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설득의 스토리텔링 / 이안 커더러스 지음 ; 도흥찬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생각비행, 2010
청구기호
658.45 -11-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03 p.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4502038
제어번호
MONO1201102336
주기사항
원표제: How to move minds and influence people
표제관련정보: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아 움직이는 방법!

목차보기더보기


머리말
뛰어난 기업가는 훌륭한 스토리텔러다

PART 1 일과 스토리텔링
Chapter 01 이야기란 무엇인가?
Chapter 02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빠른 길
Chapter 03 스토리텔링이 지름길이 되어주는 경우
Chapter 04 당신의 사업 이야기
Chapter 05 이야기를 발견하고 자기 것으로 만들기

PART 2 삶과 스토리텔링
Chapter 06 삶의 주인공인 당신
Chapter 07 삶의 전환점이 되는 사건들
Chapter 08 당신의 이야기
Chapter 09 에너지와 두려움

부 록
비즈니스 현장에서 유용한 이야기들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587220 658.45 -11-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587221 658.45 -11-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상대방을 설득하고 싶다면 당신의 제안을
    잘 짜인 이야기 그릇에 담아라!”


    역사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뛰어난 ‘이야기꾼’이었다. 예수, 부처, 마호메트는 다양한 비유를 곁들인 이야기로 사람들의 마음을 파고들어 깨달음을 주었다. 루스벨트, 처칠 같은 뛰어난 정치가들도 이야기를 이용해 국민을 하나 되게 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펼쳤다. 스티브 잡스, 워런 버핏 등 영향력 있는 기업가들도 고객이나 직원을 상대로 한 프레젠테이션이나 회의에서 설득력 있는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렇듯 최근에도 이야기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거나 설득하는 도구로 유용하게 쓰인다. 특히, 부정적이거나 방어적인 태도를 보이는 상대를 설득해야 할 때 이야기는 큰 힘을 발휘한다. 상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게 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이야기라면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성공하고 싶으면 ‘설득의 스토리텔러’가 돼라!
    직장인에게 ‘인간관계’는 성공을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 고객과의 관계, 직장 동료와의 관계, 거래처 직원과의 관계, 심지어 경쟁사 직원과의 관계 등, 모든 일은 인간관계에서 이루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당신이 재미있고 설득력 있는 ‘스토리텔러’라면 인간관계에서 굉장히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다. 그리고 직장에서 인정받아 성공할 확률도 높다. 직장에서 설득력 있는 스토리텔러는 프레젠테이션이나 업무회의에서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는 경우가 많고, 고객을 만날 때나 거래처와의 협상에서도 큰 성과를 내며 빠르게 승진하는 편이다.
    “직장이나 사적인 모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싶은가? 그렇다면 상대의 마음을 열고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스토리텔러’가 돼라!”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이야기를 만들어라!
    여행의 추억이든, 가족이나 친구와 관계된 일상이든, 영화를 보거나 책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든, 우리의 머릿속엔 많은 이야기 소재가 숨겨져 있고 매일 새롭게 만들어진다. 하지만 이런 이야깃거리를 의미 없이 흘려버리거나 잊어버리는 경우가 잦다. 이렇게 사라지는 소재들을 잘 기억하고 정리하여 자기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사용하라. 프레젠테이션에서, 회의에서, 취업을 위한 면접에서, 혹은 이메일이나 이력서를 작성할 때도 자신의 의견이나 제안을 자기만의 이야기에 담아라! 상대방은 남다른 당신의 모습에 마음이 움직일 것이다. 이야기는 나와 상대를 연결하는 상징의 다리이다. 상대가 내게, 내가 상대에게 건너갈 때 커뮤니케이션은 이야기로 완성된다. “상대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싶은가? 그렇다면 자신의 진심을 담은 이야기를 만들어라!”

    이 책은 어떤 상황에서나 혹은 누구에게라도 영향을 끼치는 이야기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당신이 한 명을 설득하려 하든, 방 안 가득히 기대에 찬 얼굴을 한 사람들을 설득하려 하든, 냉소에 가득 찬 사람들을 설득하려 하든, 어떻게 당신의 생각을 주장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바꾸고 그들이 당신과 함께 행동할 수 있게 하는지 이 책에서 찾아라!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