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긴급현안]TV홈쇼핑 채널을 통한)중소기업 전용 유통망 구축 필요 / 정태근 [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정태근의원실], 2010
청구기호
328.3456 -10-126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59장 : 삽화, 도표 ; 30 cm
총서사항
중소기업을 살린다 ; 제4호
제어번호
MONO1201038434
주기사항
단면인쇄임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서론 3

II. 국내 유통산업과 TV홈쇼핑 현황 5

1. 온라인 유통시장의 급성장 5

2. 유통산업의 재벌기업 집중 가속화 7

3. 홈쇼핑산업의 고수익성 8

4. 홈쇼핑시장 성장추이 9

III. 홈쇼핑시장의 구조적 문제점 10

1. TV홈쇼핑채널 승인 경과 10

2. 대기업으로의 소유권 변동 과정 11

3. TV홈쇼핑 시장의 독과점 심화 12

4. 우리홈쇼핑의 롯데 매각 문제점 13

가. 우리홈쇼핑 매각 경위 14

IV. 중소기업의 홈쇼핑시장 진출 애로 19

1. TV홈쇼핑 판매수수료 19

가. 고율의 정률수수료 부과 19

나. 고액의 정액수수료 부과 20

2. 중소기업 방송진입 애로 22

3. 중소기업 재고부담 가중 23

V. 중소기업TV홈쇼핑의 바람직한 방향 23

1. 각계의 목소리 23

가. 학계 23

나. 홈쇼핑. 관련업계 25

다. 소비자, 시민단체 26

라. 중소기업계 27

2. 판로지원 정책방안으로서의 중소기업전용TV홈쇼핑 역할 27

VI. 맺음말 30

1. 중소기업전용홈쇼핑의 조속한 시장 진입 필요 30

2. 시장 메커니즘의 회복을 위한 정책적 채널 확보의 필요성 31

3. 공공재로서 기능유지를 위한 공공기관 참여. 운영 필요성 32

4. 공공성을 강화한 TV홈쇼핑 사업자 선정기준 마련 필요 33

VII. 참고자료[2010.6 대정부질의] 34

참고문헌 59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568396 328.3456 -10-12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568397 328.3456 -10-12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569037 328.3456 -10-126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