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I.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의 배경: 아동성폭력 이슈의 등장3. 연구방법가. 실태조사나. 초점집단인터뷰 및 심층면접다. 전문가포럼 및 국제컨퍼런스II. 여아 안전 관련 기존 연구1. 아동성폭력 관련 국내 통계가. 범죄관련 통계나. 성폭력상담소 통계다. 아동ㆍ청소년대상 성범죄자 신상공개 자료라. 해바라기아동센터 자료2. 국내 아동성폭력 관련 연구가. 아동성폭력 피해자 연구나. 가해자 자료에 근거한 아동성폭력 연구3. 선진국 아동성학대 관련 연구가. 아동성학대의 은폐와 신고 미비나. 아동성학대 피해 발생 관련 요인다. 아동성학대 가해자의 특성라. 아동성학대발생의 사전조건마. 아동성학대 예방의 중요성바. 예방 프로그램의 과제사. 아동성학대 예방에 있어서 부모역할4. 아동안전 거버넌스 관련 연구가. 아동안전 거버넌스나. 아동안전과 관련된 외국 거버넌스 사례III. 여아 안전에 대한 법적ㆍ정책적 대응1. 아동성폭력에 대한 법적 대응가. 아동성폭력 및 성학대의 개념나. 아동대상 성폭력 처벌 법제의 발전다. 성폭력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법제도라. 아동성폭력피해 신고의무마. 성폭력범죄자 관리체계의 현황과 개선방안바. 아동성폭력 범죄자의 치료 및 교정대책사. 아동성폭력 범죄자 처벌 강화와 아동성폭력범죄 방지2. 아동성폭력에 대한 정책적 대응가. 여아 안전을 위한 정부의 추진체계나. 여아 안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현황다. 아동안전 거버넌스 현황분석 및 구축방안IV. 여아 안전과 관련된 지역사회 실태1. 설문조사를 통해 본 아동성폭력 실태가. 조사대상자의 특성나. 아동의 안전과 성폭력 실태다. 지역규모별 아동 안전 및 성폭력 실태라. 아동성폭력 취약집단의 특성2. 부모와 교사의 관점에서 본 아동성폭력 관련 현황가. 아동성폭력 예방교육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인식나. 부모와 교사의 관점에서 본 아동성폭력 현황다. 지역사회에서의 아동성폭력 피해발생과 대응3. 안전지도 만들기와 아동 안전 현황가. 초등학교 주변 안전지도 만들기나. 안전지도 제작의 효과성 분석4. 아동안전을 위한 지역사회 거버넌스 현황가. 지역사회 거버넌스 사례연구나. 아동ㆍ여성보호 지역연대 사례 연구V. 여아의 안전을 위한 지역사회 구축 방안1. 지역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부처간 협력 강화가. 정책목표에 대한 참여 기관의 공감대 형성나. 유사사업 통합성 혹은 연계성 강화다. 통합관리를 통한 지역 거버넌스 향상라. 자원 확충을 통한 거버넌스 개선마. 가이드북 제작을 통한 거버넌스 향상 2. 지역 거버넌스 강화를 위한 중앙지원단 설치3. 아동ㆍ여성지역연대 개선방안가. 지역연대에 실무 담당 조직 구성나. 지역연대의 사업 아이템 개발 필요다. 지역연대 매뉴얼 개발라. 시군구 단위의 지역연대 활성화마. 시도/시군구 지역연대와 중앙 정부와의 연계 강화바. 참여기관 간 신뢰관계 형성사. 여타 폭력 이슈에도 관심확대가 필요4. 각종 지킴이제도 개선방안가. 각종 지킴이에 대한 교육ㆍ홍보 강화나. 각종 지킴이의 정체성 및 역량 강화5. 안전지도를 활용한 지역환경 개선방안가. 안전지도를 이용한 범죄정보 구축나. 안전통학로(safe route) 제안다. 학교 인근 환경 개선 방안6. 아동성폭력 예방 주체로서 부모ㆍ교사 역량 강화가. 아동성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나. 피해발생에 대한 학교 측의 신속한 대응 독려다. 아동에게 피해 경험 알리기 교육라. 고위험군 아동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 제고참고문헌부록Abstract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