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7중’ 삼성 독주 속 혼전 예상 호랑이냐 사자냐 최강 선발진은 허리가 강해야 산다 시속 150km 광속구의 전쟁 활화산 폭발한다 최강 3-4-5번은 다양하게 출루, 열심히 작전 우승 위한 필요조건 공격은 팬을, 수비는 우승컵을 구관이 명관일까 새얼굴이 뜰까 프로야구 미래의 주인공들 떴다 스카우팅리포트 보는 법 삼성 라이온즈 SK 와이번스 롯데 자이언츠 KIS 타이거즈 두산 에버스 LG 트윈스 한화 이글스 넥센 히어로즈 2012 프로야구 경기일정
이용현황보기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2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710658
796.3570683 -12-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710659
796.3570683 -12-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이 책 한 권이면 나도 프로야구 전문가!
스카우팅리포트는 투수들의 투구 폼, 릴리스 포인트, 구종별 구속, 상대 타자의 어느 코스로 공을 많이 던지는지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또한 타자들의 타격 폼, 히팅 포인트, 코스별 또는 구종별 강약, 타구가 어느 방향으로 많이 갔는지 등을 쉽게 알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지식프레임에서 출간된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2012》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투수들의 피칭존이다. 투수의 경우 스트라이크존 9개, 볼존 8개 등 총 17개 구간을 나눠 검정색, 벽돌색, 진분홍색, 분홍색, 베이지색, 흰색 등 6가지로 색을 구분해 어느 코스로 가장 많은 공을 던지고 적게 던졌는지 바로 알 수 있게 했다. 운전자가 신호등을 보고 교통신호를 지키듯이 야구팬은 TV를 보거나 경기장에서 직접 관전할 때 피칭존의 색을 보고 투수가 자주 던지는 코스를 바로 알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각 투수들이 어떤 공을 던지며 공의 속도는 어느 정도 되는지도 함께 풀이해놓았다.
타자의 경우에는 스프레이존을 표시했다. 타자들의 경우 그라운드를 내-외야 각 3개씩 총 6개 구간으로 나눠 어느 방향으로 가장 많은 타구가 날아갔는지 바로 파악하도록 표기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안타 방향이 아닌 전체 타구의 방향이다. 안타만 표시했을 경우 타자의 타격 방향이 왜곡될 수 있다. 내야안타는 아주 적고 대부분의 안타가 외야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그러나 전체 타구를 그라운드에 표시해준다면 방향뿐 아니라 내야 땅볼이냐 외야 플라이(혹은 안타)냐를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다.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2012》의 스프레이존을 보면 밀어치는 타자인지 잡아당기는 타지인지, 아니면 부채살타법을 구사하는 타자인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이외에도 팀 설명에서는 구단 역사, 역대 영구 결번, 유니폼 그래픽(홈, 어웨이), 감독 소개, 역대 한국시리즈 우승 횟수, 라인업, 타순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선수들에 대한 완벽한 기술 분석 & 전문 기자 칼럼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2012》는 선수들에 대한 기술 분석도 돋보인다. 투수 분석에서는 각 구종별 스피드, 주요 레퍼토리, 투구 매커니즘, 지난해 성적 및 올해 전망 등에 대해 자세히 기술돼 있다. 또한 타자 분석에서는 타격 매커니즘, 코스별 강약, 파워히터인지 컨택트 히터인지, 작전 수행 능력, 수비력, 주루 플레이에 대해 상세히 분석돼 있다. 이외에 총 9개의 스페셜 리포트를 게재했다. 프로야구 개막특집을 비롯해, <프로야구 최강의 선발진><프로야구 중간투수 비교><150km의 전쟁 마무리 투수들><최강의 3-4-5번><다양하게 출루하고 열심히 작전하고-테이블 세터><그라운드의 야전 사령관 포수><8개 구단 수비력 비교><프로야구 용병들><신인들 비교> 등의 칼럼은 독자들에게 흥미진진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또한 휴대하기 편한 포켓사이즈(12.5cm×18.8cm)로 제작되어 독자들이 부담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야구장에 들고 갈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