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서론 2
II. 국가 경쟁력의 의의 4
1. 국가 경쟁력의 의의 4
2. 국가 경쟁력의 결정요인에 관한 이론 4
1) 국가 경쟁력에 대한 이론 5
2) 산업 경쟁력에 대한 이론 7
3) 기업 경쟁력에 대한 이론 8
4) 포오터의 이론 10
3. 국가 경쟁력에 관한 이론적 검토 10
1) 국제경영개발연구원과 세계경제포럼의 세계경쟁력보고서 11
2) 헤리티지 재단의 경제자유도 지수 12
3) Porter의 국가경쟁우위론 12
4) 조동성의 한국 국제경쟁력 결정모델 13
5)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자 정부의 추진 방향 15
III. 국가 및 기업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홍보 전략 16
1. 국가 및 기업의 이미지 개념에 대한 검토 16
1) 국가 및 기업의 이미지의 의의 16
2) 국가 이미지 전략의 필요성 16
3) 구성요소 17
2. 홍보 활동의 현황 및 문제점 18
1) 한국 제품과 한국 기업의 이미지 18
2) 홍보 활동의 문제점 19
3. 주요국의 국가 이미지 제고 전략 사례 및 시사점 21
1) 주요국의 국가 이미지 제고 전략 사례 21
2) 주요국의 사례로 본 시사점 23
4.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미지 제고 전략 24
1) 이미지 제고를 위한 IMC 개념의 도입 24
2) 통합적 국가 이미지 관리 시스템의 구축 26
3) 국가별, 지역별로 차별화된 전략의 구축 26
4)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이미지 제고 전략 28
5) IMC 관점에서의 해외진출 국내기업들간의 전략적 제휴 30
6) 한국거주 외국 통신원과 기자들에 대한 전략적 관리 31
IV.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내 기업의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 32
1. 브랜드 자산의 중요성 32
2. 국제 경쟁 우위의 글로벌 브랜드 구축 방안 34
1)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방안 34
2)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방안 35
3) 스포츠 마케팅을 이용한 글로벌 브랜드 구축 방안 36
V. 결론 및 시사점 39
VI. 참고 문헌 40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