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서울 G20 정상회의 : 결과보고서. 1-2 / 작성 및 편집: 서형원, 신상목, 이수철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외교통상부 dG20정상회의 준비위원회 행사기획단, 2011
청구기호
337.1 -11-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책 : 삽화, 초상 ; 30 cm
제어번호
MONO1201117582
주기사항
2011.11.11-1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발간사 / 사공일

목차

제1장 정상회의 개요 8

1. 공식 회의명 8

2. 회의시기 및 장소 8

3. 참가규모 8

4. 일정 개요 8

5. 참가 정상 9

가. 정상 의전서열 9

나. 참석 정상 명단 [의전서열순] 9

다. 참석 배우자 명단 [의전서열순] 14

6. 참가 대표단 국기 의전서열 18

첨부 [I. 1-1] G20 정상회의 행사 참가자 통계(등록기준) 19

제2장 정상회의 행사준비 및 진행체계 20

1. 개관 22

[행사준비 조직 및 의사결정 체제] 22

[개최 도시 및 행사장소 선정] 23

[개최 시기 및 행사 프로그램] 24

[자문단 구성 및 PCO 선정] 24

2. 행사준비 조직 : 행사기획단 25

가. 설치근거 25

나. 설치 경위 26

다. 내부조직 27

라. 인력 충원 경과 28

마. 업무 분장 [10.8월 이후] 29

3. 행사 준비방향 및 추진일정 30

가. 행사준비 방향 30

나. 추진일정 35

4. 행사 일정 및 행사 장소 선정 38

가. 행사 일정 38

나. 행사장소 선정 40

5. 자문단 및 행사준비 대행사[PCO] 44

가. 자문단 44

나. 행사준비 대행사[PCO] 47

6. 행사준비 협조체계 53

가. 개관 53

나. 행사분야 참여부처의 역할 및 임무 53

다. 행사준비 협조체계[표] 54

7. 준비상황 점검·협의 및 보고 55

가. 개관 55

나. 준비위원회 및 대통령 주요 보고 내용 55

첨부 [II. 5-1] G20 정상회의 PCO 발주관련 검토의견 69

첨부 [II. 5-2] G20 정상회의 준비대행사 선정방안 75

첨부 [II. 5-3] 서울 G20 정상회의 행사운영·참가지원 PCO 평가계획 80

첨부 [II. 5-4] 서울 G20 정상회의 행사운영·참가지원 PCO 선정 용역 제안 설명자료 101

첨부 [II. 5-5] 서울 G20 정상회의 행사운영·참가지원 PCO 선정 용역 제안 요청서 114

첨부 [II. 5-6] 행사기획단-(주)인터컴간 협상합의문 151

첨부 [II. 5-7] 서울 G20 정상회의 연회·이벤트 PCO 선정 용역 제안요청서 156

첨부 [II. 6-1] 대통령 보고(1차) 195

첨부 [II. 6-2] 대통령 보고(2차) 205

첨부 [II. 6-3] 대통령 보고(3차) 208

첨부 [II. 6-4] 대통령 보고(4차) 219

첨부 [II. 6-5] 대통령 보고(5차) 224

첨부 [II. 6-6] 대통령 보고(6차) (5차 위원회 보고) 231

첨부 [II. 6-7] 대통령 보고(7차) 238

첨부 [II. 6-8] 대통령 보고(8차) 244

첨부 [II. 6-9] 대통령 보고(9차) 247

첨부 [II. 6-10] 대통령 보고(10차) 258

첨부 [II. 6-11] 대통령 보고(11차) 267

첨부 [II. 6-12] 7차 준비위원회 보고(대통령 12차) 278

첨부 [II. 6-13] 대통령 보고(13차) 288

제3장 행사장 조성 298

1. 정상회의장[코엑스] 조성 300

가. 개요 300

나. 행사장 조성 조직 : 행사기획단, 자문단 및 관련업체 310

다. 디자인업체 공모 316

라. 행사장 디자인 및 조성 317

마. 행사장 운영 시스템 335

바. 행사장 물품 및 장비 운영 351

사. 실제 결과 및 시사점 355

첨부 [III. 1-1] 국내자문위원 회의 공식 누적건수(총 18건) 358

첨부 [III. 1-2] 해외자문사 운용 결과 360

첨부 [III. 1-3] 관계기관 협의회 운용 결과 365

첨부 [III. 1-4] 델리게이트 사용법 안내문 370

첨부 [III. 1-5] 레드존 최종 백드롭 371

첨부 [III. 1-6] 주행사장 사인물 372

첨부 [III. 1-7] 정상라운지 안내공지 시스템 주요 문구 376

첨부 [III. 1-8] 디지털펜 사용 매뉴얼 377

첨부 [III. 1-9] Summit TV 채널 구성 및 안내표 378

첨부 [III. 1-10] Summit TV 설계도 379

2. 코엑스 주변 부대행사장 380

가. 조성사업 및 부대행사 개요 380

나. 조성사업별 진행 과정 및 결과 380

다. 사업운용 결과 384

첨부 [III. 2-1] 코엑스 주변 조성사업 전체 배치도면 386

첨부 [III. 2-2] 코엑스 주변 조성사업 안내 가이드북 387

3. 환영리셉션 및 업무만찬장[국립중앙박물관] 조성 388

가. 개요 388

나. 행사장 배치 현황 394

다. 행사장 배치 도면 394

라. 행사장 디자인 및 조성 396

마. 출도착 공지 시스템 423

바. 평가 424

첨부 [III. 3-1] 행사장 시설 사용 및 조성 등에 관한 합의서 426

첨부 [III. 3-2] 행사장 조성 관련 국립중앙박물관 협조 요청 공문 427

첨부 [III. 3-3] 조명 계획 428

첨부 [III. 3-4] 음향 계획 432

첨부 [III. 3-5] 유물 전시계획 434

첨부 [III. 3-6] 시스템 및 물품 리스트 442

첨부 [III. 3-7] 중계 송출 시스템 구성도 444

첨부 [III. 3-8] 협찬 물품 배치표(삼성, LG) 444

첨부 [III. 3-9] 제작물 리스트 445

첨부 [III. 3-10] 환영리셉션 및 업무만찬 행사장 위원장 보고(10.25) 451

4. 비상대비 정상회의장[청와대 영빈관] 조성 459

가. 추진 경위 459

나. 행사장 조성 459

제4장 행사기능별 준비[Logistics] 462

1. 동시통역 464

가. 개요 464

나. 정상 동시통역사 확보 및 지원 468

다. 정상 동시통역 운용 474

라. 재무장관회의 동시통역사 480

마. 평가 485

2. 참가 지원 488

가. 등록/비표 488

첨부 [IV. 2-가-1] 등록관련 전차대회 비교 525

첨부 [IV. 2-가-2] G20서울 정상회의 외빈 방한 규모 (추정) 531

첨부 [IV. 2-가-3] 정상회의 우리측 인원 등록방안 535

첨부 [IV. 2-가-4] 등록비표 매뉴얼 (일부 발췌) 538

첨부 [IV. 2-가-5] 대표단 등록 통계 542

첨부 [IV. 2-가-6] 미디어 등록 통계 544

첨부 [IV. 2-가-7] 주최측 인력 등록 통계 547

첨부 [IV. 2-가-8] 비표 및 플로터 시안 548

첨부 [IV. 2-가-9] 대표단 온라인등록 아이디 553

첨부 [IV. 2-가-10] 온라인 등록프로그램 대표단 등록페이지 554

첨부 [IV. 2-가-11] 온라인 등록프로그램 미디어 등록페이지 556

첨부 [IV. 2-가-12] 온라인 등록프로그램 관리자 페이지 560

첨부 [IV. 2-가-13] 현장 등록프로그램 566

첨부 [IV. 2-가-14] 대표단 등록 안내문_정부대표단용 567

첨부 [IV. 2-가-15] 대표단 등록 안내문_국제기구용 571

첨부 [IV. 2-가-16] 대표단 온라인등록 안내문 575

첨부 [IV. 2-가-17] 대표단 배지 폼_정부대표단용 581

첨부 [IV. 2-가-18] 대표단 배지 폼_국제기구용 583

첨부 [IV. 2-가-19] 대표단 배지 수령 확인증_DAO 584

첨부 [IV. 2-가-20] 대표단 배지 수령 확인증_DLO 585

첨부 [IV. 2-가-21] 대표단 분실 및 재발급 신청서 586

첨부 [IV. 2-가-22] 대표단 추가 발급 신청서 587

첨부 [IV. 2-가-23] DLO 교육 자료 588

첨부 [IV. 2-가-24] 미디어 등록 확인 메일 589

첨부 [IV. 2-가-25] 미디어 승인 메일 591

첨부 [IV. 2-가-26] 미디어 승인 연장 메일 593

첨부 [IV. 2-가-27] 취재 안내 메일 595

첨부 [IV. 2-가-28] 미디어 등록 신청서 597

첨부 [IV. 2-가-29] 미디어등록 flow 599

첨부 [IV. 2-가-30] 프레스 킷 교환권 604

첨부 [IV. 2-가-31] 수행기자단 배지 수령 확인증 605

첨부 [IV. 2-가-32] 미디어 지원인력 교육 자료 606

첨부 [IV. 2-가-33] 스탭 등록안내문 611

첨부 [IV. 2-가-34] 스탭 등록양식 614

첨부 [IV. 2-가-35] 주최측 인력 등록안내문 615

첨부 [IV. 2-가-36] 주최측 인력 등록양식 617

첨부 [IV. 2-가-37] 사진파일 사양 안내문 618

첨부 [IV. 2-가-38] 서약서 628

첨부 [IV. 2-가-39] ID카드 수령안내문 629

첨부 [IV. 2-가-40] ID카드 분실사유서 631

첨부 [IV. 2-가-41] ID카드 재발급요청서 632

첨부 [IV. 2-가-42] 주최측 인력 지원인력 교육 자료 633

첨부 [IV. 2-가-43] 한전등록센터 세부사항 638

나. 공항/출입국 649

첨부 [IV. 2-나-1] 대표단 출도착 일정 698

첨부 [IV. 2-나-2] 예비(대체)공항 관련사항 699

첨부 [IV. 2-나-3] 총기 반입·반출 허가 관련사항 707

첨부 [IV. 2-나-4] 특별기 운항 허가 관련사항 708

다. 차량/수송 710

첨부 [IV. 2-다-1] 차량 관련 제작물 사진 729

라. 숙소 739

참고: DLO CP 및 의무실 최종 배정 758

첨부 [IV. 2-라-1] 현장지원요원 현장교육 내용 765

판권기 768

표제지

목차

제4장 행사기능별 준비[Logistics] 772

3. 오·만찬 및 식음료 773

가. 정상 등을 위한 만찬 및 오찬 메뉴 준비 773

나. 대표단/기자단 뷔페 메뉴 및 식음료 코너 815

4. 선물 및 기념품 839

가. 개요 839

나. 추진 경과 840

다. 대상 품목 선정 결과 843

라. 선물·기념품 포장 및 전달 851

마. 평가 853

첨부 [IV. 4-1] 선물·기념품 기본 계획(안) 855

첨부 [IV. 4-2] 선물 및 기념품 선정업체의 홍보 관련 지침 860

첨부 [IV. 4-3] 선물 및 기념품 운영 계획(안) 861

첨부 [IV. 4-4] 각국 윤리규정 조사결과 862

첨부 [IV. 4-5] 선물·기념품 시연 계획(안) 865

첨부 [IV. 4-6] 선물 및 기념품 품평회 결과 보고 868

첨부 [IV. 4-7] 정상 선물 검토(안) 876

첨부 [IV. 4-8] 각료급 선물 선정 경과 보고 877

첨부 [IV. 4-9] 대표단 기념품 선정 경과 보고 878

첨부 [IV. 4-10] 대표단 기념품중 협찬품 사용 방안(안) 879

첨부 [IV. 4-11] 모나미 볼펜 협찬품 사용 방안(안) 880

첨부 [IV. 4-12] 정상회의 기자단 기념품 관련 준비 현황 881

첨부 [IV. 4-13] 배우자 선물 검토(안) 882

첨부 [IV. 4-14] 대표단 기념품 포함내역(안) 883

5. 의전용품 884

가. 국기 884

나. 명패 891

6. 행사통신 894

가. 개요 894

나. 진행 경과 895

다. 운영 897

라. 기타 900

마. 평가 900

첨부 [IV. 6-1] G20 정상회의 무선통신망(TRS) 검토 의견 903

첨부 [IV. 6-2] TRS 시범 운영 계획(안) 904

첨부 [IV. 6-3] TRS 전체 운영 계획(안) 906

첨부 [IV. 6-4] 보안성 사전 검토 의뢰 공문(행사장과-91) 910

첨부 [IV. 6-5] 중계기 설치 요청 공문(행사장과-134) 911

첨부 [IV. 6-6] KT 전파측정용 차량 상주 협조 요청 공문(행사장과-204) 912

첨부 [IV. 6-7] 개별 번호 부여 및 그룹 배정(안) 913

7. 지원인력 915

가. 개요 915

나. 행사지원요원 선발 917

다. 교육 930

라. 인력배치 933

마. 복무관리 941

바. 체험수기모집 946

사. 평가 947

첨부 [IV. 7-1] 행사지원요원 모집공고 홈페이지 링크용 배너 953

첨부 [IV. 7-2] 행사지원요원 모집 공고 954

첨부 [IV. 7-3] 행사지원요원 온라인 지원신청서 956

첨부 [IV. 7-4] 행사지원요원 서류전형 합격자 안내창 957

첨부 [IV. 7-5] 행사지원요원 면접전형 합격자 안내 957

첨부 [IV. 7-6] 행사지원요원 온라인 합격자 안내창 958

첨부 [IV. 7-7] 행사지원요원 온라인 불합격자 안내창 958

첨부 [IV. 7-8] 행사지원요원 희망업무 및 유니폼 사이즈 기재서 959

첨부 [IV. 7-9] 행사지원요원 면접심사 채점표 960

첨부 [IV. 7-10] 행사지원요원 면접심사 채점표(영문) 961

첨부 [IV. 7-11] 행사지원요원 면접심사 영어자기소개양식 962

첨부 [IV. 7-12] 행사지원요원 일일 근무현황 보고양식 963

첨부 [IV. 7-13] 행사지원요원 초과근무보고서 964

첨부 [IV. 7-14] 부문별 근무 상황부(출석부용) 965

첨부 [IV. 7-15] 부문별 근무 상황 보고(정산용) 966

첨부 [IV. 7-16] 행사지원요원 참가서약서 967

첨부 [IV. 7-17] 행사지원요원 참여증서 968

첨부 [IV. 7-18] 행사지원요원(매니저요원) 참여증서 969

첨부 [IV. 7-19] 행사지원요원 체험수기 모집공고 970

첨부 [IV. 7-20] 행사지원요원 체험수기 상장 971

첨부 [IV. 7-21] 행사지원요원 수기(최우수상) 972

첨부 [IV. 7-22] 행사지원요원 수기(우수상) 976

첨부 [IV. 7-23] 행사지원요원 수기(우수상) 979

첨부 [IV. 7-24] 행사지원요원 수기(우수상) 981

첨부 [IV. 7-25] 행사지원요원 수기(우수상) 983

첨부 [IV. 7-26] 행사지원요원 수기(우수상) 985

8. 의료, 사고처리 등 지원 987

가. 의료지원 987

나. 사고처리 991

첨부 [IV. 8-1] 행사장별 세부 운용인력·장비 현황 994

9. 참가자 안내 및 행사 책자 995

가. 행정노트 995

나. 대표단 핸드북 998

다. 행사세부계획 책자 [행사관계자 휴대자료] 1000

첨부 [IV. 9-1] 1차 행정안내서 1002

첨부 [IV. 9-2] 1차 행정안내서 발송관련 단장명의서한(주한공관장 앞) 1027

첨부 [IV. 9-3] 2차 행정안내서 1028

첨부 [IV. 9-4] 행사기본계획 책자(III. 행사 세부계획 부분) 1079

첨부 [IV. 9-5] 행사책자 등 인쇄물 제작 결과 1127

제5장 특별행사 준비 1129

1. 특별만찬 및 문화공연 1131

가. 개관 1131

나. 초청 및 참석 1136

다. 행사장 조성 1137

라. 행사장 입장 동선 계획 1140

마. 만찬장 좌석배치 및 Table 셋팅 1142

바. 케이터링 1153

사. 문화공연 1161

아. 비표, 인쇄물 및 소요물자 운영 1169

자. 행사진행 시나리오 [직원 행동계획, 리허설] 1174

차. 특기사항 및 종합평가 1180

첨부 [V. 1-1] 특별만찬 및 문화공연 참석자 명단 1184

첨부 [V. 1-2] 특별만찬 및 문화공연 초청서한 1191

첨부 [V. 1-3] 특별만찬 및 문화공연 사회자 진행 시나리오 1193

첨부 [V. 1-4] 제작 인쇄물(초청장, 메뉴판 등) 1196

2. 배우자행사 1202

가. 개요 1202

나. 행사 추진 경과 1203

다. 주요 행사 준비 및 진행 내용 1207

라. 총평 1227

제6장 국별 의전 및 선발대 접수 1229

1. 국별 의전관 1231

가. 업무 개요 1231

나. 추진 경과 1231

다. 주요 업무 내용 1232

라. 평가 1236

첨부 [VI. 1-1] DLO 작성 국별 세부 계획 예시(베트남) 1237

첨부 [VI. 1-2] DLO 작성 국별 세부 계획 예시(WTO, 국문) 1273

첨부 [VI. 1-3] DLO 작성 국별 세부 계획 예시(WTO, 영문) 1292

2. 선발대 접수 및 예행연습 1295

가. 업무 개요 1295

나. 추진 경과 1295

다. 주요 업무 내용 1300

라. 평가 1309

첨부 [VI. 2-1] 답사단 브리핑 자료 1311

제7장 행사별 진행계획 및 결과 1341

1. 공항 출도착 행사 1343

가. 인천국제공항 1343

나. 서울공항 1356

다. 운용결과 및 시사점 1363

2. 환영리셉션[국립중앙박물관] 1365

가. 세부진행계획 1365

나. 실제 행사진행 결과 및 시사점 1370

3. 정상, 재무 장·차관, 셰르파 업무만찬[국립중앙박물관] 1374

가. 세부진행계획 1374

나. 실제 결과 및 시사점 1377

첨부 [VII. 2-1] 공간별 인력배치 1381

첨부 [VII. 2-2] 세부 행사진행 계획 및 직원 행동 시나리오 1382

첨부 [VII. 2-3] 행사용품 제작 시안 1389

4. 정상회의·업무오찬 등[코엑스] 1392

가. 세부행사 진행계획 1392

나. 도착 및 정상라운지 입장 1398

다. 정상회의장 1401

라. Family Photo 1404

마. 정상 업무오찬장 1408

바. 기자회견장 및 SME 시상식 1412

사. 출발 1414

아. 양자회담 1415

자. 기자회견장 사용 1420

제8장 평가 및 후속조치 1423

1. 행사 평가 1425

가. 총평 1425

나. 각국 언론 평가 1430

다. 각국 대표단 평가 1431

첨부 [VIII. 1-1] 주한 인도대사 감사서한 1433

첨부 [VIII. 1-2] G20 정상회의 행사 부문 주요 언론보도 1434

2. 행사 후속조치 1456

가. 개요 1456

나. 구체적 조치 사항 1457

다. 향후 검토 필요사항 1459

첨부 [VIII. 2-1] 행사기획단장 명의 감사서한 1460

첨부 [VIII. 2-2] 준비위원장 명의 공로패·감사패 견본 1461

첨부 [VIII. 2-3] 준비위원장 명의 감사장 견본 1462

첨부 [VIII. 2-4] 준비위원장 명의 감사서한 1463

첨부 [VIII. 2-5] 행사기획단장 명의 감사서한 1465

판권기 1466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622705 337.1 -11-4 v.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22706 337.1 -11-4 v.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22707 337.1 -11-4 v.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22708 337.1 -11-4 v.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