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암중모색(癌中摸索))암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 : aKBS 생로병사(生老病死)의 비밀 10년의 기록 /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 지음 허완석 엮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헬스조선 : 비타북스, 2012
청구기호
616.994 -12-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43 p. : 삽화, 표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3357691
제어번호
MONO1201203974
주기사항
감수자: 정현철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687743 616.994 -12-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87744 616.994 -12-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암환자와 가족은 물론 대한민국 남녀노소가 반드시 읽어야 할 암 정복 가이드북!

    대한민국 대표 건강 프로그램으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KBS [생로병사의 비밀]이 10주년을 맞아 2002년부터 2011년까지의 방송 중 암 관련 방송만을 엄선해 한 권의 책으로 펴냈다. 출간 즉시 건강 분야 베스트셀러가 된 『한국인 100세 건강의 비밀』,『한국인 무병장수 밥상의 비밀』에 이은 세 번째 책이다.
    이 책은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인 공포의 질병 ‘암’을 이긴 사람들에게서 발견되는 공통점을 중심으로 암을 완치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암 진단 이후, 심지어 말기 암 진단을 받고 나서도 암 완치의 기준인 5년을 지나 지금까지 건강하게 살고 있는 사람들은 제대로 먹고, 운동하고, 치료하고, 긍정의 마음을 가졌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다. 풍부한 임상사례, 의학적 검증, 전문가들의 친절한 조언을 통해 이러한 네 가지 공통점을 심층적이고 알기 쉽게 소개한 이 책은,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암과 싸우고 있는 수많은 암환자와 그 가족들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남녀노소 모두에게 ‘훌륭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 건강 파수꾼’ [생로병사의 비밀], 그 10년의 기록을 담은 세 번째 책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인 공포의 질병 ‘암’을 완치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한국인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리고 4명 중 1명이 암으로 사망하며, 우리나라에서만 매년 18만 명 이상의 암환자가 새로 발생하고 7만 명이 암으로 사망한다. 암은 한국인 사망원인의 첫 번째를 차지하고 있는 공포의 질병인 것이다. 하지만 암은 더 이상 기적을 바라야 하는 불치의 병만은 아니다. 그간 암 진단과 치료, 기술과 연구의 눈부신 발전으로 꾸준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완치할 수 있는 ‘일종의 만성질환’이 되었기 때문이다. 지레 겁을 먹고 우왕좌왕하기보다 올바른 치료와 관리의 길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인터넷에 떠도는 근거 없는 정보들과 이것을 가지고 시행하는 자가진단, 의학적 증거가 없는 속설들은 환자와 가족의 마음을 두 번 아프게 할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치료까지 방해한다.
    그렇다면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암을 완치하고 예방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올해로 방송 10년째를 맞은 [생로병사의 비밀]이 그 해답을 제시한다.
    2002년 10월,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TV’를 목표로 만들어진 [생로병사의 비밀]은 먹고, 자고, 활동하는 우리 삶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을 통해 건강지수와 행복지수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건강한 삶의 방식을 제시해왔다. 시청자들의 사랑과 관심, 국내 전문 의료진들의 인정을 받아온 건강교양 프로그램으로, 2004년 한국방송대상 다큐멘터리 부문을 비롯해, 2005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상, 2006년 대한민국 국회대상 TV 부문, 2009년 KBS 최우수프로그램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책은 [생로병사의 비밀] 10년의 기록을 담은 책으로서, 2002년부터 2011년까지의 방송 중 암 관련 방만을 엄선해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암을 이긴 사람들에게서 발견되는 공통점을 중심으로 암 완치와 예방을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암 진단 이후, 심지어 말기 암 진단을 받고 나서도 암 완치의 기준인 5년을 지나 지금까지 건강하게 살고 있는 사람들은 제대로 먹고, 운동하고, 치료하고, 긍정의 마음을 가졌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네 가지 공통점을 국내·외 취재를 통한 풍부한 임상사례와 과학적인 실험으로 검증된 자료들,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학적 조언을 통해 심층적이고 알기 쉽게 소개한다. 또한 지난 10년 동안 달라진 의학적 지식 및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전문가의 꼼꼼한 감수 과정도 잊지 않았다.
    암은 누구나 걸릴 수 있지만 적절한 치료와 관리, 예방을 통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병이다. 그 방법을 담은 이 책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암과 고군분투하고 있는 수많은 암환자와 그 가족들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남녀노소 모두에게 암 완치와 예방을 위한 ‘훌륭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올바른 지식과 희망으로 무장하면 암은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암 완치와 예방의 비밀을 밝히는『癌중모색, 암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


    암을 진단받은 후, 심지어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이후에도 암 완치의 기준인 5년을 지나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은, 암이 극복 가능한 질병임을 삶으로 증명해준다. 『癌중모색, 암을 이긴 사람들은 비밀』은 [생로병사의 비밀]의 방송 중에서 암에 관한 방송들만 선정한 후에 암을 이긴 사람들에게서 발견되는 공통점을 중심으로 암 완치와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려준다.

    먹어야 산다! 식이요법으로 암을 이긴다
    음식은 암이 발생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역할을 한다. 어떤 음식은 암의 발생과 성장을 촉진하지만 어떤 음식은 발병한 암을 억제하고 치료한다. 파트 1에서는 항암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현미와 콩, 그리고 과일과 채소가 어떤 작용으로 암의 예방과 치료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지, 각각의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항암효과를 최대한 누릴 수 있는지, 항암치료 중과 치료 후 어떻게 식단을 꾸려야 효과적인지 등 암을 이기는 식이요법에 대해 살펴본다.
    움직여야 산다! 운동으로 암을 이긴다
    암을 완치하고 예방하려면 운동을 통해 체중을 관리하고 체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비만은 성인병을 불러올 뿐만 아니라 암을 유발하고 암의 치료까지 방해하기 때문이다. 반면 우리 몸속 튼튼한 면역체계는 암의 발생을 억제하고 전이와 재발을 막아준다. 파트 2에서는 비만과 암과 운동의 상관관계, 그리고 암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운동법 등 암을 이기는 운동습관에 대해 살펴본다.

    치료해야 산다! 병원치료로 암을 이긴다
    식이요법과 운동은 병원에서의 치료와 병행될 때 가장 확실한 치료 효과를 보인다. 그런데 많은 환자들이 병원에서의 항암치료를 두려워한다. 파트 3에서는 병원치료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 암환자들이 가져야 할 태도와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혁신적으로 줄이고 암과 공존할 수 있는 시대를 열고 있는 암 치료술의 현주소 등 암을 이기는 병원치료에 대해 살펴본다.

    사랑해야 산다! 긍정의 힘으로 암을 이긴다
    암을 이기게 하는 마지막 한 조각의 퍼즐, 그것은 바로 눈에 보이지 않는 환자의 정신적인 힘이다. 아무리 현대 의학이 발전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한다 한들 암과 싸우는 환자에게 긍정적인 마음과 자세가 없다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파트 4에서는 나 자신은 물론 내 주변의 모든 것들을 사랑하고, 심지어 암까지 사랑한 사람들을 통해 암을 이기는 긍정의 힘에 대해 살펴본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