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말레이시아 관광소비자 마케팅조사, 2011 / 한국관광공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관광공사, 2011
청구기호
338.4791 -12-6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00 p. : 삽화, 표 ; 30 cm
제어번호
MONO1201217013
주기사항
관광소비자 마케팅조사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10

Ⅰ. 조사 배경 10

Ⅱ. 조사 목적 12

Ⅲ. 조사 설계 12

제2장 문헌조사 13

Ⅰ. 도시별 일반 개황 13

1. 말레이시아 개요 13

2. 3대 도시 일반현황 14

3. 한국과의 관계 14

4. 공휴일 현황 16

5. 한·말레이시아 비자정책 17

6. 항공편 17

Ⅱ. 아웃바운드 및 방한관광 현황 18

1. 말레이시아 관광현황 18

2. 방한 관광 현황 20

제3장 관광소비자 FGD 조사 23

Ⅰ. 해외여행 인식 및 행태 23

1. 해외여행에 대한 인식 23

2-1. 해외여행 시 여행 형태 24

2-2. 여행 형태별 국가 분류 25

3. 해외여행 시 Key Buying Factor 26

4-1. 해외여행 시 정보수집채널 및 신뢰도 27

4-2. 해외여행 정보수집 시 Unmet Needs 28

Ⅱ. 해외여행 국가별 이미지 평가 29

1. 한국에 대한 이미지 평가 29

2. 홍콩에 대한 이미지 평가 30

3. 싱가포르에 대한 이미지 평가 30

4. 국가별 방문자 이미지 31

Ⅲ. 한국여행 경험 평가 32

1. 음식에 대한 만족도 평가 32

2. 쇼핑에 대한 만족도 평가 33

3. 숙박시설에 대한 만족도 평가 34

4. 관광지에 대한 만족도 평가 35

5. 관광안내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평가 36

6. 대중교통에 대한 만족도 평가 37

7. 유흥/오락/나이트라이프에 대한 만족도 평가 38

8. 여행경비에 대한 만족도 평가 39

Ⅳ. 한국에 대한 전반적 의견 40

1. 한류에 대한 의견 40

2. 한국에 대한 인식 및 방문 의향 41

3. 한국 축제 참여 의향 42

제4장 여행상품 전문가 IDI 조사 43

Ⅰ. 해외여행 인식 및 행태 43

1. 해외여행 시장 규모의 변화 43

2. 해외여행 시 선호 관광 유형 44

3. 여행 정보 수집 채널 45

Ⅱ. 한국 관광 상품 48

1-1. 판매 중인 한국 관광 상품 48

1-2. 상품 판매 및 영업 방식 49

2-1. 한국 관광 상품의 홍보 50

2-2. 한국 관광 관련 광고 51

3. 한국 관광에 대한 한류의 영향력 52

Ⅲ. 국가별 관광 상품의 경쟁력 평가 53

1. 한국 관광 상품에 대한 선호 이유 53

2. 중국 관광 상품에 대한 선호 이유 54

3. 한국의 관광 상품의 장/단점 55

4. 서비스별 한국 관광 상품 평가 56

Ⅳ. 특화 여행 상품 57

1. 인센티브 관광 및 고소득층 대상의 의료 관광 상품 57

제5장 관광소비자 온라인 조사 58

Ⅰ. 응답자 특성 58

1. 응답자 특성 - 해외여행 관련 60

2. Life Style 및 여행 성향 61

3. 해외 여행지 선택 시 주요 고려사항 63

4. 여행정보 수집 방법 65

Ⅱ. 말레이시아 아웃바운드 여행현황 및 일반 해외여행 행태 67

1. 최근 2년 이내 방문 국가 67

2. 방문 국가별 여행 시기 69

3. 해외여행 시 체류기간 70

4. 해외여행 정보원 72

5. 해외여행 방문 형태 76

6. 해외여행 시 동반자 수 81

7. 해외여행 시 여행경비 부담자 85

8. 해외여행 주요 목적 87

9. 해외여행 시 경험한 관광/활동 90

10. 해외여행 시 지출 비용[예상/실제] 95

Ⅲ. 말레이시아 관광객 여행지 경쟁상황 100

1. 향후 해외여행을 희망하는 국가 100

2. 해외여행 목적지별 이미지 속성 평가 102

3. 해외여행지 선택 시 함께 고려했던 국가 103

4. 해외여행국가 선택 계기 104

5. 해외여행지 선택 시 최종 결정자 109

Ⅳ. 말레이시아 아웃바운드 여행객의 한류 관련 인식 평가 111

1. 한국에 대해 갖고 있는 이미지 111

2. 한류에 대한 선호도 115

3. 한류로 인한 향후 한국 방문 의향 118

Ⅴ. 말레이시아 관광객의 해외여행 만족도 평가 123

1. 해외여행 전반적 만족도 123

2. 해외여행 주요 요인별 만족도 130

3. 출입국 절차 만족도 134

4. 숙박시설 만족도 141

5. 음식 만족도 146

6. 쇼핑 만족도 150

7. 관광지에 대한 만족도 153

8. 관광안내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157

9. 대중교통에 대한 만족도 160

10. 유흥/오락/나이트 라이프에 대한 만족도 163

11. 여행 경비에 대한 만족도 168

12. 향후 재방문 의향 169

13. 타인 추천 의향 175

제6장 결론 및 시사점 177

Ⅰ. 말레이시아 관광객 시장 세분화 177

1. 시장세분화 주요 집단 구성 177

2. 세분시장 특성 178

Ⅱ. 방한 말레이시아 관광객의 한국 여행 현황 및 해외여행 행태 201

1. 말레이시아 관광객의 해외여행 현황 201

2. 말레이시아 관광객의 해외여행 및 한국 여행 행태 202

3. 한국여행의 경쟁력 점검 206

4. 한국 여행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향성 208

판권기 210

〈표 1〉 말레이시아 개요 13

〈표 2〉 3대 도시 일반현황 14

〈표 3〉 한-말레이시아 교역 현황 15

〈표 4〉 공휴일 현황 16

〈표 5〉 현행 정책 17

〈표 6〉 항공편 17

〈표 7〉 연도별 아웃바운드 말레이시아인 방문객 수 18

〈표 8〉 말레이시아인 해외여행 방문지역 19

〈표 9〉 연도별 한국 방문 말레이시아 관광객 수 및 증감추이 20

〈표 10〉 한국 관광 동향 20

〈표 11〉 주요 여행사 21

〈표 12〉 응답자 특성 59

〈표 13〉 응답자 특성 - 해외 여행관련 60

〈표 14〉 현지 교통비 98

〈표 15〉 현지 관광비 및 입장료 98

〈표 16〉 항공비용 98

〈표 17〉 숙박비용 99

〈표 18〉 해외여행지 선택 시 고려 국가 103

〈표 19〉 한류 연상 이미지 - 구체적인 내용 112

〈표 20〉 한류 선호 이유 116

〈표 21〉 한류 비선호 이유 116

〈표 22〉 출입국 관련서류 준비 시 제출서류 138

〈표 23〉 비자 발급 소요일 140

〈표 24〉 비자 발급 비용 140

〈표 25〉 이용 숙박시설 종류 144

〈표 26〉 호텔 등급 145

〈표 27〉 1일 숙박 요금 145

〈표 28〉 기본 프로파일 179

〈표 29〉 해외여행 관련 특성 181

〈표 30〉 해외여행 주요 행태 184

〈표 31〉 여행지 선택 고려요인 및 주요 정보원 186

〈표 32〉 한국 여행에 대한 인식 및 의향 188

〈표 33〉 Life Style 특성 190

〈표 34〉 [집단3] 마케팅 전략 192

〈표 35〉 [집단5] 마케팅 전략 194

〈표 36〉 [집단6] 마케팅 전략 196

〈표 37〉 [집단1] 마케팅 전략 198

〈표 38〉 [집단2] 마케팅 전략 199

〈표 39〉 [집단4] 마케팅 전략 200

〈그림 1〉 관광객 수 변화 추이 10

〈그림 2〉 외래 관광객 중 중국/일본/동남아시아 비중 10

〈그림 3〉 한국 관광 방문객 수 변화 추이 11

〈그림 4〉 해외여행에 대한 인식 23

〈그림 5〉 해외여행 시 여행 행태 24

〈그림 6〉 여행 행태별 국가 분류 25

〈그림 7〉 해외여행 시 Key Buying Factor 26

〈그림 8〉 여행 정보수집채널 및 신뢰도 27

〈그림 9〉 여행 정보수집 시 Unmet Needs 28

〈그림 10〉 한국 이미지 29

〈그림 11〉 홍콩 이미지 30

〈그림 12〉 싱가포르 이미지 30

〈그림 13〉 국가별 방문자 이미지 31

〈그림 14〉 음식에 대한 만족도 평가 32

〈그림 15〉 쇼핑에 대한 만족도 평가 33

〈그림 16〉 숙박시설에 대한 만족도 평가 34

〈그림 17〉 관광지에 대한 만족도 평가 35

〈그림 18〉 관광안내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평가 36

〈그림 19〉 대중교통에 대한 만족도 평가 37

〈그림 20〉 유흥/오락/나이트라이프에 대한 만족도 평가 38

〈그림 21〉 여행경비에 대한 만족도 평가 39

〈그림 22〉 한류에 대한 의견 40

〈그림 23〉 한국에 대한 인식 및 방문의향 41

〈그림 24〉 한국 축제 참여의향 42

〈그림 25〉 방한 여행 증감 추이 43

〈그림 26〉 개별 자유 여행 선호도 증가 44

〈그림 27〉 한국여행 시, 선호 관광 형태 44

〈그림 28〉 여행 정보 수집 채널 45

〈그림 29〉 여행 관련 문의 사항 46

〈그림 30〉 여행사의 결정 영향력 47

〈그림 31〉 한국 관광 상품 종류 48

〈그림 32〉 현지 내 한국 관광 상품 판매 방식 49

〈그림 33〉 한국 관광 상품의 홍보 방법 50

〈그림 34〉 한국 관광 관련 광고 채널 51

〈그림 35〉 한국 관광 관련 광고내용 51

〈그림 36〉 영향력 있는 한류 콘텐츠 52

〈그림 37〉 한국의 영향력 - 한국 여행 코스의 변화 52

〈그림 38〉 한국 관광 상품의 KBF 53

〈그림 39〉 중국 관광 상품의 KBF 54

〈그림 40〉 한국 관광 상품의 장점 55

〈그림 41〉 서비스별 한국 관광 상품 평가 56

〈그림 42〉 인센티브 관광 상품 57

〈그림 43〉 Life Style 61

〈그림 44〉 여행 관련 성향 61

〈그림 45〉 Life Style 및 여행 성향 대응 일치 분석 62

〈그림 46〉 해외 여행지 선택 시 주요 고려사항 63

〈그림 47〉 여행정보 수집 방법 65

〈그림 48〉 최근 2년 이내 방문 경험 국가 67

〈그림 49〉 해외여행 방문 시기 69

〈그림 50〉 해외여행 체류 일 수 70

〈그림 51〉 해외여행 체류 일 수 - 최근 방문 국가 70

〈그림 52〉 최근 방문 국가 여행 정보 수집 방법 72

〈그림 53〉 주요 활용 정보 74

〈그림 54〉 해외여행 정보의 여행지 결정 영향력 75

〈그림 55〉 방문 형태 76

〈그림 56〉 여행사 추전 국가 선택여부 78

〈그림 57〉 방문 국가 선택 시기 79

〈그림 58〉 함께 여행한 사람 수 81

〈그림 59〉 본인 외 동반자 수[평균] 81

〈그림 60〉 함께 여행한 사람 83

〈그림 61〉 여행 경비 주 부담자 85

〈그림 62〉 여행 주목적 87

〈그림 63〉 해외여행 국가별 주요 목적 대응 일치 분석 89

〈그림 64〉 주 경험 관광/활동 90

〈그림 65〉 해외여행 국가별 경험 활동 대응 일치 분석 92

〈그림 66〉 가장 만족한 관광/활동 93

〈그림 67〉 총 여행 경비 96

〈그림 68〉 쇼핑 비용 96

〈그림 69〉 유흥/오락비용 97

〈그림 70〉 기타 비용 97

〈그림 71〉 향후 해외여행 희망 국가 100

〈그림 72〉 방문 국가 이미지 102

〈그림 73〉 해외여행국가 선택 계기 104

〈그림 74〉 최근 방문 국가의 중요 고려 요인 106

〈그림 75〉 여행 국가 선택 시 중요 고려 요인 대응 일치 분석 108

〈그림 76〉 최종 의사결정자 109

〈그림 77〉 한류 인식 정도 111

〈그림 78〉 한류 연상 이미지 111

〈그림 79〉 한류 정보 습득 경로 113

〈그림 80〉 한류에 대한 선호도 115

〈그림 81〉 한류로 인한 한국 관심도 변화 117

〈그림 82〉 한류로 인한 향후 한국 방문 의향 118

〈그림 83〉 한국 방문을 유도하는 패키지여행 상품 119

〈그림 84〉 향후 한국 방문 시기 121

〈그림 85〉 해외여행 전반적 만족도 123

〈그림 86〉 해외여행 만족 이유 126

〈그림 87〉 해외여행 불만족 이유 128

〈그림 88〉 해외여행의 주요 요인별 만족도 131

〈그림 89〉 국가별 만족도 대응 일치 분석 132

〈그림 90〉 해외여행의 주요 요인별 만족도 - 대륙별 133

〈그림 91〉 출입국 절차 전반적 만족도 134

〈그림 92〉 출입국 절차 요소별 만족도 136

〈그림 93〉 비자 발급 소요일 139

〈그림 94〉 비자 발급 비용 139

〈그림 95〉 숙박시설 만족도 141

〈그림 96〉 숙박 시설 요소별 만족도 143

〈그림 97〉 이용 숙박시설 종류 144

〈그림 98〉 호텔 등급 144

〈그림 99〉 음식에 대한 만족도 146

〈그림 100〉 음식에 대한 요소별 만족도 148

〈그림 101〉 취식 경험 음식 중 인상적이었던 음식 149

〈그림 102〉 쇼핑 만족도 150

〈그림 103〉 쇼핑에 대한 요소별 만족도 152

〈그림 104〉 관광지에 대한 만족도 153

〈그림 105〉 관광지에 대한 요소별 만족도 155

〈그림 106〉 해외여행 시 방문했던 관광지 - 한국 156

〈그림 107〉 해외여행 시 방문했던 관광지 - 싱가포르 156

〈그림 108〉 해외여행 시 방문했던 관광지 - 중국 156

〈그림 109〉 관광안내 서비스 만족도 157

〈그림 110〉 관광안내 서비스에 대한 요소별 만족도 159

〈그림 111〉 대중교통에 대한 만족도 160

〈그림 112〉 대중교통에 대한 요소별 만족도 162

〈그림 113〉 유흥/오락/나이트 라이프 만족도 163

〈그림 114〉 유흥/오락/나이트 라이프에 대한 요소별 만족도 165

〈그림 115〉 유흥/오락/나이트 라이프 활동 166

〈그림 116〉 여행 경비 만족도 168

〈그림 117〉 향후 재방문 의향 169

〈그림 118〉 재방문 이유 171

〈그림 119〉 재방문 의향 없는 이유 173

〈그림 120〉 추천 의향 175

〈그림 121〉 시장세분화 주요 집단 구성 177

〈그림 122〉 최근 2년간 방문 국가 수 201

〈그림 123〉 최근 2년 이내 방문 경험 국가 201

〈그림 124〉 해외여행 형태 202

〈그림 125〉 여행 기간 202

〈그림 126〉 동반자/경비/본인 결정 202

〈그림 127〉 해외여행의 주요 목적 203

〈그림 128〉 여행지 선택 이유/계기 203

〈그림 129〉 말레이시아 관광객의 해외여행 정보수집 경로 204

〈그림 130〉 말레이시아 관광객의 한국여행 정보수집 경로 205

〈그림 131〉 한국여행의 경쟁력 점검 206

〈그림 132〉 국가별 만족도 대응 일치 분석 207

〈그림 133〉 한류 인식 정도 208

〈그림 134〉 한류 호감도 208

〈그림 135〉 한류로 인한 한국 방문 의향 208

〈그림 136〉 향후 방문 시기 의향 208

〈그림 137〉 한국 재방문 의향 없는 이유 209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712565 338.4791 -12-6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712566 338.4791 -12-6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