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아름다움이 여자를 공격한다 / 시드니 로스 싱어 ; 소마 그리스마이어 지음 ; 조혜연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물가정보, 2010
청구기호
616.99449071 -10-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300 p. : 삽화, 도표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2602517
제어번호
MONO1201042201
주기사항
원표제: Dressed to kill : the link between breast cancer and bras

목차보기더보기


1장 적을 찾아서
전문화의 문제 / 뜻밖의 사건으로 시작된 새로운 연구 / 치유법을 찾아서 / 인간이라는 환경 / 적의 정체를 파악하기 / 적에 대한 연구 / 삶을 결정하는 생활방식

2장 연결고리의 발견
패션의 희생양 / 작은 결정 몸에 변화를 가져오다

3장 옷이 우리를 죽인다
우리의 연구 모델 / 다양한 증거들 / 림프계 압박과 위험인자들 / 태어날 아이를 위해서

4장 더 큰 그림을 보다 : 이론의 틀
암이란? / 면역 체계의 중심, 림프계 / 다음 단계를 향해서

5장 부분과 부분이 모여 전체를 이룬다 : 이론의 검증
연구 범위 정하기 / 자료 수집

6장 숲의 지도를 만들다 : 이론 검증을 위한 설문조사
설문 결과를 통한 발견 / 조사 결과들을 살펴보기 / BBC 연구에 대한 더 깊은 생각들

7장 미녀와 브래지어
의복과 문화 / 가슴, 브래지어, 그리고 문화 / 패션이라는 종교

8장 브래지어, 할 것인가 말 것인가
독성에 대한 노출을 줄이려면 / 절대 벗을 수 없다면 / 건강을 위한 패션 정보 / 림프계 기능을 돕는 방법들 / 우리 부부의 해피엔딩

9장 진정한 적을 마주하다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578762 616.99449071 -10-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578763 616.99449071 -10-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580177 616.99449071 -10-1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0001580178 616.99449071 -10-1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브래지어가 유방암을 유발한다고? 에이, 말도 안 돼.”
    도무지 믿고 싶지 않은 사실에 관한 획기적인 단서들


    유방암은 전 세계 여성암 중에서 가장 흔한 암이다. 미국에서는 해마다 20만 명 이상이 발병, 4만여 명이 사망한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다. 매년 1만 2천여 명의 유방암 환자가 발생한다. 서양에 비해 발생률이 낮은 편이지만, 유방암은 현재 국내 여성암 2위를 차지하며, 발생률이 빠른 속도로 상승하고 있다.
    유방암 발병원인 중에 우리 여성들이 습관적으로 입어온 ‘브래지어’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본 일이 있는가? 2차성징을 거치면서 가슴이 생기기 시작하는 십대 초반의 소녀시절부터 입기 시작한 이 속옷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그저 늘 입어야 하는 필수품처럼 인식되어왔다. 그러나 습관적으로, 혹은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입은 이 작은 속옷이 여성건강에 얼마나 해로운지 알게 된다면, 당신은 브래지어를 볼 때마다 담뱃갑 포장에 적힌 경고문구가 떠오를 것이다. “브래지어는 당신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브래지어- 이 치명적 아름다움에 매혹되어 있다면
    이 책이 가리키고 있는 진실과 마주하라!


    브래지어라고 하면 보통사람들은 마돈나를 떠올리지, 유방절제술을 떠올리는 이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편안하면서도 몸매를 예쁘게 보이도록 만들어주는, 패션 역사상 가장 완벽하게 소비자의 입장을 고려한 의복인 브래지어가 우리를 죽이고 있다고? ‘브래지어가 가슴골의 원인이 된다면 모를까, 유방암의 원인이라니 그럴 리 없다!’ 수많은 여성들이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이 결코 믿고 싶지 않은 사실의 증거가 될 만한 조각들이 저자들의 응용의료인류학 연구 곳곳에서 발견된다.
    자는 시간을 포함해 거의 24시간 내내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여성은 일반 여성 평균치에 비해 유방암 발병확률이 6배 높다. 또한 이들은 하루 12시간 이하로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여성들에 비해 유방암 발병확률이 113배 높다! 마지막으로 이 브래지어 종일반은 브래지어를 전혀 착용하지 않는 집단에 비해 유방암 발병확률이 125배나 높다!! 이는 흡연과 폐암의 연관성보다 4배에서 12배나 더 높은 수치다. 책을 통해 이런 진실을 확인한다면, 어떤 태도로 이 속옷을 대해야 할지 보다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44] 왜 사람들은 특정한 생활방식을 이어나가게 되는 걸까? 해롭다는 걸 뻔히 알면서도 왜 흡연과 같은 위험한 생활방식을 고수하는 걸까? 생활방식이란 어떻게 생겨나고 어떻게 지속되는 걸까? 사람들은 그런 생활방식을 어떻게 습득하는 것일까? 하나의 생활방식이 다른 문화적 요인과 연관된 것이라면 이를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방식을 인지하고 있을까? 전인의료(holistic medicine)에서는 생활방식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인정하지만, 위와 같은 문제점들을 다루지는 않는다.
    [P. 53] 소마의 양쪽 가슴 주변과 어깨 위로 짙은 빨간색 줄이 생겨 있는 것이 보였다. 바로 브래지어 자국이었다. 내가 뭐라고 얘기하기도 전에 소마는 그 부분을 문지르고 있었다. 아내는 거의 무의식적으로 그런 행동을 했고, 생각해보니 브래지어를 벗을 때면 늘 그렇게 했던 것 같았다. 나는 그 붉은 부분을 만져보았다. 푹 파인 자국이 확연했다. 그 순간 소마와 한 피지 여성이 나누었던 대화가 떠올랐다.
    당시 아내는 가져갔던 브래지어를 몇 개 꺼내 빨고 있었다. 그중 두 개는 이미 빨랫줄에 걸려 있었는데, 이를 본 한 현지 여성이 천천히 다가와 그게 뭐냐며 관심을 보였다. 그곳은 서구식 의복이라고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외딴 섬이었기에 그 여인은 진지하게 묻는 것이었다.
    “이건 브래지어라고 하는 거예요.” 소마가 설명했다.
    “이런 걸 왜 한대요?” 그 여성이 물었다.
    소마는 답을 하기 전 잠시 고민했다. 이런 질문에 어떻게 답을 해야 하는 것일까? 가슴의 모양에 왜 신경 써야 하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가슴 모양을 잡아주니까요”라고 말하면 어떻게 생각할까? 그때까지 아내는 브래지어가 누구나 착용하는 평범하고 당연한 옷이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다.
    하지만 왜 여성들이 브래지어를 착용하는가 하는 문제는 나중에 따로 생각해볼 일이었다. 소마는 우선 이렇게 대답했다. “글쎄요. 왜 하는지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네요. 그냥 관습이겠죠.”
    그 여성은 이해가 안 되는 듯했다. 브래지어를 가져가서 만져보더니 이렇게 물었다. “꽉 죄지는 않아요?”
    “가끔은요. 하지만 하다 보면 익숙해질 거예요.”
    [P. 159] 우리의 문화는 무엇이든 그 과정에 대해서는 관심을 갖지 않도록 가르친다. 누가 그런 유행을 만들어냈는지, 왜 그런 유행이 생겨났는지에 의문을 갖는 이들은 거의 없다.
    가슴 역시 유행을 탄다. 서구 문명에서는 수백 년 전부터 그래왔다. 100년 전에는 몸에 이상이 올 정도까지 코르셋으로 몸을 조이는 것이 유행이었다. 모래시계 같은 흉측한 몸매가 미의 상징이었기 때문에 몸에 무리가 오더라도 사람들은 이것이 아름다워지기 위해 겪어야 하는 어쩔 수 없는 부작용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현대 여성들은 이제 적어도 이러한 현상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다.
    더보기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