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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2012)주요 서비스 분야별 해외진출 가이드 : 콘텐츠(인도, 캐나다, 프랑스) / KOTRA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KOTRA, 2012
청구기호
338.4779 -13-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604 p. : 삽화, 표 ; 23 cm
총서사항
KOTRA자료 ; 12-046
제어번호
MONO1201308782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머리말 / 김병권

목차

2012 주요 서비스 분야별 해외진출 가이드 콘텐츠(인도) 4

목차 6

콘텐츠 시장 개황 14

I. 콘텐츠 시장 규모 및 전망 14

II. 콘텐츠 산업 분야별 동향 19

1장 게임 40

I. 게임 시장 현황 40

II. 세부 분야별 현황 47

III. 정부 규제 및 관련 법규 61

IV. 경쟁 및 유통 상황 63

V. 소비자 성향 및 주요 트렌드 71

2장 애니메이션 79

I. 애니메이션 시장 현황 79

II. 세부 분야별 특성 및 현황 88

III. 정부 규제 및 관련 법규 102

IV. 전체/세부 시장별 경쟁 및 유통 상황 104

V. 소비자 성향 및 주요 트렌드 112

3장 방송 122

I. 방송 시장 현황 122

II. 세부 시장별 특성 및 현황 129

III. 정부 규제 및 관련 법규 150

IV. 경쟁 및 유통 상황 155

V. 소비자 성향 및 주요 트렌드 161

4장 음악 166

I. 음악 시장 현황 166

II. 세부 시장별 특성 및 현황 172

III. 정부 규제 및 관련 법규 179

IV. 전체/세부 시장별 경쟁 및 유통 상황 182

V. 소비자 성향 및 주요 트렌드 191

2012 주요 서비스 분야별 해외진출 가이드 콘텐츠(캐나다) 200

목차 202

콘텐츠 시장 개황 214

I. 시장 규모 및 전망 214

II. 전반적 동향 216

1장 게임 218

I. 게임 시장 현황 218

II. 세부 분야별 현황 225

III. 정부 규제 및 관련 법규 231

IV. 경쟁 및 유통 상황 238

V. 소비자 성향 및 주요 트렌드 255

2장 애니메이션 264

I. 애니메이션 시장 현황 264

II. 세부 분야별 특성 및 현황 273

III. 정부 규제 및 관련 법규 277

IV. 전체/세부 시장별 경쟁 및 유통 상황 280

3장 캐릭터 295

I. 캐릭터 시장 현황 295

II. 정부 규제 및 관련 법규 301

III. 경쟁 및 유통 상황 305

IV. 소비자 성향 및 주요 트랜드 313

4장 방송 319

I. 방송 시장 현황 319

II. 세부 분야별 특성 및 현황 325

III. 경쟁 및 유통 상황 347

5장 음악 367

I. 음악 시장 현황 367

II. 세부 분야별 현황 374

III. 정부 규제 및 관련 법규 377

IV. 경쟁 및 유통 상황 387

V. 소비자 성향 및 주요 트렌드 397

2012 주요 서비스 분야별 해외진출 가이드 콘텐츠(프랑스) 404

목차 406

콘텐츠 시장 개황 416

I. 시장 규모 및 전망 416

1장 게임 418

I. 게임 시장 현황 418

II. 세부 분야별 현황 438

III. 정부 규제 및 관련 법규 449

IV. 경쟁 및 유통상황 452

V. 소비자 성향 및 주요 트렌드 477

2장 애니메이션 488

I. 애니메이션 시장 현황 488

II. 세부 분야별 특성 및 현황 504

II. 정부 규제 및 관련 법규 534

III. 전체/세부 시장별 경쟁 및 유통 상황 541

IV. 소비자 성향 및 주요 트렌드 552

3장 캐릭터 566

I. 캐릭터 시장 현황 566

II. 정부 규제 및 관련 법규 577

III. 경쟁 및 유통 상황 580

IV. 소비자 성향 및 주요 트렌드 586

V. 진출방안 및 진출사례(Strategy & Cases) 595

판권기 602

[뒷표지] 603

2012 주요 서비스 분야별 해외진출 가이드 콘텐츠(인도) 12

[표 1] 2011년 인도 경제 지표 15

[표 2] 인도 콘텐츠 산업 매출형태별 점유율 및 시장규모 23

[표 3] 주요 M&A 거래 현황 25

[표 4] 인터넷 활동용도 비율 26

[표 5] 콘텐츠 산업 부문별 FDI 및 FII 규제 31

[표 6] 인도 게임 산업 부문별 점유율 43

[표 7] 게임 산업 고용동향 44

[표 8] 게임 산업 요구 능력치 및 일반적인 능력 차이 44

[표 9] HS코드 9504 인도 수입 동향 45

[표 10] HS코드 9504 인도 수출 동향 45

[표 11] 인도 게임 산업 주요 M&A 현황 47

[표 12] 콘솔 가격 비교 48

[표 13] On-Deck 및 Off-Deck 게임 비교표 57

[표 14] 서비스별 수익 모델 및 주요 경쟁사 63

[표 15] 주요 경쟁업체 동향 64

[표 16] 게임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67

[표 17] 게임 수익 비지니스 모델 67

[표 18] 게임 가치 사슬 유형 68

[표 19] 게임 가치 사슬 68

[표 20] 플랫폼별 게임 이용계층 74

[표 21] 인도 Top 10 콘솔게임 순위(2011) 75

[표 22] 인도 Top 10 PC게임 순위(2011) 75

[표 23] 인도 Top 10 모바일 게임 순위(2011) 76

[표 24] 인도 Top 10 온라인 게임 순위(2011) 76

[표 25] 애니메이션, VFX, Post-production 시장 규모 80

[표 26] 30분용 애니메이션 제작비용 85

[표 27] 인도 아웃소싱 현황 85

[표 28] 인도 및 해외 스튜디오 공동 제작 현황 86

[표 29] 2011년 미국 박스오피스 상위 20위 내 애니메이션 88

[표 30] 인도 주요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작 현황 90

[표 31] 인도 만화/어린이 채널 개설 현황 92

[표 32] 인도 Non-Theatrical 영화 95

[표 33] 인도 제작 애니메이션 TV 시리즈 96

[표 34] 인도애니메이션 기업 매출 및 교용(2011~12년) 104

[표 35] 애니메이션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108

[표 36] 애니메이션 수익 비즈니스 모델 109

[표 37]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모델 110

[표 38] 애니메이션 서비스 모델 110

[표 39] 애니메이션 가치 사슬 111

[표 40] 애니메이션 시장 부문별 점유율 111

[표 41] 인도 역대 흥행 10대 애니메이션 영화 116

[표 42] 인도 애니메이션 산업 전망 117

[표 43] 인도 VFX 및 post-production 산업 전망 120

[표 44] 2011년 권역별 확장 사례 126

[표 45] 방송 산업 주요 M&A 현황 128

[표 46] 한 달 사용자 당 평균 수익(ARPU) 현황 133

[표 47] 주요 광고주 현황 135

[표 48] TV광고 상위 10개 카테고리 138

[표 49] TV광고 상위 10개 기업 138

[표 50] 인도 채널 장르별 점유율 139

[표 51] 2011년 첫 방영 상위 10개 드라마 및 비드라마 프로그램 140

[표 52] 인도 지방 시장 규모 143

[표 53] 2009-11년 영화 구매 비용 145

[표 54] 2011년 영화 상영 TRP 145

[표 55] 아날로그 케이블 소멸시효 150

[표 56] 케이블 및 DTH 부문 세금 현황 151

[표 57] 방송 부문 FDI 제한 152

[표 58] 인도 방송네트워크별 규제정책 152

[표 59] 허브/텔레포트 업링크 승인 최소 순자산액 153

[표 60] 비뉴스 및 시사 채널 업링크 승인 최소 순 자산액 153

[표 61] TV채널 다운링크 승인 최소 순 자산액 154

[표 62] 인도 주요 방송/통신 정책 154

[표 63] TV 방송 가치사슬 160

[표 64] 2011년 Top 10 드라마 순위 163

[표 65] 2011년 Top 10 비드라마 163

[표 66] 인도 음악 시장 규모 166

[표 67] 세계 음악 시장 규모 167

[표 68] 2006-15년 음악 시장 규모 169

[표 69] 세계 디지털 음악 서비스 제공 업체 현황 187

[표 70] Top 10 볼리우드 삽입곡 순위(2011) 196

[표 71] 인도 음악 시장 규모 전망 196

[표 72] 클라우드 서비스 현황 198

[표 73] You Tube 인도 일일 방문자 수 199

2012 주요 서비스 분야별 해외진출 가이드 콘텐츠(캐나다) 211

[표 1] 캐나다 미디어 산업 규모 동향 214

[표 2] 캐나다 미디어 산업 세분화 현황 215

[표 3] 캐나다 주요 게임 산업 지역 비교 219

[표 4] 게임 플랫폼 유형별 평균 소요비용 및 타임라인 219

[표 5] 캐나다 게임 산업 근로자 및 회사 통계 현황 220

[표 6] 캐나다 주요 지역별 게임 관련 회사 수 현황 220

[표 7] 캐나다 게임 산업분야 지역별 평균 연봉 및 초봉 221

[표 8] 게임산업 회사규모별 평균신입사원 채용동향 221

[표 9] 캐나다의 게임기 및 관련장비 수입 동향 222

[표 10] 캐나다의 게임 소프트웨어 수입동향 223

[표 11] 2012년 캐나다 베스트 PC 게임 순위 및 가격 228

[표 12] ESRB 등급분류 및 세부내용 232

[표 13] 캐나다 게임 산업 정부지원 프로그램 설문조사 결과 235

[표 14] 퀘벡 주 정부지원 설문조사 결과 236

[표 15] 온타리오 주 정부지원 설문조사 결과 236

[표 16] BC 주 정부지원 설문조사 결과 236

[표 17] 게임산업 관련 주정부 지원 프로그램 237

[표 18] 캐나다 제작 인기 게임 콘텐츠 239

[표 19] Behaviour Interactive 최신 개발게임 240

[표 20] Digital Extremes 최신 개발게임 241

[표 21] Radical Entertainment 최신 개발게임 242

[표 22] Relic Entertainment 최신 개발게임 242

[표 23] Silicon Knights 최신 개발게임 243

[표 24] HB Studio 최신 개발게임 243

[표 25] MMORPG.com 게임랭킹 TOP 10 중 한국게임 현황 247

[표 26] 게임 콘텐츠 유통채널 기본구조 249

[표 27] PC 게임 콘텐츠 소매판매점 분류 250

[표 28] 캐나다 연령대별 인구 분포 255

[표 29] 연령대별 선호게임 - 18세 이상 257

[표 30] 연령대별 선호게임 - 13세에서 17세 청소년 258

[표 31] 연령대별 선호게임 : 6세에서 12세 어린이 258

[표 32] 캐나다 게임 콘텐츠 판매 거래액 현황 261

[표 33] 캐나다 Top 20 게임 콘텐츠 리스트 261

[표 34] 캐나다 TOP 20 ESRB 등급 현황 262

[표 35] 캐나다 TOP 20 ESRB 등급 현황 262

[표 36] 캐나다 방송 콘텐츠 및 애니메이션 분야 고용규모 동향 269

[표 37] 해외 방송 캐나다 제작 애니메이션(2009년) 269

[표 38] 캐나다 애니메이션 기업 주오 재원조달 현황 272

[표 39] 주요 주정부 교육 방송국 현황 275

[표 40] 유아 및 아동용 장르 규제요건 278

[표 41] 뚜바뚜바 눈보리 제작 정보 286

[표 42] 메타제트(Metajets) 제작 정보 287

[표 43] 캐나다 연령별 인구 통계 현황(2011년) 289

[표 44] 콘텐츠 장르별 선호도 비교 현황 290

[표 45] 어린이 및 청소년층의 선호 방송사 290

[표 46] 캐나다 인기 영화 순위(2010년 및 2011년) 291

[표 47] 캐나다 제작 주요 인기 애니메이션 292

[표 48] 2011년 제미니 수상후보 애니메이션 작품들 293

[표 49] 2010년 제미니 수상후보 애니메이션 작품들 293

[표 50] 2009년 제미니 수상후보 애니메이션 작품들 293

[표 51] 북미 캐릭터 상품의 세부시장 분야별 비중(2011년) 296

[표 52] 캐나다 라이센싱 산업 업체현황(2012년) 297

[표 53] 캐나다 라이센싱 상품제조 업체별 세부분야(2012년) 297

[표 54] 캐나다 캐릭터 산업 분야 고용자수(추정) 299

[표 55] 장난감 상위 10대 수출국 현황 300

[표 56] 장난감 상위 10대 수입국 현황 300

[표 57] 북미 캐릭터 상품의 유통채널별 현황(2011년) 311

[표 58] 캐나다 연령별 인구 통계 현황(2011년) 313

[표 59] 캐릭터 주요 소비층이 선호하는 콘텐츠 이용 미디어 314

[표 60] 연령층별 주간 TV 시청시간 314

[표 61] 어린이(9-12세) 소비층에 중요시여기는 콘텐츠 요소 315

[표 62] 어린이 및 청소년 층에서 선호하지 않는 요인들 315

[표 63] 방송사 웹사이트 방문 목적 설문조사 결과 316

[표 64] 콘텐츠 사용 미디어 관련 설문조사 결과 316

[표 65] 2010년도 북미 지역 TOP 10 캐릭터 순위 317

[표 66] 캐나다 방송산업 세부분야별 규모 현황 320

[표 67] 방송 콘텐츠 산업 관련 회사 현황 322

[표 68] 캐나다의 영상물(video) 수출입 동향 322

[표 69] 캐나다 주요 교역국과의 영상물(video) 수출입 현황 323

[표 70] 캐나다 TV 콘텐츠 제작 재원 현황 323

[표 71] 캐나다 TV 세부 시장규모 현황 325

[표 72] 캐나다 방송콘텐츠 등급 시스템 340

[표 73] 주요 장르별 공동제작 프로젝트 세부 동향 343

[표 74] 방송콘텐츠 산업 육성 세액공제 프로그램 344

[표 75] 방송통신 분야 주요 통계자료 비교(캐나다-미국) 359

[표 76] 캐나다 연령층 및 방송매체별 주간 평균 이용시간 359

[표 77] 남성의 연령층 및 방송매체별 주간 평균 이용시간 360

[표 78] 여성의 연령층 및 방송매체별 주간 평균 이용시간 360

[표 79] 캐나다의 인터넷 방송 TOP 10 웹사이트 360

[표 80] 캐나다의 인터넷 방송 TOP 10 웹사이트 361

[표 81] 캐나다 음악산업 산업규모 동향 368

[표 82] 2010년 캐나다 음악 산업분야 고용규모 370

[표 83] 2010년 캐나다 음악 산업분야 임금 지출액 현황 370

[표 84] 캐나다의 음악 저작권 수출입 현황 372

[표 85] 북미 디지털 유통시장 동향 375

[표 86] 캐나다 특허청(CIPO) 개요 377

[표 87] 캐나다 음악 저작권 378

[표 88] 캐나다 저작권위원회 개요 378

[표 89] 캐나다 음악기금(CMF) 세부 프로그램(8개) 383

[표 90] 온타리오 사운드레코딩 세액공제(OSRTC)개요 386

[표 91] 브루스 콕번(Bruce Cockburn) 프로필 388

[표 92] 사라 맥라클란(Sarah McLachlan) 프로필 389

[표 93] 레슬리 파이스트(Leslie Feist) 프로필 389

[표 94] 캐나다 음악 콘텐츠 장르별 판매 동향 399

[표 95] 캐나다 음악 콘텐츠 형태별 판매 동향 399

[표 96] 2011년 캐나다 음악 인기 순위 400

[표 97] 2010년 캐나다 음악 인기 순위 401

2012 주요 서비스 분야별 해외진출 가이드 콘텐츠(프랑스) 413

[표 1] 2008~2010년 주요 콘텐츠 시장 매출액 비교 417

[표 2] 2010년 콘솔과 콘솔게임 판매량 419

[표 3] 국가별 GDP(2010-2011년) 421

[표 4] 가구별 GDP(2010-2011년) 421

[표 5] 2000-2010년 게임 시장 주요 수치 422

[표 6] 프랑스산 : 외국산 게임 판매량 423

[표 7] 프랑스산 : 외국산 게임 매출액 424

[표 8] 게임기별 게임 판매량 425

[표 9] 게임기별 게임 매출액 426

[표 10] 프랑스産 대 외국産 게임기별 게임 매출액 428

[표 11] 정규직원수에 따른 기업 수 431

[표 12] 고용형태별 기업 수 432

[표 13] 2010년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 수 432

[표 14] 수출 현황 433

[표 15] 수입현황 435

[표 16] 플랫폼별 게임 매출액(2008~2010년) 440

[표 17] 장르별 게임 판매량 442

[표 18] 장르별 게임 매출액 442

[표 19] 등급별 게임 판매량 445

[표 20] 등급별 게임 매출액 445

[표 21] 최근 3년간 매출액 454

[표 22] 매출액 대비 사업영역별 비중(2009-2010년) 455

[표 23] 유통망별 게임 판매량 470

[표 24] 유통망별 게임 매출액 471

[표 25] 유통망별 프랑스산 대 외국산 게임 판매 비율 471

[표 26] 애니메이션 영상물 제작 488

[표 27] 애니메이션 포맷별 점유율 구조 491

[표 28] 포맷별 제작 변화 추이 491

[표 29] 2001-2010 판권비용 변화추이 492

[표 30] 애니메이션 영상물 재원 구조 492

[표 31] 영상제작 분야 고용 현황 493

[표 32] 프랑스 제작 영상물 수출현황 496

[표 33] 2007-2010년 유료 아동용 케이블 채널 투자(Canal+ 포함) 증감률 변화 추이 499

[표 34] 애니메이션 영상물 재원구조 500

[표 35] 2002-2011년 애니메이션 개봉작 504

[표 36] 정부지원 장편 애니메이션 수치 및 비중 505

[표 37] 2011년 정부지원 애니메이션 리스트 505

[표 38] 2002-2011 정부지원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비 변화추이 507

[표 39] 정부지원 장편 애니메이션 재원 구조 507

[표 40] 제작 기법에 따른 애니메이션 영화 극장개봉 편수 509

[표 41] 2008년 이후 상영된 3D 애니메이션 영화 510

[표 42] 극장 입장객 수에 따른 애니메이션 영화 분포도 513

[표 43] 애니메이션 극장 개봉작 관객 수 및 수입 514

[표 44] 제작국가별 애니메이션 영화 전체 관객 수 515

[표 45] 제작기법에 따른 입장객수 변화추이 516

[표 46] 애니메이션 영화 평균 관객 수 변화추이 517

[표 47] 2011년 애니메이션 개봉작 순위(입장객 수 비교) 517

[표 48] 2007-2010 누적 입장객 수 전체 애니메이션 영화 순위 518

[표 49] 2007-2011 프랑스 극장 개봉 애니메이션 영화 순위(관객 수 기준) 519

[표 50] 장르별 비디오 출시 영화 팡매동향 524

[표 51] 디코더별 비디오출시 애니메이션 영화 판매동향 525

[표 52] 국가별 비디오제작 애니메이션 영화 현황 526

[표 53] 장르 및 유통과정에 따른 비디오영화 구성현황 526

[표 54] 디코더 기기별 애니메이션 영화 비디오제작동향 527

[표 55] 애니메이션 비디오 제작사 매출 순위 527

[표 56] 비디오제작사 매출에 따른 애니메이션 순위 528

[표 57] 2012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ADSL 방송의 애니메이션 채널 530

[표 58]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제작 및 개발 시청각 지원금 537

[표 59] 2011년 애니메이션 영화 비디오게임 개발 지원 538

[표 60] 2011년 애니메이션 작품 비디오 제작 지원금 538

[표 61] 2011년 애니메이션 VOD 제작지원 539

[표 62] 애니메이션 수출 영상물 지원금 539

[표 63] 제작사에 따른 애니메이션 지원 규모 546

[표 64] 상위 10위 애니메이션 제작사 순위(제작 작품 시간 기준) 547

[표 65] 2002-2011 상위 10위 애니메이션 영화 배급업체 548

[표 66] 2006-2010년 장르별 극장개봉작 평균 유통비용 549

[표 67] 2006-2010년 프랑스산 애니메이션 극장개봉작 배급비용 549

[표 68] 프랑스 인구 통계 수치 552

[표 69] 2007-2011 극장개봉 애니메이션 소비자 분류 552

[표 70] 2005-2011 극장 개봉 애니메이션 영화 관객 553

[표 71] 2005-2011 극장 개봉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국별 소비자 조사 554

[표 72] 2010-2011년 극장 개봉 3D 애니메이션 소비자 조사 555

[표 73] 연령별 공중파 방송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공급 및 소비 556

[표 74] 공중파 방송 애니메이션 영화 방영 시간대별 비교 557

[표 75] 2005-2011년 공중파 방송 애니메이션 방영 시간대별 비중 557

[표 76] 2005-2011 TV채널 월별 애니메이션 영화 방영작품 수 비교 558

[표 77] 아동 연령대별 낮 시간 애니메이션 시청률 559

[표 78] 아동 연령대별 등교시간(8시 30분) 이전 시청률 559

[표 79] 미국 애니메이션 흥행작 프-미 박스오피스 비교 560

[표 80] 2006-2010년 프랑스 캐릭터시장 규모 567

[표 81] 2011-2015년 프랑스 캐릭터시장 성장전망 567

[표 82] 2009년 전체 캐릭터 라이센스 시장 상위 10종 점유율(각 라이센스별 로고디자인/게임/Book/음반/비디오시장 점유율 포함) 570

[표 83] 2009년 도서원작 라이센스 점유율 상위 10종 571

[표 84] 2011년 상반기 출판물 라이센스 판매 순위 상위 20종 572

[표 85] 2011년 비디오 게임 라이센스 판매 순위 상위 20종(1월-9월) 573

[표 86] 2011년 비디오 라이센스 판매 상위 20종(1월-9월) 574

[표 87] 프랑스 아동이 선호하는 경품 종류 592

2012 주요 서비스 분야별 해외진출 가이드 콘텐츠(인도) 10

[그림 1] 인도 콘텐츠 시장 규모 15

[그림 2] 인구 1인당 가처분 소득 16

[그림 3] 인구 소득계층 변화양상 17

[그림 4] 인도의 아시아 콘텐츠시장 점유율(2006~2015) 18

[그림 5] 2010년 인도 콘텐츠 산업 분야별 비중 20

[그림 6] 주요 콘텐츠산업 시장규모 21

[그림 7] 인도 콘텐츠산업 유형별 매출규모 및 점유율(2010) 22

[그림 8] Information & Broadcasting 누적 FDI 유입액 24

[그림 9] 인터넷 vs TV 이용 동향 27

[그림 10] 인터넷 가능 스마트폰 사용자 수 28

[그림 11] 2002-2011년 권역별 게임 시장규모 40

[그림 12] 2011-16년 인도 게임 시장 규모 41

[그림 13] 인도 게임 소비자 및 서비스 시장 43

[그림 14] 2010년 게임 유형별 소비자 및 서비스 매출 43

[그림 15] 2010-15년 인도 콘솔 게임 매출 규모 48

[그림 16] 2002-2011년 세계 콘솔게임 시장규모 49

[그림 17] 2009년 콘솔게임 생산 비용 비교 50

[그림 18] 2010-15년 인도 PC & 디지털TV 게임 매출 규모 51

[그림 19] 인도 온라인게임 시장 53

[그림 20] 2010-15년 게임 시장 기술 점유율 54

[그림 21] 2010-15년 인도 모바일게임 매출 규모 56

[그림 22] 세계 상위 150개 앱 중 게임 앱 비율 58

[그림 23] 인터넷 가능 전화단말기 비율 59

[그림 24] 전체 모바일 수익대비 비-음성 서비스 비율 60

[그림 25]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 국가별 규모(2010) 79

[그림 26] 애니메이션 서비스 및 제작 규모 81

[그림 27] 인도 극장 상영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89

[그림 28] 인도 방송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91

[그림 29] 인도 홈비디오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96

[그림 30] 인도 홈비디오 시장 규모 97

[그림 31] 인도 VFX 시장 규모 98

[그림 32] 인도 Post-production 시장 규모 99

[그림 33] 어린이 채널 시청자층 연령대 비율 115

[그림 34] 인도 방송 산업 규모 123

[그림 35] TV 판매량 124

[그림 36] 2011년 TV 시청시간 125

[그림 37] 유료 케이블 위성 방송 가구 수 129

[그림 38] 플랫폼별 가입자 수 131

[그림 39] 세계 케이블TV ARPU 비교 133

[그림 40] 세계 DTH ARPU 비교 134

[그림 41] 방송 산업 규모 136

[그림 42] 인도 TV채널 현황 137

[그림 43] 언어 별 채널 점유율 144

[그림 44] 방송 산업 규제 현황 흐름 151

[그림 45] 미디어 인구 분석(media democracy) 162

[그림 46] 인도 장르별 음악 판매 유통 현황 168

[그림 47] 인도 장르별 음악 판매 유통 현황 168

[그림 48] 인도 음악 시장 규모 172

[그림 49] 음반 및 디지털 판매량 비교 173

[그림 50] 디지털 음악 시장 규모 174

[그림 51] 라디오 & TV 음악 시장 규모 175

[그림 52] 공연 음악 시장 규모 176

[그림 53] 저작권 침해 동향 180

[그림 54] 인터넷 가능 스마트폰 수 186

[그림 55] 음악 산업 가치 사슬 188

[그림 56] 다운로드 수 기준 인도 최고 인기 앱 195

[그림 57] 실제 사용횟수 기준 인도 최고 인기 앱 195

2012 주요 서비스 분야별 해외진출 가이드 콘텐츠(캐나다) 208

[그림 1] 캐나다 미디어 산업 세분화 현황 215

[그림 2] 콘솔게임 주요 장르별 비중 현황 226

[그림 3] PC게임 주요 장르별 비중 현황 228

[그림 4] EA Canada 웹사이트 초기화면 238

[그림 5] Ubisoft Montreal 전경 및 대표 게임작품 239

[그림 6] Solutions 2 Go Inc 물류창고 전경 245

[그림 7] Solutions 2 Go Inc 물류창고 전경 246

[그림 8] 캐나다 게임 전문소매점 모습 250

[그림 9] EA Sports 및 Ubisoft의 페이스북 마케팅 화면캡쳐 253

[그림 10] 연령대별 게이머 비율 256

[그림 11] 연령대별 게이머 비율 257

[그림 12] 캐나다 게이머들의 게임 빈도수 259

[그림 13] 게임 플랫폼 형태별 이용율 260

[그림 14] 캐나다 게임 콘텐츠 판매방식 현황 260

[그림 15] 캐나다 애니메이션 산업규모 동향 266

[그림 16] 캐나다 애니메이션 산업동향 266

[그림 17] 캐나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언어별 동향 267

[그림 18] 캐나다 애니메이션의 관람 장소별 세분화 동향 267

[그림 19] 캐나다 어린이 장르 방송콘텐츠 고용규모 동향 268

[그림 20] 캐나다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동향 271

[그림 21] 캐나다 어린이 방송 세부요건(CRTC) 275

[그림 22] 캐나다 방송 콘텐츠 세분화 현황 276

[그림 23] 넬바나(Nelvana) 주요 재무정보 281

[그림 24] 넬바나(Nelvana) 조직 구조 281

[그림 25] 한국-캐나다 공동제작 협정 웹사이트 283

[그림 26] 뚜바뚜바 눈보리 참고자료 285

[그림 27] 캐나다 극장용 주요 인기 애니메이션 291

[그림 28] 하스브로(Hasbro)의 Beyblade 장난감 306

[그림 29] Cookie Jar의 주요 캐릭터 307

[그림 30] JCorp 회사 모습 308

[그림 31] 방송 콘텐츠 시청 루트 320

[그림 32] 캐나다 방송 콘텐츠 산업 근로자 현황 321

[그림 33] 캐나다 방송 콘텐츠 주요 장르별 재원 현황 324

[그림 34] TV 방송 콘텐츠 제작 규모 326

[그림 35] TV 방송 콘텐츠 유형별 제작규모 326

[그림 36] TV 방송 콘텐츠 유형별 제작규모 327

[그림 37] TV 방송 콘텐츠 유형별 제작규모 비중(2011년) 327

[그림 38] 영어 TV 방송 콘텐츠 유형별 투입예산규모 동향 327

[그림 39] 불어 TV 방송 콘텐츠 유형별 투입예산규모 동향 328

[그림 40] TV 방송 콘텐츠 언어별 분포 동향(動向) 328

[그림 41] TV 방송 콘텐츠 언어별 분포 현황(現況) 329

[그림 42] TV 방송 콘텐츠 장르별 및 언어별 분포 동향(動向) 329

[그림 43] TV 방송 분야 주요 통계자료 330

[그림 44] 캐나다 라디오 시장 세분화 333

[그림 45] 라디오 방송서비스 전파매체별 세분화 333

[그림 46] 캐나다 라디오 시장 현황 334

[그림 47] 캐나다 라디오 시장 현황 334

[그림 48] 언어별 IDM 프로젝트 지원현황(2010년) 335

[그림 49] 장르별 IDM 프로젝트 지원현황(2010년) 336

[그림 50] 라디오 방송 콘텐츠 분야 MAPL 조건 338

[그림 51] 민영방송의 로컬콘텐츠 분야 지출현황 338

[그림 52] 민영방송의 비(非) 로컬콘텐츠 분야 지출현황 339

[그림 53] 유료방송의 비(非) 로컬콘텐츠 분야 지출현황 339

[그림 54] 해외 제작사들과의 공동제작 프로젝트 규모 동향 342

[그림 55] 주요 장르별 공동제작 프로젝트 세부 동향 342

[그림 56] 캐나다 TV 제작 투입비용 현황 346

[그림 57] Bell Media 협력업체 348

[그림 58] Shaw Media 보유 채널 349

[그림 59] Rogers Media TV 방송 채널 349

[그림 60] 방송 콘텐츠 제작단계 개요 354

[그림 61] 방송사 사내제작 규모 355

[그림 62] TV 방송 콘텐츠 라이센스 평균비용의 장르별 비교 356

[그림 63] 민영방송의 독립 제작사 라이센스 지급액 규모 356

[그림 64] 영어 로컬콘텐츠의 장르별 시청율 동향 361

[그림 65] 2011년 TOP 10 영어 로컬콘텐츠 361

[그림 66] 불어 로컬콘텐츠의 장르별 시청율 동향 362

[그림 67] 2011년 TOP 10 불어 로컬콘텐츠 362

[그림 68] 캐나다 시청율 순위 Top 10 방송 콘텐츠 363

[그림 69] 캐나다 시청율 순위 Top 10 로컬 콘텐츠 363

[그림 70] 캐나다 음악 콘텐츠 시장 구조 367

[그림 71] 2010년 음악저작권 내수수입 현황 369

[그림 72] 2010년 음악저작권 내수지급 현황 369

[그림 73] 2010년 캐나다의 음악 저작권 해외 수입 현황 371

[그림 74] 디지털 음악 구매방식 현황 375

[그림 75] 대표적 애그리게이터 : CATAPULT 392

[그림 76] 미디어 전문매장 사진 393

2012 주요 서비스 분야별 해외진출 가이드 콘텐츠(프랑스) 411

[그림 1] 프랑스 게임 산업 개관 418

[그림 2] 플랫폼 별 프랑스 기업의 게임 개발 비중 419

[그림 3] 프랑스 게이머 연령별 - 성별 비율 420

[그림 4] 프랑스산 : 외국산 게임(콘솔 및 PC게임) 평균 가격 424

[그림 5] 게임기별 평균 가격 427

[그림 6] 플랫폼별 게임시장 점유율 440

[그림 7] 플랫폼별 게임 평균 가격 441

[그림 8] 장르별 게임 평균 가격 443

[그림 9] 등급별 게임 평균 가격 446

[그림 10] 유통망별 게임 평균 가격 472

[그림 11] 2001-2010 애니메이션 작품 시간 변화 추이 489

[그림 12] 2001-2010 제작비용 변화 추이 490

[그림 13] 시간당 평균 가격 변화추이 490

[그림 14] 관련 기업 수 증감률 494

[그림 15] 수도권 지역 분야별 영상제작 기업 수 494

[그림 16] 프랑스 전체 영상물 수출 中 애니메이션 비중 497

[그림 17] 2010년 프랑스 애니메이션 수출지역별 점유율 497

[그림 18] 애니메이션 영상물 재원 구조 498

[그림 19] TV채널 재원 구조의 변화 498

[그림 20] 2007-2010 France Televisions 국영방송 투자 증감률 변화 추이 499

[그림 21] 애니메이션산업 재원 비율 501

[그림 22] TV채널별 애니메이션 투자비중 502

[그림 23] 국가별 극장 개봉 애니메이션 분포 509

[그림 24] 제작국가별 애니메이션 영화 개봉작 관객수 비중 516

[그림 25] 지상파 방송채널 애니메이션 국별 공급현황(장편 포함) 522

[그림 26] 2011년 TVR 애니메이션 공급채널 532

[그림 27] 2011년 TVR 애니메이션 공급 채널 점유율 532

[그림 28] 2011년 장르별 온라인 TV프로그램 이용비중 533

[그림 29] 애니메이션 관련 기업 수 546

[그림 30] 2011년 장르별 / 연령별 TV 프로그램 소비 경향 556

[그림 31] 2010-2011년 애니메이션 개봉작 3-14세 관객 비중 561

[그림 32] 2010-2011 애니메이션 개봉작 15-24세 관객비중 562

[그림 33] 2010-2011 애니메이션 25-49세 관객 비중 563

[그림 34] 2010-2011 애니메이션 50세 이상 관객 비중 564

[그림 35] 2006-2015년 프랑스 캐릭터시장 성장 추이 566

[그림 36] 프랑스 캐릭터시장 원산지별 점유율(2010) 569

[그림 37] 2010년 프랑스 캐릭터 제품별 시장규모 575

[그림 38] 프랑스 일반가정이 선호하는 5대 캐릭터 587

[그림 39] 자녀연령대별 캐릭터 제품 보유비율 589

[그림 40] 0-3세용 캐릭터 상품 분야별 비중 589

[그림 41] 4-10세용 캐릭터 상품 분야별 비중 590

[그림 42] 11-14세용 캐릭터 상품 종류별 비중 590

[그림 43] 상품 종류별 캐릭터 보급실태 591

[그림 44] 캐릭터 인지도 순위 592

[그림 45] 캐릭터 선호도 순위 593

[그림 46] T-SHIRT 혹은 가방 캐릭터 선호도 순위 593

[그림 47] 구매캐릭터 혹은 구매 의향이 있는 캐릭터 순위 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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