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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3
II. 국내 유통산업과 TV홈쇼핑 현황 5
1. 온라인 유통시장의 급성장 5
2. 유통산업의 재벌기업 집중 가속화 7
3. 홈쇼핑산업의 고수익성 8
4. 홈쇼핑시장 성장추이 9
III. 홈쇼핑시장의 구조적 문제점 10
1. TV홈쇼핑채널 승인 경과 10
2. 대기업으로의 소유권 변동 과정 11
3. TV홈쇼핑 시장의 독과점 심화 12
4. 우리홈쇼핑의 롯데 매각 문제점 13
가. 우리홈쇼핑 매각 경위 14
IV. 중소기업의 홈쇼핑시장 진출 애로 19
1. TV홈쇼핑 판매수수료 19
가. 고율의 정률수수료 부과 19
나. 고액의 정액수수료 부과 20
2. 중소기업 방송진입 애로 22
3. 중소기업 재고부담 가중 23
V. 중소기업TV홈쇼핑의 바람직한 방향 23
1. 각계의 목소리 23
가. 학계 23
나. 홈쇼핑. 관련업계 25
다. 소비자, 시민단체 26
라. 중소기업계 27
2. 판로지원 정책방안으로서의 중소기업전용TV홈쇼핑 역할 27
VI. 맺음말 30
1. 중소기업전용홈쇼핑의 조속한 시장 진입 필요 30
2. 시장 메커니즘의 회복을 위한 정책적 채널 확보의 필요성 31
3. 공공재로서 기능유지를 위한 공공기관 참여. 운영 필요성 32
4. 공공성을 강화한 TV홈쇼핑 사업자 선정기준 마련 필요 33
VII. 참고자료[2010.6 대정부질의] 34
참고문헌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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