 프로그램 개발 연구 보고서 / 한국간행물위원회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간행물위원회, 2010
형태사항
542 p. : 삽화, 도표, 사진 ; 30 cm
제어번호
MONO1201032421
주기사항
[연구기관]: 성공독서코칭센터
책임연구원: 오선경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참여 연구진

목차

제1장 15개 지자체 독서 프로그램 표본 개발 연구 개요 7

1. 연구 목적 9

1) 지자체 특성에 맞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개발 및 제안 9

2) 맞춤독서 프로그램의 표본 유형 개발 9

2. 연구 방향성 9

3. 연구 개발 내용 10

1)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 개발 전략 10

2) 15개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 유형 10

4. 기대 효과 11

5. 개발 연구 인력 12

1) 개발 실행 주관 기관 - 성공독서코칭센터 12

2) 전문가 의견 지원 인력 13

3) 디자인 영역 지원 전문 인력 13

6. 개발 일정(세부 내용 생략) 13

7. 연구 개발 수행 과정 14

제2장 고유 독서문화 브랜드 개발 및 제안 15

1.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의 지자체 독서 진흥 고유 브랜드 제안 17

1) 브랜드명 2010 Reading4Korea 17

2) 핵심 가치 PT2C 표현 17

3) 브랜드명 도메인 등록 17

2. 브랜드 이미지(BI) 디자인 콘셉트 기획 17

1) 콘셉트 디자인 17

2) 디자인 확정 기획 회의 18

3. 디자인 발주 18

1) 최종 디자인 개발 18

2) 디자인 콘셉트 수정 기획 18

4. 디자인 최종 시안 2종 개발 및 BI 활용 18

제3장 학술 정체 형 : 프로그램 1. 작은 도서관 네트워크 대회 21

I. 프로그램 정의 23

1. 프로그램명 23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23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23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23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23

2. 개발 배경 24

III. 사례 분석 27

1. 기존 사례 예시 27

2. 사례 분석 30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30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31

1. 프로그램 방향 31

2. 설계 31

V. 세부 실행안 33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33

2. 추진 세부 일정 41

3. 참여자 설문 47

4. 제언 50

5. 홍보 마케팅 50

6. 예산 51

VI. 참고 문헌 52

1. URL 52

2. 보고서 52

3. 논문 52

4. 학술지 52

제4장 학술 정체 형 : 프로그램 2. RNA-DNA 독토대장정 53

I. 프로그램 정의 55

1. 프로그램 명 55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55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56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56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56

2. 개발 배경 56

III. 사례 분석 59

1. 기존 사례 예시 59

2. 사례 분석 종합 65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65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66

1. 프로그램 방향 66

2. 설계 67

V. 세부 실행안 69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69

2. 제언 80

3. 홍보 마케팅 80

4. 예산 81

VI. 참고 문헌 82

1. URL 82

2. 보고서 82

3. 단행본 82

4. 논문, 학술지, 단행본 82

제5장 교육 체험 형 : 프로그램 3. 사람이 책이다. 83

I. 프로그램 정의 85

1. 프로그램명 85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85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85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85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85

2. 개발 배경 86

III. 사례 분석 91

1. 기존 사례 예시 91

2. 사례 분석 종합 94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95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97

1. 목적 97

2. 설계 98

V. 세부 실행안 100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100

2. 제언 116

3. 홍보 마케팅 116

4. 예산 117

VI. 참고 문헌 117

1. URL 117

2. 단행본 117

3. 논문, 학술지 117

제6장 교육 체험 형 : 프로그램 4. 호모부커스의 S·M·A·R·T Reading 119

I. 프로그램 정의 121

1. 프로그램명 121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121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121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121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121

2. 개발 배경 122

III. 사례 분석 126

1. 기존 사례 예시 126

2. 사례 분석 종합 128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129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130

1. 프로그램 방향 130

2. 설계 130

V. 세부 실행안 133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133

2. 제언 143

3. 홍보 마케팅 143

4. 예산 144

VI. 참고 문헌 144

1. URL 144

2. 단행본 144

3. 논문, 학술지 144

제7장 교육 체험 형 : 프로그램 5. 사고(思考)뭉치 비전(飛典) 캠프 145

I. 프로그램 정의 147

1. 프로그램명 147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147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147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147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147

2. 개발 배경 148

III. 사례 분석 150

1. 기존 사례 예시 150

2. 사례 분석 종합 153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153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153

1. 프로그램 방향 153

2. 설계 154

V. 세부 실행안 156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156

2. 제언 177

3. 홍보 마케팅 178

4. 예산 178

VI. 참고문헌 179

1. URL 179

2. 논문 179

3. 기사 179

부록 - 활동지 180

제8장 교육 체험 형 : 프로그램 6. 북스쿨 Book' s cool! 185

I. 프로그램 정의 187

1. 프로그램명 187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187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187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187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187

2. 개발 배경 188

III. 사례 분석 190

1. 기존 사례 예시 190

2. 사례 분석 종합 192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193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193

1. 목적 193

2. 설계 194

V. 세부 실행안 197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197

2. 제언 214

3. 홍보 마케팅 214

4. 예산 215

VI. 참고문헌 215

1. URL 215

2. 논문 215

3. 기사 215

부록 216

부록1 - 저학년 활동지 216

부록2 - 고학년 활동지 217

제9장 이벤트 형 : 프로그램 7. 책 길 따라 삼천리 221

I. 프로그램 정의 223

1. 프로그램명 223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223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223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223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 223

2. 개발 배경 224

III. 사례 분석 229

1. 기존 사례 예시 229

2. 사례 분석 종합 232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233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236

1. 프로그램 방향 236

2. 설계 237

V. 세부 실행안 241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241

2. 제언 258

3. 홍보 마케팅 258

4. 예산 260

VI. 참고 문헌 262

1. URL 262

2. 단행본 262

3. 보고서 262

4. 논문 학술지 262

제10장 이벤트 형 : 프로그램 8. MINI BOOK FESTA 리딩포코리아 263

I. 프로그램 정의 265

1. 프로그램 이름 265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265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265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265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265

2. 개발 배경 266

III. 사례 분석 268

1. 기존 사례 예시 268

2. 사례 분석 종합 274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275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275

1. 프로그램 방향 275

2. 설계 276

V. 세부 실행안 278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278

2. 제언 285

3. 홍보 마케팅 286

4. 예산 287

VI. 참고 문헌 287

1. URL 287

2. 보고서 287

3. 단행본 287

4. 논문, 학술지 287

제11장 이벤트 형 : 프로그램 9. 책읽기 5일장 289

I. 프로그램 정의 291

1. 프로그램 이름 291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291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291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291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291

2. 개발 배경 292

III. 사례 분석 296

1. 기존사례 예시 296

2.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299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299

1. 프로그램 방향 299

2. 설계 300

V. 세부 실행안 302

1. 세부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302

2. 프로그램 총괄 운영 매뉴얼 305

3. 제언 311

4. 홍보 마케팅 312

5. 예산 313

VI. 참고 문헌 314

1. URL 314

2. 단행본 314

3. 보고서 314

4. 논문 314

5. 학술지 314

6. 기사 314

제12장 캠페인 형 : 프로그램 10. 하나라도 백 개인 시(詩) 315

I. 프로그램 정의 317

1. 프로그램명 317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317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317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317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317

2. 개발 배경 317

III. 사례 분석 323

1. 기존 사례 예시 323

2. 사례 분석 종합 327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328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328

1. 프로그램 방향 328

2. 설계 329

V. 세부 실행안 331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331

2. 시를 활용한 다양한 예술 활동 예시 341

3. 설문 342

4. 제언 343

5. 홍보 마케팅 344

VI. 참고 문헌 345

1. URL 345

2. 단행본 346

3. 논문 346

제13장 캠페인 형 : 프로그램 11. 이야기꽃이 피었습니다 347

I. 프로그램 정의 349

1. 프로그램명 349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349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이미지 349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349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349

2. 개발 배경 350

III. 사례 분석 355

1. 기존 사례 예시 355

2. 사례 분석 359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359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360

1. 프로그램 방향 360

2. 설계 360

V. 세부 실행안 363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363

2. 제언 380

3. 홍보 마케팅 381

4. 예산 383

VI. 참고 문헌 384

1. URL 384

2. 단행본 384

3. 보고서 384

4. 논문 384

5. 기사 384

제14장 캠페인 형 : 프로그램 12. Save the Book 세이브더북 385

I. 프로그램 정의 387

1. 프로그램명 387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387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387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388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388

2. 개발 배경 388

III. 사례 분석 392

1. 기존 사례 예시 392

2. 사례 분석 종합 395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396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396

1. 프로그램 방향 396

2. 설계 397

V. 세부 실행안 400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400

2. 제언 415

3. 홍보 마케팅 415

4. 예산 416

VI. 참고 문헌 417

1. URL 417

2. 단행본 418

3. 기사 418

제15장 캠페인 형 : 프로그램 13. BOOK 페이스오프 展(전) 419

I. 프로그램 정의 421

1. 프로그램명 421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421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421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421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421

2. 개발 배경 422

III. 사례 분석 425

1. 기존 사례 예시 425

2. 사례 분석 종합 433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433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434

1. 프로그램 방향 434

2. 설계 434

V. 세부 실행안 436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436

2. 설문지 443

3. 제언 443

4. 홍보 마케팅 444

5. 예산 444

VI. 참고 문헌 445

1. URL 445

2. 기사 445

3. 논문 445

제16장 공간 연계 형 : 프로그램 14. 책(冊)고랑 447

I. 프로그램 정의 449

1. 프로그램명 449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449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449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449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449

2. 개발 배경 450

III. 사례 분석 454

1. 기존 사례 예시 454

2. 사례 분석 종합 457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457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458

1. 프로그램 방향 458

2. 설계 459

V. 세부 실행안 461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461

2. 제언 472

3. 홍보 마케팅 472

4. 예산 473

VI. 참고 문헌 473

1. URL 473

2. 단행본 473

3. 기사 473

제17장 공간 연계 형 : 프로그램 15. 80일간의 책숲 여행 475

I. 프로그램 정의 477

1. 프로그램명 477

2. 프로그램 간단 설명 477

3. 15개 프로그램 중 속한 영역 477

II. 프로그램 개발 방향 477

1. 실현하고자 하는 핵심가치(PT2C) 477

2. 개발 배경 478

III. 사례 분석 483

1. 기존 사례 예시 483

2. 사례 분석 종합 488

3. 사례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제안 도출점 488

IV. 프로그램 세부 기획 489

1. 프로그램 방향 489

2. 설계 489

V. 세부 실행안 492

1. 프로그램 실행 매뉴얼 492

2. 제언 503

3. 홍보 마케팅 503

4. 예산 504

VI. 참고 문헌 505

1. URL 505

2. 단행본 505

3. 보고서 및 기타 자료 505

4. 논문, 학술지 505

제18장 실행 기관 담당자 총괄 평가서 507

제19장 영역별 전문가 의견서 511

독서 자원 활동 촉진 영역 전문가 의견서 : 여희숙 (도서관친구들 대표) 513

독서문화 학술정책 영역 전문가 의견서 : 이권우 (도서평론가, 안양대학교 교수) 518

평생학습 영역 전문가 의견서 : 권옥경(유아독서교육연구소 소장/ 평생교육학 박사) 521

문화예술 영역 전문가 의견서 : 김영현 (유알아트 대표) 526

제20장 실행 기관 담당자 연수 기획안 529

1. 연수 참가 대상 531

2. 연수 기획안 531

제21장 지자체 독서 프로그램 표본 운영 매뉴얼 (공통 적용) 533

1. 프로그램 홍보 원칙 535

2. 프로그램 예산 집행 537

3. 인력 운용 원칙 537

4. 프로그램 진행 과정과 결과 보고서 작성 및 실행 평가 537

부록 : 2009년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12개 맞춤 독서 프로그램 간략 안내 538

판권기 539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T000033791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