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한국인 무병장수(無病長壽) 밥상의 비밀 : KBS 생로병사(生老病死)의 비밀 10년의 기록 /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 지음 ; 허완석 엮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헬스조선 : 비타북스, 2011
청구기호
615.854 -12-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89 p. : 사진, 표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3357660
제어번호
MONO1201202064
주기사항
감수: 이기호

목차보기더보기


머리말_ 10주년을 맞이한 <생로병사의 비밀>을 책으로 내며
추천의 글_ 지금 당신의 밥상에서 무병장수의 비밀을 찾아라

Part 1. 병을 고치는 음식의 힘
-내 몸을 살리는 음식, 내 몸을 죽이는 음식

내 몸을 살리는 밥상, 자연식의 기적
치유의 밥상, 사찰음식
함께 먹으면 약이 되는 음식 궁합의 비밀
과식이 독을 만든다
치명적인 유혹, 탄수화물 중독
식탁의 새로운 화두, 식이섬유

Part2. 한국인 밥상에 건강의 답이 있다
-세계가 주목한 한식의 맛과 영양

한식, 건강을 요리하다
오래된 마을에서 찾은 비밀, 발효음식
세계인의 건강식품, 김치
plus page 한식의 칼슘 부족, 이렇게 보충하라

Part 3. 먹으면 약이 되는 음식
-놀라운 건강 효능을 가진 식품 16

중년을 위한 슈퍼푸드 5
고혈압과 당뇨병에 효과적인 고구마
심혈관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고등어
최고의 항산화식품, 베리류
눈과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시금치와 브로콜리

꼭 먹어야 할 채소 & 과일 6
성인 질환에 좋은 콩
식탁 위의 보석채소, 파프리카
심장의 파수꾼, 양파
노화를 이기는 푸른 백신, 매실
주황색의 신비로운 과일, 감귤
신이 빚은 과일, 포도

plus page
몸속의 독을 없애주는 과일, 배
건강을 지키는 양배추의 효능
껍질 속의 영양, 견과류
자연이 준 향기로운 선물, 허브
내 몸의 면역력을 깨워라, 인삼

Part 4. 장수하는 사람들의 식습관
-건강하게 오래 사는 비결은 따로 있다

소금은 줄이고 식초 섭취는 늘려라, 소염다초(少鹽多醋)
설탕의 유혹을 과일로 대체하라, 소당다과(少糖多果)
많이 씹고 천천히 적게 먹어라, 소식다작(少食多嚼)
고기, 이렇게 먹어야 장수한다
노화를 예방하는 기호식품 3가지, 차·커피·와인

Part 5. 병에 걸리지 않는 식생활
-알고 지키면 건강해지는 생활 속 작은 습관

대한민국 명의들의 식단과 건강법
위험한 유혹, 트랜스지방의 두 얼굴
태양을 즐겨야 하는 이유, 비타민 D
우리 몸의 균형추, 필수 미네랄을 챙겨라
바르게 먹어야 약이 된다, 식물성 기름의 진실
술 취한 뇌의 경고, 필름 끊김 현상
숯불구이, 안전하게 먹는 법
내가 음식을 탐하는 이유, 식탐
참을 수 없는 유혹, 야식
plus page 내 몸을 지키는 쾌면과 쾌변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682702 615.854 -12-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82703 615.854 -12-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나와 가족 건강을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대한민국 음식 처방전!

    대한민국 대표 건강 프로그램으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KBS <생로병사의 비밀>이 10주년을 맞아 2002년부터 2011년까지의 방송 중 시청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방송만을 엄선해 두 번째 책을 펴냈다. 출간 즉시 건강 분야 베스트셀러가 된 『한국인 100세 건강의 비밀』에 이은 두 번째 책은 『한국인 무병장수 밥상의 비밀』.
    이 책은 ‘건강의 해답’이란 멀리 있는 게 아니라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과 하루 세끼 밥상에 있음을 역설하며 음식으로 내 몸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준다. 매일 먹는 음식으로 건강해지는 방법은 물론, 국내 최고의 명의들이 전하는 무병장수 식사법, 알고 지키면 건강해지는 생활 속 작은 습관, 그리고 음식으로 병을 고친 사람들의 사례담까지, 음식과 건강에 대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한 편의 영상을 보듯 이해하기 쉽게 전한다.
    다양한 임상 실험과 풍부한 사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생생한 조언이 담긴 이 책은, 대한민국 건강 밥상의 기준을 제시할 뿐 아니라, 잘못된 식생활의 중심을 바로잡는 ‘음식 처방전’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다.

    ‘대한민국 건강 파수꾼’ <생로병사의 비밀>, 그 10년의 기록을 담은 두 번째 책
    이번에는 ‘병 안 걸리는 밥상’의 기준을 제시한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은 양극단의 모습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하나는 내 몸을 죽이는 독성물질의 모습이고, 다른 하나는 죽어가는 몸도 살릴 수 있는 약의 모습이다. 세상의 그 모든 물질 중에서 이렇게 극단적인 두 가지의 성질을 동시에 가진 것도 그리 많지는 않을 것이다. 그래서 당신이 무엇을 먹을지 선택하는 것은 당신의 인생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그렇다면 넘쳐나는 건강 정보와 인스턴트 음식의 홍수 속에서, 내 몸을 지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가? 올해로 방송 10년째를 맞은 <생로병사의 비밀>이 매일 먹는 음식으로 무병장수하는 비결을 공개한다.
    2002년 10월,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TV’를 목표로 만들어진 <생로병사의 비밀>은 먹고, 자고, 활동하는 우리 삶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을 통해 건강지수와 행복지수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건강한 삶의 방식을 제시해왔다. 시청자들의 사랑과 관심, 국내 전문 의료진들의 인정을 받아온 건강교양 프로그램으로, 2004년 한국방송대상 다큐멘터리 부문을 비롯해, 2005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상, 2006년 대한민국 국회대상 TV 부문, 2009년 KBS 최우수프로그램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책은 <생로병사의 비밀> 10년의 기록을 담은 책으로서, ‘음식과 건강’이라는 주제 하에 시청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방송만을 엄선해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병을 고치는 음식의 놀라운 힘과 효능을 비롯해 한국인 밥상에 담긴 건강 비법, 장수를 돕는 음식과 식습관, 병에 걸리지 않는 생활습관 등, 지난 10년간 가장 중요하게 다뤄진 주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함으로써 대한민국 식생활 처방전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 특히 국내외 취재를 통해 얻은 폭넓고 다양한 관점과 과학적인 실험으로 검증된 자료들, 4,000여 건에 이르는 사례와 3,500여 명에 달하는 전문가들의 의학적 조언을 엄선한 덕분에 누구나 믿고 따를 수 있다.
    사람이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그리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 단지 먹는 것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질 수 있으며, 질병과 죽음에서 탈출할 수 있는 기적을 만들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음식으로 병의 치유에 다가가려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훌륭한 건강 지침서가 될 것이다.

    건강의 해답은 멀리 있는 게 아니라, 당신의 밥상 안에 있다
    매일 먹는 음식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무병장수하라!

    현대인이 병을 얻는 심각한 원인 중 하나는 몸에 해로운 각종 가공 식품의 섭취와 음주, 흡연, 야식 등의 잘못된 식습관 때문이다. 건강한 삶의 기본은 매일 먹는 음식에 있다. 내가 먹는 것이 곧 내 몸의 근간을 이루고, 나의 건강을 결정짓기 때문이다. 따라서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다면, 가장 먼저 당신이 먹는 음식부터 살피고 제대로 바꿔야 한다.
    『한국인 무병장수 밥상의 비밀』은 이 같은 음식과 건강의 상관관계를 총 5장에 걸쳐 다각도로 조명하고 있으며, 음식으로 건강을 지키는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세끼 밥상을 통한 질병 예방에서 치유 방법뿐 아니라, 꼭 알아야 할 음식 상식들, 올바른 조리법과 섭취량, ‘100세 청춘’을 위해 지켜야 할 식습관과 식생활 정보 등을 마치 한 편의 영상을 보듯 편안하게 알려준다. 이 책을 읽은 독자라면 누구나 당장 오늘부터 건강을 위해 무엇을 먹을지 자연스럽게 고민하고 실천하게 될 것이다.

    병을 고치는 음식의 힘과 원리, 음식으로 건강의 기적을 이룬 사람들 이야기
    파트 1에서는 암과 같은 질병으로 시한부 인생을 선고 받은 사람이 음식과 식습관을 바꿔 완전한 정상인으로 되돌아온 사례를 소개하면서 음식의 중요성과 놀라운 치료 효능을 보여준다. 아울러 음식으로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보여주면서 내 몸을 살리기도 하고, 때론 죽이기도 하는 음식의 놀라운 힘을 알아본다.

    밥, 국, 나물로 이뤄진 한국인 밥상에서 찾은 건강의 비밀
    국내에서는 해마다 쌀 소비량이 줄어가는 데 반해, 서양에서는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쌀 열풍이 불고 있다. 파트 2에서는 세계인이 주목하는 전통 한식의 놀라운 맛과 영양을 소개하면서, 김치와 된장, 현미밥 등 한국인의 건강을 지켜주는 하루 세끼의 소박한 밥상의 힘에 대해 알아본다.

    나와 가족 건강 위해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들
    불확실한 건강 정보와 가공식품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건강식품은 과연 무엇일까? 파트 3에서는 의학, 약학, 식품영양학 전문가들의 자문과 국내외 자료조사를 바탕으로 중년에 꼭 먹어야 할 슈퍼푸드 5가지와 건강 효능이 뛰어난 채소&과일 6가지, 그리고 그 밖의 건강식품 5가지를 선정해 소개한다. 이들은 모두 항암 효과는 물론, 노화를 예방하고 질병을 치유하는 효과가 탁월한 음식들로,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무심코 먹었던 음식이 약보다 더한 효능을 지닌 보약으로 느껴질 것이다.

    전 세계 장수인들의 공통된 식습관 공개
    ‘100세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요즘에는 수명의 길이보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수명의 질’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파트 4에서는 전 세계 장수인들의 공통된 식습관에서 무병장수의 비결을 찾아보았다. 아울러 장수에 도움이 되는 고기 섭취법과 기호식품 등을 소개한다.

    알고 지키면 건강해지는 생활 속 작은 습관들
    사람들은 대부분 큰 병을 얻거나 몸에 이상 징후를 느껴야 건강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신의 일상을 돌아본다. 파트 5에서는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로잡아 병에 걸리지 않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건강의 달인’이라 할 만한 대한민국 명의들의 식단과 건강법을 비롯해 내 몸 건강을 위해 지켜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알려준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