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도덕수업을 활용하여)초등학교 인성교육 살리기 / 박병기 [외]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고양 : 인간사랑, 2011
청구기호
370.114 -11-6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63 p.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4180201
제어번호
MONO1201105399

목차보기더보기


머리말

[제1부] 우리 초등교육, 살아 있는가?
제1장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인성교육
제2장 실천중심 인성교육의 실태와 도덕과 교육

[제2부] 초등학교 도덕수업, 어떻게 할 것인가?
제3장 도덕적 이야기를 활용한 도덕수업
제4장 도덕적 모델링을 통한 도덕수업
제5장 도덕적 습관을 길러주는 도덕수업
제6장 도덕적 사고를 기르는 도덕수업
제7장 도덕적 정서를 길러주는 도덕수업
제8장 도덕적 상상력을 길러주는 도덕수업

[제3부] 초등학교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은 무엇인가?
제9장 바른생활 교과를 통한 통합적 인성교육
제10장 타 교과와의 연계를 통한 인성교육
제11장 창의적 체험활동과의 연계를 통한 인성교육
제12장 가정과의 연계를 통한 인성교육
제13장 다문화 교실에서의 인성교육

찾아보기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596841 370.114 -11-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596842 370.114 -11-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우리가 이 책을 쓰면서 가장 중요한 독자이자 동지로 상정했던 주체는 당연히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다. 우리 교육의 절망적 상황을 극복해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주체이기 때문이다. 이 분들이 초등교육의 인성교육적 특성을 정확히 인식하면서 도덕 수업을 전문성을 갖고 해내면서 총체적인 인성교육을 시도하고자 노력한다면, 우리 교육의 우울한 현실은 멀지 않은 시간 안에 극복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러한 믿음의 연장선상에서 전국의 교육대학교와 한국교원대학교, 이화여대 초등교육과 등에서 초등교사가 될 준비를 하고 있는 예비교사들도 주된 독자로 상정되어 있다. 그 외에도 자신의 아이가 ‘인간다운 생존능력’을 갖춘 멋진 사람으로 자라나기를 기대하는 학부모들이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좋겠고, 교육목표와 정책을 결정하는 자리에 있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과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행정가들도 꼭 한 번 읽어보았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다.

    [집필진 소개]

    박병기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학사), 동 대학원 윤리교육과 석사 및 박사를 졸업한 후 전주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한국교원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차우규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학사), 동 대학원 윤리교육과 석사 및 박사를 졸업한 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위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과(도덕교육심화)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김국현 한국교원대학교 윤리교육과(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과(석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과(박사)를 졸업한 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위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한국교원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손경원 전주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학사), 한국교원대학교 및 서울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과(석사) 및 서울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과(박사)를 졸업하고, 현재 서울교육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 등에서 학부 및 대학원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재호 공주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학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과(초등도덕교육전공) 석사 및 박사를 졸업하고, 현재 공주교육대학교, 전주교육대학교 등에서 학부 및 대학원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박현진 서울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학사), 동 교육대학원 교육방법전공(석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과(초등도덕교육전공) 박사를 졸업하고, 현재 경인교육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 등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홍일 청주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학사), 동 교육대학원 윤리교육전공(석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과(초등도덕교육전공)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과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철주 청주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학사), 동 교육대학원 윤리교육전공(석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과(초등도덕교육전공)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대구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박상희 부산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학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과(초등도덕교육전공) 석사 졸업 및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경기 동삭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박영주 부산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학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윤리교육과(초등도덕교육전공) 석사 졸업 및 박사과정 재학 중이며, 현재 울산 울주명지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김보정 춘천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학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과(초등도덕교육전공) 석사 졸업 및 박사과정 재학 중이며, 현재 구리 백문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유해근 서울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학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과(초등도덕교육전공) 석사를 졸업하고, 현재 서울경수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한성미 진주교육대학교 도덕교육과(학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윤리교육과(초등도덕교육전공) 석사를 졸업하고, 현재 경남 마산팔룡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