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머리말서론: 온라인선거운동 이전의 매스미디어 선거운동1. 라디오 연설2. TV 토론3. TV 광고4. 매스미디어 선거운동의 특징5. 온라인 선거운동의 도입제1장 후보자 중심의 홈페이지 선거운동(1996~2002년)제1절 홈페이지 선거운동의 출현제2절 무브온의 약진1. 무브온의 성장과정2. 무브온의 조직구조3. 무브온의 수평적 소통방식과 주요 활동제3절 소결제2장 유권자 중심의 UCC와 온라인 커뮤니티 선거운동(2003~2006년)제1절 미트업 커뮤니티와 하워드 딘제2절 블로거와 동영상 정치고발제3절 정치 패러디와 정치유머의 민주화1. 정치 패러디2. 온라인 정치 게임제4절 소결제3장 후보자와 유권자의 만남, 네트워크 선거운동(2007~2010년)제1절 채널별 활용현황1. 유권자의 미디어 활용2. 유튜브 정치토론제2절 네트워크 선거운동의 특징1. 교량자본의 활성화2. 마이크로 타기팅과 롱테일 파워3. 모바일 앱과 쌍방향 정치 게임, 정치 패러디4. 진실 규명 전략5. 기타 후보자의 소셜미디어 활용제3절 2010년 중간선거1. 채널별 특징2. 공화당의 약진과 티파티의 출현3. 소셜미디어의 득표 효과제4절 소결제1절 빅데이터와 마이크로 타기팅1. 다채널의 유권자 접점 확대2. 풀뿌리 네트워크 조직화3. 자금 모금: 크라우드 펀딩(Crowdfunding)제2절 마이크로 리스닝1. 타운홀 미팅2. 실시간 대화제3절 소셜매니페스토(Social Manifesto) 활성화1. 줄리아의 인생2. 폴리티파이3. 인포그라픽스의 정책 스토리텔링제4절 사실 검증과 공격1. 집단지성에 의한 사실 검증2. 정치적 진실 평가 서비스3. 공격적 선거운동제5절 소셜 서비스 활성화1. 소셜미디어 홍보2. 모바일 앱3. 실시간 여론분석제6절 재미의 정치화와 표현의 민주화1. 온라인 정치 게임2. 정치 패러디제7절 소결1. 2012년 소셜전략 선거운동의 특징2. 2012년 소셜전략 선거운동의 한계제5장 뉴미디어 선거운동의 현실과 과제제1절 국내 소셜미디어 선거운동의 발전 과정1. 도입기의 정보제공, 참여형 선거운동(1997~2009년)2. 전개기의 소셜미디어 선거운동(2010~2012년 현재)제2절 뉴미디어 선거운동의 원칙1. 10가지 선거운동전략2. 뉴미디어 선거전략의 원칙맺음말참고자료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