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도전, 너무도 매혹적인 / 전현희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리북, 2011
청구기호
320.02 -11-11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서울관] 의원열람실(도서관),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232 p. : 초상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87315485
제어번호
MONO1201141671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678058 320.02 -11-11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78059 320.02 -11-113 [서울관] 의원열람실(도서관) 이용불가
0001678060 320.02 -11-113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나는 날마다 도전을 꿈꾼다!”
    도전주의자 전현희의 매혹적인 도전이야기


    전현희의 도전이야기를 담은 첫 에세이집이다. 치과의사, 변호사, 국회의원이라는 남다른 이력을 가진 그녀가 인생에서의 도전이야기를 중심으로 쓴 40여 편의 글을 엮었다. 인간 전현희, 그녀의 도전이야기, 인생선배의 든든한 조언 등 다채로운 이력만큼이나 다채로운 이야기가 한편한편 매혹적이다.
    먼저 왜 치과의사에서 변호사로의 변신, 잘 나가던 로펌의 대표변호사에서 정치인으로의 변신 등 그녀가 지금껏 걸어온 끊임없는 도전에 대한 이야기가 책의 중심에 있다. 치과의사이자 아이 엄마로 사법고시를 도전하려고 했을 때 주위의 거센 만류, 의료소송 전문변호사로서의 일과 성취 이야기 등 그녀의 도전사와 성공에 대한 멋진 스토리텔링이 있다.
    고등학교 때 공부하던 이야기, 남편과의 결혼 이야기, 아이 키우는 이야기 등 인간 전현희를 알 수 있는 이야기도 재미있다. 자신의 어리버리를 매력이라고 말하고, 대학시절 나이트클럽을 주름잡던 날라리의 뒷이야기 등, 성공한 캐리어우먼이라는 세상의 평론에 가려져 있는 전현희의 인간적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정치인으로서의 생각과 희망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도 담겨 있다. “우리사회의 눈물의 총량을 줄이기” 위해 “계속 울보가 될 작정”이라는 따듯한 공감의 정치인이 되겠다는 다짐도 새롭다. 자신은 이야기 들어주는 여자라는 이야기, 딸이 자랑스러워하는 정치인이 되겠다는 소망, 돌봄과 섬김의 정치에 대한 생각 등 정치 이야기가 딱딱하지 않고 산뜻하게 다가온다.
    무엇보다도 “도전을 망설이고 있는 이들에게 작은 용기가 되어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그녀가 들려주는 도전과 성공 DNA 이야기는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도움 될 만한 글들이다. 젊은이들에게 롤 모델이 되기에 충분한 서사를 가지고 있는 그녀가 들려주는 인생선배로서의 조언에는 생생한 구체성과 입증된 성공스토리의 무게감이 있다. 도전도 많았고 더불어 성공도 많았던 그의 긍정적인 사고와 열정적인 자세가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다.

    그녀는 자신을 도전주의자라 말한다. “도전주의자는 도전을 즐기는 사람이다. 도전주의자는 도전을 통해서만 성취는 이루어진다고 믿는 사람이다. 도전주의자는 도전은 끊임없이 계속되어야 한다고 그것만이 인생에서 최선을 다하는 길이라고 믿고 주저 없이 결단하는 사람이다. ....... 무엇보다 도전 앞에서 항상 가슴이 뛰는 사람.”이란다. 도전은 익숙한 것과의 편한 것과의 결별하고 광야로 나서는 것이란다. 자신의 경험담을 생생하게 들려주며 자신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멋진 도전을 권하고 또 안내한다.
    ‘소프트 카리스마’, ‘공감능력이 리더를 만든다.’ ‘아파할 줄 아는 전문가가 되어라’ 등의 글에서는 우리시대가 필요로 하는 전문가의 새로운 상을 제시하는 메시지들이 펼쳐진다. 깨진 그릇에 음식을 담아 거지 아저씨에게 전하다가 혼쭐이 난 어린 시절 에피소드를 통해 배려 넘치는 완벽한 공감을 주문한다. 최초의 의료인 출신 변호사로서 의료피해자 소송에서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아파할 줄 아는 전문가의 참 경험을 들려주기도 한다.
    정치인의 에세이도 단순히 자기 자랑이나 홍보가 아니라 젊은이들에게 용기와 격려가 될 수 있다는 모범을 이 책은 보여준다. 무엇보다 그녀가 걸어온 인생에서 멋진 도전이 있었고, 또 그만큼 아름다운 최선이 있었고, 또 성공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그녀는 스스로에 대한 신뢰와 자신감을 갖게 하는 작은 성공의 경험이 성공의 마법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지금도 수학문제 푸는 꿈을 꿀 정도로 열심히 했던 고등학교 시절의 그 고통스런 수학 참고서와의 1년간의 전쟁, 서너 개 밖에 못하던 윗몸 일으키기를 일분에 63개로 늘린 이야기, 사법고시를 준비하며 첫 번째 책을 떼는데 다섯 달이 걸린 이야기 등 스스로가 최선을 다해 만든 작은 성공의 기억은 천하무적 자신감이 되어 더 큰 성공의 밑거름이 되었다는 것이다.
    부러워할만한 경력, 매력적인 외모, 뛰어난 스펙을 생각할 때 남다른 그녀의 천부적 능력을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만나는 전현희는 어리버리를 매력이라 생각하고 노력형 성공스토리를 강조하는 따뜻한 사람이다. 어떻게 도전하고 또 최선을 다해왔는지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솔직히 들려주는 그녀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교훈 이전에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된다.
    <도전, 너무도 매혹적인>은 인생에서 도전이라는 매혹적인 일이 가지는 매혹의 실체를 그녀의 인생이야기를 통해 만나는 책이다. 도전이 인생에서 가지는 의미를 새롭게 생각해보게 하는 좋은 글, 멋진 인생 이야기다. 치과의사 3년, 변호사 10년, 국회의원 4년. 늘 열정적으로 도전해 온 자칭 도전주의자 전현희의 새로운 도전이 기다려진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