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1)전국 공공도서관 독서교실 운영 사례집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11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181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0321366
제어번호
MONO1201238343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생각을 키우고 마음을 나누는 주제집중형 독서교실 운영 / 김현민 5

Ⅰ. 들어가며 5

Ⅱ 여름독서교실 운영내용 6

1. 운영 개요 6

2. 운영 프로그램 전체 일정 6

3. 운영 프로그램 세부 내용 7

4. 설문조사 결과 12

Ⅲ. 나가며 12

‘한 책 읽기’, ‘독독서서교치실료 운프영로그램’과 소통하는 독서교실 / 오영옥 14

Ⅰ. 무엇을 고민하고 소통할 것인가? 14

Ⅱ. ‘한 책 읽기’, ‘독서치료프로그램’ 속에서 소통하고 체험하기 14

1. 프로그램 개요 14

2. 프로그램 운영 15

3. 설문조사 분석결과 18

Ⅲ. 소통과 배려로 마무리하면서 19

너의 미래는 무한한 가능성이다. / 김계숙 20

Ⅰ. 들어가는 글 20

Ⅱ. 독서교실 운영 개요 21

1. 목적 21

2. 기간:2010~2011년 겨울방학, 여름방학 중 5일간 21

3. 대상 및 인원:용산구 및 중구 소재 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 20명 21

4. 모집방법:학교장 추천 및 개별접수 21

5. 운영방법 21

6. 운영장소:4층 시청각실 21

7. 운영 시간표 22

Ⅲ. 독서교실 운영 프로그램 22

1. 나만의 숨겨진 보물찾기 22

2. 비전지도 만들기와 나의 꿈 나의 이야기 22

3. 여름 숲 체험 23

4. 벽신문 만들기 24

5. 워크북 만들기 24

Ⅳ. 참여어린이 소감 25

Ⅴ. 나가는 글 27

다양한 체독험서활교동실 이운 영적극적인 아이로 만든다 / 윤귀숙 28

Ⅰ. 들어가는 말:어떤 주제를 정할까? 28

Ⅱ. 독서교실 운영 개요 29

1. 운영개요 29

2. 세부 운영프로그램 29

Ⅲ. 독서교실 우수 운영 프로그램 30

1. 책ㆍ도서관 그리고 친구들과 친해지기 30

2. 유관기관 및 전문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전문적인 체험프로그램 31

3. 다양한 체험활동프로그램 운영 33

Ⅲ. 나오면서 34

일일독서교실독과서 교영실어 운도영서관 체험교실의 연계 운영 / 천순희 35

Ⅰ. 무엇을 고민하고 소통할 것인가? 35

테마가 있는 독서교실 -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만나는 도서관과 독서인물 - / 김화윤 38

Ⅰ. 시작하며 38

Ⅱ. 2011년도 독서교실 운영개요(겨울ㆍ여름) 39

Ⅲ. 날짜별 운영프로그램 소개 40

Ⅳ. 운영성과 및 문제점 43

Ⅴ. 글을 마치며 44

미래를 꿈꾸는 독서교실 / 남주은 46

Ⅰ. 들어가며 46

Ⅱ. 독서교실 운영 47

1. 독서교실 운영개요 47

2. 독서교실 운영 프로그램 47

3. 독서교실 운영의 실제 48

Ⅲ. 독서교실을 마치면서 50

Ⅳ. 독서교실 활동모습 51

바꿈을 펼쳐라! - 자신만만 직업여행 - / 조정숙 52

Ⅰ. 들어가는 말 52

Ⅱ. 2011년도 여름독서교실 운영사례 53

1. 운영목적 53

2. 운영방침 53

3. 세부계획 53

Ⅲ. 2011년도 여름독서교실 프로그램 구성 54

Ⅳ. 평가 56

자연을 독느서끼교고실 운미영래를 꿈꾸는 독서교실 / 김은정 58

Ⅰ. 시작하며 58

Ⅱ. 준비하며 58

Ⅲ. 독서교실을 운영하며 59

Ⅳ. 독서교실을 마치며 61

여름방학, 특별한 추억만들기 / 김영숙 63

Ⅰ. 들어가는 말 63

Ⅱ. 독서교실 운영내용 63

1. 개요 64

2. 수업 활동 64

Ⅲ. 나가는 말 68

체험하고 느끼는 독서교실 운영사례 / 이성희 69

Ⅰ. 들어가며 69

Ⅱ. 독서교실 운영 개요 69

Ⅲ. 독서교실 운영 사례 70

1. 나도 사서선생님 70

2. 연극놀이로 만나는 책 이야기 70

3. 함께 그리는 독후감상화 71

4. 독후감상문 작성법 71

5. 놀면서 배우는 경제이야기 72

6. 나의 꿈을 찾아서 72

7. 숲 속에서 1박 2일 72

Ⅳ. 독서교실을 마치며 73

도서관에서 신나는 방학 / 정승현 74

Ⅰ. 들어가며 74

Ⅱ. 독서교실 운영개요 74

Ⅲ. 독서교실 운영프로그램 75

Ⅳ. 나오며 79

동두천꿈나독무서교정실보 운도영서관 독서교실 운영사례 / 이금희 80

Ⅰ. 들어가며 80

Ⅱ. 독서교실 운영 81

1. 운영목적 81

2. 운영개요 81

3. 교육강사진 및 내용 81

4. 학년별 독서교실 프로그램 시간표 82

5. 학년별 교육일정 83

6. 운영성과 84

7. 운영사진 85

Ⅲ. 나가며 86

책독 서밖교으실 로운 영나온 우리 문화 / 유영화 87

Ⅰ. 기획 의도 87

Ⅱ. 개요 87

Ⅲ. 추진 방법 88

Ⅳ. 진행 및 내용 88

Ⅴ. 평가 91

인형극과 연극놀이를 활용한 독서교실 / 류지혜 93

Ⅰ. 들어가며 93

Ⅱ. 독서교실 운영의 실제 93

1. 2010년 여름독서교실 운영개요 93

2. 2011년 여름독서교실 운영개요 94

3. 운영내용 94

4. 사진자료 95

Ⅲ. 마치며 96

독서교실을 통한 다문화 이해하기 / 이경옥 98

오감만족, 즐거운 독서교실 / 김현숙 102

Ⅰ. 들어가는 말 102

Ⅱ. 독서교실 프로그램 103

Ⅲ. 나오는 말 106

꼼지락, 꼼지락 종이야 놀자! / 유형경 107

Ⅰ. 여름독서교실 운영 108

1. 운영 목적 108

2. 운영내용 108

3. 프로그램 주용 내용 108

4. 독서교실 들여다 보기 109

5. 독서교실 운영에 따른 기대효과 110

Ⅱ. 독서교실을 마치며 110

독서교실 운영 우수사례 / 윤재현 111

Ⅰ. 들어가는 말 111

Ⅱ. 본론 112

Ⅲ. 마무리 117

청자박물관 체험과 함께하는 도자기로 배우는 우리 역사 / 박경자 118

Ⅰ. 시작하는 말 118

Ⅱ. 2011 여름독서교실 운영 실제 119

1. 운영개요 119

2. 활동 내용 119

Ⅲ. 맺음말 124

생각을 담는 그릇, 책 / 전영미 125

Ⅰ. 들어가며 125

Ⅱ. 운영 내용 126

1. 운영 개요 126

2. 운영 세부일정 126

3. 운영 프로그램 세부 내용 126

Ⅲ. 마무리 129

꿈꾸는 도서관 행복한 책 읽기 / 함태준 130

Ⅰ. 2011 여름독서교실 운영 실제 130

1. 운영목적 130

2. 세부운영계획 130

3. 여름독서교실 프로그램 운영 내용 131

4. 독서교실 활동사진 132

Ⅱ.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나서 134

‘도서관 신나는 놀이터’:어린이들에게 친숙해지는 기회가 되었던 순창공공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사례 / 김은주 136

Ⅰ. 들어가면서 136

Ⅱ. 독서교실 운영 사례 136

1. 운영 개요 137

2. 2011년 여름독서교실의 특징적 요소 137

3. 주요 운영 프로그램 138

Ⅲ. 나오며 141

창의ㆍ인성교육이 조화된 학생요구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이수현 143

Ⅰ. 들어가는 말 143

Ⅱ. 추진내용 143

Ⅲ. 운영실적 147

Ⅳ. 차기 독서교육 운영 계획 및 예산 반영 147

Ⅴ. 기대효과 148

새롭게 시작된 독서교실 / 함보영 149

Ⅰ. 들어가는 말 149

Ⅱ. 개요 149

Ⅲ. 프로그램 150

1. 도서관 알아보기 150

2. 나는야 어린이 시장님 150

3. 북토킹 151

4. 책의 역사 151

5. 책과 노니는 도서관 152

6. 현장학습(경상북도 과학교육원) 152

7. 도서관 활용하기 153

8. 작가와의 만남 153

9. 독서달력 만들기 153

Ⅳ. 나오는 말 154

책속으로 떠나는 행복-UP 여행, 겨울독서교실 / 최희경 156

Ⅰ. 들어가며 156

Ⅱ. 독서교실 운영 내용 157

Ⅲ. 운영의 실제 158

Ⅳ. 독서교실을 마치고 163

세계의 요리 속으로! 요리조리 맛있는 독서교실 / 천재탁 165

Ⅰ. 들어가며 165

Ⅱ. 독서교실 운영 개요 165

Ⅲ. 독서교실 운영 프로그램 166

Ⅳ. 나가며 169

책도 읽고 놀이도 하며 상상이야기를 찾아라~ / 김성숙 171

참고자료 175

Ⅰ. 전국 공공도서관 독서교실 운영현황(2010~2011) 176

1. 제80회 겨울독서교실 176

2. 제81회 여름독서교실 177

3. 제82회 겨울독서교실 178

4. 제83회 여름독서교실 179

Ⅱ. 2011 전국 공공도서관 독서교실 우수지도자 명단 180

판권기 18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