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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게임산업의 해외진출 필요성 3
2. 국내 게임산업의 중국 진출 현황 및 문제점 6
2-1. 국내 게임산업의 중국 진출 현황 6
(1) 국내 게임산업 연간 총 매출규모(액) 6
(2)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 기준 상위 기업별 매출규모(액) - 상위 10대 기업 7
(3) 국내 게임산업 종사자 규모(수) 7
(4) 최근 5년간 국내 게임산업 신규채용 규모에 따른 고용창출 효과 - 고용규모 상위 10대 기업 8
(5) 국내 음반/영화/드라마/캐릭터 등 상품 수출규모(액) 9
(6) 중국에서의 한국 게임 시장 점유율 추이 9
(7) 중국에서의 한국 게임 매출규모(액) 10
(8) 중국에서의 중국 게임 시장 점유율 11
(9) 중국에서의 중국 게임 매출규모(액) 12
(10) 중국에서의 매출액 기준 상위 기업별 매출규모(액) 12
2-2. 국내의 제도적 문제점 14
(1) 국내 게임법제도의 연혁과 배경 14
(2) 게임관련 법제 현황 15
(3)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의 개정 동향 17
2-3. 중국의 제도적 문제점 21
3. 미국의 콘텐츠 산업 중국 시장진출 정책 사례 27
3-1. WTO의 "중국-음반, 출판물 및 일부 시청각제품에 관한 사건"의 결론 27
3-2. WTO 사건 이후 중국 시장의 변화 가능성 31
3-3. 중국의 투자 분야 제약에 대한 개선 가능성 및 방안 34
4. 국내 게임산업의 중국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개선 방향 37
4-1. 제도의 개선 37
(1) 게임수출을 위한 법제도의 개선이 필요 - '규제'에서 '진흥'으로 37
(2) 정부 수출지원제도의 개선 37
4-2. 인식의 개선 39
4-3. 정보활동의 개선 39
4-4. 개선이 필요한 당면 과제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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