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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문화마케팅을 위한)패션쇼 기획과 지역문화축제 / 진종훈, 임주완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파주 : 한국학술정보, 2011
청구기호
394.26 -11-6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29 p. : 사진 ; 26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26823958
제어번호
MONO1201129385
주기사항
참고문헌: p. 325-329
부록: 패션쇼 및 지역문화축제 기획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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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을 출간하면서
추천사

01. 서론

02. 지역문화축제
1.지역축제의 기원
2.문화산업 내 지역문화축제의 위치
3.문화산업형 축제의 이해
4.지역문화축제의 개념
5.지역문화축제의 기능과 효과
6.지역문화축제의 분류와 유형
7.우리나라의 지역문화축제 현황
8.문화산업형 축제의 현대적 의미
9.지역문화축제 개발속성
10.세계 최고의 유명축제

03. 패션
1.패션쇼의 역사
2.패션쇼의 개념
3.패션쇼의 유형
4.패션잡지의 특성과 역할

04. 실증분석
1.분석의 틀
2.조사 대상 및 절차
3.설문지 구성
4.자료처리방법

05. 분석결과의 논의
1.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패션쇼 및 지역축제 관람특성
3.지역문화축제 선택속성

06. 제언

07. 결론
1.요약 및 결론
2.향후 연구방향

부록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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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645278 394.26 -11-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45279 394.26 -11-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넘쳐나는 지역축제, 발전 전략을 말하다
    지방자치제 실시 이후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지방축제는 이제 거의 포화 상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각 지역에서는 경쟁적으로 급하게 축제를 만들어냈고, 이름만 거창할 뿐 속을 들여다보면 유명무실한 축제도 부지기수다. 그러나 세계 여러 나라는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지역의 문화자산, 즉 장소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방축제는 이러한 장소마케팅의 일환으로, 잘 만들어진 축제는 특정지역의 문화적 역량을 결집시키고 이를 표출함으로써 지역 정체성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에 순기능을 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안고 있다.

    그러나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는 잘 만들어진 축제에서만 가능한 일이다. 아직은 정점이라고 칭할 수 없는 국내 지방축제가 제대로 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지역의 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개발, 홍보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야 한다.

    패션쇼와의 접목으로 지역친화적 축제 재탄생
    이 책은 지역축제의 활성화를 위한 한 가지 대안으로 패션쇼를 이야기한다. 지역의 패션쇼 실태를 지역민 중심으로 파악하여 패션쇼의 지역문화축제에 대한 적용 가능성을 파악하자는 것이다. 또한 지역문화축제의 방문목적과 패션쇼의 지역문화축제의 적용 가능성을 통한 축제 활성화 방안을 도출한다. 지역 친화적인 패션쇼 프로그램의 개발은 축제의 차별화와 활성화는 물론 경제 활성화까지 도모할 수 있다.

    언뜻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지역축제와 패션쇼의 궁합은, 그것이 가지고 올 시너지효과를 생각할 때 굉장한 가능성이 점쳐진다. 문화산업의 한 분야인 패션쇼를 축제로 이끌어 낸 저자들은 패션계의 실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축제 기획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해내었다. 문화마케팅 전문가의 획기적인 제안이 지역축제의 물꼬를 틔우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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