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서울시티투어 = Seoul city tour : 돌아보면 알게 되고, 알고 나면 사랑이 넘치는 곳! / 한국관광공사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성남 : 팩컴북스 : 팩컴코리아, 2012
청구기호
915.19104 -12-2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82 p. : 삽화 ; 22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7032112
ISBN: 9788997032099(세트)
제어번호
MONO1201237491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742503 915.19104 -12-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742504 915.19104 -12-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옛것과 새것이 함께 공존하는 서울
    초고층 빌딩 사이로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등 역사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서울. 대한제국의 마지막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덕수궁이지만 덕수궁 돌담길이 가을빛으로 물들기 시작하면 인근 직장인들의 작은 쉼터이자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길이 되어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 된다. 이렇듯 활력이 넘치는 서울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매력적이 도시다.
    한국관광공사는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공간 속에서 우리의 무관심으로 잊혀지고 사라져가는 서울의 다양한 모습과 너무 익숙해서 그냥 지나쳤던 서울을 하나하나 짚어주고 있다. 무료로 이용되는 서울문화예술탐방 프로젝트를 통하여 서울 곳곳에 숨어 있는 문화예술 명소를 둘러보면서 서울의 문화적 가치를 다시 발견하는 기쁨을 누릴 수도 있고, 고궁을 돌면서 문화해설가에게 그곳의 역사와 사연을 듣는 코스도 예약만 하면 가능하다. 해외에서 손님이 오더라도 보여줄 곳이 너무 많다. 이렇게 한국관광공사는 이 책을 통해서 단순한 관광지 소개가 아니라 서울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구석구석 숨겨진 서울의 명소를 찾아서
    늘 보던 해외의 유명 도시 못지않은 거리들을 서울에서도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다. 세련된 유럽풍 거리 같은 신사동 가로수길, 세계 어느 도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화려한 서울의 야경, 시민들이 언제든지 찾아가 자연을 느끼며 쉴 수 있는 도심 속 휴식처 공원까지. 서울을 여행하면서 “우리 동네에 이런 곳이 있었구나.”, “이곳에는 다음에 꼭 가봐야겠다.”라고 말할 수 있는 서울의 명소가 소개되어 있다.
    내일 당장 외국인이 찾아와도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자랑스럽게 소개해줄 수 있는 4대 궁궐과 종묘, 수원 화성, 남산골 한옥마을, 한국민속촌 등의 역사탐방 코스, 패션의 일번지 동대문시장과 마치 거대한 쇼핑센터 같은 명동, 스타일의 본거지 청담동과 압구정, 트렌디한 이대뿐만 아니라 생동감이 넘치는 신촌이나 강남은 물론이고 롯데월드, 에버랜드 같은 놀이동산, 서울 근교까지 서울의 모든 곳이 빠짐없이 이 책 한 권에 들어 있다.
    이렇게 《서울시티투어》에서는 우리나라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곳부터 요즘 뜨고 있는 핫플레이스까지 서울의 중심지와 거리를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있으며, 가장 최신 자료와 2천 장이 넘는 생생한 사진들과 정보들이 가득하다.

    한국관광공사가 가이드해주는 서울 여행
    각 주제별로 나눠진 이 책은 서울이 주는 선물이란 주제로 아지트, 쇼핑, 역사, 공원, 놀이동산, 서울 근교까지 다양한 곳이 소개되어 있는데, 특히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편안하게 서울을 구경할 수 있는 주간, 야간 코스까지 덧붙였다. 그리고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처럼 관광과 쇼핑 후 각 챕터 뒤에 나와 있는 검증받은 맛집에 들러 즐거운 한 끼를 먹는다면 이보다 즐거운 여행도 없을 것이다.
    사람냄새 물씬 풍기는 남대문시장이나 전통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인사동, 젊음과 열정이 넘치는 홍대나 신촌, 이색적인 카페거리와 특색 있는 맛집에서 보낸 하루는 해외 여행 못지않은 추억과 기쁨을 선사해주고 있다. 또한 서울을 여행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짐을 꾸지지 않아도 부담 없이 가볍게 서울을 둘러볼 수 있고, 외국인들에게는 매력적인 서울을 알려주는 친절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여행 코스를 어떻게 짜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벗어버리고 서울의 구석구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시티투어》 한 권으로 알차게 서울 여행을 시작해보자!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 14~15] 명동은 거대한 쇼핑 도시를 연상케 하는 곳이다. 일반적으로 지하철 4호선 명동역에서 롯데백화점으로 이어지는 약 1킬로미터 정도의 거리를 말한다. (…) 명동이 오늘날과 같은 면모를 갖추게 된 것은 한국전쟁 이후부터다. 도시 재개발로 빌딩이 세워지고, 백화점, 금융기관 본사, 쇼핑센터 등이 들어서면서 점차 쇼핑과 함께 먹거리, 즐길거리의 중심이 되었다. 명동에는 다른 볼거리도 많은데, 사적 제258호로 지정된 명동대성당과 1981년 국가중요문화재로 지정된 한국은행 화폐금융박물관도 볼 수 있다.
    - 서울의 관광 일번지 명동
    [P. 128~129] 타임스퀘어 1층 메인 아트리움은 약 1천 5백 제곱미터의 대형 공간을 옥상까지 개방하여 만든 공간이다. 실내에서도 하늘을 볼 수 있는 대형 통유리 지붕은 시각적으로 시원하고 확 트인 넓은 공간이 한눈에 들어올 뿐 아니라, 통유리 지붕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으로 언제나 쾌적한 쇼핑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 실내에 펼쳐진 또 하나의 도시 영등포 타임스퀘어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