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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국내외 내비게이션 시장전망과 참여업체 사업전략 251. 국내외 내비게이션 시장동향과 전망 26 1-1.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동향과 전망 26 1)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 추이 26 2)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규모 및 보급률 31 3) 내비게이션 주요업체 시장 점유율 33 4) 국내 내비게이션 수출 동향 34 5) 내비게이션 시장의 특성 36 6) 내비게이션 관련 국내시장 이슈 36 (1) 정체 시장을 타계할 돌파구 모색 36 (2) 대기업의 내비게이션 사업 강화 38 (3) 스마트폰·태블릿PC와 공생 전략 39 (4) 매립형 시장 확대 40 1-2. 해외 내비게이션 시장규모와 동향 42 1) 해외 주요 지역별 자동차 등록대수와 판매대수 추이 42 2) 세계 내비게이션 시장규모와 동향 48 3) 주요 지역별 내비게이션 시장동향 51 1-3. 모바일 내비게이션 시장동향 53 1) 시장규모와 전망 53 2) 이동통신사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동향 54 (1) 미국 54 (2) 유럽 57 (3) 플랫폼 업체들에 대한 대응 57 3) 플랫폼 업체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동향 582. 내비게이션 최신 트랜드와 제품 종합 분석 61 2-1. 국내 최신 트랜드 61 2-2. 국내 제품 종합 분석 63 1) 온대쉬(On Dash)형 모델 63 (1) 제조사별 출시 모델 수 63 (2) 맵(Map) 64 (3) 디스플레이 사이즈 65 (4) 디스플레이 해상도 65 (5) CPU 66 (6) OS 67 (7) DMB 68 (8) GPS칩셋 69 (9) 블루투스 70 (10) 무선랜 72 (11) TPEG 서비스 72 2) 매립/올인원형 모델 73 (1) 제조사별 출시 모델 수 73 (2) 맵(Map) 74 (3) 디스플레이 사이즈 75 (4) CPU 75 (5) 디스플레이 해상도 76 (6) GPS칩셋 76 (7) 블루투스 77 (8) 와이브로 78 (9) TPEG 서비스 78 2-3. 일본 주요 제품 종합 분석 79 1) 최신 트랜드 79 2) 주요 제품별 사양 81 (1) 하이엔드 HDD 내비게이션 81 (2) 고기능 내비게이션 83 (3) 일반 가격대의 메모리 타입(2DIN) 84 (4) 포터블 & 컴팩트 타입 853. 국내외 주요 참여업체의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87 3-1. 국내 주요 참여업체의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87 1) 팅크웨어(주) 87 (1) 일반현황 87 (2) 주요 실적 및 연혁 87 (3) 매출 및 재무 현황 89 (4) 주요 원재료 현황 90 (5) 보유 특허 현황 90 (6) 연구개발 현황 및 실적 91 (7) 내비게이션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93 2) (주)파인디지털 97 (1) 일반현황 97 (2) 주요 실적 및 연혁 97 (3) 매출 및 재무 현황 98 (4) 주요 원재료 현황 99 (5) 보유 특허 현황 99 (6) 연구개발 현황 및 실적 100 (7) 내비게이션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102 3) (주)마이스터(한라그룹) 107 (1) 일반현황 107 (2) 주요 실적 및 연혁 107 (3) 매출 및 재무 현황 108 (4) 내비게이션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108 4) SK마케팅앤컴퍼니(SK M&C) 111 (1) 일반현황 111 (2) 주요 실적 및 연혁 111 (3) 매출 및 재무 현황 112 (4) 내비게이션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112 5) 서울통신기술 115 (1) 일반현황 115 (2) 주요 실적 및 연혁 115 (3) 매출 및 재무 현황 116 (4) 연구개발 현황 및 실적 117 (5) 내비게이션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118 6) (주)웅진홀딩스 120 (1) 일반현황 120 (2) 주요 실적 및 연혁 121 (3) 매출 및 재무 현황 122 (4) 내비게이션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122 7) 아이스테이션㈜ 123 (1) 일반현황 123 (2) 주요 실적 및 연혁 124 (3) 매출 및 재무 현황 125 (4) 내비게이션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125 8) 기륭전자㈜ 126 (1) 일반현황 126 (2) 주요 실적 및 연혁 127 (3) 매출 및 재무 현황 128 (4) 보유 특허 현황 129 (5) 연구개발 실적 및 동향 129 (6) 내비게이션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130 9) 나비스오토모티브시스템즈㈜ 132 (1) 일반현황 132 (2) 주요 실적 및 연혁 132 (3) 매출 및 재무 현황 133 (4) 내비게이션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133 10) 디브이에스코리아㈜ 135 (1) 일반현황 135 (2) 주요 실적 및 연혁 136 (3) 매출 및 재무 현황 136 (4) 연구개발 동향 137 (5) 내비게이션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137 3-2. 해외 주요 참여업체의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139 1) 미국 내비이션 주요 업체 139 (1) 가민(Garmin) 139 (2) 마젤란(Magellan) 142 (3) 톰톰(TomTom) 145 (4) 미오(Mio Technology) 148 2) 일본 내비게이션 주요 업체 151 (1) 소니(SONY) 151 (2) 켄우드(KENWOOD) 153 (3) 파이오니아(Pioneer) 155 (4)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시스템즈(Panasonic Automotive Systems) 159 (5) 산요전기(Sanyo Electric) 1624. 전자지도 시장동향 163 4-1. 지리정보시스템(GIS) 시장동향 163 1) 지리정보시스템(GIS) 시장규모 163 2) 3차원 내비게이션 시장동향 164 4-2. 지리정보시스템(GIS) 개요 165 1) 지리정보시스템(GIS) 정의 165 2) 지리정보시스템(GIS) 구성 166 3) 지리정보시스템(GIS) 특성 167 4) 지리정보시스템(GIS) 활용분야 168 4-3. 3차원 GIS 솔루션 기술 동향 169 1) 3차원 GIS 기술 동향 169 2) 기술발전 단계별 주요 특징 170 4-4. Geo-Sensor 및 u-GIS 공간정보 기술 동향 171 1) 센서 웹 기술 171 2) GIS/CAD 데이터 통합 및 연계 기술 172 4-5. 3차원 지도데이터 기술개발 동향 173 1) 적용기술 및 기능규격 173 2) 3차원 지도데이터 가시화 및 GIS 구축 세부기술 175 (1) 대용량 지형처리 알고리즘 175 (2) 대용량 이미지처리 알고리즘 175 (3) 시설물 데이터 처리기술 176 (4) 데이터 전처리 도구 177 3) 3차원 지도데이터 적용사례 1775. 텔레메틱스 시장과 기술 동향 181 5-1. 개요 181 5-2. 텔레메틱스 시장동향 및 전망 183 1) 국내외 시장동향 183 2) 국내외 시장전망 185 5-3. 국내 기술개발 동향 1866.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언 192 6-1. 제품 개발 전략 192 6-2. 시장 확대 전략 194Ⅱ. 韓 ? 日 하이패스 시장전망과 주요업체 사업전략 1991. 하이패스 시장동향과 전망 199 1-1. 국내 하이패스 시장동향 200 1) 하이패스 관련 이력과 정책동향 200 2) 시장규모 및 전망 200 3) 하이패스 보급률과 이용률 추이 202 4) 하이패스 판매가격 추이 204 5) 하이패스 TOP10 205 6) 하이패스 이용혜택 및 효과 205 (1) 이용혜택 205 (2) 효과 207 1-2. 일본 하이패스 시장동향 207 1) 시장규모 및 이력 207 2) 이용률과 이용요금 추이 212 3) 주요업체 시장점유율 216 4) 주요 모델 선호도 217 5) 이륜차 ETC 시장동향 218 6) ETC 관련 사고와 대책 2202. 제품 종합 분석 222 2-1. 제품 사양 분석 222 1) 제조사별 출시 모델 수 222 2) 출시연월 222 3) 판매 가격 223 4) 음성안내 기능 224 5) 디스플레이 225 6) 통신(주파수) 225 7) 전원공급 227 2-2. 주요 모델별 세부 사양 228 2-3. 통신성공률 우수단말기 비교 2313. 주요 참여업체의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233 3-1. 주요 분야별 업체의 최근동향 233 3-2. 국내 주요 참여업체의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234 1) 서울통신기술(주) 234 (1) 하이패스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234 2) 삼성SDS(주) 237 (1) 일반현황 237 (2) 주요 실적 및 연혁 237 (3) 매출 및 재무 현황 238 (4) 하이패스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238 3) 아이트로닉스 240 (1) 일반현황 240 (2) 주요 실적 및 연혁 241 (3) 매출 및 재무 현황 241 (4) 하이패스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242 4) (주)SD시스템 244 (1) 일반현황 244 (2) 주요 실적 및 연혁 245 (3) 매출 및 재무 현황 246 (4) 원재료에 관한 현황 246 (5) 연구개발 실적 247 (6) 하이패스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248 5) (주)AITS 252 (1) 일반현황 252 (2) 주요 실적 및 연혁 252 (3) 매출 및 재무 현황 253 (4) 하이패스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253 6) (주)포스코ICT 256 (1) 일반현황 256 (2) 주요 실적 및 연혁 256 (3) 매출 및 재무 현황 257 (4) 하이패스 관련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257 3-3. 일본 주요 참여업체의 개발동향과 사업전략 261 1) 파나소닉(Panasonic) 261 2) 파이오니아(Pioneer) 262 3) 후루노전기(古野電?) 263 4) 미쯔비시중공업(三菱重工業) 264 5) 미쯔비시전기(三菱電?) 266 6) 클라리온(Clarion) 267 7) 덴소(Denso) 268 8) 알파인(Alpine) 2684. 하이패스 관련 기술동향 270 4-1. 카드와 단말기 사이의 정보처리 과정 271 4-2. 단말기와 톨게이트 안테나 사이의 정보처리 과정 272 4-3. 무선주파수(RF)방식과 적외선(IR)방식의 비교 272Ⅲ. 자동차산업 전망과 IT융합 기술동향 2771. 한국 자동차산업의 동향과 전망 277 1-1. 자동차산업 최근 이슈 277 1) 국내 이슈 277 (1) 내수시장 성장세 둔화 277 (2) 한-EU FTA 발효 278 (3) 수출 300만대 돌파 278 (4) 쌍용 경영 정상화와 쉐보레 브랜드 출시 279 2) 해외 이슈 279 (1) 유럽시장 판매 4년 연속 감소 279 (2) 중국, 인도 성장세 급격 둔화 280 (3) 미국 빅3의 부활 280 (4) 폭스바겐의 약진 281 (5) 일본업체의 자연재해로 인한 부진 281 (6) 중국, 합자업체의 독자브랜드 출시 가속 282 (7) 신흥시장, 자국 산업 보호주의 정책 강화 282 1-2. 자동차 생산 동향 284 1) 국내 생산 285 2) 해외 생산 286 1-3. 자동차 판매(내수, 수출) 동향 289 1) 연도별 판매실적 289 2) 업체별 판매실적 290 3) 내수판매 실적 293 4) 수출판매 실적 295 1-4. 수입자동차 시장동향 2972. 자동차와 IT융합기술, 스마트카 기술 동향 301 2-1. 주요 IT융합 기술별 동향 301 1)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301 2) 차체자세제어장치 303 3) 안전예고 시스템 304 4) 감응순환제어장치 305 5) 차선이탈경고시스템(LDW) 305 6) 주차보조시스템(PAS) 306 7) 타이어공기압 측정장치(TPMS) 307 8) 주행자 보호시스템 308 9) 스마트 에어백 309 10) HID 제논 램프 309 11) 공기정화 시스템 310 12) 나이트비전 311 13) 멀티미디어 시스템 312 14) 다기능 거울(Multi-vision mirror) 314 15) 홈링크 315 16)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기술 315 2-2. 주요업체별 보유 기술 및 주요 적용 사례 317 1) 해외 업체 317 (1) 아우디(Audi) 317 (2) 포드(Ford) 324 (3) 메르세데스 벤츠(BENZ) 326 (4) 도요타(Toyota) 327 (5) 혼다(Honda) 329 (6) 크라이슬러(Chrysler) 330 (7) 지엠(GM) 330 (8) 비엠떠블유(BMW) 332 2) 국내 업체 334 (1) 현대자동차 334 (2) 기아자동차 336 (3) 한국GM 338Ⅳ. 관련 통계 3431. 택시사업 관련통계 및 업체 리스트 3432. 버스 관련통계 및 업체 리스트 3683. 고속도로 교통량 관련 통계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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