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링크드인 = LinkedIn : 세계 최대 비즈니스 소셜미디어 / 웨인 브레이트바르트 지음 ; 김미정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말글빛냄, 2011
청구기호
658.054678 -11-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254 p. : 삽화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2114691
제어번호
MONO1201112875
주기사항
표제관련정보: 해외 비즈니스 파트너를 만나는 가장 손쉬운 방법! ; 전 세계 유명 기업인과 친구 맺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놀라운 비법 공개!
원표제: (The)power formula for LinkedIn success : kick-start your business, brand, and job search
기획 및 감수: 한국무역협회, EC21

목차보기더보기


Introduction | 나도 처음엔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다!
추천의 글 | 오영호 한국무역회 부회장 | 심상복 중앙일보 논설위원

Chapter 01 소셜미디어의 새로운 길
링크드인 파워 공식

Chapter 02 30만 평 프로젝트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는 힘

Chapter 03 소고기는 어디에 있을까?
링크드인 프로필 : 기본

Chapter 04 30초 만에 훑어보는 범퍼 스티커처럼
링크드인 프로필 : 개인 신상등록 상자

Chapter 05 넓은 범위의 이력서
링크드인 프로필 : 경험

Chapter 06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준 적이 있는가?
링크드인 프로필 : 추천

Chapter 07 하이퍼링크 백분 활용하기
링크드인 프로필 : 상자 상단의 추가 항목

Chapter 08 바로 이 사람이야
링크드인 프로필 : 요약 및 전문분야 작성법

Chapter 09 당신의 가치를 보여줘라
필수 애플리케이션과 도구 활용법

Chapter 10 찾고 싶은 사람이 누구인가?
사람 찾기 기능 사용법

Chapter 11 내가 찾아낸 사람을 어떻게 할 것인가?
찾아낸 사람과 연락하는 방법

Chapter 12 저 언덕 너머에 금이 있다
인맥 확장하기

Chapter 13 키워드가 왕이다
당신이 다른 사람을 찾거나 다른 사람이 당신을 찾고자 할 때 최대한 잘 찾는 방법

Chapter 14 기업은 어떻게 링크드인 환경에 적응하는가?
다른 기업과 관련된 문제들과 링크드인 상의 기업 조사

Chapter 15 링크드인 활성화를 위한 그룹 가입
링크드인 그룹의 힘

Chapter 16 돈을 보여줘!
파워 공식 사용자는 링크드인에서 무엇을 하는가?

Chapter 17 계정 및 설정 - 당신의 방식
자신의 기호를 설정하고 링크드인 헬프센터 활용하기

Chapter 18 구직자의 새로운 친구
세계에서 가장 큰 인터넷 기반 이력서 데이터베이스

Chapter 19 준비, 시작!
매주 2시간씩, 6주간의 로드맵 활용하기

Chapter 20 결론, 아니면 다시 시작일까?
당신은 어느 캠프에 속해 있는가?

Bonus Chapter 내 아이들은 벌써 페이스북을 한다
대학생이 링크드인을 해야 하는 이유

링크드인 국내 활용 사례
- EC21 뉴미디어 기획팀 -
1. 링크드인, 어떻게 활용할까?
2. 링크드인 활용 10계명
3. 링크드인으로 이런 마케팅도 가능하다!
4. 링크드인 활용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
5. 소셜미디어 전문가가 생각하는 링크드인 특징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612160 658.054678 -11-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12161 658.054678 -11-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28079 658.054678 -11-1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0001628080 658.054678 -11-1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새로운 비즈니스 세계를 여는 문-링크드인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를 통해 이제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비즈니스를 개척할 수 있다.
    전 세계를 상대로 비즈니스를 하고 싶다면 링크드인을 활용하라.


    SNS 업계 최초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은 어디일까? 트위터도 아니고 페이스북도 아니다. 바로 링크드인이다. 링크드인은 2011년 5월 19일 상장되어 한 달도 안 된 시간에 무려 9조원의 기업 가치를 자랑한다. 비록 우리나라에서는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는 이미 비즈니스 네트워크로 확실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곧 전 세계로 그 네트워크를 확장할 예정이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소통과 대화, 자신의 소개에 중점을 둔 SNS라면 링크드인은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한다. 즉 확실한 목적을 가지고 탄생한 SNS이며 바로 그 이유 때문에 전 세계 비즈니스맨들과 기업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약 1억 명의 회원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으며 1초에 1명씩 가입자가 늘고 있다. 이 책은 링크드인의 의미, 목적, 활용 방법, 적용 방법, 비즈니스로 연결시켜 돈을 버는 방법 등을 비즈니스맨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기업 경영인, 마케터 등을 대상으로 구체적이고도 친절하게 설명한 책이다.
    이론과 실제를 겸한 이 책은 링크드인 설계사나 프로그래머가 쓴 책이 아니라 체험자가 쓴 책이기에 초보자라 해도 즉시 실전에 활용할 수 있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실제 사례 중심으로 차근차근 풀어써 누구든지 비즈니스의 세계로 뛰어들 수 있다.
    우리의 세계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IT 분야의 변화는 하루가 아니라 시간 단위로 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새로운 IT 기기나 프로그램이 등장하면 사람들은 대개 두 부류로 나뉜다. 첫째는 그것에 호기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뛰어드는 사람이고, 두 번째 부류는 겁을 집어먹거나 나와는 별개의 세상이라고 생각해 관심을 두지 않는 사람들이다. 이는 평범한 사람이나 전문가나 마찬가지이다.
    일반적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새로운 기술을 만나면 제일 먼저 궁금해 하는 것은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를 고려하기보다는 ‘왜’ 사용해야 하는 것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처음 선을 보였을 때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가?’가 아니었다. ‘왜 그것을 사용해야 하는가?’였다. 따라서 이 책은 단순히 링크드인 사용법을 설명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는다. 활용법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링크드인의 전략적인 활용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한다. 즉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알려준다.
    저자 역시 처음에 링크드인 전문가가 아니었다. 오히려 그는 비(非) 페이스북 세대로 SNS에는 일정한 거리를 두고 기업을 경영했다. 그런 그가 링크드인을 통해 기업의 외형을 확장시키고 링크드인 강사로 활동하게 된 데에는 링크드인의 엄청난 혜택을 보았기 때문이다. 그 혜택이란 바로 비즈니스의 성공과 명성이다.
    그러기에 저자는 이렇게 묻는다. “e메일을 처음 접했을 때를 기억하는가?” e메일이 처음 나왔을 때 사람들의 반응은 ‘시큰둥’이었다. 저자 역시 마찬가지였다. “아니, 이런 것을 갖고 어떻게 비즈니스를 할 수 있지? 내가 사용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도 사용하지 않겠지”였다. 그러나 오늘날 e메일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 아마 단 하루나 몇 시간조차도 e메일을 확인하지 않으면 견디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오늘날 소셜미디어의 확산도 비슷한 맥락이다. 그리고 링크드인이 비즈니스 세계의 새로운 문을 열고 있는 것이다.

    비즈니스의 더 넓고 정확한 세계를 위해

    이 책의 목표는 사람들이 링크드인을 이용함에 있어 일정한 수준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첫째, 링크드인 용어 및 기능을 이해하는 것이다. 실제로 링크드인을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다. 모든 사람이 링크드인을 사용해야 하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링크드인이 마케팅과 브랜딩에 어떻게 활용 가능한지를 이해해야 한다.
    둘째, 링크드인 활용 가능성을 이해하고 제한적이나마 링크드인을 커리어 관리 및 비즈니스에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셋째, 본인의 이해 및 활용과 더불어 회사 동료들에게 링크드인 활용을 권유하고 돕는 수준에 도달하는 것이다.
    넷째, 구직 희망자(대학생 포함)들로 하여금 링크드인을 통해 새로운 직장을 찾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링크드인은 비즈니스 목적의 SNS이지만 현재 구직의 창구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링크드인은 한 마디로 인터넷을 통해 사람을 찾고 다른 사람들이 나를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물론 이와 더불어 직접적인 대면으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식이 병행되어야 한다. 사람들 간의 사교와 소통의 많은 부분이 가상의 네트워크로 대체된다 해도 링크드인은 사람들이 비즈니스를 위해 직접 만나고 전화하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 방식을 완전하게 대체할 수는 없다. 사람들은 자신이 신뢰하는 사람과 일을 하고 싶어 한다. 이러한 신뢰관계는 직접 대면이 가장 확실하다.
    그러나 그 전에 누구를 어떻게 만나야 할지를 결정해야 한다. 나의 비즈니스에 적합하고, 필요한 자격을 갖추었으며, 필요한 물건을 생산하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 링크드인은 이러한 사람 찾기를 가장 확실하고 정확하게 해준다. 왜냐하면 다른 SNS와 달리 링크드인은 본인의 정확한 소개가 기초가 되기 때문이다. 또한 기업의 정확한 상황, 현재 위치가 소개되어야만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단 1%의 거짓도 용납이 되지 않는다. 바로 그러한 이유로 대기업의 소유주나 경영자라 해도 부하직원이나 비서를 통해 링크드인을 관리하게 할 수 없다. 본인이 직접 관리해야 한다. 이러한 철저함과 진실을 근간으로 하기 때문에 링크드인이 비즈니스에 적합한 최고의 SNS이며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링크드인의 전 세계 가입자는 1억 명이며 멤버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평균 연령 : 43세
    남 / 여 비율 : 54 : 46
    학사 이상의 고학력자 : 77.6%
    비즈니스 의사 결정권자 : 49%
    가입자 가구당 평균 수입 : 10만7,278달러
    가구당 평균 수입 10만 달러 이상 가입자 : 51.8%

    즉 일반적인 SNS와 달리 비즈니스 결정권자가 직접 멤버가 되어 자신을 소개하고 검색하고 활동하기 때문에 비즈니스와 직접 연결이 된다. 이 책은 이러한 성공적인 비즈니스 세계로 우리를 초대하는 귀중하고 가치 있는 책이다.

    국내활용사례

    이 책은 외국의 활용 방법과 사례만을 싣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한국무역협회와 EC21로부터 책 내용의 감수를 포함한 지원을 받아 우리나라에서의 링크드인 활용법과 성공 사례를 실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대기업 포함)이 세계를 무대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여기에는

    1. 링크드인, 어떻게 활용할까?
    2. 링크드인 활용 10계명
    3. 링크드인으로 이런 마케팅도?
    4. 링크드인 활용 해외 마케팅 성공사례
    5. 소셜미디어 전문가가 바라보는 링크드인의 특징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전문인력과 자금, 기술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성공시키는 방법을 들려준다.

    망설이지 말고 새로운 SNS의 세계로 나아가라

    링크드인은 가입자가 1억 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비즈니스 인맥 형성 소셜미디어다. 아직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에선 이미 ‘필수 비즈니스 소셜미디어’로 확실하게 자리 잡았다. 링크드인 가입자들은 자신의 상세한 프로필을 올린 다음 회사 동료, 지인, 파트너사 관계자, 학교 동문 등과 온라인 인맥을 형성해 실시간으로 네트워킹을 한다.
    링크드인에 가입하는 사람은 모두 비즈니스맨이며 개인 프로필에 출신 학교, 이전 직장 및 현재 직장 등의 정보를 올리기 때문에 다른 소셜미디어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가입자 신원이 확실하다. 이런 이유로 링크드인 가입자 사이에서 비즈니스 이야기가 오고 가고, 실제로 대규모 수출이나 업무협약 등의 계약이 성사되는 것이다.
    이러한 프로필을 바탕으로 누구든지 새로운 비즈니스의 세계를 열 수 있으며 그 안에서 신뢰를 무기로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링크드인이 그 발판인 것이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13] 사람들이 링크드인을 ‘비즈니스 전문가들을 위한 페이스북’이라고 말하지만 정작 그들이 링크드인을 찾는 이유는 페이스북과 달라서다. 현재 페이스북 회원은 약 6억 명으로 추산된다. 이렇게 거대한 회원 규모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사진 등을 통해 사생활 및 정치, 종교, 인간관계 수준이 그대로 노출된다. 그래서 비즈니스 인맥을 위한 도구로 이용하기엔 무리가 있다. 페이스북은 특정 업종과 관련해 소비자와 직접 유통을 가능하게 하지만, 이 또한 링크드인의 자체적인 통제 메커니즘과 정보 공개 수준을 조정하는 장점을 능가하지 못한다(이러한 통제 메커니즘과 정보 공개 수준이 무엇인지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한다).

    [P. 37] 링크드인 프로필은 자신의 이야기를 자유롭고 완전하게 풀어놓는 공간이다. 당신의 프로필을 검색한 사람으로 하여금 당신의 경쟁자가 아닌 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설득하는 공간이다. 당신의 프로필을 방문한 사람은 당신의 경험의 폭과 깊이, 전문성에 대한 추천글, 학력과 자격증 등을 보고 싶어 한다. 이러한 점에서 링크드인 프로필은 ‘넓은 의미의 이력서’다. 따라서 프로필은 단순한 사실 정보나 날짜 열거에 그쳐서는 안 된다. 링크드인 프로필은 기존 이력서와 달리 자유롭게 자신을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야기는 대화하듯 서술형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 당신만의 경험과 전문성을 강조해야 한다. 다시 말해 이 넓은 의미의 이력서는 ‘이 분야에서 내가 최고!’라고 말해야 한다.
    또한 여기에는 기본적인 신상정보뿐 아니라 사적이면서 상세한 정보도 포함시킬 수 있다. 프로필 방문객에게 당신이 특별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다.

    [P. 92] 키워드, 지역, 직위, 회사명 등의 검색 조건으로 사람을 검색할 수 있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누구를 찾고 싶은지’를 정확히 인지하는 것이다. 그런 후 찾고 싶은 사람이 프로필에 포함시켰을 만한 키워드를 생각한다. 상대가 프로필을 성실하게 작성했다면 그를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가 분명히 프로필에 있을 것이다.
    링크드인 회원수는 이미 1억 명이 넘었다. 검색 조건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는 것은 전 세계를 상대로 가장 거대한 이력서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는 셈이 된다. 그리고 회원이 늘어날수록 링크드인은 더욱 유용하게 사용된다. 그렇다면 실제로 어떻게 유용한지 살펴보자.
    나는 늘 나의 잠재고객이 프로필에 포함시켰을 키워드를 생각한다. 또한 내가 만나는 고객의 지위가 대기업의 설비 팀장이라든가 설비팀의 관리자라는 것을 생각하면 적어도 내 잠재고객들의 프로필에는 ‘설비’라는 키워드가 포함될 것으로 추정한다.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바 오른쪽 끝에는 검색창이 있고, 검색창 옆에 있는 ‘상세검색(Advanced)’ 버튼을 클릭하면 검색창이 확대된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