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Part Ⅰ 영문비즈니스레터와 이메일의 구성체계1. 영문 비즈니스레터의 세 가지양식(1) Indented Style ― Closed Punctuation(2) Full Block Style ― Open Punctuation(3) Modified Block Style ― Mixed Punctuation2. 영문 비즈니스레터의 구성요소(1) Letterhead <레터헤드> / (2) Date <날짜> / (3) Reference<참조번호> / (4) Inside Address<안쪽 주소> / (5) Attention<어텐션> / (6) Salutation<인사말> / (7) Subject<주제> / (8) Body<본문> / (9) Complimentary Close<맺는 인사말> / (10) Signature<서명> / (11) Identification Marks<작성 책임자 표시> / (12) Enclosure Notation<동봉물 표시> / (13) Postscript<추신> / (14) Courtesy Copy<커티시 카피>3. 국제우편 봉투 쓰는 법(1) 국제우편 봉투의 구성(2) Mailing Address<수신인 주소 성명>(3) Return Address<발신인 주소 성명>(4) Special Mailing Notation<우편 방법 지시>(5) On Arrival-Notation<수신인에 대한 지시>4. 영문 이메일의 구성과 특징(1) 전형적 구성 / (2) 부적절한 구성Part Ⅱ 무역거래의 기초이론1. 무역거래의 기초2. 무역거래의 개설3. 무역계약의 성립 - 1. 무역계약의 기초 / 2. 무역계약의 성립 / 3. 매매계약의 체결 / 4. 무역계약의 기본조건4. 무역거래조건의 정형화5. 국제운송 - 1. 해상운송의 의의 / 2. 해상운송 계약 / 3. 용선계약의 종류 / 4. 선적서류6. 해상보험 - 1. 해상보험계약의 체결 / 2. 해상위험과 해상손해 / 3. 적하보험약관7. 결제방식8. 무역분쟁 - 1. 무역클레임의 개념 / 2. 클레임의 해결방안 / 3. 상사중재제도Part Ⅲ 비즈니스레터 50선1. 비즈니스 제의 수출 / 2. 비즈니스 제의 수입 / 3. 비즈니스 제의 합작 혹은 대리점 지명 / 4. OEM계약 체결 제의 / 5. 잡지광고 보고 거래제의 / 6. 대리점 지명 요청 / 7. 대리점 계약 전 주요사항 확인 / * 인사와 조직 / 8. 신용조사의뢰 / 9. 신용조사서 / 10. 신용조사 후 거래승낙 / 11. 거래제의에 대한 회신 / 12. 상품소개 ① / 13. 상품소개 ② / 14. 업그레이드 제품에 대한 소개 / 15. 확정오퍼 ① / 16. 확정오퍼 ② / 17. 가격인하와 납기단축 요청 / 18. 저가품목 안내 / 19. 오퍼의 승낙 / 20. 발주서 / 21. 요청납기 대응불가 / 22. 대체품 주문제의 / 23. 신용장 개설 통보 / * Fax의 송수신분쟁 대응 / 24. 신용장수령 통지 / 25. 신용장개설의 독촉 / 26. 신용장 불일치 수정요구 / 27. 신용장 만료일 연장요청 / 28. 해상보험 가입요청 / 29. 전위험 담보 보험가입 요청 / 30. 선적완료 및 환어음 발행 통지 / 31. 선적일자 연장 요청 / 32. 미납대금 청산요청 / 33. 대금의 수취 / * 맥아더장군 의회연설 / 34. 불량품 대체 요청 / 35. 불량품 반송에 따른 비용청구 / 36. 파손품에 대한 클레임 제기 / * 간디의 비폭력적 비협력 / 37. 수량부족 클레임 / * 마틴루터킹 목사의 워싱턴행진 / 38. 배송지연에 대한 불만 / 39. 물품상위 클레임의 해결 / * 클린턴대통령 취임사 / 40. 파손품 클레임에 대한 회답 / 41. 중재합의 / 42. 가격인하 요구의 일부 승낙 / 43. 가격인상통보 / 44. 품질보증조항 / 45. 계약해지조항 / 46. 클레임과 중재조항 / 47. 신규사무소 개점 인사 / 48. 매장주소 이전 / 49. 승진축하인사 / 50. 창사기념파티 초청 / 51. 전시회 참가 / 52. 초대 수락 서신 / 53. 초대 거절 서신 / 54. 추천서 / 55. 이력서의 cover letter / * 이력서 / * 숫자관련Part Ⅳ Practical Conversation1. 담당자변경안내 / 2. 업무진행지체 / 3. 승진 / 4. 장기출장통보 / 5. 음료권유 / 6. 업무미숙에 대한 사과 / 7. 지각에 대한 해명 / 8. 전화업무 / 9. 잔업 / 10. 업무고충상담 / 11. 담당자 평가 / 12. 해외사무소 / 13. 경영기획회의 / 14. 제품 포지셔닝 / 15. 판매전략 / 16. 가격전략Part Ⅴ 국제통상영어1. What is the WTO? / 2. OECD / 3. ICC / 4. IMF / 5. World Bank / 6. ASEM / 7. APEC / 8. EU / ? AnswerPart Ⅵ 기타1. 국제통상 회의에서의 영어 / 2. 영어에서의 경의표현 / 3. 미국식 영어와 영국식 영어Part Ⅶ Appendix1. Incoterms 2010의 주요 발췌문 및 영문용어 해설2. 제15회 국제무역사시험 무역영어 기출문제와 설명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