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서대문통계연보. 2011(제26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기획예산과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청, 2011
청구기호
R 315.191 ㅅ219ㅌ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형태사항
257 p. : 삽화, 표 ; 26 cm
제어번호
MONO1201201127
주기사항
이전표제: 통계연보→서대문구통계연보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서대문구의 상징물

구정방향과 목표

이용자를 위하여(Explanatory Notes)

1. 서대문구의 생활

2. 행정구역 및 동별 면적

3. 기상개황

4-1. 인구

4-2. 인구

5. 사업체

6. 주택 및 건설

7. 교통

8. 보건 및 사회복지

9. 교육

10. 재정

목차

I. 연혁 25

1. 연혁 25

2. 지역특성 26

3. 행정구역변천 28

II. 토지 및 기후 30

1. 위치 30

2. 행정구역 31

3. 토지지목별현황 32

4. 일기일수 34

5. 기상개황 36

III. 인구 38

1. 인구추이 38

2. 동별세대 및 인구(주민등록) 40

3. 연령(5세계급) 및 성별 인구 42

4. 혼인상태별 인구(15세 이상 인구) 46

5. 교육정도별 인구(6세이상 인구) 48

6. 주택점유형태별 가구(일반가구) 51

7. 사용방수별 가구(일반가구) 51

8. 인구동태 (동별) 52

8-1. 인구동태 (월별) 53

9. 인구이동 (월별) 54

9-1. 인구이동 (동별) 56

10. 주민등록 전입지별 인구이동(서대문←타지역) 58

11. 주민등록 전출지별 인구이동(서대문→타지역) 58

12. 통근·통학 및 주간인구 (12세 이상) 60

13. 상주(야간)·주간인구 (12세 이상) 60

14. 주요국적별 외국인 등록현황 62

15. 외국인과의 혼인 64

IV. 노동 및 사업체 66

1. 산업연맹별 노동조합 66

2. 산업 대분류별 사업체 총괄 68

3. 종사자 규모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70

4. 산업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72

V. 농림 및 제조업 76

1. 수의사 현황 76

2. 소유별 임야면적 77

3. 임상별 산림면적 77

4. 광업 및 제조업 78

5. 제조업 중분류별 사업체 80

VI. 가스 및 상하수도 82

1. 도시가스 이용현황 82

2. 고압가스 시설현황 83

3. 상수도 83

4. 상수도관 84

5. 급수 사용량 86

6. 급수 사용량 부과 87

7. 하수도 인구 및 보급률 88

8. 하수 사용료 부과 89

9. 하수관거 90

VII. 유통, 금융 및 무역수지 92

1. 유통업체 현황 92

2. 금융기관 94

3. 새마을금고 96

4. 신용협동조합 96

5. 수·출입 통관실적 97

6. 수출실적 98

7. 수입실적 100

VIII. 주택·건설 102

1. 주택현황 및 보급률 102

2. 건축연도별 주택 104

3. 연면적별 주택 104

4. 건축허가 106

5. 아파트 건립 110

6. 주택재개발 사업 추진실적 110

7. 무허가 건축물 112

8. 토지거래허가 112

9. 토지거래현황 114

10. 용도지역 116

11. 용도지구 116

12. 개발제한구역 118

13. 공원 120

14. 하천부지점용 120

15. 도로 122

15-1. 폭원별 도로현황 122

16. 도로시설물 124

17. 교량 124

IX. 교통·관광 및 정보통신 126

1. 자동차등록 126

2. 업종별 운수업체 128

3. 주차장 128

4. 관광사업체등록 130

5. 관광호텔등록 130

6. 우편시설 132

7. 우편물취급 132

8. 우편요금수입 134

X. 보건 136

1. 의료기관 136

2. 의료기관종사 의료인력 138

3. 보건소인력 140

4.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 (의료인 등) 142

4-1.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 (의료기관) 142

5. 의약품등 제조 및 판매업소 144

6. 식품위생관계업소 146

7. 공중위생관계업소 148

8. 예방접종 150

9. 법정전염병 발생 및 사망 152

10. 한센병 보건소 등록 154

11. 결핵환자 현황 154

12. 보건소 구강보건사업실적 156

13. 모자보건사업 실적 156

14. 건강보험 적용인구 158

15. 건강보험급여 158

16. 건강보험대상자 진료실적 160

17. 방문건강관리사업 실적 160

18. 보건교육실적 (건강생활실천교육) 162

19. 보건교육실적(성인병예방 및 관리교육) 162

XI. 사회보장 164

1. 국민연금 가입자 164

2. 국민연금 급여 지급현황 164

3. 국가보훈대상자 166

4. 국가보훈대상자취업 168

5. 국가보훈대상자자녀취학 168

6. 참전용사등록현황 170

7. 적십자회비 모금 및 구호실적 170

8. 노인여가복지시설 172

9. 노인주거복지시설 174

10. 노인의료복지시설 174

11. 재가노인복지시설 176

12. 여성복지시설 176

13. 아동복지생활시설 178

14. 장애인복지생활시설 178

15.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180

16. 홀몸(독거)노인 현황(성별) 182

16-1. 홀몸(독거)노인 현황(연령별) 184

17. 소년·소녀 가정현황 186

18. 요보호아동 발생 및 보호내용 188

19. 장애인등록현황 190

20. 저소득 한부모 가정 192

21. 보육시설 193

22. 자원봉사자현황 195

XII. 환경 196

1.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196

2. 환경오염배출시설단속 및 행정조치 196

3. 보건환경검사실적 198

4. 쓰레기수거 198

5. 하수 및 분뇨발생량 및 처리현황 200

XIII. 교육 및 문화 202

1. 학교 총 개황 202

2. 유치원 204

3. 초등학교 204

4. 중학교 206

5. 고등학교 (일반계) 206

6. 전문대학 208

7. 대학교 208

8. 대학원 210

9. 기타학교 210

10. 적령아동취학 212

11. 사설학원 및 독서실 214

12. 문화재 216

13. 문화공간 216

14. 공공체육시설 218

14-1. 신고·등록 체육시설 218

15. 청소년 수련시설 220

16. 언론매체 220

17. 출판, 인쇄 및 기록매체 복제업 222

XIV. 재정 224

1. 지방세부담 224

2. 지방세징수 226

3. 예산결산총괄 228

4. 일반회계 세입예산 개요 230

5. 일반회계 세입결산 232

6. 일반회계 세출예산 개요 233

7. 일반회계 세출결산 234

8. 특별회계 예산개요 235

9. 특별회계 예산결산 235

10. 공유재산 236

XV. 공공행정 및 사법 238

1. 공무원 총괄(정원) 238

2. 동 주민센터 공무원(정원) 240

3. 퇴직사유별 공무원 242

4. 관내 관공서 및 주요기관 244

5. 민원서류처리 246

6. 여권발급 246

7. 외국 자매도시와의 교류현황 248

8. 화재발생 248

9. 발화요인별 화재발생 250

10. 장소별 화재발생 252

11. 119 구조활동 실적 254

12. 풍수해발생 254

13. 소방대상물 현황 256

판권기 258

Contents

I. HISTORICAL SKETCH OF SEODAEMUN 25

1. History Sketch of Seodaemun 25

2. Geographical Features 26

3. Changes in Administration District 28

II. LAND AND CLIMATE 30

1. Location 30

2. Area and Number of Administrative Units 31

3. Area of Land by Category 32

4. Weather Days 34

5. Summary of Meteorological Data 36

III. POPULATION 38

1. Population Trend 38

2. Households and Population by Dong (Resident Registration) 40

3. Population by Age(5-year age group) and Gender 42

4. Population by Marital Status (15 years old and over) 46

5. Population by Educational Attainment (6 years old and over) 48

6. Ordinary Households by Type of Occupancy 51

7. Ordinary Households by Rooms Used 51

8. Vital Statistics (by Dong) 52

8-1. Vital Statistics(by Month) 53

9. Internal Migration (by Month) 54

9-1. Summary of Meteorological Data 56

10. Migrants by Place of Origin(Seodaemun←Other provinces) 58

11. Migrants by Place of Origin(Seodaemun→Other provinces) 58

12. Commuting Population and Day Population (12 years old or older) 60

13. Resident and Daytime Population by Administrative District (12 years or older) 60

14. Registered Foreigners by Major Nationality 62

15. Marriages with Foreigner (Distinction) 64

IV. LABOR AND ESTABLISHMENT 66

1. Labor Unions by Industrial Federation 66

2. Summary of Establishments by Industry 68

3. Number of Establishments and Employees by Workforce Size 70

4. Number of Establishments and Employees by Industry 72

V. AGRICULTURE, FORESTRY, MANUFACTURING 76

1. Number of Veterinarians 76

2. Forest Land Area by Owner 77

3. Area of Forest Land by Forest Type 77

4. Mining and Manufacturing 78

5. Manufacturing Industry by Subcategory 80

VI. GAS AND WATER·SEWAGE-SUPPLY 82

1. LNG Consumption by Use 82

2. The present Condition of High-Pressure Gas Facilities 83

3. Public Waters Services 83

4. Public Water Pipe 84

5. Water Consumption 86

6. Water Consumption Charges 87

7. Sewage Population and Distribution rate 88

8. Charges for Use of Sewage Facilities 89

9. Sewage Pipe 90

VII. TRADE, BANKING AND TRADE BALANCE 92

1. Retail Business 92

2. Financial Institutions 94

3. Saemaeul funds 96

4. Credit union federations 96

5. Exports and Imports Cleared 97

6. Exports 98

7. Imports 100

VIII. HOUSING AND CONSTRUCTION 102

1. Type of Housing Units 102

2. Housing Units by Year of Construction 104

3. Housing Units by Floor Space 104

4. Building Construction Permits 106

5. Apartment Construction 110

6. Housing Redevelopment 110

7. Disposal of Old Illegal Buildings 112

8. Permits for Land Transaction 112

9. Land Transactions by Use and Purpose 114

10. Specific Use Area 116

11. Land by Purpose 116

12. Areas of Restricted Development (Green Belts) 118

13. Parks 120

14. Use of River Sites 120

15. Roads 122

15-1. Roads by Size 122

16. Road Facilities 124

17. Bridges 124

IX. TRANSPORTATION, TOURISM AND INFORMATION COMMUNICATIONS 126

1. Registered Motor Vehicles 126

2. Transportation Companies, by Type of Business 128

3. Parking Lot 128

4. Registration of Tourist Service Establishments 130

5. Registered Tourist Hotel 130

6. Postal Service Facilities 132

7. Handling of Postal Matters 132

8. Receipts From Postal Charges 134

X. HEALTH 136

1. Number of Medical Institutions 136

2. Number of Medical Personnels Employed in Medical Institutions 138

3. Number of Staff in Health Centers 140

4.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Practices (Medical Practitioners etc.) 142

4-1.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Practices (Medical Institutions) 142

5. Manufactures and Stores of Pharmaceutical Goods etc. 144

6. Number of Licensed Food Premises by Business Type 146

7. Number of Licensed Sanitary Premises by Business Type 148

8. Vaccinations against Major Communicable Diseases 150

9. Incidents of Communicable Diseases and Deaths 152

10. Registered Leprosy Patients at Health Centers 154

11. Registered Tuberculosis Patients 154

12. Oral health activities at health centers 156

13. Maternal and Child Health Care Activities 156

14. Beneficiaries of Health Insurance 158

15. Benefits in Medical Insurance 158

16. Medical Treatment Activities of The Medically Insured 160

17. Home Visiting Health Service 160

18. Health Education (Health Life Practice) 162

19. Health Education (Adult Disease Prevention) 162

XI. SOCIAL SECURITY 164

1. Number of National Pension Insures 164

2. Benefits in National Pension Insures 164

3. Number of Patriots and Veterans 166

4. Employment of Patriots & Veterans, and Bereaved Families 168

5. Educational Benefits for Patriots & Veterans, and Their Families 168

6. Registration of War Veterans 170

7. Membership fees and Relief Aids of The National Read Cross 170

8. Senior Leisure Service Facilities 172

9. Senior Home Service Facilities 174

10. Senior Medical Service Facilities 174

11. Community Senior Service Facilities 176

12. Women's Welfare Institutions and Inmates 176

13. Children Welfare Institutions 178

14. Welfare Institutions for the Disabled 178

15. Basic Livelihood Security Recipients 180

16. Seniors Living Alone (by Sex) 182

16-1. Seniors Living Alone (by Age) 184

17. Households Headed by Child 186

18. Status of children needing protection and results of treatment 188

19. Registered Disabled Persons 190

20. Low-income Single Parent Families 192

21. Day Care Centers for Children 193

22. Volunteers 195

XII. ENVIRONMENT 196

1. Environmental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 196

2. Inspection and Administrative Measures for Environment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 196

3. Health and Environmental Inspection 198

4. Waste Collection 198

5. Sewage & Night Soil Discharge and Treatment 200

XIII. EDUCATION AND CULTURE 202

1. Summary of Schools 202

2. Kindergartens 204

3. Elementary Schools 204

4. Middle Schools 206

5. High Schools (General) 206

6. Junior Colleges 208

7. Colleges and University 208

8. Graduate Schools 210

9. Other Schools 210

10. Enrollments of Children at the Right Age for Compulsory Education 212

11. Private Institute and Reading Room 214

12. Cultural Properties 216

13. Cultural Facilities 216

14. Public Sports Facilities 218

14-1. Reported & Registered sports facilities 218

15. Youth Facilities 220

16. Mass Media 220

17. Publishing, Printing and Reproduction of Recorded Media Companies 222

XIV. PUBLIC FINANCE 224

1. Local Tax Burden 224

2. Collection of Local Taxes 226

3. Summary of Budget and Settlement 228

4. Budget Revenues of General Accounts 230

5. Settled Revenues of General Accounts 232

6. Budget Expenditure of General Accounts 233

7. Settled Expenditure of General Accounts 234

8. Budget of Special Accounts by Gu 235

9. Settled Budget of Special Accounts 235

10. Public Properties Owned by Gu 236

XV. PUBLIC ADMINISTRATION AND JUSTICE 238

1. Government Employees of Gu Office (Authorized) 238

2. Government Employees of Dong (Authorized) 240

3. Government Employees by Cause of Retirement 242

4. Number of Government & Public Offices, and Major Agencies 244

5. Handling of Civil Request Documents 246

6. Passport Issues 246

7. Goodwill Exchange Relations with Cities in Foreign Countries 248

8. Fire Incidents 248

9. Fire Incidents by Cause 250

10. Fire Incidents by Place 252

11. Performance of 119 Rescue Activity 254

12. Damage from Storms and Floods 254

13. Facilities Subject to Fire-fighting Regulation 256

Copyright 258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680966 R 315.191 ㅅ219ㅌ 201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