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0관광불편신고 종합분석서 / 한국관광공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관광공사, 2011
청구기호
338.4791 -11-14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95 p. : 서식, 표 ; 26 cm
제어번호
MONO1201131036
주기사항
이전표제: 관광불편신고 연간종합분석서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관광불편신고 분석 개요 8

1. 발간목적 8

2. 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 현황 8

1) 관광불편신고센터 주요 연혁 8

2) 공사 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현황 9

3. 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에 관한 주요규정 10

1) 신고센터(제3조) 10

2) 처리기관(제7조) 10

3) 보고 등(제12조) 11

II. 관광불편신고 현황 12

1. 관광불편신고 연도별 접수현황(2000~2010년) 12

2.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접수현황 14

1)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접수현황 14

2)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불편내용 16

3.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18

1) 관광불편사항 내·외국인 접수현황 18

2)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21

3) 관광불편신고 유형별/국적별 접수현황 23

4. 관광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26

1) 관광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26

2)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접수방법 현황 28

3)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방법 현황 29

5. 관광불편신고 발생지역별 현황 30

6. 관광불편신고 월별 접수현황 32

7. 관광불편신고 처리방법 및 조치결과별 현황 34

1) 관광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34

2) 관광불편신고 조치 결과별 현황 35

III.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세부 분석 36

1. 쇼핑 36

1) 연도별 쇼핑 불편신고 접수 현황 36

2) 쇼핑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36

3) 쇼핑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38

4) 쇼핑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38

5) 쇼핑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40

6) 쇼핑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41

2. 여행사 43

1) 연도별 여행사 불편신고 접수 현황 43

2) 여행사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43

3) 여행사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45

4) 여행사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46

5) 여행사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47

6) 여행사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49

3. 숙박 52

1) 연도별 숙박 불편신고 접수 현황 52

2) 숙박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52

3) 숙박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54

4) 숙박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54

5) 숙박 불편신고 숙박업 형태별 불편신고 내용 56

6) 숙박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57

7) 숙박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59

4. 택시 60

1) 연도별 택시 불편신고 접수 현황 60

2) 택시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60

3) 택시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62

4) 택시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62

5) 택시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64

6) 택시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65

5. 공항 및 항공 66

1) 연도별 공항 및 항공 불편신고 접수 현황 66

2) 공항 및 항공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66

3) 공항 및 항공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68

4) 공항 및 항공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68

5) 공항 및 항공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70

6) 공항 및 항공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71

6. 콜밴 72

1) 콜밴관련 불편내용 72

2) 콜밴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 현황 73

3) 콜밴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73

4) 콜밴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75

5) 콜밴 불편신고 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76

7. 음식점 77

1) 연도별 음식점 불편신고 접수 현황 77

2) 음식점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77

3) 음식점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79

4) 음식점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79

5) 음식점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81

6) 음식점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82

8. 분실 및 도난 84

1) 연도별 분실 및 도난 불편신고 접수 현황 84

2) 분실 및 도난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84

3) 분실 및 도난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85

4) 분실 및 도난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85

9. 관광종사원 86

1) 연도별 관광종사원 불편신고 접수 현황 86

2) 관광종사원 불편신고관련 불편내용 86

3) 관광종사원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87

4) 관광종사원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88

5) 관광종사원 불편신고관련 주요 문제점 89

6) 관광종사원 불편신고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90

10. 기타 91

1) 기타 불편신고 현황 및 주요 내용 91

2) 기타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91

3) 기타 불편신고 접수방법 및 처리방법별 현황 91

4) 기타 불편신고 주요 신고 내용 93

5) 기타 불편관련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 방안 93

11. 불편 외 사항 94

1) 연도별 불편 외 사항 접수현황 94

2) 불편 외 사항 국적별 접수현황 94

3) 불편 외 사항 접수 내용 95

IV. 관광불편신고 종합 분석 결과 96

1. 관광불편신고 전체 현황 96

2.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특성 및 개선방안 100

1) 불편유형 및 접수방법별 국적 분포 현황 100

2) 주요 불편유형별 세부 불편내용 및 개선방안 102

3. 2010년 관광불편신고 분석 총평 109

V. 부록 112

1. 2010년 주요 신고사례 112

가. 쇼핑 114

나. 여행사 119

다. 숙박 125

라. 택시 129

마. 공항 및 항공 133

바. 콜밴 136

사. 음식점 138

아. 관광종사원 141

자. 기타 143

차. 불편 외 사항 144

2. 관광관련 참고규정 150

가. 소비자 분쟁해결기준 152

나. 국내여행 표준약관 161

다. 국외여행 표준약관 165

라. 표시·광고관련 규정 169

마. 식품 허위·과대광고 관련 규정 178

바. 자동차대여 표준약관 183

사. 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에 관한 규정 189

3. 전국 관광불편신고센터 설치현황 199

4. 지자체 자체 신고접수 현황 200

판권기 203

【표 1】 연도별 불편신고 접수현황 (2000~2010년) 12

【표 2】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접수현황 (2008~2010년) 14

【표 3】 2010년 불편사항 유형별 주요 불편내용 17

【표 4】 불편사항 내·외국인 접수현황 (2009~2010년) 18

【표 5】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2008~2010년) 22

【표 6】 관광불편신고 주요 국가별 접수현황 (2009~2010년) 24

【표 7】 관광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2008~2010년) 26

【표 8】 관광불편신고 발생지역별 현황 - 내/외국인별 (2008~2010년) 31

【표 9】 관광불편신고 월별 접수현황 (2008~2010년) 32

【표 10】 관광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2008~2010년) 34

【표 11】 2010년 관광불편신고 조치결과별 현황 35

【표 12】 쇼핑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10년) 36

【표 13】 쇼핑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8~2010년) 37

【표 14】 여행사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10년) 43

【표 15】 여행사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8~2010년) 44

【표 16】 2010년 여행업 등록 업종별 불편내용 45

【표 17】 숙박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10년) 52

【표 18】 숙박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8~2010년) 53

【표 19】 2010년 숙박업 형태별 불편신고 내용 56

【표 20】 택시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10년) 60

【표 21】 택시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8~2010년) 61

【표 22】 공항 및 항공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10년) 66

【표 23】 공항 및 항공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8~2010년) 67

【표 24】 음식점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10년) 77

【표 25】 음식점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8~2010년) 78

【표 26】 분실 및 도난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10년) 84

【표 27】 관광종사원관련 불편신고 연도별 현황 (2005~2010년) 86

【표 28】 관광종사원관련 불편신고 내용 (2008~2010년) 87

【그림 1】 연도벌 불편신고 접수현황 (2000~2010년) 13

【그림 2】 연도별 외래객 국적별 방한 비율 및 주요시장 입국자 성장률 13

【그림 3】 전체 불편신고 유형별 접수현황 (2009~2010년) 15

【그림 4】 2010년 불편사항 유형별 분포 15

【그림 5】 불편사항 유형별 접수 비율 (2008~2010년) 16

【그림 6】 불편사항 내국인 유형별 접수현황 (2008~2010년) 19

【그림 7】 불편사항 외국인 유형별 접수현황 (2008~2010년) 19

【그림 8】 내·외국인 불편사항 접수현황 (2008~2010년) 20

【그림 9】 2010년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21

【그림 10】 2010년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및 전년대비 증감율 22

【그림 11】 2010년 관광불편신고 유형별/국적별 접수현황 23

【그림 12】 주요 3개국 불편유형별 접수 건수 증감 현황 (2009~2010년) 25

【그림 13】 중화권 세부 국가별 관광불편신고 접수현황 (2009~2010년) 25

【그림 14】 2010년 관광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26

【그림 15】 2010년 관광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및 전년대비 증감율 27

【그림 16】 2010년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접수방법 현황 28

【그림 17】 2010년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방법 현황 29

【그림 18】 2010년 관광불편신고 발생지역별 현황 30

【그림 19】 관광불편신고 발생지역별 비율 30

【그림 20】 관광불편신고 월별 접수현황 (2008~2010년) 32

【그림 21】 2010년 외래객 월별 입국 현황 33

【그림 22】 관광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2008~2010년) 34

【그림 23】 2010년 쇼핑관련 불편신고 내용 37

【그림 24】 2010년 쇼핑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38

【그림 25】 2010년 쇼핑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 39

【그림 26】 2010년 쇼핑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 39

【그림 27】 2010년 여행사관련 불편신고 내용 44

【그림 28】 2010년 여행사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45

【그림 29】 2010년 여행사 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46

【그림 30】 2010년 여행사 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46

【그림 31】 2010년 숙박관련 불편신고 내용 52

【그림 32】 2010년 숙박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54

【그림 33】 2010년 숙박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 55

【그림 34】 2010년 숙박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 55

【그림 35】 2010년 택시관련 불편신고 내용 61

【그림 36】 2010년 택시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62

【그림 37】 2010년 택시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벌 현황 63

【그림 38】 2010년 택시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63

【그림 39】 2010년 공항 및 항공관련 불편신고 내용 67

【그림 40】 2010년 공항 및 항공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현황 68

【그림 41】 2010년 공항 및 항공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69

【그림 42】 2010년 공항 및 항공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69

【그림 43】 2010년 콜밴관련 불편신고 내용 72

【그림 44】 2010년 콜밴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현황 73

【그림 45】 2010년 콜밴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74

【그림 46】 2010년 콜밴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74

【그림 47】 2010년 음식점관련 불편신고 내용 78

【그림 48】 2010년 음식점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현황 79

【그림 49】 2010년 음식점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 80

【그림 50】 2010년 음식점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 80

【그림 51】 2010년 분실 및 도난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현황 84

【그림 52】 2010년 분실 및 도난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85

【그림 53】 2010년 관광종사원관련 불편신고 내용 86

【그림 54】 2010년 관광종사원관련 불편신고 국적별 현황 87

【그림 55】 2010년 관광종사원관련 불편신고 접수방법 88

【그림 56】 2010년 관광종사원관련 불편신고 처리방법 88

【그림 57】 2010년 기타 불편신고 국적별 접수현황 91

【그림 58】 2010년 기타 불편신고 접수방법별 현황 92

【그림 59】 2010년 기타 불편신고 처리방법별 현황 92

【그림 60】 불편 외 사항 연도별 접수현황 (2007~2010년) 94

【그림 61】 2010년 불편 외 사항 국적별 접수현황 95

【그림 62】 2009~2010년 불편사항 전체 유형별 분류 96

【그림 63】 2009~2010년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현황 97

【그림 64】 2009~2010년 관광불편신고 신고방법별 현황 98

【그림 65】 2009~2010년 전체 불편신고접수 처리방법별 현황 99

【그림 66】 2010년 관광불편신고 유형별 접수인 국적 현황 100

【그림 67】 2010년 관광불편신고 국적별 접수방법 101

【그림 68】 2009~2010년 내국인 불편사항 유형별 분포 109

【그림 69】 2009~2010년 외국인 불편사항 유형별 분포 110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652315 338.4791 -11-14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52316 338.4791 -11-14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