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시정목표(Municipal Slogan)
전주시민헌장(The Charter of Jeonju Citizen)
전주시의 상징(Symbols of Jeonju City)
전주의 찬가
시민의 노래
전주시민의 생활(Citizen's Living)
2009 도표로 본 통계
이용자를 위하여
EXPLANATORY NOTES
목차
I. 연혁 31
1. 전주(全州)의 연혁(沿革) 32
II. 토지 및 기후 39
1. 전주의 위치 40
2. 행정구역 42
3. 토지지목별현황 44
4. 일기일수 56
5. 기상개황 58
III. 인구 61
1. 인구추이 62
2. 동별세대 및 인구 64
3. 성별·연령별(각세) 인구현황 66
4. 동별, 연령(5세계급) 및 성별 인구 68
5. 혼인상태별 인구(15세 이상 인구) 80
6. 교육정도별 인구(6세 이상 인구) 80
7. 주택점유형태별 가구(일반가구) 82
8. 사용방수별 가구(일반가구) 82
9. 인구동태 84
10. 인구이동 86
11. 주민등록 전입지별 인구이동(타지역→전주시) 88
12. 주민등록 전출지별 인구이동(전주시→타지역) 88
13. 통근·통학 유형별 인구(12세 이상) 90
14. 상주(야간)·주간인구 90
15. 주요국적별 외국인 등록현황 92
IV. 노동 97
1. 경제활동인구총괄 98
2. 연령별 취업자 98
3. 교육정도별 취업자 98
4. 산업별 취업자 100
5. 직업별 취업자 100
6. 노동조합 102
7. 산업연맹별 노동조합 104
V. 사업체 107
1. 산업대분류별 사업체총괄 108
2. 종사자규모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110
3. 산업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112
VI. 농림·축산 115
1. 농가 및 농가인구 116
2. 연령별 농가인구수 116
3. 경지면적 118
4. 경지규모별 농가 118
5. 농업진흥구역 지정 120
6. 한국농촌공사 120
7. 식량작물 생산량(정곡) 122
7-1. 미곡 (정곡) 122
7-2. 맥류(정곡) 124
7-3. 잡곡 124
7-4. 두류 124
7-5. 서류 126
8. 채소류생산량 126
9. 특용작물생산량 130
10. 과실류생산량 132
11. 공공비축 미곡매입실적 134
12. 보리매입 실적 134
13. 정부관리양곡 보관창고 136
14. 정부양곡 가공공장 136
15. 농업협동조합 138
16. 농업용 기계보유 140
17. 비료공급 140
18. 가축사육 가구 및 마리 142
19. 가축전염병 발생 144
20.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적 144
21. 수의사현황 146
22. 배합사료생산 146
23. 친환경 농산물 인증현황 148
24. 축산물 위생관계 업소 150
25. 소유별임야면적 150
26. 임상별 산림면적 152
27. 임상별 임목축적 152
28. 임산물 생산량 154
29. 조림 154
30. 산림피해 156
VII. 광업·제조업 159
1. 광업·제조업 160
2. 중분류별 제조업 162
3. 제조업 중분류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164
4. 광종별광구수 168
5. 광산물생산 168
6. 산업 및 농공단지 170
7. 민수용탄수급 172
8. 연탄생산 172
9. 석유류 소비량 174
VIII. 전기·가스수도 177
1. 용도별 전력 사용량 178
2. 제조업 중분류별 전력사용량 180
3. 가스공급량 184
4. 도시가스 이용가구 185
5. 고압가스 제조저장 판매소 185
6. 상수도 186
7. 상수도관 186
8. 급수사용량 188
9. 급수사용료 부과 188
10. 하수도인구 및 보급률 190
11. 하수사용료 부과 190
12. 하수관거 192
IX. 유통·금융·보험 및 기타서비스 195
1. 유통업체 현황 196
2. 금융기관 198
3. 금융기관 예금, 대출 및 어음 200
4. 산업별 대출현황 202
5. 제조업 업종별 대출금 202
6. 금융기관 자금별 대출현황 204
7. 새마을금고 및 신용협동조합 206
8. 소비자 물가지수 208
9. 수출입 통관실적 214
10. 수출실적 214
11. 수입실적 216
12. 농림수산물 수출입실적 216
X. 주택·건설 219
1. 주택 현황 및 보급률 220
1-1. 주택의 점유형태별 220
2. 건축년도별 주택 222
3. 건축허가 224
4. 아파트 건립 228
5. 토지거래허가 230
6. 토지거래현황 232
7. 용도지역 234
8. 용도지구 236
9. 공원 238
10. 하천 240
11. 하천부지점용 240
12. 도로 242
13. 폭원별 도로현황 242
14. 도로시설물 244
15. 교량 246
XI. 교통·관광 및 정보통신 249
1. 자동차 등록현황 250
2. 영업용 자동차 업종별 수송 252
3. 주차장 252
4. 철도수송 252
5. 관광사업체 등록 254
6. 관광지 방문객수 256
7. 우편시설 258
8. 우편물취급 260
9. 우편요금수입 260
XII. 보건 및 사회보장 263
1. 의료기관 264
2. 의료기관종사 의료인력 266
3. 보건소 인력 266
4.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인력 268
5.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의료인) 270
5-1.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의료기관) 270
6. 의약품 등 제조업소 및 판매업소 272
7. 식품위생 관계업소 274
8. 공중위생관계업소 276
9. 예방접종 278
10. 법정전염병 발생 및 사망 278
11. 한센병 보건소 등록 282
12. 결핵환자 보건소 등록 284
13. 보건소 구강보건사업실적 286
14. 모자보건 사업실적 288
15. 건강보험 적용인구 288
16. 건강보험 급여 290
17. 건강보험대상자 진료실적 290
18. 국민연금 가입자 292
19. 국민연금 급여지급현황 294
20. 국가보훈대상자 296
21. 국가보훈대상자 취업 298
22. 국가보훈대상자·자녀취학 298
23. 노인여가복지시설 300
23-1. 노인주거 복지시설 302
23-2. 노인의료 복지시설 302
24. 재가노인 복지시설 304
25. 국민기초생활 보장수급자 306
26. 여성복지시설 308
27. 여성폭력상담 308
28. 소년·소녀가장현황 308
29. 아동복지시설 310
30. 장애인복지 생활시설 310
31. 장애인등록현황 312
32. 부랑인시설 312
33. 저소득 및 한부모가족 314
34. 자원봉사자 현황 314
35. 묘지 및 봉안시설 316
36. 보건교육실적 318
37. 방문건강 관리사업실적 320
38. 보육시설 320
XIII. 환경 323
1.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324
2. 환경오염배출사업장 단속 및 행정조치 324
3. 대기오염 326
4. 수질오염 328
5. 쓰레기수거 336
6. 생활폐기물 매립지 338
7. 하수·분뇨발생량 및 처리현황 338
8. 하수종말처리장 342
XIV. 교육 및 문화 345
1. 학교 총 개황 346
2. 유치원 (공립) 348
3. 유치원(사립) 348
4. 초등학교 350
5. 중학교(공립) 352
6. 중학교(사립) 352
7. 일반계 고등학교(국·공립) 354
8. 일반계 고등학교(사립) 354
9. 전문계 고등학교(공립) 356
10. 전문계 고등학교(사립) 356
11. 전문대학 358
12. 교육대학교 360
13. 대학교 362
14. 대학원 364
15. 기타학교 366
16. 적령아동취학 368
17. 사설학원 및 독서실 370
18. 공공도서관 372
19. 박물관 374
20. 문화재 376
21. 종교단체 378
22. 예술단 380
23. 문화공간 382
24. 체육시설 384
25. 청소년 수련시설 386
26. 언론매체 386
27. 출판인쇄 및 기록매체업현황(산업세분류별) 388
XV. 재정 391
1. 국세징수 392
2. 지방세 부담 394
3. 지방세 징수 396
4. 예산결산 총괄 398
5. 일반회계 세입예산 개요 400
6. 일반회계 세입결산 402
7. 일반회계 세출예산 개요 404
8. 일반회계 세출결산 406
9.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개요 408
10. 특별회계 예산결산 410
11. 시공유재산현황 412
XVI. 공공행정 및 사법 415
1. 공무원 총괄 416
2. 본청공무원(정원) 418
3. 시의회사무국 및 사업소 공무원(정원) 420
4. 완산구청공무원(정원) 422
5. 덕진구청공무원(정원) 422
6. 동사무소공무원(정원) 424
7. 소방공무원 426
8. 퇴직사유별공무원 428
9. 관내관공서 및 주요기관 430
10. 민원서류처리 434
11. 범죄발생 및 검거 434
12. 연령별피의자 436
13. 학력별피의자 436
14. 소년범죄 438
15. 외국인범죄 438
16. 화재발생 440
17. 발화요인별화재발생 440
18. 장소별화재발생 442
19. 산불발생 현황 442
20. 소방장비 444
21. 119 구급활동실적 446
22. 119 구조활동실적 446
23. 재난사고 발생 및 피해현황 448
24. 풍수해발생 450
25. 교통사고발생 (자동차) 450
26. 소방대상물 현황 452
27. 위험물 제조소 설치현황 454
28. 자동차 단속 및 처리 456
XVII. 전국통계 459
1. 전국행정구역총괄 460
2. 인구추이 462
3. 연령(5세계급)별 인구 464
4. 주요경제지표 466
5. 경제활동인구 474
6. 산업별취업자 478
7. 직업별 취업자 480
8. 지역별 산업생산·출하·재고지수 482
9. 도시근로자의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 484
10. 전가구 가구당 월평균 가계지출 514
11. 생산자 물가지수 530
12. 전도시 소비자 물가지수 546
13. 통합재정수지 552
14. 국내 총생산에 대한 지출 556
15. 경제활동별 국내총생산 및 국민총소득 558
16. 지역내 총생산 562
17. 수출입총괄 564
18. 주요국별 수출 566
19. 주요국별 수입 572
20. 자동차등록 580
21. 육상이동통신 582
XVIII. 부록 585
1. 역대시장명단 586
2. 역대부시장명단 588
3. 시간부명단[개인신상정보 삭제] 590
4. 구청간부명단[개인신상정보 삭제] 592
5. 동장명단[개인신상정보 삭제] 593
6. 전주시 의회의원 명단(지역구순)[개인신상정보 삭제] 594
7. 제9대 도의원 명단[개인신상정보 삭제] 596
8. 전주시기구표(2011. 2. 1 현재) 598
9. 전주시관리문화재 600
판권기 613
Contents
I. History 31
1. History of Jeonju City 33
II. Land & Climate 39
1. Location 41
2. Area and Number of Administrative Units 42
3. Area of Land Category 44
4. Weather Days 56
5. Summary of Meteorological Data 58
III. Population 61
1. Population Trend 62
2. Households and Population by Dong 64
3. Population by Gender Age (Except Foreigner) 66
4. Population by Age(5-year age group) and Gender 68
5. Population by Marital Status 80
6. Population by Educational Attainment 80
7. Ordinary Households by Type of Occupancy 82
8. Ordinary Households by Rooms Used 82
9. Vital Statistics 84
10. Internal Migration 86
11. Migrants, by Place of Origin 88
12. Migrants, by Place of Destination 88
13. Population by Type of Commuting and Schooling(12 years and over) 90
14. Resident and Daytime Population by Administrative District 90
15. Registered Foreigners by Major Nationality 92
IV. Labor 97
1. Economically Active Population 98
2. Employed Persons by Age Group 98
3. Employed Persons by Educational Attainment 98
4. Employed Persons by Industry 100
5. Employed Persons by Occupation 100
6. Labor Unions 102
7. Labor Unions by Industry Federation 104
V. Establishment 107
1. Summary of Establishments by Industry 108
2. Number of Establishments and Workers, by Workforce Size 110
3. Number of Establishments and Workers by Industry 112
VI. Agriculture, Forestry and Livestock 115
1. Farm Households and Population 116
2. Farm Population by Age-Group 116
3. Area of Cultivated Land 118
4. Farm Households, by Size of Cultivated Land 118
5. Land Designated for Agricultural Promotion 120
6. Korea Agricultural & Rural Infrastructure Corporation 120
7. Production of Food Grain (polished) 122
7-1. Rice (polished) 122
7-2. Wheat and Barley (polished) 124
7-3. Miscellaneous Grains 124
7-4. Beans 124
7-5. Potatoes 126
8. Vegetable Production 126
9. Production of Oilseeds and Cashcrops 130
10. Fruit Production 132
11. Government-purchased Rice by Class and Kind 134
12. Government-purchased Barley by Class and Kind 134
13. Warehouse of Government-controlled Grains 136
14. Processing Plants of Government-controlled Grains 136
15. National Agricultural Cooperative Federation 138
16. Agricultural Machinery Holdings 140
17. Supply of Chemical Fertilizers 140
18. Number of Livestock, Poultry and Feeders 142
19. Infectious Livestock Diseases by Case 144
20. Livestock Vaccinated Against Infectious Diseases 144
21. Number of Veterinarians 146
22. Production of Assorted Feed 146
23. Certification of Environment-friendly farming 148
24. Number of Licensed Livestock Products premises(premised) by Business Type 150
25. Area of Forest Land by Ownership 150
26. Area of Forest Land by Forest Type 152
27. Growing Stock by Forest Type 152
28. Production of Forest Products 154
29. Reforestation by Project 154
30. Forest Damage 156
VII. Mining and Manufacturing 159
1. Mining and Manufacturing 160
2. Mining and Manufacturing 162
3. Number of Establishments and Workers, by Division of Industry 164
4. Number of Mines by Kind 168
5. Mineral Production 168
6. Industrial and Agricultural Complex 170
7. Demand and Supply of Coals for Residential and Commercial Uses 172
8. Briquette Production 172
9. Petroleum Consumption 174
VIII. Electricity, Gas and Water-Supply 177
1. Electric Power Consumption by Use 178
2. Electric Power Consumption by Division of Industry 180
3. Gas Supply 184
4. LNG Consumpt by Use 185
5. Production and Storage of High-pressure Gas 185
6. Public Water Services 186
7. Public Water Pipe 186
8. Consumption of Water Supplied 188
9. Charges for Water Consumption 188
10. Sewage Population and Distribution rate 190
11. Charges for Use of Sewage Facilities 190
12. Sewage Pipe 192
IX. Trade, Banking, Insurance and other services 195
1. Distribution Stores 196
2. Financial Institutions 198
3. Deposits, Loans and Bills of Financial Institutions 200
4. Industrial Loans 202
5. Capital Loans 202
6. Capital Loans by Banking Institution 204
7. Saemaeul(Sammaeul) funds and Credit union federations 206
8. Consumer Price Indexes 208
9. Exports and Imports Cleared 214
10. Exports 214
11. Imports 216
12. Exports and Imports of Agricultural, Forestry & Fishery Products 216
X. Housing and Construction 219
1. Type of Housing Units and Housing supply rate 220
1-1. Housing Units by Type of Occupation 220
2. Housing Units by Year of Construction 222
3. Building Construction Permits 224
4. Construction of Apartment 228
5. Permits for Land Transaction 230
6. Land Transactions by Use and Purpose 232
7. Specific Use Area 234
8. Land by Purpose 236
9. Parks 238
10. Rivers and Streams 240
11. Use of River Sites 240
12. Roads 242
13. Roads by Size 242
14. Road Facilities 244
15. Bridges 246
XI. Transportation, Tourism and Information Telecommunications 249
1. Registered Motor(Moto) Vehicles 250
2. Transportation of Commercial Motor Vehicles, by Type of Business 252
3. Parking Lot 252
4. Railway Transportation 252
5. Registration of Tourist Service Establishments 254
6. Number of Visitors 256
7. Postal Service Facilities 258
8. Handling of Postal Matters 260
9. Receipts from Postal Charges 260
XII. Health and Social Security 263
1. Number of Medical Institutions 264
2. Number of Medical Personnels Employed in Medical Institutions 266
3. Number of Staffs in Health Centers 266
4. Number of Staffs in Health Subcenters And Primary Health Care Centers 268
5.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Practices(Medical Practitioners) 270
5-1.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Practices(Medical Institutions) 270
6. Manufactures and Stores of Pharmaceutical Goods etc. 272
7. Number of Licensed Food Premises, by Business Type 274
8. Number of Licensed Sanitary Premises, by Business Type 276
9. Vaccinations against Major Communicable Diseases 278
10. Incidents of Communicable Diseases and Deaths 278
11. Registered Leprosy Patients at Health Centers 282
12. Registered Tuberculosis Patients at Health Centers 284
13. Oral Health Activities at Health Centers 286
14. Maternal and Child Health Care Activities 288
15. Beneficiaries of Health Insurance 288
16. Benefits in Medical Insurance 290
17. Medical Treatment Activities of The Medically Insured 290
18. Number of National Pension Insurants 292
19. Paying National Pension Insurant 294
20. Number of Patriots and Veterans 296
21. Employment of Patriots & Veterans, and Bereaved Families 298
22. Educational Benefits for Patriots & Veterans, and Their Families 298
23. Senior Leisure Service Facilities 300
23-1. Senior Home Service Facilities 302
23-2. Senior Medical Service Facilities 302
24. Community Senior Service Facilities 304
25. Basic Livelihood(Sivelihood) Security Recipients 306
26. Women's Welfare Institutions 308
27. Counseling Activities for Women 308
28. The State of Households headed by child 308
29. Children Welfare Institutions 310
30. Welfare Institutions for The Disabled 310
31. Registered Disabled Persons 312
32. Homeless Institutions 312
33. Low-income Single Parent Families 314
34. Volunteers 314
35. Cemeteries, Crematorium and Charnel houses 316
36. Health Education 318
37. Home Visiting Health Service 320
38. Day Care Centers for Children 320
XIII. Environment 323
1. Environmental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 324
2. Inspection and Administrative Measures for Environmental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 324
3. Air Pollution Emission 326
4. Water Pollution by Rivers 328
5. Waste Collection and Disposal 336
6. General Waste Landfill 338
7. Sewage·Night Soil Discharge and Treatment 338
8. Sewage Treatment Plants 342
XIV. Education and Culture 345
1. Summary of Schools 346
2. Kindergartens (Public) 348
3. Kindergartens(Private) 348
4. Elementary Schools 350
5. Middle Schools(Public) 352
6. Middle Schools(Private) 352
7. General High Schools(National and Public) 354
8. General High Schools(Private) 354
9. Vocational High Schools(Public) 356
10. Vocational High Schools(Private) 356
11. Junior Colleges 358
12. University of Education 360
13. Status of University 362
14. Graduate Schools 364
15. Other Schools 366
16. Enrollments of Children at the Right Age for Compulsory Education 368
17. Private Institute and Reading Room 370
18. Public Libraries 372
19. Museums 374
20. Cultural Properties 376
21. Religious Organizations 378
22. Art Performing Organizations 380
23. Cultural Facilities 382
24. Public sports facilities 384
25. Youth Facilities 386
26. Mass Media 386
27. Publishing, Printing and Reproduction of Recorded media Companies(by Industrial classes) 388
XV. Public Finance 391
1. Collection of National Taxes 392
2. Local Tax Burden 394
3. Collection of Local Taxes 396
4. Summary of Budget and Settlement 398
5. Budget Revenues of General Accounts 400
6. Settled Revenues of General Accounts 402
7. Budget Expenditure of General Accounts 404
8. Settled Expenditure of General Accounts 406
9. Settled Budget of Special Accounts 408
10. Settled Budget of Special Accounts 410
11. Public Properties Commonly Owned by Si 412
XVI. Public Administration Justice 415
1. Summary of Government Employees 416
2. Government Employees of Head Office(Fixed Total) 418
3. Government Employees of City Council and Agency(Fixed Total) 420
4. Government Employees of Wansan-gu Office 422
5. Government Employees of Deokjin-gu Office 422
6. Government Employees of Dong 424
7. Fire-fighting Officials 426
8. Government Employees by Cause of Retirement 428
9. Number of Government & Public Offices, and Major Agencies 430
10. Handling of Civil Request Documents 434
11. Criminal Offenses and Arrests 434
12. Suspects by Age-group 436
13. Suspects by Education Background 436
14. Juvenile Delinquency 438
15. Criminal offenses by Foreigners 438
16. Fire Incidents 440
17. Fire Incidents by Cause 440
18. Fire Incidents by Place 442
19. Forest Fires 442
20. Fire-fighting Equipment 444
21. Performance of EMS Activity 446
22. Performance of 119 Rescue Activity 446
23. Calamities and Damage 448
24. Damage from Storms and Floods 450
25. Traffic Accidents(automobile) 450
26. Facilities Subject to Fire-Fighting Regulation 452
27. Manufactory, Stores and Agencies of Dangerous Objects 454
28. Traffic Regulation and Punishment of Violations 456
XVII. National Statistics 459
1. SUMMARY OF ADMINISTRATIVE UNITS 460
2. POPULATION TREND 462
3. POPULATION BY 5-YEAR AGE GROUP 464
4. MAJOR ECONOMIC INDICATORS 466
5. ECONOMICALLY ACTIVE POPULATION 474
6. EMPLOYED PERSONS BY INDUSTRY(BY 2000 CLASSIFICATION) 478
7. EMPLOYED PERSONS BY OCCUPATION(BY 2000 CLASSIFICATION) 480
8. INDUSTRIAL PRODUCTION, SHIPMENT AND INVENTORY 482
9. AVERAGE MONTHLY INCOME AND EXPENDITURE PER HOUSEHOLD FOR URBAN SALARY AND WAGE EARNERS' HOUSEHOLDS 484
10. MONTHLY EXPENDITURE PER HOUSEHOLD FOR ALL HOUSEHOLDS 514
11. PRODUCER PRICE INDEXES 530
12. CONSUMER PRICE INDEXES OF ALL CITIES 546
13. CONSOLIDATED CENTRAL GOVERNMENT STATISTICS 552
14. EXPENDITURE ON GROSS DOMESTIC PRODUCT 556
15. GROSS DOMESTIC PRODUCT BY KIND OF ECONOMIC ACTIVITY AND GROSS NATIONAL INCOME 558
16. GROSS REGIONAL DOMESTIC PRODUCT 562
17. SUMMARY OF EXPORTS AND IMPORTS 564
18. EXPORTS BY MAJOR COUNTRY(DESTINATION) 566
19. IMPORTS BY MAJOR COUNTRY(ORIGIN) 572
20. NUMBER OF REGISTERED MOTOR VEHICLES 580
21. LAND MOBILE TELECOMMUNICATIONS SERVICES 582
XVIII. Appendix 585
1. List of Successive Mayor 586
2. List of Successive Vice Mayor 588
3. List of Executive Members of City Hall[개인신상정보 삭제] 590
4. List of Executivement of Branch Office[개인신상정보 삭제] 592
5. List of the Chief of Dong Office[개인신상정보 삭제] 593
6. The Member List of the Municipal Council[개인신상정보 삭제] 594
7. List of members of 8th Provincial assembly[개인신상정보 삭제] 596
8. List of the City Councilors 598
9. Status of Cultural Assets 600
Copyright 613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