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태교신기 : 부부가 함께 읽는 태교의 고전 / 사주당 원저 ; 최희석 편저 인기도
발행사항
파주 : 한국학술정보, 2010
청구기호
649.10242 -11-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09 p. ; 20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26815441(paper book)
ISBN: 9788926815458(e-book)
제어번호
MONO1201102694
주기사항
원표제: 胎敎新記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589822 649.10242 -11-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589823 649.10242 -11-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태교는 언제부터 해야 하는 걸까?
    한의사가 꼼꼼한 해설을 덧붙인 우리나라 태교의 고전

    우리는 흔히 태교란 임신부만의 몫이라 생각한다. 그러다보니 임신부는 평소에 듣지 않던 모차르트를 열심히 듣거나 미술 전시회를 다니며 천천히 산책을 하고, 임신부의 가족은 입덧하는 임신부의 먹을거리에 평소보다 조금 더 신경 쓰는 정도의 행동을 한다.
    이렇게 ‘태교는 임신부가 하는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있던 당신(특히, 당신이 아이를 낳은 부모이거나 임신 중에 있는 부부)이 ‘부부가 함께 읽는 태교의 고전’ 『태교신기』를 읽게 된다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지 모른다. 이 책을 너무 늦게 접했다는 사실에, 그리고 태교를 빨리 시작하지 못했다는 사실에.

    진정한 태교는 임신 이전부터!
    “의술을 잘하는 의사는 병들기 이전에 다스리고, 가르치기를 잘하는 사람은 태어나기 이전에 가르친다. 그러므로 스승의 십 년 가르침이 어머니가 임신하여 열 달 기르는 것만 같지 못하고, 어머니가 열 달 기른 것이 아버지가 하루 낳는 것만 같지 못하다.”

    『태교신기』 제1장 1절에 나오는 내용이다. 태어난 이후의 교육보다는 어머니 배 속에 있었을 때의 교육이 더 중요하며, 어머니 배 속에 있었을 때보다는 그 이전인 잉태 시기의 부모 몸가짐과 의식 상태가 더 중요하다는 말이다. 한마디로 아이의 선천지기에 10개월 태교보다는 잉태 시기가 더 크게 작용한다는 말이다. 그중 아버지의 정신과 마음은 잉태되는 순간부터 태아에게로 이어지므로, 그 순간의 아버지 마음가짐 몸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 책은 강조한다. 그와 더불어 임신 기간 동안 하거나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마음가짐 등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임신부는 물론 가족이나 주위 사람들이 태교에 미치는 영향도 알려주고 있다. 이 내용을 따라 한 생명이 태어나기까지 모든 사람들이 그처럼 근신한다면 태어나는 아이는 훌륭한 인격체로 성장하지 않을 수 없을 듯하다.

    이 책의 원저자 사주당 이씨는 조선시대 양반 가문의 여성으로, 여러 명의 자식을 낳아 기른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태교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 위해 이 책을 완성하였다. 편저자 최희석은 한의사로서 임신이나 불임에 관련하여 진료를 해오면서 입태(入胎)와 임신 과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옛 문헌 태교신기의 각 장 각 절에 충실하고도 균형 잡힌 해설을 덧붙였다.
    이 책은 2008년 한국학술정보에서 출판한 『태교신기』를 이담북스 브랜드로 새롭게 출판한 개정판이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형체가 아직 이루어지기 전의 가르침은 마음을 따를 수 있으나 이미 형체를 이룬 후의 가르침은 습관이 되어 그 성품을 고칠 수 없다. 이것이 태교가 중요한 까닭이다.
    ―서문 중에서
    지은이 사주당은 세상 사람들 중 훌륭한 덕성과 마음을 가진 사람이 드물고, 뛰어난 역량을 가진 사람 역시 부족하니 그 모두가 태교의 미흡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았다. 사람의 후천적인 교육과 경험도 중요하지만 태어나기 이전에 갖추어지는 것들이 있으니, 이는 일생을 좌우하는 실로 중대하고 결정적인 초석이 된다.
    자녀를 훌륭하게 키우고자 하는 부모의 바람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자녀의 심성과 영성 상태를 결정하는 것은 태어난 이후 특별한 교육과 경험이 있기 이전인, 태어나기 전의 입태와 임신 때이다. 좋고 그른 품성과 심성은 가지고 태어나기 때문이다.
    ―서문 해설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