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머리말
목차
내가 나에게 기회를 주자! (「내가 나에게 기회를 주는 노트 필기법」과 「내가 내 친구에게 기회주기」 학습전략의 구안 및 적용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 임승남 6
제 1 장 서론 7
제1절 연구의 필요성 7
제2절 연구 목적 8
제3절 이론적 배경 8
제4절 연구 방법 및 절차 10
제 2 장 실천 내용 14
제1절 실행 중점 [1]의 실천 : 자기주도적 학습환경을 조성한다 14
제2절 실행 중점 [2]의 실천 :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학습전략을 개발한다. 15
제3절 실행 중점 [3]의 실천 : 「내가 나에게 기회를 주는 노트 필기법」과 「내가 내친구에게 기회주기」학습 전략을 적용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한다. 22
제4절 실행 중점 [4]의 실천 : 「내가 나에게 전자캐드기능사 자격증을 선물하자」라는 구체적인 학습의 도착점을 명시화하여 자발적 학습동기부여와 학습의 성공을 경험하게 한다. 24
제 3 장 실천 효과 25
제1절 실천효과 검증 내용 및 검증 방법 25
제2절 실천효과 및 분석 25
제 4 장 일반화 방안 28
제1절 동일한 과목에 적용할 경우 28
제2절 동일 계열 내의 다른 과목에 적용할 경우 28
제 5 장 결론 및 제언 29
제1절 결론 29
제2절 제언 30
참고문헌 31
무학년 코 티칭 과제중심 협동학습 / 박복재;신동열 32
제 1 장 서론 33
제1절 연구의 필요성 33
제2절 연구 목적 및 내용 33
제3절 연구 방법 및 절차 37
제 2 장 실천 내용 41
제1절 무학년 코 티칭 과제중심 협동학습 교수ㆍ학습 설계서(폴리메카닉스/자동화공작) 41
제2절 공정자동화과 2012년 MCLPC 학습자 및 교사 구성 42
제3절 공정자동화과 자동화 공작 수업 모둠 구성 현황 42
제 3 장 실천 효과 48
제1절 설문조사 48
제2절 성취도 분석 50
제3절 무학년 과제중심 협동수업 모형의 개선점 51
제 4 장 일반화 방안 53
제 5 장 결론 및 제언 54
제1절 결론 54
제2절 제언 55
참고문헌 56
모듈식 교수-학습 방법 기반의 TAI 모형 적용을 통한 자동차기관의 정비능력 향상 / 고경철;정성욱 57
제 1 장 서론 58
제1절 연구의 필요성 58
제2절 연구 목적 및 내용 59
제3절 연구 방법 및 절차 60
제 2 장 실천 내용 61
제1절 연구의 이론적 배경 61
제2절 선행연구 분석 61
제3절 연구의 실천 62
제 3 장 실천 효과 71
제1절 연구결과의 검증 71
제2절 연구의 교육적 실천효과 72
제 4 장 일반화 방안 74
제 5 장 결론 및 제언 76
제1절 결론 76
제2절 제언 76
참고문헌 78
프로젝트식 수업모형을 응용한 자기주도적 교수ㆍ학습모형 개발 / 김구영 79
제 1 장 서론 80
제1절 연구의 필요성 80
제2절 연구 목적 및 내용 81
제3절 연구 방법 및 절차 81
제 2 장 실천 내용 83
제1절 연구의 이론적 배경 83
제2절 교수ㆍ학습 방법 적용 85
제 3 장 실천 효과 93
제1절 연구 결과의 검증 방법 93
제2절 연구 결과의 분석 93
제 4 장 일반화 방안 96
제1절 동일한 과목에서 적용한 경우 96
제2절 동일 영역내의 다른 과목에서 적용할 경우 97
제 5 장 결론 및 제언 98
제1절 결론 98
제2절 제언 98
참고문헌 100
버즈식 팀리더 협동학습 모형의 구안ㆍ적용을 통한 USN 실무 Skill 향상 / 이현정 101
제 1 장 서론 102
제1절 연구의 필요성 102
제2절 연구 목적 및 내용 103
제3절 연구 방법 및 절차 103
제 2 장 실천 내용 105
제1절 실천 과제 105
제2절 실천 내용 105
제 3 장 실천 효과 117
제1절 검증 내용 및 방법 117
제 4 장 일반화 방안 119
제1절 동일 과목 내에서 적용할 경우 119
제2절 동일 계열내의 다른 과목에서 적용할 경우 119
제 5 장 결론 및 제언 120
제1절 결론 120
제2절 제언 120
참고문헌 122
현장 중심 실험 실습을 통한 현장실무 적응 능력 향상 방안 / 오세구 123
제 1 장 서론 124
제1절 연구의 필요성 124
제2절 연구 목적 및 내용 125
제3절 연구 방법 및 절차 126
제 2 장 실천 내용 129
제1절 실천내용의 계획 및 수업 설계 129
제2절 교수-학습의 실제 132
제 3 장 실천 효과 137
제 4 장 일반화 방안 139
제 5 장 결론 및 제언 141
제1절 결론 141
제2절 제언 142
참고문헌 143
디지털 논리 회로 교과의 수준별 실기지도를 통한 기능력 향상 / 박찬식 144
제 1 장 서론 145
제1절 연구의 필요성 145
제2절 연구 목적 및 내용 145
제3절 연구 방법 및 절차 147
제 2 장 실천 내용 151
제1절 학습 관련내용 및 특성 151
제2절 연구의 이론적 배경 151
제3절 실천 목표 및 실천 과제 154
제 3 장 실천 효과 161
제1절 실천효과의 검증 내용 및 방법 161
제2절 JOB별 검증 항목 및 결과 161
제3절 수준별 수업평가에 대한 결과 163
제 4 장 일반화 방안 165
제1절 동일 계열의 실습 교과목에 적용할 경우 165
제2절 전문교과 계열의 실습 교과목에 적용할 경우 165
제 5 장 결론 및 제언 166
제1절 결론 166
제2절 제언 166
참고문헌 168
「공업영어」과목을 통한 실무현장 중심의 영어접근 능력 배양 방안(모둠별 프로젝트 학습을 중심으로) / 오동미 169
제 1 장 서론 170
제1절 연구의 필요성 170
제2절 연구 목적 및 내용 171
제3절 연구 방법 및 절차 174
제 2 장 실천 내용 177
제1절 실무중심 모둠별 프로젝트 교수ㆍ학습 전략 177
제2절 수업의 실제 180
제 3 장 실천 효과 185
제1절 연구 결과의 검증 185
제 4 장 일반화 방안 188
제1절 동일한 과목에서 적용할 경우 188
제2절 동일 영역내의 다른 과목에서 적용할 경우 188
제 5 장 결론 및 제언 189
제1절 결론 189
제2절 제언 189
참고문헌 190
정신강화 트레이닝으로 미래에 대한 비전 키우기(디자이너의 꿈! 이루어진다) / 윤영미 191
제 1 장 서론 192
제1절 연구의 필요성 192
제2절 연구 방법 및 절차 195
제 2 장 실천 내용 198
제1절 실천 준비 및 계획 198
제2절 실천 과제 및 내용 198
제 3 장 실천 효과 208
제 4 장 일반화 방안 210
제 5 장 결론 및 제언 211
참고문헌 213
모둠별 프로젝트 학습을 통한 교수ㆍ학습 방법 개선(녹색 환경 교육 중심으로) / 김지근;엄기훈 214
제 1 장 서론 215
제1절 연구의 필요성 215
제2절 연구 목적 및 내용 215
제3절 연구 방법 및 절차 216
제 2 장 실천 내용 219
제1절 이론적 배경 219
제2절 실천 내용 220
제 3 장 실천 효과 227
제1절 실천 연구 효과 227
제2절 모둠별 프로젝트 학습 활동 연구 검증 결과 227
제 4 장 일반화 방안 231
제 5 장 결론 및 제언 232
참고문헌 234
인지적 도제 이론에 바탕을 둔 교과 융합형 프로젝트 수업의 구안 / 김보경 235
제 1 장 서론 236
제1절 연구의 필요성 236
제2절 연구 목적 및 내용 236
제3절 연구 방법 및 절차 237
제 2 장 실천 내용 239
제1절 이론적 배경 239
제2절 교수-학습 방법의 적용 240
제3절 수업의 설계 및 적용 244
제 3 장 실천 효과 249
제1절 효과 249
제2절 설문내용 249
제3절 설문 결과 250
제 4 장 일반화 방안 252
제 5 장 결론 및 제언 253
제1절 결론 253
제2절 제언 253
참고문헌 254
협동학습과 실험툴을 활용한 창의적 수업모델 개발을 통한 전공기초능력 신장/ 여순호 255
제 1 장 서론 256
제1절 연구의 필요성 256
제2절 연구 목적 및 내용 256
제3절 연구 방법 및 절차 258
제 2 장 실천 내용 261
제1절 실천과제 Ⅰ 261
제2절 실천과제 Ⅱ 262
제3절 수업의 실제 265
제 3 장 실천 효과 268
제1절 실천효과 268
제2절 실태분석에 따른 수업개선 효과 파악 269
제 4 장 일반화 방안 271
제 5 장 결론 및 제언 272
제1절 결론 272
제2절 제언 272
참고문헌 273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