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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는 글| PART 01 |스웨덴의 오늘국토와 삼림 면적 | 기후와 국민성 | 인구 변화와 이민 | 이민자 수용에 따른 과제 | 좌파 정권임에도 유지된 국왕제 | 북유럽이 통일될 수 있을까 |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스웨덴의 정치와 복지정책 | 유로 도입 문제 | 금융위기가 스웨덴 경제에 미친 영향 | 고부담·고복지와 그것을 지탱하는 이념| PART 02 |스웨덴 모델은 어떻게 탄생했는가역사의 관점 | 고도성장기에 시작된 가족의 변용 | 높은 자살률의 원인은 고복지·고부담 복지정책이다? | 아이젠하워 대통령의 네거티브 캠페인 | 현재 스웨덴의 자살률 | 스웨덴의 자살률 추이 | 북유럽의 기후와 자살률 | 고도성장기의 자살률 상승 | 고도성장기의 이혼율과 범죄율 | 엘란데르 정권의 성장정책 | 성장을 위한 여성 노동력 | 여성의 취업과 가족 구조의 변화 | 국민의 집, 국가가 가족이 되다 | 국민성 변화| PART 03 |H&M과 이케아에서 보는 스웨덴의 기업 전략모든 국민을 고객으로 삼는다 | 품질관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안심과 안전 제공 | H&M과 페르손 일가 | 개성을 중시하는 패션 콘셉트 | 스웨덴의 이념을 실천하는 기업 전략 | 저가격과 다양화의 비즈니스 콘셉트 | H&M의 퀄리티 추구 | 고객이 패션을 리드한다 | H&M은 유니클로와 어떻게 다른가 | ZARA와 H&M | 이케아의 창업자 잉바르 캄프라드 | 누구에게도 지배당하지 않는 회사 | 개성을 중시하는 상품 콘셉트 | 편리성이 디자인을 우선한다 | 이케아의 퀄리티 추구 | 이케아 패밀리, 국민의 집 실천 | 이케아의 일본 진출 실패 | 일본 시장에서의 H&M과 이케아 | 스웨덴의 기업 전략이 세계 표준으로| PART 04 |지속 가능한 복지정책을 위한 연금 개혁스웨덴의 경제 불황과 재정 적자 | 스웨덴의 저출산·고령화 현상 | 위기감을 공유하는 국민 | 지속 가능한 제도 구축 | 공적연금제도의 위기 | 15년 제도·30년 제도 | 연금제도의 지속 가능성 | 연금 개혁의 내용 | 자동적 수지 균형 메커니즘, 제도의 지속 가능성 보장 | 일본의 연금제도 | 2004년의 연금 개혁 | 일본과 스웨덴의 연금 개혁 비교| PART 05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복지‘큰 정부’가 곧 계획경제는 아니다 | 정부의 시장 개입과 ‘레몬 원리’ | 스웨덴 경제체제의 특수성 | 변천하는 복지의 이념 | 복지정책의 전환 | 성장전략으로서의 복지 |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는 복지 | 제도의 지속 가능성 | 복지가 경제성장에 미치는 플러스 측면과 마이너스 측면| 마치며 |스웨덴에서 무엇을 배울 것인가성장 원동력으로서 복지의 3채널 | 제도의 지속 가능성 | 정치에 대한 국민의 신뢰 | 자유와 양성평등, 그리고 개성 존중을 보장하는 사회통합·양성평등부 | 복지를 기초로 하는 스웨덴형 시장주의 | 스웨덴에서 배워야 하는 것옮기고 나서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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