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이용현황보기

다큐멘터리 만들기. 2, 전문가편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741375 070.18 -12-2 v.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741376 070.18 -12-2 v.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전편《다큐멘터리 만들기》에 이은 《다큐멘터리 만들기2: 전문가편》은 마이클 레비거가 쓴 다큐멘터리에 관한 모든 것이 담긴 《Directing the Documentary, Fifth Edition》의 두 번째 파트를 번역한 책으로 지은이의 깊은 통찰력과 풍부한 제작 경험에서 나온 현실적인 문제의식, 그리고 강의하듯이 풀어나간 세심함 등이 장점으로 다큐멘터리의 교과서와 같은 책이다. 이 책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이 책은 다큐멘터리에서 가장 오래된 쟁점 중 하나인 '있는 그대로의 사실'과 '현실의 창조적 처리' 사이에 존재하는 넓은 스펙트럼을 다양한 측면에서 다루고 있다. 다큐멘터리 전문 제작자가 놓칠 수 없는 윤리적, 정치적인 문제부터 미학적 측면-시점(POV)에서 드라마구조, 양식 및 편집-까지 작업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영화의 탄생과 함께 시작된 다큐멘터리의 근원은 역사와 함께 풍성해지고 있으며, 발전 가능성을 예측하는 것조차 무의미할 정도로 도전적이고 창조적인 경향을 띠고 있다. 이 책은 다큐멘터리와 관련된 다양한 쟁점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독자들에게 균형 있고 열린 식견을 제공할 것이다.
둘째, 이 책이 제시하는 풍부한 연습과제는 다큐멘터리 제작의 각 단계에서 목적지를 정하고, 지도를 그리고, 길을 잃었을 경우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훌륭한 가이드'의 역할을 해줄 것이다. 책을 읽는 동안 꾸준히 따라 해 보시길 권한다. 마지막 페이지를 덮는 순간 다큐멘터리 제작에 대한 자신감이 체계화되어 있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셋째, 이 책은 저자의 치열한 열정과 학문적 노력을 압축한 결과다. 십수 년에 걸쳐 다섯 번의 개정 작업을 거치면서, 새로운 작품과 이론, 경향들을 놀라운 속도로 흡수하고, 스스로 다큐멘터리의 지평을 넓히고자 한 학문적 열정으로 넘치고 있다. 그러한 저자의 노력이 독자들에게도 전해져 다큐멘터리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