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보기: p. 341-347 부록: Context parameter 종류 및 초기값 ; EGL ; 헤더 파일 이 책은 2009년 지식경제부 지역전략산업진흥사업 차세대 모바일융합산업 선도인력 육성사업의 교재개발사업에 의해 출판되었음 부록/보유자료:OpenVG 프로그래밍 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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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컴퓨터 그래픽스와 OpenVG
1.1 컴퓨터 그래픽스 개요 컴퓨터 그래픽스의 발전 컴퓨터 그래픽스의 분류 그래픽스의 시스템 그래픽스 소프트웨어의 구성
4.3 곡선 세그먼트 (CubicTo, QuadTo, SCubicTo, SQuadTo ) 베지어 곡선 (Bezier Curve)의 이해 두개의 베지어 곡선의 연결
4.4 원호 세그먼트 (Elliptical Arc) 원호
4.5 Path 오브젝트와 관련 명령 Path의 생성과 삭제 (Creating and Destroying Path) Path 데이터 입력 (Appending Client-Side Data to a Path) Path 프로그램 작성 렌더링 (Fill or Stroke)
4.6 Path 관련 기타 명령 Path 관련 질의 Path의 Capabilities Path간 데이터 복사 Path 데이터의 수정 Path의 변환 두개의 Path를 보간 Path의 길이 Path 상의 위치에서 위치와 접선 벡터 Path의 Boundgin Box 질의
Chapter 5 Fill and Stroke
5.1 Path의 Fill Fill Rule 자동 닫힘
5.2 Path의 Stroke line width end cap style join style miter limit 점선 (Dash) Stroke와 Anti-aliasing
Chapter 6 페인트
6.1 페인트의 종류 단색 페인트 (Solid Color) 선형 그라디언트 (Linear Gradient) 원형 그라디언트 (Radial Gradient) Color Ramp Color Ramp Spread Modes Pattern 페인트
6.2 페인트 오브젝트 페인트 오브젝트의 생성과 제거 페인트 파라메터 설정 페인트의 종류 설정 컬러 페인트 설정 선형 그라디언트 페인트 설정 원형 그라디언트 페인트 설정 패턴 페인트 설정
Chapter 7 컬러와 이미지
7.1 컬러 개요
7.2 이미지 오브젝트 (Image Object) 이미지 포맷 (Image Formats) 이미지 출력 모드 이미지 오브젝트의 생성과 제거 이미지 데이터 설정 화면에 이미지 그리기
7.3 이미지 API 이미지 속성 질의 자식 이미지 (Child Image) 이미지간 픽셀 복사 화면을 이용하는 이미지 API
7.4 이미지 필터 API 이미지 형식 정규화 (Format Normalization) 컬러 조합 (Color Combination) 컨볼루션 (Convolution) Lookup Table
Color Plates
Chapter 8 변환
8.1 OpenVG의 좌표계 2차원 직교 좌표계 사용자 좌표계 화면 좌표계 페인트 좌표계
8.2 변환 변환과 행렬 변환의 종류 OpenVG에서의 변환의 종류 Affine Transform과 Projective(Perspective) Transform 복합 변환
8.3 변환 API Matrix Mode 변환 행렬 API
Chapter 9 시저링과 매스킹
9.1 Scissoring Scissoring 설정
9.2 매스킹 (Masking) VGMaskOperation의 종류 vgMask 함수
9.3 RenderToMask (OpenVG 1.1 Only)
Chapter 10 컬러 변환과 블렌딩
10. 1 컬러 변환 컬러 변환 설정 방법
10.2 블렌딩 블렌딩 모드 블렌딩 모드의 설정
Chapter 11 대화형 그래픽스와 애니메이션
11.1 애니메이션 프레임율과 리프레시율 (Frame Rate and Refresh Rate) 애니메이션의 종류 애니메이션을 위한 12개의 기본 원칙
11.2 애니메이션 및 대화형 프로그램 설정 타이머 설정 및 키 이벤트 설정 프로그램 최적화 가이드라인
11.3 애니메이션의 대상
Chapter 12 Font와 Glyph
12.1 Text Rendering 개요 텍스트 관련 용어 정리 텍스트 렌더링 과정
12.2 글리프의 위치와 텍스트의 레이아웃
12.3 OpenVG에서 폰트의 사용 VGFont Objects and Glyph Mapping VGFont 오브젝트의 관리 VGFont 오브젝트에 대한 질의 VGFont에 글리프의 추가 삭제 Font Sharing
12.4 Text Layout and Rendering
Chapter 13 VGU
13.1 VGU 개요
13.2 기하 프리미티브 (Geometric Primitives) Line Polygon and PolyLines 직사각형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타원 원호
13.3 이미지 워핑 (Image Warping) vguComputeWarpQuadToSquare vguComputeWarpSquareToQuad vguComputeWarpQuadToQuad
부록
A.1 Context Parameter 종류 및 초기값 파라미터의 역할 구현에 따른 파라메터 값
A.2 EGL EGL Display EGL Configurations EGL Configuration 선택 EGL Surfaces EGL Context EGL 설정 EGL 해제
A.3 헤더 파일 openvg.h 파일 vgu.h 파일 egl.h 파일
A.4 찾아보기
이용현황보기
OpenVG 프로그래밍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610392
005.13 -11-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10393
005.13 -11-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이 교재는 모바일융합센터(MTCC)의 지원으로 개발된 교재 시리즈의 하나로, 학생들과 직장인들의 기술 교육의 목적으로 개발된 교재 입니다. OpenVG는 KHRONOS Group에서 제정한 2차원 벡터 그래픽 API 표준으로 모바일 단말기의 GUI 개발, 각종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의 개발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OpenVG를 채택하는 칩과 단말기는 매우 크게 증가하고, OpenVG에 학습 필요성이 매우 커졌습니다만, 아직 OpenVG 관련 도서는 국내 외 어디에도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본 교재가 세계 최초의 OpenVG 관련 도서라 생각됩니다. 본 교재는 대학 및 기업에서 OpenVG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그래픽스의 기초적인 내용을 교재내에 포함하고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일반 컴퓨터 그래픽스 교육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