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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비법 : 쇼핑몰 일방문자 100명으로 시작하라! / 최재봉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앱북스 : AppBooks, 2012
청구기호
658.872 -12-7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55 p. : 삽화 ; 24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6847243
제어번호
MONO1201249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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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762199 658.872 -12-7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762200 658.872 -12-7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다!
    하지만 성공하는 방정식은 있다!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다고 한다. 항상 배우며 실전에서 부딪혀 봐야 치열한 경쟁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들 하지만 마케팅에도 엄연히 흐름이 있으며 성공하는 법칙이 존재한다. 몇줄에 걸쳐 쓰여진 복잡해 보이는 수학문제도 공식을 알면 쉽게 풀리듯 소비자의 구매동선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을 전개한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비싼 비용을 들여 광고를 했지만 정작 매출은 오르지 않아 속이 까맣게 타들어가고 계시는 분들에게 이 책이 마케팅의 방향을 제시해 줄 것이다.

    왜 하루 방문자 100명이 중요한가?
    쇼핑몰 창업하는 데 있어 창업아이템, 쇼핑몰 이름, 디자인 등 중요한 사항이 많이 있지만 그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마케팅이다. 아주 좋은 아이템을 갖고 있어도 그것이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운영자들이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전개해서 상품을 팔 수 있을까 고민을 하게 된다. 그 마케팅 성공의 첫 단추가 바로 돈 안들이고 쇼핑몰에 하루 100명의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이다. 이 책은 특히 블로거 만으로도 하루 100명의 방문자를 만들어 내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은 비책을 제시하고 있다.

    * 사이트 등록에서 소비자를 끌어올 수 있다.
    * 연관검색어와 바로가기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준다.
    * 지도 검색이 소비자를 직접 매장으로 끌고 온다.
    * 웹문서 검색을 통해서 하루 방문자 3,000명도 만들 수 있다.
    * 지식iN을 통해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방문자를 늘릴 수 있다.
    * 블로그를 통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 카페를 통해서 소비자의 마음을 살 수 있다.
    * 오픈캐스트를 통해서 고정 고객을 만들 수 있다.
    * 세부키워드 광고를 통해서 매출을 두 배로 증가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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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80] 마케팅! 준비가 반이다
    쇼핑몰을 처음 오픈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바로 오픈과 동시에 키워드 광고를 하는 것입니다. 일단 사람들을 유입시켜야 한다는 생각으로 계획없이 키워드 광고에 돈을 투자하지만 이렇게 계획없이 실행한 마케팅은 매출과 연결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쇼핑몰을 오픈하기 전부터 마케팅을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블로그와 지식iN활동을 통해서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의 Needs를 충분히 객관적으로 파악 하고, 단순히 경쟁업체를 따라서 하는 쇼핑몰 제작이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이나 컨텐츠로 차별성 있게 구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P. 154] 매출과 연결이 되는 고객은 이슈가 되는 키워드에서 유입되지 않는다!
    블로그에서 어떤 키워드를 공략하느냐에 따라 쇼핑몰 방문자의 수가 당락이 됩니다. 하루 1만명이 블로그를 방문했지만 쇼핑몰로 10명도 방문하지 않은 경우도 있는 반면 블로그 방문자 1,000명중 100명이 쇼핑몰로 들어오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히 여성의류 쇼핑몰 운영자들은 해외 연예인 정보나 사회 이슈가 되는 내용을 블로그에 많이 올리는데, 이슈가 되는 키워드만 공략한다면 하루 10명을 유입시키는 것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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