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들어가는 말

1. 연관성이 지배한다
2. 대중의 지혜를 빌려라
3. 단순하게 만들어라, 바보스러울 만큼!
4. 마인드셋이 중요하다
5. 오디언스가 있는 곳에 머물러라
6. 방해하지 마라
7. 콘텐츠의 역할을 하라
8. 모든 것을 테스트하라
9. 모든 것을 추적하라
10. 데이터가 결정하게 하라
11. 브랜드도 해답이 될 수 있다
12. 고유판매제안이 중요하다
13. 당신의 경쟁상대는 생각보다 넓다
14. 질의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15. 섹스가 판매를 돕는다
16. 이타주의를 팔아라
17. 당신의 브랜드 자산을 돋보이게 하라
18. 디스플레이 공간은 최대한 확보하라
19. 당신의 회사를 훌륭한 스토리로 만들어라
20. 하나에만 매달리지 마라
21 앱시스턴트의 세상이 온다

책을 마치며

이용현황보기

내가 알아야 할 마케팅의 모든 것은 구글에서 배웠다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573045 658.8 -10-10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573046 658.8 -10-10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GM, P&G, 페덱스, AT&T, 페이스북, 트위터…”
세계 최고의 기업들은 모두 구글에게서 배웠다!


구글은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1위의 검색기업이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구글은 더 이상 검색기업이 아니다. 구글은 휴대폰을 만들고 TV를 만들고 자동차를 만든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긴밀하게 협조하고 자체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를 실시간으로 연결한다. 나아가 지구환경 문제와 재난국가, 제3세계의 빈곤과 질병 퇴치에 해마다 수천만 달러를 지원한다. 그뿐 아니다. 2008년 미국 대통령선거 당시 버락 오바마 캠프는 구글의 전략을 활용해 수천만 유권자들을 지지자로 변신시키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구글은 단지 우리의 인터넷 방식만이 아니라 우리의 삶 전체를 송두리째 바꿔나가고 있는 중이다.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인류의 모든 가치를 창출하는 위대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같은 구글의 경이로운 성공신화 뒤에는 구글을 향한 사람들의 절대적인 ‘신뢰’가 놓여 있다. 사람들은 왜 구글을 신뢰할까? 구글은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주기 때문이다. 구글은 수조 개에 이르는 웹페이지를 분석해 검색자의 의도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결과부터 내림차순으로 보여준다. 그래서 사람들은 항공권을 예약할 때도, 보고서를 쓸 때도, 쇼핑을 할 때도, 저녁을 먹을 식당을 찾을 때도, 심지어 술집에서 내기를 할 때도 구글을 찾는다. 구글은 사람들이 가진 모든 문제에 ‘해답’으로서 자신을 포지셔닝한다. 이로써 구글은 전세계 사람들은 자신의 지지자, 마니아로 전환시켰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권력’으로 자리를 잡았다.
글로벌 기업들이 구글을 주목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구글이 가진 수십억 명의 지지자들에게 전략적으로 접근하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구글이 갖고 있는 다양한 마케팅 툴과 구글이 추구하는 가치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자신들의 브랜드를 독점적 지위에 올려놓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비단 글로벌 기업뿐 아니다. 벤처기업에서 1인기업에 이르기까지 구글이라는 드넓은 기회의 세계에서 자신만의 틈새시장을 찾아 혁혁한 성공을 거둔 사례도 많다. 결국 구글은 전세계 비즈니스 기업들에게도 ‘해답’으로서 자신을 포지셔닝하는 데 성공한 것이다.
이 책은 구글이 치밀하게 갖춰놓은 비즈니스와 마케팅 전략들을 남김없이 분석한다. 그리고 구글을 신뢰하는 사람들의 마인드와 구매 의사결정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행동심리에 대해서도 탁월한 통찰을 제공한다. 나아가 구글을 통해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한 기업들의 성공사례들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마케터들이 구글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구글이 어떻게 마케팅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나가는지에 대해 풍부한 읽을거리를 제시한다.

마케팅의 확실한 미래를 알고 싶다면, 구글하라!

이 책의 저자 아론 골드먼(Aaron Goldman)은 현재 미국 비즈니스 분야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젊은 마케터들 가운데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는 월트디즈니, GM, P&G, 뱅크오브아메리카, 델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의 마케팅 솔루션 부문과 신규 비즈니스 개발을 진두지휘했다. 마케팅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화려한 경력을 쌓아온 그는 자신이 알고 있는 마케팅의 모든 것을 구글에서 배웠다고 단언한다. 그리고 그 전략과 노하우들을 이 책 한 권에 집대성했다. 하지만 이 책은 아론 골드먼 한 사람에 의해 집필된 것이 아니다. 이 책의 집필을 위해 그는 ‘구글리레슨닷컴(GoogleyLessons.com)’이라는 사이트를 구축, 전세계 비즈니스맨과 ‘구글이 정녕 비즈니스맨들에게 어떤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활발한 소통과 논의를 벌였다. 구글에서 일하는 구글러들, 구글 마니아들, 구글 분석가들, 구글 비평가들, 구글을 기반으로 활약하는 마케터들이 한데 모여 치열한 격론과 토론을 벌인 끝에 내린 결론은 다음과 같다. “마케팅에는 두 가지 세계가 존재한다. 하나는 구글 이전의 마케팅이고, 다른 하나는 구글 이후의 마케팅이다. 전자는 과거이고, 후자는 새로운 미래다.”
이 책은 바로 그와 같은 결론에 이르게 된 과정을 탁월한 입담과 위트, 통찰로 풀어놓고 있다. 말하자면 구글 전문가들의 집합적 지식과 지혜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말콤 글래드웰에 비견되는 탁월한 스토리텔러인 아론 골드먼은 이 책을 통해 구글, 그리고 구글링(Googling)을 통해 마케팅의 새로운 물결을 만들어가는 마케터와 기업들의 놀라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구글이 등장해 온 세상에 가르쳐준 마케팅 레슨들을 소개함으로써 성장과 혁신을 원하는 글로벌 마케터들의 탁월한 멘토가 되어준다.

전세계 비즈니스맨들의 격찬을 받은 구글링 전략 20가지

마케팅의 확실한 미래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그리고 매 순간 변하는 마케팅의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구글리레슨닷컴’을 방문해 전세계 마케터들이 어떤 생각과 전략을 갖고 있는지 살펴야 한다. 구글을 단지 ‘검색기업’, ‘IT 기업’으로만 알고 있는 비즈니스맨은 조만간 뼈아픈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구글이 전세계 수십억 명에게 보여주는 검색결과에서 상위권을 점유하지 못한 기업은 고전을 면치 못할 것이다. 구글의 크리에이티브한 기업문화를 벤치마킹하지 못한 경영자는 인재들을 경쟁사에 고스란히 뺏기고 말 것이다. 전세계 비즈니스맨들의 격찬을 받은 이 책이 제시하는 결론은 다음과 같다.
“당신이 하는 마케팅이 미래에도 적용되게 하기 위해서는 연관성을 중시하고 대중에게 지혜를 빌리고, 단순하게 만들고, 마인드셋을 정립하고, 지지자가 있는 곳을 파악하고, 방해를 자제하며, 콘텐츠를 갈망하고, 테스트를 하려고 노력하며, 추적을 하려 들고, 데이터를 신성시하고, 브랜드를 주시하고, USP를 활용하고, 경쟁을 이해하고, 질문을 던지고, 섹시하려고 노력하며, 이타주의와 관련을 맺고, 마케팅 자산을 활성화시키고, 디스플레이 공간을 낚아채고, 이야기를 전파하고, 하나에만 매달리지 않아야 한다. 또한 플랫폼이 주도하는 ‘앱시스턴트(app-ssistant)의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 결국에는 구글이 승자가 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구글의 성공과 실패를 통해 배우다 보면 당신이 승자가 될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