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국제기준 대비 한국아동·청소년의 인권수준 연구. 5, 2010년 한국 아동·청소년 인권실태조사 자료집 / 책임연구원: 모상현 ; 공동연구원: 김영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0
청구기호
323.4 -9-60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ii, 252 p. : 삽화, 표 ; 25 cm
총서사항
연구보고 ; 10-R11-1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8168885
ISBN: 9788978168816(세트)
제어번호
MONO120110821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조사개요 14

1. 조사의 목적과 필요성 16

2. 표본설계 및 표본추출 17

1) 조사모집단 17

2) 모집단 층화 17

3) 표본크기 22

4) 표본의 배분 22

5) 표집추출방법 23

6) 모수추정 26

Ⅱ. 아동ㆍ청소년 발달권ㆍ참여권 문항구성체계 30

1. 발달권 설문문항 구성체계 32

2. 참여권 설문문항 구성체계 35

Ⅲ. 아동ㆍ청소년 발달권ㆍ참여권 실태조사결과 40

1. 조사결과 분석방법과 조사대상자의 특성 42

1) 조사결과 분석방법 42

2)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42

2. 아동ㆍ청소년 발달권 실태 45

1) 인지적 발달 45

2) 정서적 발달 57

3) 사회적 발달 88

4) 직업적 발달 98

5) 신체적 발달 103

3. 아동ㆍ청소년 참여권 실태 110

1) 자기결정권과 사생활보호 110

2) 표현의 자유 127

3) 집회ㆍ결사의 자유 148

4) 정보접근권 및 정보참여 157

5) 사회참여 및 참정권 167

6) 참여관련 인식 189

Ⅳ. 아동ㆍ청소년 발달권ㆍ참여권 실태조사결과 요약 210

1. 아동ㆍ청소년 발달권 조사결과요약 212

2. 아동ㆍ청소년 참여권 조사결과요약 219

부록. 2010 아동ㆍ청소년 인권실태 조사 설문지 226

판권기 273

[표Ⅰ-2-1] 시도별 조사모집단 층화를 위한 통계틀 18

[표Ⅰ-2-2] 시도별 조사모집단 층화비율에 의한 표본배분 19

[표Ⅰ-2-3] 부차모집단별 표본 학교(학급)수 20

[표Ⅰ-2-4] 부차모집단별 표본 학생수 21

[표Ⅰ-3-1] 표본크기 22

[표Ⅱ-1-1] 발달권 설문문항체계의 구성 33

[표Ⅱ-2-1] 참여권 설문문항구성체계의 구성 36

[표Ⅲ-1-1] 조사대상자의 성별ㆍ학교급별 특성 44

[표Ⅲ-1-2]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특성 45

[표Ⅲ-2-1] 학업중도포기 이유 (중ㆍ고등학생) 46

[표Ⅲ-2-2] 학교에 가고 싶지 않은 이유(1순위)(초등학생) 47

[표Ⅲ-2-3] 학교에 가고 싶지 않은 이유(1순위)(중ㆍ고등학생) 48

[표Ⅲ-2-4] 사교육 경험 유무 (초등학생) 48

[표Ⅲ-2-5] 사교육 경험 유무 (중ㆍ고등학생) 49

[표Ⅲ-2-6] 사교육 효과성 (초등학생) 50

[표Ⅲ-2-7] 사교육 효과성 (중ㆍ고등학생) 51

[표Ⅲ-2-8] 학교 수업에 대한 이해도 (초등학생) 52

[표Ⅲ-2-9] 학교 수업에 대한 이해도 (중ㆍ고등학생) 53

[표Ⅲ-2-10] 학교수업진행 수준 (초등학생) 54

[표Ⅲ-2-11] 학교수업진행 수준 (중ㆍ고등학생) 54

[표Ⅲ-2-12] 학교 수업에 대한 만족도 (중ㆍ고등학생) 55

[표Ⅲ-2-13] 학교수업 이외의 하루 평균 학습시간 (초등학생) 56

[표Ⅲ-2-14] 학교수업 이외의 하루 평균 학습시간 (중ㆍ고등학생) 57

[표Ⅲ-2-15] 부모님과의 대화빈도(아버지)(초등학생) 58

[표Ⅲ-2-16] 부모님과의 대화빈도(아버지)(중ㆍ고등학생) 59

[표Ⅲ-2-17] 부모님과의 대화빈도(어머니)(초등학생) 59

[표Ⅲ-2-18] 부모님과의 대화빈도(어머니)(중ㆍ고등학생) 60

[표Ⅲ-2-19] 학교선생님과의 대화빈도 (초등학생) 61

[표Ⅲ-2-20] 학교선생님과의 대화빈도 (중ㆍ고등학생) 61

[표Ⅲ-2-21] 활용 가능한 여가시간 평균 (하루기준)(초등학생) 62

[표Ⅲ-2-22] 활용 가능한 여가시간 평균(하루 기준)(중ㆍ고등학생) 63

[표Ⅲ-2-23] 여가시간 충분성에 대한 지각(초등학생) 64

[표Ⅲ-2-24] 여가시간 충분성에 대한 지각(중ㆍ고등학생) 64

[표Ⅲ-2-25] 휴일을 보내는 방법(1순위)(초등학생) 66

[표Ⅲ-2-26] 휴일을 보내는 방법 (1순위)(중ㆍ고등학생) 67

[표Ⅲ-2-27] 지역 내 문화 및 여가시설에 대한 충분한지에 대한 의견(초등학생) 68

[표Ⅲ-2-28] 지역 내 문화 및 여가시설에 대한 충분한지에 대한 의견(중ㆍ고등학생) 68

[표Ⅲ-2-29] 각 생활영역별 만족도(가정)(초등학생) 69

[표Ⅲ-2-30] 각 생활영역별 만족도(가정)(중ㆍ고등학생) 69

[표Ⅲ-2-31] 각 생활영역별 만족도(친구)(초등학생) 70

[표Ⅲ-2-32] 각 생활영역별 만족도(친구)(중ㆍ고등학생) 71

[표Ⅲ-2-33] 각 생활영역별 만족도(학교)(초등학생) 72

[표Ⅲ-2-34] 각 생활영역별 만족도(학교)(중ㆍ고등학생) 72

[표Ⅲ-2-35] 고민 상담 대상(초등학생) 73

[표Ⅲ-2-36] 고민 상담 대상 (중ㆍ고등학생) 74

[표Ⅲ-2-37] 고민거리 유형별 우선순위(1순위)(초등학생) 75

[표Ⅲ-2-38] 고민거리 유형별 우선순위(1순위)(중ㆍ고등학생) 75

[표Ⅲ-2-39] 부모자녀관계 (초등학생) 76

[표Ⅲ-2-40] 부모자녀관계 (중ㆍ고등학생) 77

[표Ⅲ-2-41] 우울감 (초등학생) 77

[표Ⅲ-2-42] 우울감 (중ㆍ고등학생) 78

[표Ⅲ-2-43] 학업스트레스 (초등학생) 78

[표Ⅲ-2-44] 학업스트레스 (중ㆍ고등학생) 79

[표Ⅲ-2-45] 전반적인 행복감 (초등학생) 80

[표Ⅲ-2-46] 전반적인 행복감 (중ㆍ고등학생) 80

[표Ⅲ-2-47] 자아존중감 (초등학생) 81

[표Ⅲ-2-48] 자아존중감 (중ㆍ고등학생) 82

[표Ⅲ-2-49] 자기효능감 (초등학생) 83

[표Ⅲ-2-50] 자기효능감 (중ㆍ고등학생) 83

[표Ⅲ-2-51] 정서적 고립감 (초등학생) 84

[표Ⅲ-2-52] 정서적 고립감 (중ㆍ고등학생) 85

[표Ⅲ-2-53] 정서적 조절감 (초등학생) 85

[표Ⅲ-2-54] 정서적 조절감 (중ㆍ고등학생) 86

[표Ⅲ-2-55] 낙관성 수준 (초등학생) 87

[표Ⅲ-2-56] 낙관성 수준 (중ㆍ고등학생) 87

[표Ⅲ-2-57] 마음을 터놓고 대화할 수 있는 친구의 수 (초등학생) 88

[표Ⅲ-2-58] 마음을 터놓고 대화할 수 있는 친구의 수 (중ㆍ고등학생) 89

[표Ⅲ-2-59] 청소년단체 가입/활동 여부 (중ㆍ고등학생) 90

[표Ⅲ-2-60] 청소년활동의 효능성에 대한 의견 (중ㆍ고등학생) 90

[표Ⅲ-2-61] 동아리 가입 및 활동여부(다중응답)(초등학생) 91

[표Ⅲ-2-62] 동아리 가입 및 활동여부(다중응답)(중ㆍ고등학생) 92

[표Ⅲ-2-63] 갈등해결전략(협력전략)(초등학생) 92

[표Ⅲ-2-64] 갈등해결전략(협력전략)(중ㆍ고등학생) 93

[표Ⅲ-2-65] 갈등해결전략(양보전략)(초등학생) 94

[표Ⅲ-2-66] 갈등해결전략(양보전략)(중ㆍ고등학생) 95

[표Ⅲ-2-67] 갈등해결전략(회피전략)(초등학생) 95

[표Ⅲ-2-68] 갈등해결전략(회피전략)(중ㆍ고등학생) 96

[표Ⅲ-2-69] 갈등해결전략(지배전략)(초등학생) 97

[표Ⅲ-2-70] 갈등해결전략(지배전략)(중ㆍ고등학생) 98

[표Ⅲ-2-71] 진로준비행동 99

[표Ⅲ-2-72] 진로교육경험유무 99

[표Ⅲ-2-73] 진로교육만족정도 100

[표Ⅲ-2-74] 진로직업태도 100

[표Ⅲ-2-75] 중학교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생각 101

[표Ⅲ-2-76]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생각 102

[표Ⅲ-2-77] 정기적인 운동실천 여부 (초등학생) 103

[표Ⅲ-2-78] 정기적인 운동실천 여부(중ㆍ고등학생) 104

[표Ⅲ-2-79] 평일 평균수면시간 (초등학생) 105

[표Ⅲ-2-80] 평일 평균수면시간 (중ㆍ고등학생) 105

[표Ⅲ-2-81] 건강에 대한 관심정도 (초등학생) 106

[표Ⅲ-2-82] 건강에 대한 관심정도 (중ㆍ고등학생) 107

[표Ⅲ-2-83] 자신의 건강상태에 대한 평가 (초등학생) 108

[표Ⅲ-2-84] 자신의 건강상태에 대한 평가 (중ㆍ고등학생) 109

[표Ⅲ-3-1] 학교에서 종교의 자유 침해 경험(중ㆍ고등학생) 110

[표Ⅲ-3-2]가정 중요사 결정 시 부모의 자녀의견 존중여부(초등학생) 112

[표Ⅲ-3-3] 가정 중요사 결정 시 부모의 자녀의견 존중여부(중ㆍ고등학생) 112

[표Ⅲ-3-4] 상급학교 선택 시 부모의 자녀의견 존중여부(초등학생) 113

[표Ⅲ-3-5] 상급학교 선택 시 부모의 자녀의견 존중여부(중ㆍ고등학생) 114

[표Ⅲ-3-6] 진로선택 시 부모의 자녀의견 존중여부(초등학생) 115

[표Ⅲ-3-7] 진로선택 시 부모의 자녀의견 존중여부(중ㆍ고등학생) 115

[표Ⅲ-3-8] 교육비 미납학생 정보를 공개하지 않음(초등학생) 117

[표Ⅲ-3-9] 교육비 미납학생 정보를 공개하지 않음(중ㆍ고등학생) 118

[표Ⅲ-3-10] 징계 대상학생 정보를 공개하지 않음(초등학생) 119

[표Ⅲ-3-11] 징계 대상학생 정보를 공개하지 않음(중ㆍ고등학생) 119

[표Ⅲ-3-12] 개인 시험성적 공개하지 않음(초등학생) 120

[표Ⅲ-3-13] 개인 시험성적 공개하지 않음(중ㆍ고등학생) 121

[표Ⅲ-3-14] 학교에서 개인소지품 검사경험(초등학생) 122

[표Ⅲ-3-15] 학교에서 개인소지품 검사경험(중ㆍ고등학생) 123

[표Ⅲ-3-16] 학교에서 개인소지품 검사 대응태도(초등학생) 124

[표Ⅲ-3-17] 학교에서 개인소지품 검사 대응태도(중ㆍ고등학생) 125

[표Ⅲ-3-18] 학교에서 휴대전화 소지 허용 여부 - 등교 후 휴대폰 제출(초등학생) 126

[표Ⅲ-3-19] 학교에서 휴대전화 소지 허용 여부 - 등교 후 휴대폰 제출(중ㆍ고등학생) 126

[표Ⅲ-3-20] 학교에서 두발 등 용모규제 경험(초등학생) 127

[표Ⅲ-3-21] 학교에서 두발 등 용모규제 경험(중ㆍ고등학생) 128

[표Ⅲ-3-22] 학교에서 두발 등 용모규제 대응태도(초등학생) 129

[표Ⅲ-3-23] 학교에서 두발 등 용모규제 대응태도(중ㆍ고등학생) 130

[표Ⅲ-3-24] 학교에서 복장규제 경험(초등학생) 131

[표Ⅲ-3-25] 학교에서 복장규제 경험(중ㆍ고등학생) 132

[표Ⅲ-3-26] 학교에서 복장규제 대응태도(초등학생) 133

[표Ⅲ-3-27] 학교에서 복장규제 대응태도(중ㆍ고등학생) 134

[표Ⅲ-3-28] 교지나 학교신문 제작 시 학생의 자율권 보장 정도(초등학생) 135

[표Ⅲ-3-29] 교지나 학교신문 제작 시 학생의 자율권 보장 정도(중ㆍ고등학생) 136

[표Ⅲ-3-30] 징계(벌)대상 학생에게 입장표명 기회부여(초등학생) 137

[표Ⅲ-3-31] 징계대상 학생에 대한 소명권 부여여부(중ㆍ고등학생) 137

[표Ⅲ-3-32] 학교홈페이지에 익명으로 의견제시 가능여부(초등학생) 138

[표Ⅲ-3-33] 학교홈페이지에 익명으로 의견제시 가능여부(중ㆍ고등학생) 139

[표Ⅲ-3-34] 지난 1년간 인터넷에 게시글 작성 경험(초등학생) 140

[표Ⅲ-3-35] 지난 1년간 인터넷에 게시글 작성 경험(중ㆍ고등학생) 140

[표Ⅲ-3-36] 지난 1년간 인터넷에서 댓글 작성 경험(초등학생) 141

[표Ⅲ-3-37] 지난 1년간 인터넷에서 댓글 작성 경험(중ㆍ고등학생) 142

[표Ⅲ-3-38] 아동ㆍ청소년에 대한 사회의 인식과 태도 - 어리다는 이유로 무시(초등학생) 143

[표Ⅲ-3-39] 아동ㆍ청소년에 대한 사회의 인식과 태도 - 어리다는 이유로 무시(중ㆍ고등학생) 143

[표Ⅲ-3-40] 아동ㆍ청소년에 대한 사회의 인식과 태도 - 미성숙하여 판단력이 부족하다는 선입견(초등학생) 144

[표Ⅲ-3-41] 아동ㆍ청소년에 대한 사회의 인식과 태도 - 미성숙하여 판단력이 부족하다는 선입견(중ㆍ고등학생) 145

[표Ⅲ-3-42] 아동ㆍ청소년에 대한 사회의 인식과 태도 - 대중매체의 부정적 역할(초등학생) 146

[표Ⅲ-3-43] 아동ㆍ청소년에 대한 사회의 인식과 태도 - 대중매체의 부정적 역할(중ㆍ고등학생) 147

[표Ⅲ-3-44] 학생회나 학급회 참여도(초등학생) 148

[표Ⅲ-3-45] 학생회나 학급회 참여도(중ㆍ고등학생) 149

[표Ⅲ-3-46] 학교의 교내/교외 동아리활동 허용 여부(중ㆍ고등학생) 150

[표Ⅲ-3-47] 사회문제에 대한 참여행동 경험 - 토론(초등학생) 151

[표Ⅲ-3-48] 사회문제에 대한 참여행동 경험 - 토론(중ㆍ고등학생) 152

[표Ⅲ-3-49] 사회문제에 대한 참여행동 경험 - 모임이나 까페 가입(초등학생) 153

[표Ⅲ-3-50] 사회문제에 대한 참여행동 경험 - 모임이나 카페 가입(중ㆍ고등학생) 153

[표Ⅲ-3-51] 사회문제에 대한 참여행동 경험 - 거리집회나 문화행사 참여(초등학생) 154

[표Ⅲ-3-52] 사회문제에 대한 참여행동 경험 - 거리집회나 문화행사 참여(중ㆍ고등학생) 155

[표Ⅲ-3-53] 사회문제에 대한 참여행동 경험 - 서명운동(초등학생) 156

[표Ⅲ-3-54] 사회문제에 대한 참여행동 경험 - 서명운동(중ㆍ고등학생) 156

[표Ⅲ-3-55] 청소년의 집회ㆍ결사의 자유보장정도에 대한 인식(중ㆍ고등학생) 157

[표Ⅲ-3-56] 학교의 학생생활규정 공지책임 이행정도(초등학생) 158

[표Ⅲ-3-57] 학교의 학생생활규정 공지책임 이행정도(중ㆍ고등학생) 159

[표Ⅲ-3-58] 학교나 학급 규칙 인지도(초등학생) 160

[표Ⅲ-3-59] 학생생활규정, 자치규정 등 인지도(중ㆍ고등학생) 160

[표Ⅲ-3-60] 아동용 정책 홍보자료 제공 여부(초등학생) 161

[표Ⅲ-3-61] 청소년용 정책 홍보자료 제공 여부(중ㆍ고등학생) 162

[표Ⅲ-3-62] 아동용 유엔아동권리협약 자료 제공 여부(초등학생) 163

[표Ⅲ-3-63] 청소년용 유엔아동권리협약 자료 제공 여부(중ㆍ고등학생) 163

[표Ⅲ-3-64] 학대나 부당한 일을 당했을 때 도움 받을 기관 정보 제공 여부(초등학생) 164

[표Ⅲ-3-65] 권리침해 시 상담ㆍ구제기관 정보 제공 여부(중ㆍ고등학생) 165

[표Ⅲ-3-66] 인권교육을 받은 경험 여부(초등학생) 166

[표Ⅲ-3-67] 인권교육을 받은 경험 여부(중ㆍ고등학생) 166

[표Ⅲ-3-68] 자원봉사 참여 이유(초등학생) 167

[표Ⅲ-3-69] 자원봉사 참여 이유(중ㆍ고등학생) 168

[표Ⅲ-3-70] 아동 정책ㆍ시설 참여기구에 대한 인지도와 참여경험(초등학생) 170

[표Ⅲ-3-71] 청소년 정책ㆍ시설 참여기구에 대한 인지도와 참여경험(중ㆍ고등학생) 171

[표Ⅲ-3-72] 아동정책에 대해 아동 의견 반영 여부(초등학생) 172

[표Ⅲ-3-73] 청소년정책에 대해 청소년 의견 반영 여부(중ㆍ고등학생) 172

[표Ⅲ-3-74] 지역 아동시설 설치ㆍ운영 시 아동 의견 반영여부(초등학생) 173

[표Ⅲ-3-75] 지역 청소년시설 설치ㆍ운영 시 청소년 의견 반영여부(중ㆍ고등학생) 174

[표Ⅲ-3-76] 학생회 활동에 지도교사나 교장의 허가를 받아야 함(중ㆍ고등학생) 175

[표Ⅲ-3-77] 전교 어린이회 임원 자격의 성적 제한 여부(초등학생) 176

[표Ⅲ-3-78] 학생회 임원 자격의 성적 제한 여부(중ㆍ고등학생) 176

[표Ⅲ-3-79] 전교 어린이회 활동장소와 시간 보장여부(초등학생) 177

[표Ⅲ-3-80] 학생회 활동장소와 시간 보장여부(중ㆍ고등학생) 178

[표Ⅲ-3-81] 직접선거를 통한 전교 어린이회장 선출여부(초등학생) 179

[표Ⅲ-3-82] 직접선거를 통한 학생회장 선출여부(중ㆍ고등학생) 179

[표Ⅲ-3-83] 학교규칙과 규정 제ㆍ개정 시 학생의견 반영여부(초등학생) 180

[표Ⅲ-3-84] 학교규칙과 규정 제ㆍ개정 시 학생의견 반영여부(중ㆍ고등학생) 181

[표Ⅲ-3-85] 전교어린이회 대표의 학교운영위원회 참여 여부(초등학생) 182

[표Ⅲ-3-86] 학생회 대표의 학교운영위원회 참여 여부(중ㆍ고등학생) 183

[표Ⅲ-3-87] 특별활동, 방과 후 교실 학생 선택권(초등학생) 184

[표Ⅲ-3-88] 0교시 수업, 야간자율학습 등 추가학습 선택권(중ㆍ고등학생) 185

[표Ⅲ-3-89] 현장학습, 수학여행 등 결정에 학생의견 반영여부(초등학생) 185

[표Ⅲ-3-90] 수학여행, 수련회 등 결정에 학생의견 반영여부(중ㆍ고등학생) 186

[표Ⅲ-3-91] 급식메뉴와 질에 학생의견 반영여부(초등학생) 187

[표Ⅲ-3-92] 급식메뉴와 질에 학생의견 반영여부(중ㆍ고등학생) 187

[표Ⅲ-3-93] 어른이 되었을 때 선거참여 의향(초등학생) 188

[표Ⅲ-3-94] 선거연령 하향에 대한 인식(중ㆍ고등학생) 189

[표Ⅲ-3-95] 청소년의 사회참여 의의(초등학생) 191

[표Ⅲ-3-96] 청소년의 사회참여 의의(중ㆍ고등학생) 191

[표Ⅲ-3-97] 청소년의 사회참여 필요성(초등학생) 193

[표Ⅲ-3-98] 청소년의 사회참여 필요성(중ㆍ고등학생) 193

[표Ⅲ-3-99] 참여의 장애요인 - 시간 부족(초등학생) 194

[표Ⅲ-3-100] 참여의 장애요인 - 시간 부족(중ㆍ고등학생) 195

[표Ⅲ-3-101] 참여의 장애요인 - 필요성 인식 부족(초등학생) 196

[표Ⅲ-3-102] 참여의 장애요인 - 필요성 인식 부족(중ㆍ고등학생) 196

[표Ⅲ-3-103] 참여의 장애요인 - 정보 부족(초등학생) 197

[표Ⅲ-3-104] 참여의 장애요인 - 정보 부족(중ㆍ고등학생) 198

[표Ⅲ-3-105] 참여의 장애요인 - 부모님 반대(초등학생) 199

[표Ⅲ-3-106] 참여의 장애요인 - 부모님 반대(중ㆍ고등학생) 199

[표Ⅲ-3-107] 참여의 장애요인 - 학교 반대(초등학생) 200

[표Ⅲ-3-108] 참여의 장애요인 - 학교 반대(중ㆍ고등학생) 201

[표Ⅲ-3-109] 참여의 장애요인 - 청소년을 미성숙한 존재로 보는 사회의 편견(초등학생) 202

[표Ⅲ-3-110] 참여의 장애요인 - 청소년을 미성숙한 존재로 보는 사회의 편견(중ㆍ고등학생) 202

[표Ⅲ-3-111] 참여 활성화 방안(초등학생) 204

[표Ⅲ-3-112] 참여 활성화 방안(중ㆍ고등학생) 205

[표Ⅲ-3-113] 청소년인권 옹호 기구 필요성(초등학생) 206

[표Ⅲ-3-114] 청소년인권 옹호 기구 필요성(중ㆍ고등학생) 207

[표Ⅲ-3-115] 우리 사회의 참여권 보장 수준(초등학생) 209

[표Ⅲ-3-116] 우리 사회의 참여권 보장 수준(중ㆍ고등학생) 209

[그림 Ⅲ-3-1] 부모의 자녀의견 존중정도 116

[그림 Ⅲ-3-2] 학교에서의 개인정보 보호 121

[그림 Ⅲ-3-3] 학교에서의 두발 등 용모규제 경험(중ㆍ고등학생) 128

[그림 Ⅲ-3-4] 학교에서 두발 등 용모규제 대응태도(중ㆍ고등학생) 130

[그림 Ⅲ-3-5] 학교에서 복장규제 경험(중ㆍ고등학생) 132

[그림 Ⅲ-3-6] 학교에서 복장규제 대응태도(중ㆍ고등학생) 134

[그림 Ⅲ-3-7] 아동ㆍ청소년에 대한 사회의 인식과 태도(중ㆍ고등학생) 147

[그림 Ⅲ-3-8] 자원봉사 참여 이유(초등학생) 169

[그림 Ⅲ-3-9] 자원봉사 참여 이유(중ㆍ고등학생) 169

[그림 Ⅲ-3-10] 학교규칙, 규정 개정 시 학생 의견 반영(중ㆍ고등학생) 182

[그림 Ⅲ-3-11] 청소년의 사회참여 의의 190

[그림 Ⅲ-3-12] 청소년의 사회참여 필요성 192

[그림 Ⅲ-3-13] 참여의 장애요인 203

[그림 Ⅲ-3-14] 우리 사회의 참여권 보장 수준 208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643086 323.4 -9-60 v.5p.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43087 323.4 -9-60 v.5p.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