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화장품산업 수입관리제도 및 해외시장동향. 9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청원군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 KHIDI, 2012
청구기호
338.476685 -13-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vi, 282 p. : 삽화, 표 ; 26 cm
총서사항
자체-화장품 ; 2012-124
제어번호
MONO1201323733
주기사항
연구책임자: 김기성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사업개요 9

1. 배경 및 필요성 9

1.1. 배경 9

1.2. 필요성 9

1.3. 목적 10

2. 조사대상 및 방법 10

2.1. 조사개요 10

2.2. 조사의뢰 내역 11

2.3. 전략국가 선정 11

3. 기대효과 12

제2장 네덜란드 13

1. 네덜란드 화장품 시장개요 13

2. 네덜란드 화장품 시장동향 14

2.1. 수요동향 14

2.2. 생산동향 19

2.3. 유통구조 19

2.4. 경쟁동향 22

2.5. 수출입동향 30

3. 네덜란드 화장품 수입관리제도 32

3.1. 품질인증제도 32

3.2. 수입관세율 35

4. 네덜란드 화장품 바이어정보 36

4.1. 유통업체 36

4.2. 생산업체 41

제3장 독일 46

1. 독일 화장품 시장개요 46

2. 독일 화장품 시장동향 47

2.1. 수요동향 47

2.2. 생산동향 49

2.3. 유통구조 52

2.4. 경쟁동향 53

2.5. 수출입동향 56

3. 독일 화장품 수입관리제도 60

4. 독일 화장품 바이어정보 62

제4장 스페인 65

1. 스페인 화장품 시장개요 65

2. 스페인 화장품 시장동향 67

2.1. 수요동향 67

2.2. 생산동향 70

2.3. 유통구조 72

2.4. 경쟁동향 80

2.5. 수출입동향 81

3. 스페인 화장품 수입관리제도 85

4. 스페인 화장품 바이어정보 87

제5장 아랍에미리트 93

1. 아랍에미리트 화장품 시장개요 93

2. 아랍에미리트 화장품 시장동향 94

2.1. 수요동향 94

2.2. 생산동향 95

2.3. 유통구조 96

2.4. 경쟁동향 98

2.5. 수출입동향 100

3. 아랍에미리트 화장품 수입관리제도 102

4. 아랍에미리트 화장품 바이어정보 107

제6장 인도네시아 112

1.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개요 112

2.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동향 115

2.1. 수요동향 115

2.2. 생산동향 118

2.3. 유통구조 121

2.4. 경쟁동향 126

2.5. 수출입동향 135

3. 인도네시아 화장품 수입관리제도 138

4. 인도네시아 화장품 바이어정보 143

제7장 중국 158

1. 중국 화장품 시장개요 158

2. 중국 화장품 시장동향 159

2.1. 수요동향 159

2.2. 생산동향 161

2.3. 유통구조 166

2.4. 경쟁동향 167

2.5. 수출입동향 168

3. 중국 화장품 수입관리제도 175

3.1. 관세율 175

3.2. 수입 허가요건(구비서류) 175

3.3. SFDA (국가식품약품관리감독국) 인증 176

4. 중국 화장품 바이어정보 179

제8장 태국 195

1. 태국 화장품 시장개요 195

2. 태국 화장품 시장동향 196

2.1. 수요동향 196

2.2. 생산동향 197

2.3. 유통구조 200

2.4. 경쟁동향 202

2.5. 수출입동향 209

3. 태국 화장품 수입관리제도 219

3.1. 태국에서 화장품 수입 처리과정과 화장품 관리 219

3.2. 법과 규제 222

3.3. 사전 마케팅 관리 223

3.4. 사후 마케팅 관리 226

3.5. 수출입 화장품의 일반 요구조건 227

3.6. 태국에 화장품관리용 특별 발표 229

4. 태국 화장품 바이어정보 230

제9장 폴란드 237

1. 폴란드 화장품 시장개요 237

2. 폴란드 화장품 시장동향 238

2.1. 수요동향 238

2.2. 생산동향 240

2.3. 유통구조 242

2.4. 경쟁동향 244

2.5. 수출입동향 251

3. 폴란드 화장품 수입관리제도 255

3.1. 수입관련 제도 255

3.2. 인증 및 등록 257

4. 폴란드 화장품 바이어정보 258

4.1. 주요 수입업체 및 유통업체 258

4.2. 주요 화장품 리테일 체인점 264

제10장 터키 265

1. 터키 화장품 시장개요 265

2. 터키 화장품 시장동향 266

2.1. 수요동향 266

2.2. 생산동향 268

2.3. 유통구조 269

2.4. 경쟁동향 270

2.5. 수출입동향 271

3. 터키 화장품 수입관리제도 276

3.1. 등록 과정 276

3.2. 최근 소식 / 개발 282

4. 터키 화장품 바이어정보 283

판권기 291

표 1-1. 연차별 조사대상 화장품분야 수출전략국가 11

표 2-1. 네덜란드 화장품 시장 품목 군별 매출 추이 16

표 2-2. 2010~11년 화장품 전문점, 드럭스토어, 수퍼마켓 전년대비 매출 증감 추이 20

표 2-3. 2009~11년 네덜란드의 HS 3304 품목 수출 추이 30

표 2-4. 2009~11년 네덜란드의 HS 3304 품목 수입 추이 31

표 2-5. 미국, EU, 아시아 화장품 규제 비교 33

표 3-1. 독일 화장품 품목군별 시장규모 46

표 3-2. 독일 화장품 품목별 매출 추이 49

표 3-3. 독일 색조 화장품 품목별 시장 규모 50

표 3-4. 독일 기업별 색조화장품 시장 점유율 54

표 3-5. 독일 브랜드별 색조화장품 시장 점유율 55

표 3-6. 독일 향수 및 화장수(HS OODE: 3303) 수입 규모 56

표 3-7. 독일 향수 및 화장수(HS CODE: 3303) 수출 규모 57

표 3-8. 독일 메이크업용, 기초화장용(HS CODE: 3304)수입 규모 58

표 3-9. 독일 메이크업용, 기초화장용(HS CODE: 3304)수출 규모 58

표 3-10. 독일 헤어케어용 화장품(HS CODE: 3305)수입 규모 59

표 3-11. 독일 헤어케어용 화장품(HS CODE: 3305)수출 규모 60

표 4-1.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 (공장출고가) 69

표 4-2. 화장품판매 업체유형별 판매액/시장점유율 현황 73

표 4-3. 주요 수입대상국별 수입 추이 82

표 4-4. 주요 수입대상국별 수입 추이 83

표 4-5. 주요 수입대상국별 수입 추이 85

표 5-1. 분류에 따른 화장품 세일즈 94

표 5-2. 화장품 브랜드에 따른 시장점유율 95

표 5-3. 화장품 라벨평가 보고서 신청 105

표 6-1. 인도네시아의 화장품 산업 시장 상황 113

표 6-2. 인도네시아 인구의 나이 구조, 2011 114

표 6-3. Martina Berto사 생산능력 119

표 6-4. Mustika Ratu사 생산능력 119

표 6-5. Vitapharm사 생산능력 120

표 6-6. 라이선스를 받은 화장품 업체 127

표 6-7. HS 코드 3304의 수입 통계 자료, 2009-2011 135

표 6-8. 인도네시아로 수입되는 화장품의 최상위 5개 원산지 국가(HS 코드 3304) 136

표 6-9. HS 코드 3304의 수출 통계 자료, 2009-2011 136

표 6-10. 인도네시아로 수입되는 화장품의 최상위 5개 원산지 국가(HS 코드 3304) 137

표 7-1. 2011년 중국 내 샴푸 인지도 조사 164

표 8-1. 한국산 제품의 수입 통계 2009 (1월-8월) 211

표 8-2. 한국산 제품의 수입 통계 2010 (1월-8월) 214

표 8-3. 태국 FDA의 화장품 및 콘택트 렌즈 수입 관세 218

표 9-1. HS code 3304 수입통계 251

표 9-2. HS code 3304 수출통계 251

표 9-3. HS code 3305 수입통계 252

표 9-4. HS code 3305 수출통계 252

표 9-5. HS code 3306 수입통계 253

표 9-6. HS code 3306 수출통계 253

표 9-7. HS code 3307 수입통계 254

표 9-8. HS code 3307 수출통계 254

표 10-1. 유형별 화장품 및 개인용 케어제품 수입 273

표 10-2. Major Imports Products of the cosmetics and Personal care Product 274

표 10-3. Cosmetics and Personal care Products Industry Imports by Countnies 275

그림 2-1. 네덜란드 화장품 시장 매출 추이 13

그림 2-2. 2011년 품목별 매출 비중 14

그림 2-3. 유니레버 사 퍼스널 케어 제품 브랜드 22

그림 2-4. 화장품 포장의 예 35

그림 3-1. 독일 유기농 화장품 시장 규모 47

그림 3-2. 독일 유통 채널별 시장 점유율 52

그림 4-1. 유럽 국가별 화장품 시장 점유율 66

그림 4-2. 유럽 및 스페인 화장품 시장규모 증감률 66

그림 4-3. 화장품/향수 소비시장 규모 추이(Retail Sales Price) 67

그림 4-4. 화장품/ 향수 소비시장 증감률 추이(Retail Sales Price) 68

그림 4-5. 품목별 시장점유율 현황('11) 69

그림 4-6. 스페인 지역별 기업 분포 현황('11) 70

그림 4-7. 스페인 화장품 연간 생산규모 추이 71

그림 4-8. 스페인 화장품 연간 생산 증감률 추이 71

그림 4-9. 업체유형별 시장점유율 현황 73

그림 4-10. 스페인 화장품 시장 구조 79

그림 4-11. 향수 및 화장수 수출입 동향 81

그림 4-12. 화장품 수출입 추이 83

그림 4-13. 헤어케어용품 수출입 추이 84

그림 5-1. 2008-2009년 스킨케어 화장품의 소매유통 경로 96

그림 5-2. 2008-2009년 메이크업 화장품의 소매유통 경로 97

그림 5-3. 2008-2009년 메이크업 화장품의 소매유통 경로 98

그림 5-4. 2008~09년 스킨케어 화장품 상위 5대 기업 시장점유율 99

그림 5-5. 2008~09년 페이셜 케어 상위 5대 기업 시장점유율 100

그림 5-6. 화장품 라벨평가 보고서 신청 105

그림 6-1. PT Enseval Putra Megatrading의 유통 라인 124

그림 6-2. PT Dos Ni Roha의 유통 라인 125

그림 6-3. 신고 절차 142

그림 7-1. 2010~2011년 중국 화장품 계열 비중 158

그림 7-2. 2011년 화장품 브랜드 관심도 조사 159

그림 7-3. 2011년 남성 피부 관심도 160

그림 7-4. 2011년 남성 케어제품 관심도 순위 160

그림 7-5. 2011-2012년 기초화장품 비중 162

그림 7-6. 2012년 제2분기 케어제품 관심도 조사 162

그림 7-7. 5개 색조 화장품 시장 점유율 163

그림 7-8. 2012년 제2분기 색조 화장품 용도 관심도 조사 163

그림 7-9. 2008-2010년 한약재 샴푸 시장 증가율 165

그림 7-10. 화장품 판매구조 변화 166

그림 7-11. 2011-2012년 기초 화장품 브랜드 Top 10 167

그림 7-12. 화장품 위생허가증 발급 절차 176

그림 8-1. 태국 현지제조회사의 제품 유통경로 200

그림 8-2. 수입제품의 유통경로 201

그림 9-1. 약국에서 판매되는 기능성화장품(크림, 샴푸, 데오도란트 등)을 구매하십니까? 238

그림 9-2. 왜 기능성화장품을 시용하십니까? 239

그림 9-3. 화장품 종류별 시장점유율 241

그림 9-4. 페이스케어 화장품 판매 비율 242

그림 9-5. 폴란드, 화장품 유통구조 243

그림 9-6. 화장품 소매점 시장점유율 (2011) 244

그림 10-1. 다양한 제품에 부착되는 일부 라벨 샘플 282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868888 338.476685 -13-4 v.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868889 338.476685 -13-4 v.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