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인터넷쇼핑몰 창업, 이보다 쉬울 수 없다 : 인터넷쇼핑몰, 아는 만큼 보인다 / 서정헌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원앤원북스, 2012
청구기호
658.872 -12-8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80 p. : 삽화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0602298
제어번호
MONO1201204584

목차보기더보기


지은이의 말_인터넷쇼핑몰의 성공은 철저한 이해에서 나온다

1장 인터넷쇼핑몰, 그 구조부터 파악하라
인터넷, 기본부터 다시 한 번 익히자
인터넷쇼핑몰, 그 광맥부터 다르다
인터넷쇼핑몰, 이것이 성공 핵심전략이다
새로운 시장인 해외시장을 겨냥하라
내공을 키워서 시작하는 것이 우선이다
중장기 계획을 치밀하게 세워둘 필요가 있다

2장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연습하고 준비하라
인터넷쇼핑몰 창업, 쉽게 접근하지 마라
오프라인 사업을 명확히 이해하라
유통업의 특성을 파악하고 거래처를 구하라
판매하는 상품의 컨설턴트가 되어라
키워드를 중심으로 유망 아이템을 선택하라
오픈마켓을 이해하고 창업을 연습하라
인터넷쇼핑몰도 입지가 중요하다
잘나가는 인터넷쇼핑몰 CASE STUDY ①_마리걸

3장 온라인 비즈니스, 창업 실무를 파악하라
회사 운명을 좌우하는 도메인을 등록하라
사업자등록과 세금관리, 기본을 파악하라
최적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호스팅업체를 선택하라
자금지원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다양한 지원제도, 최대한 활용해 도움을 받자
결제대행업체, 신중히 선택하라
포장과 배송, 절대로 소홀히 하지 마라
상품을 돋보이게 만드는 사진을 확보하라
잘나가는 인터넷쇼핑몰 CASE STUDY ②_코어바디

4장 인터넷쇼핑몰, 나만의 운영전략을 수립하라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라
검색엔진, 연구하고 또 연구하라
로그분석, 진정 제대로 하라
가격 전략으로 고객의 시선을 잡아당기자
고객의 시선을 붙잡는 콘텐츠를 마련하라
고객 관리, 신속함과 진솔함으로 승부하라
게시판과 커뮤니티, 안식처로 만들어라
치밀한 전문화 전략을 수립하라
랜딩 페이지, 디자인의 경쟁력을 고려하라
반품 비율 0%, 완벽에 도전하라
주제가 있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기획하라
홈페이지 관리, 지속적으로 꾸준히 하라
잘나가는 인터넷쇼핑몰 CASE STUDY ③_리얼스니커즈

5장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의 세계에 도전하라
구매와 판매가 동시에 일어나는 인터넷쇼핑몰
생활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쇼핑몰
움직이는 정보가 경쟁력이 되는 인터넷쇼핑몰
검색기능 극대화로 앞서가는 인터넷쇼핑몰
SNS를 활용한 인터넷쇼핑몰
블로그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쇼핑몰
콘텐츠가 커뮤니티를 이루는 인터넷쇼핑몰
다양하게 모바일 접근을 할 수 있는 인터넷쇼핑몰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690654 658.872 -12-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690655 658.872 -12-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인터넷쇼핑몰 창업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스마트폰의 세상이 열리면서 하루라도 인터넷을 접하지 않고는 생활하기 어려운 세상이 되었다. 이런 환경이 창업자들에게는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금방 경쟁에서 뒤처지고 마는 위협이 되기도 한다. 이제 인터넷쇼핑몰의 사업 구조에 대해 철저하게 이해한 뒤에 창업을 해야 한다. 기존 인터넷쇼핑몰 창업 관련 서적들은 시장과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기보다는 몇 가지 기술을 가르쳐주는 데 주력했다. 그건 가능하면 빨리 망하는 길을 알려주는 것이나 다름없었다. 1천200여 회의 이상의 창업 특강을 해온 대한민국 최고의 창업 전문가가 집필한 이 책은 단순한 기술보다는 인터넷 시장과 산업에 대한 이해에 주력했다. 비로소 인터넷쇼핑몰 창업의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포착한 최초의 책이라 할 수 있다.
    저자는 인터넷이 어떤 환경에서 등장했으며, 인터넷 시스템을 어떻게 활용해야 제대로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지 인터넷쇼핑몰 창업을 위한 핵심사항들을 상세하게 알려준다. 창업 현장에서 교육을 하며 만나게 되는 많은 사람들의 공통점 가운데 하나가 바로 기술적으로는 높은 수준에 도달해 있으면서도 정작 사업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이 약하다는 점이었다. 인터넷이란 어떤 환경에서 등장했으며 그 시스템은 어떻게 활용해야 제대로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지 창업에 필수적인 그 절실한 이야기들이 이곳에 적혀 있다. 15년 가까이 저자가 애쓴 소상공인들의 지식정보화에 대한 관심이 이 책에 충분히 녹아들어 있는 것이다. 경제 국경이 없어진 시대를 살아가는 소상공인들은 이제 정보가 얼마나 큰 무기가 될 수 있는지 새삼 깨닫고 있다. 그러나 현실에서 제공되는 정보들은 손에 뚜렷한 미래를 쥐어주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생생한 정보에 목말라하는 인터넷쇼핑몰 사업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인터넷쇼핑몰, 아는 만큼 보인다!
    원천 기술이 분명하지 않은 인터넷쇼핑몰 사업 분야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사업 구조의 이해’라는 튼튼한 기초 위에 끊임없이 새로운 정보들을 쏟아부어야 한다. 이 책은 그 이해와 정보를 모두 충족시켜주고 있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인터넷쇼핑몰의 가장 기본부터 이야기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은 '인터넷' 환경을 기반으로 '쇼핑'하려는 고객들을 '몰'로 유입시키는 사업이다. 이렇게 결합되어 있는 3가지 사업 구조에 대한 이해가 사업 시작의 출발점이며 필수 사항이라고 말하며,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안정적이고 특별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다고 강조한다. 2장에서는 본격적으로 인터넷쇼핑몰을 만들 때 중요한 거래처와 아이템을 선정하는 방법과 인터넷쇼핑몰을 창업하기 전에 연습을 할 수 있는 오픈마켓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3장에서는 온라인에 인터넷쇼핑몰을 구축할 때 특히 중요한 사항들을 말해주고 있다. 회사의 운명을 좌우하는 도메인을 비롯해, 호스팅업체, 결제대행업체, 포장과 배송, 사진촬영까지 어느 하나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사항들을 짚어준다. 4장에서는 인터넷쇼핑몰을 구축한 후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방법들을 이야기한다. 인터넷쇼핑몰 광고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검색엔진, 고객들을 세밀하게 알 수 있는 로그분석, 고객들이 홈페이지에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하는 랜딩 페이지 구성까지 세심하게 일러주고 있다. 5장에서는 앞으로 다가올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이 SNS, 블로그, 모바일 등 새로운 매체에 어떻게 적응해야 하는지 짚어준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14] 인터넷쇼핑몰은 ‘인터넷’ 환경을 기반으로 ‘쇼핑’을 하려는 고객들을 ‘몰’로 유입시키는 사업이다. 이렇게 결합되어 있는 3가지 사업 구조에 대한 이해가 사업 시작의 출발점이며 필수사항이다. 또한 창업비용이 많이 들지 않아 상대적으로 많은 사람이 주목하고 뛰어드는 분야인 만큼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안정적이고 특별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따라서 인터넷쇼핑몰 창업자들은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사업 구조를 파악하는 등 사업에 필요한 내공을 갖추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해야 한다. 이는 오프라인 형태의 사업과는 또 다른 형태의 노력이다.

    [P. 91] 인터넷쇼핑몰 사업체를 운영하겠다고 결심했다면, 우선 관련 상품을 조달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을 둘러보자. 내가 선택한 상품의 컨셉과 유사한 상품들을 파는 매장을 백화점, 도매·소매시장 등으로 찾아 나서자. 무작정 나서는 것이 아니라 우선 시즌별 트렌드를 파악하도록 하자. 특히 도매시장에서는 눈에 띄는 상품을 충동적으로 구입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신상품과 추가로 구입할 상품, 또 상품을 구입한 후 사업자가 코디네이션할 잡화 등 관련 상품들을 일괄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P. 103-104] “유망사업? 전 유망사업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수요가 점차 사라지는 업종은 있겠죠. 그렇지 않고 수요가 살아 있는 업종은 모두가 유망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어떻게 유망하도록 만드는지가 중요한 것이지요. 누가 지금 전당포를 유망사업이라고 하겠습니까? 그렇지만 미국에서는 전당포가 개인금융·명품금고의 개념으로 탈바꿈해 유망사업이라고 표현합니다. 쌀집도 마찬가지입니다. 쌀의 수요는 줄어들지만 대한민국에서 쌀 소비가 사라지지는 않겠죠. 그렇다면 기능성 쌀, 맞춤 쌀을 개발해 판매하면 쌀집도 여전히 유망사업이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