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발간사
정읍시민헌장
시정방침
심볼마크(SYMBOL MARK)
시의상징(SYMBOL OF CITY)
정읍시민의 노래
이용자를 위하여
도표로 본 통계(STATISTICS IN CHARTS)
목차
I. 연혁 37
1. 시의 연혁 39
II. 토지 및 기후 45
1. 위치 47
2. 행정구역 48
3. 토지지목별 현황 50
4. 일기일수 54
5. 기상개황 56
6. 강수량 58
III. 인구 63
1. 인구추이 64
2. 읍·면·동별 세대 및 인구 66
3. 연령(5세계급) 및 성별 인구 68
4. 혼인상태별 인구 (15세이상 인구) 76
5. 교육정도별 인구 (6세이상 인구) 78
6. 주택점유형태별 가구 (일반가구) 82
7. 사용방수별 가구 (일반가구) 83
8. 인구동태 84
9. 인구이동 86
9-1. 시·군·구별 인구이동 88
10. 통근·통학유형별 인구(12세이상) 90
11. 상주(야간)·주간인구 90
12. 외국인 국적별 등록 현황 92
13. 외국인과의 혼인 94
IV. 노동 99
1. 노동조합 100
2. 읍·면·동별 노동조합 102
3. 산업연맹별 노동조합 104
4. 직업훈련현황 106
V. 사업체 111
1. 사업체 총괄 112
2. 종사자규모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114
3. 산업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116
VI. 농림수산업 125
1. 농가 및 농가인구 126
2. 경지면적 128
3. 경지규모별 농가 130
4. 농업 진흥구역 지정 132
5. 한국농촌공사 133
6. 식량작물생산량(정곡) 134
6-1. 미곡 134
6-2. 맥류 136
6-3. 잡곡 136
6-4. 두류 138
6-5. 서류 138
7. 채소류생산량 140
8. 특용작물생산량 146
9. 과실류생산량 148
10. 공공비축 미곡 매입실적 150
11. 보리매입실적 152
12. 정부관리양곡 보관창고 154
13. 정부관리양곡 가공공장 156
14. 농업협동조합 158
14-1. 축산·산림협동조합 160
15. 농업용 기계보유 162
16. 비료공급 164
17. 가축사육 166
18. 가축 전염병 발생 168
19.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적 168
20. 수의사현황 170
21. 도축검사 172
22. 배합사료생산 172
23. 축산물위생관계업소 174
24. 소유별 임야면적 176
25. 임상별 산림 면적 178
26. 임상별 임목축적 180
27. 임산물생산량 182
28. 입목벌채 허가(신고) 184
29. 사방사업 186
30. 조림 188
31. 산림피해 190
32. 보안림 지정 현황 192
33. 병해충 발생 및 방제상황 192
34. 어가 및 어가인구 194
35. 어선보유 196
36. 친환경농산물 인증현황 198
VII. 광업·제조업 및 에너지 203
1. 광업 및 제조업 204
2. 종사자 규모별 광업 및 제조업 206
3. 제조업 중분류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 208
4. 광종별광구수 212
5. 광산물생산 212
6. 산업및농공단지 214
7. 민수용탄 수급 216
8. 연탄생산 216
9. 석유류 소비량 217
VIII. 전기·가스·수도 221
1. 발전현황 222
2. 용도별 전력 사용량 224
3. 제조업 중분류별 전력 사용량 226
4. 가스공급량 232
5. 상수도 234
6. 상수도관 236
7. 급수사용량 238
8. 급수 사용료 부과 238
9. 하수도 인구 및 보급률 240
10. 하수사용료부과 242
11. 하수관거 244
IX. 유통·금융·보험 및 기타 서비스 249
1. 유통업체 현황 250
2. 금융기관 252
3. 금융기관 예금·대출 및 어음 254
4. 새마을금고 및 신용협동조합 254
5. 농산물 도매시장별 유통량 256
6. 수출·입 통관 실적 258
6-1. 수출실적 260
6-2. 수입실적 262
7. 농림수산물 수출·입 실적 264
8. 상공회의소 현황 266
X. 주택·건설 271
1. 주택 현황 및 보급률 272
2. 건축허가 274
2-1. 읍·면·동별 건축허가 278
3. 아파트건립 280
4. 토지거래 허가 282
5. 토지거래 현황 284
6. 용도지역 286
7. 용도지구 288
8. 공원 290
9. 하천 292
10. 하천부지점용 293
11. 도로 294
12. 도로시설물 296
13. 교량 298
14. 건설장비 300
XI. 교통·관광 및 정보통신 305
1. 자동차등록 306
2. 업종별 운수업체 308
3. 영업용자동차 업종별 수송 310
4. 주차장 314
5. 철도수송 316
6. 관광사업체등록 318
7. 주요 관광지 방문객수 320
8. 지정(법정) 관광지 현황 및 방문객수 321
9. 관광지 지정 321
10. 우편시설 322
11. 우편물취급 324
12. 우편요금 수입 326
XII. 보건 및 사회보장 331
1. 의료기관 332
2. 의료기관종사 의료인력 336
3. 보건소 인력 338
4.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인력 340
5. 부정 의료업자 단속실적 342
가. 의료인 등 342
나. 의료기관 342
6. 의약품등 제조업소 및 판매업소 344
7. 식품위생관계업소 346
8. 공중위생관계업소 348
9. 예방접종 350
10. 법정전염병 발생 및 사망 352
11. 한센병 보건소 등록 354
12. 결핵환자 현황 356
13. 보건소 구강 보건사업 실적 358
14. 모자보건사업실적 359
15. 건강보험 적용인구 360
16. 건강보험급여 362
17. 건강보험대상자 진료실적 364
18. 국민연금가입자 365
19. 국민연금 급여 지급현황 366
20. 국가보훈 대상자 368
21. 국가보훈대상자 취업 370
22. 국가보훈대상자 및 자녀 취학 372
23. 노인여가복지시설 374
24. 노인주거복지시설 376
25. 노인의료복지시설 378
26. 재가노인복지시설 380
27.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382
28. 여성폭력상담 384
29. 소년·소녀 가장 현황 386
30. 아동 복지시설 388
31. 장애인복지 생활시설 390
32. 장애인 등록현황 392
33. 부랑인시설 396
34. 저소득 및 한부모 가족 398
35. 묘지 및 봉안시설 400
36. 헌혈사업실적 402
37. 방문 건강관리 사업실적 404
38. 보건교육실적 406
가. 건강생활실천교육 406
나. 성인병예방 및 관리교육 406
39. 보육시설 408
40. 자원봉사자현황 410
XIII. 환경 415
1.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416
2. 환경 오염배출사업장 단속 및 행정조치 416
3. 대기오염 418
4. 쓰레기 수거 420
5. 생활폐기물 매립지 422
6. 하수 및 분뇨 발생량 및 처리현황 424
7. 하수종말 처리장 426
8. 수질오염 428
XIV. 교육 및 문화 435
1. 학교총개황 436
2. 유치원 438
3. 초등학교 442
4. 중학교 (공립) 446
5. 중학교 (사립) 448
6. 자율 고등학교 (공립) 450
7. 일반 고등학교 (공립) 450
8. 일반 고등학교 (사립) 452
9. 특성화 고등학교 (공립) 454
10. 특성화 고등학교 (사립) 454
11. 대학 456
12. 특수학교 (공립) 458
13. 기타학교 458
14. 적령아동 취학 460
15. 사설학원 및 독서실 462
16. 공공도서관 464
17. 문화재 466
18. 예술단 472
19. 문화공간 474
20. 체육시설 476
21. 시립운동장 478
22. 청소년 수련시설 480
23. 언론매체 480
24. 출판·오디오물 출판 및 원판 녹음업 현황(산업세분류별) 482
XV. 재정 487
1. 국세징수 488
2. 지방세 부담 490
3. 지방세 징수 492
4. 예산결산 총괄 494
5. 일반회계 세입예산 개요 496
6. 일반회계 세입결산 498
7. 일반회계 세출예산 개요 500
8. 일반회계 세출결산 502
9. 특별회계 예산 결산 504
10. 교육비 특별회계 세입 결산 506
11. 교육비 특별회계 세출결산 508
12. 시공유재산 510
XVI. 공공행정 및 사법 515
1. 공무원총괄 516
2. 본청공무원 518
3. 직속기관·사업소 의회 사무국 공무원 520
4. 정읍시 공무원 522
5. 읍·면·동 공무원 524
6. 소방공무원 526
7. 퇴직 사유별 공무원 528
8. 관내 관공서 및 주요 기관 530
9. 민원서류 처리 532
10. 여권발급 534
11. 범죄발생 및 검거 536
12. 연령별 피의자 538
13. 학력별피의자 540
14. 소년범죄 542
15. 화재발생 544
16. 발화요인별 화재 발생 546
17. 장소별 화재발생 548
18. 산불발생현황 550
19. 소방장비 552
20. 119 구급활동 실적 554
21. 119 구조활동 실적 556
22. 재난사고 발생 및 피해현황 558
23. 풍수해발생 560
24. 소방대상물 현황 562
25. 위험물 제조소 설치현황 564
26. 교통사고 발생 (자동차) 566
27. 자동차 단속 및 처리 568
28. 운전면허 소지자 570
부록 575
1. 도량형 환산표 576
2. 곡류용량 중량 환산 578
3. 역대 정읍군수 579
4. 역대 정주시장 580
5. 역대 정읍시장·부시장 581
6. 역대 국회의원 582
7. 역대 정읍시 도의회 의원 583
8. 정읍시 의회의원[개인신상정보 삭제] 584
9. 정읍시 간부 공무원 585
10. 읍·면·동장 587
11. 행정구역일람표 (읍·면) 588
판권기 591
Contents
I. History 37
1. History of City 39
II. Land and Climate 45
1. Location 47
2. Area and Number of Administrative Units 48
3. Area of Land Category 50
4. Weather Days 54
5. Summary of Meteorological Data 56
6. Precipitation 58
III. Population 63
1. Population Trend 64
2. Households and Population by Eup·Myeon·Dong 66
3. Population by Age(5-year age group) and Gender 68
4. Population by Marital Status (15 years old and over) 76
5. Population by Educational Attainment(6 years old & over) 78
6. Ordinary Households by Type of Occupancy 82
7. Ordinary Households by Rooms Used 83
8. Vital Statistics 84
9. Internal Migration 86
9-1. Migration by Si, Gun and Gu 88
10. Population by Type of Commuting and Schooling(12years and Over) 90
11. Resident and Daytime Population by Administrative District 90
12. Registered Foreigners by Major Nationality 92
13. Marriages by Foreigners 94
IV. Labor 99
1. Labor Unions 100
2. Labor Unions by Eup·Myeon·Dong 102
3. Labor Unions by Industrial Federation 104
4. Vocational Training 106
V. Establishment 111
1. Summary of Establishments by Industry 112
2. Number of Establishments & Workers, by Workforce Size 114
3. Number of Establishments and Workers, by Industry 116
VI. Agriculture, Forestry and Fishing 125
1. Farm Households and Population 126
2. Area of Cultivated Land 128
3. Farm Households, by Size of Cultivated Land 130
4. Land Designated for Agricultural Promotion 132
5. Korea Rural Community Corporation 133
6. Production of Food Grain (polished) 134
6-1. Rice 134
6-2. Wheat and Barley 136
6-3. Miscellaneous Grains 136
6-4. Beans 138
6-5. Potatoes 138
7. Vegetable Production 140
8. Production of Oil Seeds and Cash Crops 146
9. Fruit Production 148
10. Government-purchased Rice by Class and Kind 150
11. Government-purchased Barley by Class 152
12. Warehouse of Government-controlled Grains 154
13. Processing Plants of Government-controlled Grains 156
14. National Agricultural Cooperative Federation 158
14-1. Livestock·Forest Cooperative Federation 160
15. Agricultural Machinery Holdings 162
16. Supply of Chemical Fertilizers 164
17. Number of Livestock, Poultry and Feeders 166
18. Infectious Livestock Diseases by Case 168
19. Livestock Vaccinated Against Infectious Diseases 168
20. Number of Veterinarians 170
21. Inspection of Slaughtered Livestock 172
22. Production of Assorted Feed 172
23. Number of Licensed Livestock Products Premised by Business Type 174
24. Area of Forest Land by Ownership 176
25. Area of Forest Land by Forest Type 178
26. Growing Stock by Forest Type 180
27. Production of Forest Products 182
28. Lumbering Permits 184
29. Erosion Control 186
30. Reforestation by Project 188
31. Forest Damage 190
32. Forests Designated for Protection 192
33. Forest Damage Occurrence and Prevention by Forest Pest Insect and Disease 192
34. Fishery Households and Population 194
35. Fishing Vessel Ownership 196
36. Certification of Environment-friendly Farming 198
VII. Mining and Manufacturing 203
1. Mining and Manufacturing 204
2. Mining(Mingin) and Manufacturing by Division of Industry 206
3. Number of Establishments and Workers, by Division of Industry 208
4. Number of Mines by Kind 212
5. Mineral Production 212
6. Industrial and Agricultural Complex 214
7. Demand and Supply of Coals for Residential and Commercial Uses 216
8. Briquette Production 216
9. Petroleum Consumption 217
VIII. Electricity, Gas and Water-supply 221
1. Electricity Generation 222
2. Electric Power Consumption by Use 224
3. Electric Power Consumption by Division of Industry 226
4. Gas Supply 232
5. Public Water Services 234
6. Public Water Pipe 236
7. Consumption of Water Supplied 238
8. Charges for Water Consumption 238
9. Sewage Population and Distribution Rate 240
10. Charges for Use of Sewage Facilities 242
11. Sewage Pipe 244
IX. Trade, Banking, Insurance and Other Services 249
1. Distribution Stores 250
2. Financial Institutions 252
3. Deposits, Loans and Bills of Financial Institutions 254
4. Saemaeul(Sammaeul) Funds and Credit Union Federations 254
5. Trading Volume of Agricultural & Fishery Products, by Wholesale Markets 256
6. Exports and Imports Cleared 258
6-1. Exports 260
6-2. Imports 262
7. Exports and Imports of Agricultural, Forestry & Fishery Products 264
8.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 266
X. Housing and Construction 271
1. Type of Housing Units and Housing(Hosing) Supply Rate 272
2. Building Construction Permits 274
2-1. Building Permits by Eup·Myeon·Dong 278
3. Construction of Apartment 280
4. Permits for Land Transaction 282
5. Land Transactions by Use and Purpose 284
6. Specific Use Area 286
7. Land by Purpose 288
8. Parks 290
9. Rivers and Streams 292
10. Use of River Sites 293
11. Roads 294
12. Road Facilities 296
13. Bridges 298
14. Construction Machinery and Equipments 300
XI. Traffic, Tourism and Information Communications 305
1. Registered Motor Vehicles 306
2. Transportation Companies, by Type of Business 308
3. Transportation of Commercial Motor Vehicles, by Type of Business 310
4. Parking Lot 314
5. Railroad Transportation 316
6. Registration of Tourist Service Establishments 318
7. Number of Visitors 320
8. Designation of Tourist Attractions and The Visitors 321
9. Designation of Tourist Attractions 321
10. Postal Service Facilities 322
11. Handling of Postal Matters 324
12. Receipts From Postal Charges 326
XII. Health and Social Security 331
1. Number of Medical Institutions 332
2. Number of Medical Personnels Employed in Medical Institutions 336
3. Number of Staffs in Health Centers 338
4. Number of Staffs in Health Subcenters and Primary Health Care Centers 340
5.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Practices 342
5-가. Medical Practitioners etc(tec). 342
5-나. Medical Institutions 342
6. Manufactures and Stores of Pharmaceutical Goods Etc. 344
7. Number of Licensed Food Premises, by Business Type 346
8. Number of Licensed Sanitary Premises, by Business Type 348
9. Vaccinations Against Major Communicable Diseases 350
10. Incidents of Communicable Diseases and Deaths 352
11. Registered Leprosy Patients at Health Centers 354
12. Registered Tuberculosis Patients 356
13. Oral Health Activities at Health Centers 358
14. Maternal and Child Health Care Activities 359
15. Beneficiaries of Health Insurance 360
16. Benefits in Medical Insurance 362
17. Medical Treatment Activities of The Medically Insured 364
18. Number of National Pension Insurants 365
19. Paying Benefit National Pension Insurant 366
20. Number of Patriots and Veterans 368
21. Employment of Patriots & Veterans, and Bereaved Families 370
22. Educational Benefits for Patriots & Veterans, and Their Families 372
23. Senior Leisure Service Facilities 374
24. Senior Home & Medical Service Facilities 376
25. Senior Home & Medical Service Facilities 378
26. Community Senior Service Facilities 380
27. Basic Livelihood Security Recipients 382
28. Counseling Activities for Women 384
29. The State of Households Headed by Child 386
30. Children Welfare Institutions 388
31. Welfare Institutions for The Disabled 390
32. Registered Disabled Persons 392
33. Homeless Institutions 396
34. Low-income Single Parent Families 398
35. Cemeteries, Crematorium and Charnel Houses 400
36. Blood Donation Activities 402
37. Home Visiting Health Service 404
38. Health Education 406
가. Health Life Practice 406
나. Adult Disease Prevention 406
39. Day Care Centers for Children 408
40. Volunteers 410
XIII. Environment 415
1. Environmental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 416
2. Inspection and Administrative Measures for Environmental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 416
3. Air Pollutant Emission 418
4. Waste Collection and Disposal 420
5. General Waste Landfill 422
6. Sewage & Night Soil Discharge and Treatment 424
7. Sewage Treatment Plants 426
8. Water Pollution by Rivers 428
XIV. Education and Culture 435
1. Summary of Schools 436
2. Kindergartens 438
3. Elementary Schools 442
4. Middle Schools (Public) 446
5. Middle Schools (Private) 448
6. Autonomous High Schools (Public) 450
7. General High Schools (Public) 450
8. General High Schools (Private) 452
9. Specialized High Schools (Public) 454
10. Specialized High Schools (Private) 454
11. Junior Colleges 456
12. Special School (Public) 458
13. Other Schools 458
14. Enrollments of Children at the Right Age for Compulsory Education 460
15. Private Institute and Reading Room 462
16. Public Libraries 464
17. Cultural Properties 466
18. Art Performing Organizations 472
19. Cultural Facilities 474
20. Public Sports Facilities 476
21. Municipal Stadiums 478
22. Youth Facilities 480
23. Mass Media 480
24. Publishing, Audio Publishing and Original Master Recordings(by Industrial Classes) 482
XV. Public Finance 487
1. Collection of National Taxes 488
2. Local Tax Burden 490
3. Collection of Local Taxes 492
4. Summary of Budget and Settlement 494
5. Budget Revenues of General Accounts 496
6. Settled Revenues of General Accounts 498
7. Budget Expenditure of General Accounts 500
8. Settled Expenditure of General Accounts 502
9. Settled Budget of Special Accounts 504
10. Settled Revenues of Special Accounts for Education 506
11. Settled Expenditure of Special Accounts for Education 508
12. Public Properties Commonly Owned 510
XVI. Public Administration and Justice 515
1. Summary of Government Employees 516
2. Government Employees of Head Office 518
3. Direct of Affiliated Agencies(Agencues) & Government Employees 520
4. Government Employees of Head Office 522
5. Government Employees of Eup·Myeon·Dong 524
6. Fire-fighting Officials 526
7. Government Employees by Cause of Retirement 528
8. Number of Government & Public Offices, and Major Agencies 530
9. Handling of Civil Request Documents 532
10. Passport Issues 534
11. Criminal Offenses and Arrests 536
12. Suspects by Age-group 538
13. Suspects by Education Background 540
14. Juvenile Delinquency 542
15. Fire Incidents 544
16. Fire Incidents by Cause 546
17. Fire Incidents by Place 548
18. Forest Fires 550
19. Fire-fighting Equipment 552
20. Performance of EMS Activity 554
21. Performance of 119 Rescue Activity 556
22. Calamities and Damage 558
23. Damage from Storms and Floods 560
24. Facilities Subject to Fire-fighting Regulation 562
25. Manufactory, Stores and Agencies of Dangerous Objects 564
26. Traffic Accidents (automobile) 566
27. Traffic Regulation and Punishment of Violations 568
28. Number of Driver's License Holders 570
Appendix 575
1. Conversion Table of Measurement 576
2. Conversion Table of Grain by Volume and Weight 578
3. Successive Names of Jeongeup County Head 579
4. Successive Names of Jeongju City Mayor 580
5. Successive Names of Jeongeup City Mayor·Deputy Mayor 581
6. The Chronicles of Names of Assembly Man 582
7. Successive Member(Nember) of Jeongeup City Province Assembly 583
8. Names of Jeongeup City Councilor[개인신상정보 삭제] 584
9. List of Executive Offices 585
10. List of Chief's Eup Myeon Dong Offices 587
11. Table of Administrative District (Eup·Myeon) 588
Copyright 59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