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 : 정책 및 실행 평가도구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2013
청구기호
UN UNESCO/063.2/E2s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형태사항
vii, 104 p. : 삽화 ; 25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4307411
제어번호
MONO1201313522
주기사항
원표제: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lens : a policy and practice review tool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간행물등록번호: ED/2013/BK/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한국어판을 발간하며 / 민동석 4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를 발간하기까지 6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소개 9

왜「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인가? 10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은유 및 도구 활용하기 11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라는 은유 11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개요 12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13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의 잠재적 활용자 14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의 가시적 혜택 15

모듈 1 :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 평가 계획 및 준비 16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 계획 17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활용 시나리오 17

전 시스템적 관점 및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통합적 맥락 19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1 :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활용 계획 20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방향 21

지속가능발전 21

지속가능발전교육 24

사회 안에서의 교육의 역할 24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배경 26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통합적 요소 28

잘 알려진 시민권 고취를 위한 지식, 기술 및 가치의 통합 30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 평가도구 2 :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통합적 요소 31

모듈 2 :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를 활용한 국가 정책 평가 35

국가 정책 평가문항과 평가도구 36

평가문항 : 국가 발전 정책과 지속가능발전교육 간에 어떤 연관성이 있는가? 37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3 : 국가 발전 정책 내 지속가능발전교육 40

평가문항 : 지속가능발전교육이 교육의 목적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42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4 : 지속가능발전교육과 교육의 목적 44

평가문항 : 지속가능발전교육이 어떻게 국가 교육 정책에 영향을 미치는가? 46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5 : 국가 교육 정책 내 지속가능발전교육 48

모듈 3 :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를 활용한 질적 학습 결과 평가 50

평가문항 : 지속가능발전교육이 어떻게 질적 학습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가? 51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6 :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질적 학습 결과 55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7 : 지속가능발전교육과 교육의 질적 고민 58

모듈 4 :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를 활용한 실행 평가 60

실행 평가문항과 평가도구 61

평가문항 : 지속가능발전교육이 향상된 교수 및 학습을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가? 63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8 : 교수 및 학습 전략 65

평가문항 : 지속가능발전교육관심사들이어떻게교과과정과목이나학습영역에서통합될수있는가? 67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9 : 교과과정 내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통합 70

평가문항 : 학습자료가 어떻게 지속가능발전교육을 통해 향상될 수 있는가? 72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10 : 지속가능발전교육과 학습 자료 74

평가문항 : 지속가능발전교육이 학생 학습 평가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 76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11 : 지속가능발전교육과 평가 79

평가문항 : 지속가능발전교육이 지속가능한 학교를 만드는 데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가? 81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12 :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지속가능한 학교 84

평가문항 : 지속가능발전교육이 교사 교육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 89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평가도구 13 : 지속가능발전교육과 교사 교육 92

모듈 5 :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실천 계획자 94

'지속가능발전교육 렌즈'실천 계획 95

지속가능발전교육 핵심 자료 98

UNESCO Documents 99

DESD Regional Strategies 99

Other Documents 100

판권기 3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8000020577 UN UNESCO/063.2/E2s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이용가능
8000020578 UN UNESCO/063.2/E2s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이용가능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