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7
I. 서론 16
1. 평가 필요성 16
2. 평가 범위 및 평가 방법 18
II.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사업 현황 19
1. 개요 19
가. 문화콘텐츠산업의 특징 19
나. 문화콘텐츠산업 현황 21
2.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사업 예산현황 23
III. 제작지원사업 평가 26
1. 지원 애니메이션 매출액 연도별 격차 심화 및 해외매출액 관리 부재 26
가. 효과성 평가 26
나. 적절성 평가 29
IV. 인력양성사업 평가 32
1. 게임아카데미 수료생의 취업지원 강화 및 재직자 교육과정 확대 33
2. 기획ㆍ창작아카데미 운영 성과지표 보완 필요 36
V. CT 개발사업 평가 38
1. 개발 기술의 민간 활용도 미흡 40
가. 기술 개발 완료과제 실적 40
나. 특허ㆍ논문 및 기술 활용 실적 43
다. 매출실적 48
2. 사업성 중심의 과제선정 방식 강화 48
VI. 정책적 제언 53
1. 콘텐츠 공정거래를 위한 환경 조성 필요 53
2. 영세 콘텐츠업체에 대한 투자 및 융자 지원 활성화 필요 54
3. 정책 제안 55
참고문헌 57
판권기 60
표차례
[표 1] 세계 콘텐츠 시장 부문별 규모 및 전망 16
[표 2] 국내 콘텐츠산업 매출액 현황 22
[표 3] 국내 콘텐츠산업 종사자 현황 22
[표 4] 콘텐츠산업육성사업 단위사업별 예산현황 23
[표 5] 2013년도 콘텐츠산업육성사업 주요 증감사업 내역 24
[표 6] 콘텐츠산업육성사업 세부사업별 예산현황 24
[표 7] 글로벌애니메이션프로젝트 발굴 본편 지원현황 27
[표 8] 애니메이션 우수파일럿 선정작 제작지원 28
[표 9]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현황 29
[표 10]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중복현황 30
[표 11] 문화콘텐츠산업 분야별 인력수요 전망 32
[표 12] 게임아카데미 정규교육과정 현황 33
[표 13] 게임아카데미 재직자 재교육과정 현황 34
[표 14] 게임아카데미 정규교육과정 취업률 35
[표 15] 게임산업 연도별 인력확보 어려움 요인 35
[표 16] 기획ㆍ창작아카데미 수료 및 취업 현황 37
[표 17] CT R&D 연도별 예산 현황 38
[표 18] 2012년도 CT R&D 예산내역 39
[표 19] CT R&D 연도별 사업 현황 40
[표 20] CT 기술개발 중단 현황 41
[표 21] CT R&D 연도별 특허ㆍ논문ㆍ기술활용 실적 43
[표 22] CT R&D 특허 국ㆍ내외 실적현황 44
[표 23] CT R&D 특허 출원ㆍ등록 실적현황 45
[표 24] R&D 지원사업 특허 성과 비교 45
[표 25] CT R&D 연도별 논문 실적현황 46
[표 26] R&D 지원사업 논문게재 비교 47
[표 27] CT R&D 연도별 기술활용 실적현황 47
[표 28] CT R&D 연도별 매출액 48
[표 29] CT R&D 지원과제별 매출실적(2003~2010) 50
[표 30] CT R&D 과제별 지원비율 52
[표 31] 종사자 규모별 매출 현황 53
[표 32] 기업 경영 시 애로분야 ('11 콘텐츠 중소기업 경영조사결과) 55
그림차례
[그림 1] 문화콘텐츠 전ㆍ후방 파급효과 20
[그림 2] 콘텐츠 산업의 가치사슬 21
[그림 3] 글로벌애니메이션 평가프로세스 31
[그림 4] 게임산업 연도별 인력확보 어려운 요인 36
[그림 5] CT R&D 사업추진 및 평가체계 49
[그림 6] CT R&D 지원과제별 매출실적 5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