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 요약 8
Executive Summery 9
1. 서론 11
1.1 연구 목적 11
1.2 연구 방법 12
1.3 연구 범위 13
2. 공여기관들의 성과지표 풀 14
2.1 공여기관의 지표 특성 14
2.2 표준지표 풀의 일반적인 장단점 19
3. KOICA 성과지표 풀Pool 21
3.1 개발과 도입 과정 21
3.2 KOICA 성과지표 풀(Pool)의 형식 24
3.3 분야별 지원 전략과 성과지표 풀 27
4. KOICA 지표 사용 현황: 교육, 농촌, 보건 분야 사업 분석 30
4.1 사업 개요서의 성과 관리 제시 형식 30
4.2 사업 분야별 지표 사용 현황 31
4.3 지표 선정 현황 분석의 시사점 35
5. 향후 도전 과제와 해결 방안 40
5.1 성과지표 풀 개선 방안 40
5.2 성과지표 풀 활용을 위한 제도적 보완 43
5.3 사업 성과와 기관 성과지표 자료원(Data Source) 46
6. 결론 47
참고문헌 48
[별첨 1] 교육분야 지원 전략 50
[별첨 2] 농어촌분야 지원 전략 51
[별첨 3] 보건 분야 지원 전략 52
[별첨 4] 2013년도 사업 개요서 양식 53
[별첨 5] KOICA 교육분야 성과지표 풀 구성 54
판권기 55
[표-1] 2012년도 KOICA 예산 안의 교육, 농어촌 개발, 보건 분야 양자 프로젝트 사업 12
[표-2] 원조 기관들의 표준 지표 비교: 교육 부분 15
[표-3] 사업 성과지표 풀의 성과지표 구분 방식: 교육 부분 26
[표-4] 교육 분야 성과지표 풀의 ‘교과서 배포’의 성과지표 비교 31
[표-5] 주요 산출물이 교과서인 사업의 성과지표 비교 31
[표-6] 자주 사용되는 지표들: 직업훈련원 32
[표-7] 자주 사용되는 지표들: 학교 32
[표-8] 자주 사용되는 지표들: 농어촌 개발 분야 33
[표-9] 자주 사용되는 지표들: 병원 34
[표-10] 지표의 조작적 정의 강화 (예) 42
[그림-1] 미국 해외 원조 표준지표: 신축 또는 향상된 교실의 수 16
[그림-2] ADB 표준지표: 신축 또는 향상된 교실의 수 17
[그림-3] AFD 표준 지표 18
[그림-4] ADB의 섹터 차원의 산출결과와 산출물 단계 설정과 관련 지표의 제시 19
[그림-5] KOICA 사업 성과지표 풀 형식 25
[그림-6] 교육부분 결과 수준별 지표와 결과 고리: 직업 훈련원의 경우 25
[그림-7] 중기 전략 세부 목표와 성과지표 풀Pool의 비교: 교육 부분 27
[그림-8] 중기 전략 세부 목표와 성과지표 풀Pool의 비교: 농업 부분 28
[그림-9] 중기 전략 세부 목표와 성과지표 풀Pool의 비교: 보건 부분 29
[그림-10] 사업 개요서 성과관리 기입 부분 30
[그림-11] 미국 해외 원조 표준 지표: 의사, 간호사, 조산사에 의해 의한 출산율 34
[그림-12] 식수 사업 개요서 성과관리 부분 35
[그림-13] 직업 훈련원 사업 개요서 성과관리 부분 36
[그림-14] 지표 변화: 라오스 소아의료인력 교육 및 지역보건소 역량강화사업 38
[그림-15] 사업 개요서의 구성 변화 (예) 4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