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0
1. 연구의 배경 10
2. 연구의 목적 11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2
1. 연구의 범위 12
2. 연구의 방법 14
제3절 연구의 기대효과 16
제2장 독서프로그램 현황분석 18
제1절 추진주체별 독서프로그램 현황 20
1. 지자체 20
2. 도서관 28
3. 학교 51
제2절 대상별 독서프로그램 현황 60
1. 유아 및 아동ㆍ청소년 60
2. 성인 62
3. 소외계층 65
제3절 내용별 독서프로그램 현황 74
1. 독서교육 74
2. 독서운동(독서생활화) 75
3. 독서행사 76
제4절 독서동아리 현황 77
1. 학교 독서동아리 77
2. 온라인 독서동아리 83
제3장 독서관련 단체의 활동현황 분석 92
제1절 독서관련단체의 운영현황 94
1. 기관현황 95
2. 운영현황 98
제2절 독서관련단체 역할 심층분석 107
1. 독서단체의 운영형태에 따른 분류 107
2. 독서단체 운영의 장애요인 109
3. 민관 협력 모델 제시 110
제3절 해외사례 111
제4장 시사점 및 정책적 제언 118
제1절 시사점 120
1. 추진주체별 독서프로그램 특징 120
2. 대상별 독서프로그램 특징 125
3. 내용별 독서프로그램 특징 127
제2절 정책제안 129
1. 추진주체별 과제제안 129
2. 사업 추진 주체간의 협력방안 모색 136
3. 대상별 특성화 사업 구상 137
4. 동아리 활성화 사업 추진 140
5. 독서관련 프로그램의 홍보 146
참고문헌 148
부록 150
부록1. 독서단체 대상 설문지 152
부록2. 단체대상 심층인터뷰 질문지 160
부록3. 학교대상 설문지 163
판권기 167
[그림 1] 추진주체 간 연계를 위한 중앙정부의 기능 130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