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문화예술교육 핵심 용어 정립 연구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0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362
제어번호
MONO1201238367
주기사항
주관연구기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책임연구자: 김선아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판권기

제출문

목차

연구 내용 요약 7

I.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

2. 연구 내용 13

3. 연구 방법 15

II. 선행 연구 분석 23

1. 문화예술교육 글로서리의 성격 25

2. 문화예술교육 글로서리 연구의 현황 30

3. 문화예술교육 글로서리 개발 방향 33

III. 문화예술교육의 분류 37

1. 도메인 분류의 접근 방법 39

2. 기존 패싯의 개선 42

3. 문화예술교육 패싯의 재구조화 47

IV. 문화예술교육 글로서리 개발 57

1. 글로서리 용어 선정 59

2. 글로서리 개념 도출의 방법 63

3. 글로서리 용어 해설 74

V. 문화예술교육 글로서리 시스템 설계 143

1. 글로서리 시스템의 구조 145

2. 시스템의 구성요소 146

3. 프로토타입 개발 149

4. 프로토타입의 사용 151

VI. 결론 175

1. 요약 177

2. 기대 효과 179

3. 제안 181

참고문헌 185

부록 187

[부록 1] Arts & Culture Education Portal 사용자 매뉴얼 189

[부록 2] 사례 조사 334

[부록 3] FGI 요청양식 354

[부록 4] 서면자문 요청양식 357

[부록 5] 연구 진행 일정 360

〈표 1-1〉 서울 아젠다: 예술교육 발전 목표(발췌) 12

〈표 1-2〉 단계별 자료 수집 방법 20

〈표 1-3〉 FGI 구성 21

〈표 1-4〉 전문가 자문 위원회 구성 22

〈표 1-5〉 working member 구성 22

〈표 2-1〉 도메인 분석 30

〈표 3-1〉 패싯의 재구조화 46

〈표 3-2〉 선행연구와 수정안의 비교 47

〈표 3-3〉 주체(actors)의 패싯과 하위 패싯 48

〈표 3-4〉 파트너십(partnership)의 패싯과 하위 패싯 49

〈표 3-5〉 교육(education)의 패싯과 하위 패싯 50

〈표 3-6〉 기타(others)의 패싯과 하위 패싯 51

〈표 3-7〉 문화예술교육 패싯 제안 52

〈표 3-8〉 문화예술교육 패싯에 기초한 사례 작성 양식 53

〈표 4-1〉 글로서리 예비선정 목록 61

〈표 4-2〉 핵심 용어 선정 75

〈표 4-3〉 문화적 역량 분류표 86

〈표 5-1〉 워킹 그룹 내 주요 기능 160

〈그림 1-1〉 연구 추진 체계 15

〈그림 1-2〉 연구 절차 16

〈그림 3-1〉 사회문화예술교육 예술강사 지원 사업-아동복지시설 55

〈그림 3-2〉 2009 서울시 저소득층 음악영재 장학 사업 55

〈그림 3-3〉 City of Fortaleza and the Experience of the First CUCA 55

〈그림 3-4〉 Art Museum-Based Creative-Engagement Programs for Low-Vision and Blind Audiences in a Rural Setting 55

〈그림 4-1〉 문화교육과 예술교육의 관점 89

〈그림 4-2〉 문화, 예술, 교육의 통섭적 관점 89

〈그림 5-1〉 글로서리 시스템 기능 연계 145

〈그림 5-2〉 시스템 사이트 맵 146

〈그림 5-3〉 방문자. 회원의 사용 기능 149

〈그림 5-4〉 시스템관리자, 워킹그룹 회원, 워킹그룹(위킹그룹) Chair의 사용 기능 150

〈그림 5-5〉 시스템 구조 151

〈그림 5-6〉 시스템 초기 화면(메인 화면) 152

〈그림 5-7〉 회원 가입 화면 152

〈그림 5-8〉 글로서리 화면 153

〈그림 5-9〉 글로서리 보기 화면 154

〈그림 5-10〉 사례/정책 화면 155

〈그림 5-11〉 사례/정책 보기 화면 156

〈그림 5-12〉 로그인 후의 메인 화면 157

〈그림 5-13〉 개인 정보 화면 158

〈그림 5-14〉 개인 정보 화면에서 자신이 속한 워킹 그룹 보기 158

〈그림 5-15〉 참여 워킹 그룹 보기 화면 159

〈그림 5-16〉 참여 워킹 그룹의 wiki 페이지 160

〈그림 5-17〉 글로서리 편집 기능 161

〈그림 5-18〉 글로서리 편집 이력 보기 162

〈그림 5-19〉 토론 기능 163

〈그림 5-20〉 토론 카테고리 추가 163

〈그림 5-21〉 토론 주제 올리기 164

〈그림 5-22〉 토론 주제 댓글 보기(윗쪽 화면) 165

〈그림 5-23〉 토론 주제 댓글 보기(아래쪽 화면) 165

〈그림 5-24〉 관련 자료 관리 화면 166

〈그림 5-25〉 폴더 추가 화면 167

〈그림 5-26〉 파일 올리기 화면 168

〈그림 5-27〉 파일 올리기 화면 - 파일 선택 168

〈그림 5-28〉 파일 목록 보기 화면 169

〈그림 5-29〉 파일 다운로드 화면 170

〈그림 5-30〉 회원 관리/일정 관리 화면 171

〈그림 5-31〉 새로운 일정을 추가하는 화면-위쪽 화면 171

〈그림 5-32〉 새로운 일정을 추가하는 화면-아래쪽 화면 172

〈그림 5-33〉 시스템 관리 화면-워킹 그룹 관리 173

〈그림 5-34〉 시스템 관리 화면-서버 상태 관리 17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